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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주 경주는 어느 시기에 있었다

역사적 연원:

용주 경주는 옛날 초나라 사람들이 현신 굴원투강을 아쉬워하며 죽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배를 저어 구원을 쫓았다고 전해진다. 그들은 앞을 다투어 동정호를 쫓을 때 그 흔적을 보지 못했다. 이후 매년 5 월 5 일에 사람들이 용주를 저어 기념한다. 용주를 저어 강 속의 물고기를 분산시켜 물고기가 굴원의 몸을 먹지 않도록 하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용주 경주가 오국 월국 초국에서 성행했다. 사실,' 용주 경주' 는 굴원 이전에 이미 있었다. Wen Yiduo 의 "단오시험" 에 따르면, 굴자가 강에 투항하기 천 년 전, 용주를 젓는 풍습은 이미 오월 수향 일대에 존재했으며, 목적은 토템인 용을 제사하여 흔히 볼 수 있는 홍수와 가뭄의 재난을 피하기 위해 기도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명대 만력인' 온주부지' 는 "경주는 월왕 군웅 () 에서 시작되었고 영가수향 () 은 경기를 기원하는 데 쓰였다" 고 기록하였다. 남송엽적절시: "한 마을이 한 배를 타고 한 나라를 두루 다니며, 곳곳에서 깃발을 날리며, 연년전이 그 속세에서 벗어나도록 기도하고, 무익한 반열을 금하는 것이 쿨하다." 온주 일대의 경주는 고대 월족용 토템 숭배의 제사 활동에서 유래한 것으로, 주로 핑안 기도와 풍작을 기원하는 데 쓰인다.

한편 용주 경주의 기원은 강절지방의 오월민계와 호남 북서부의 원릉이라는 두 가지 설이 있다.

첫째, 강소성 및 절강 성

하임도 유적지 제 1 기 발굴 보고서에 따르면 일찍이 7000 년 전, 원고선민들은 이미 독목으로 카누를 만들고, 게다가 노를 저어 배를 젓았다고 한다. "화이난자 제속훈" 에는 "호인은 말을 편히 하고, 월인은 배를 편히 한다" 는 기록이 있다.

전문가들의 고증에 따르면 용주 경주를 진행하기 위한 전제조건은 반드시 벼와 도하항이 생산되는 지역에 있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우리나라 남방 지역의 특색이다. 2020 년까지 전문가들이 인정한 중국 최초의' 용주 경주' 그래픽은 저장닝보시 여주구 운룡진 갑촌에서 발견됐고, 1976 년에는 국가 1 급 문화재 전국시대의 도끼형 구리 텅스텐이 출토됐고, 기물에는' 깃털 경주' 라는 그림이 새겨져 있어 그림이 생동감 있고 선명했다.

둘째, 호남 원릉

용주 경주는 호남 서북 원릉설에서 유래한 것으로, 중화용주 문화를 반영한 심오하고 원릉용선의 역사적 연원을 반영한' 원릉천년용선' 이라는 책에서 104 편의 작가와 학자들이 원릉용선에 대한 정밀한 논술을 집필했다.

굴원 이전에 원릉에는 용주가 있었다. 원릉용선은 먼 옛날부터 유래했고, 제사의 대상은 오계 각족 * * * 과 같은 시조 판유 () 였다. 판유는 원릉 반계석굴에 정착하여 6 자녀 6 녀를 낳고, 자녀는 서로 결혼하여 묘 () 요 () 동 (), 토 (), 토 (), 여육 () 민족으로 번식했다. 판박이 죽은 후, 6 족 잔치 무당이 신에게 넋을 잃었다. 원릉산 도림미 때문에 마법사는 그의 영혼이 어디에 있는지 알지 못하여, 각족들에게 용선 한 척을 만들고, 시냇물별로 강을 따라 고함을 지르며, 나중에는 뱃놀이의 넋을 끄는 제사 무활동으로 발전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원릉용주 기원은 5000 년 전, 굴원을 기념하는 설법보다 3000 여 년 앞선다.

확장 데이터

지역별 특징:

중국에서는 용주 경주를 관람하는 주요 지역으로는 안후이 순호, 안후이 무위, 장쑤 쑤저우, 호남, 우한 한강, 샤먼 집미, 후베이 귀귀, 저장항주, 광동, 쓰촨 신진, 구이저우 동남, 윈난, 운남 덕홍 등이 있다.

국제 용주 선수권 대회와 용주 국제 랠리 대회 외에도 비교적 유명한 지역 용선 대회로는 호남 라강 용선 경기, 쓰촨 신진용선 경기, 운남 란창강 용선 경기, 구이저우 동남 묘족 용선 경기, 윈난대리백족 용선 경기, 광둥 용선 경기, 샤먼 집미 용선 경기 (가경배, 경현배), 광서용선 경기, 산시 등이 있다

바이두 백과-용주 경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