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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봉숭성선사의 역사적 연원

양매산 설봉사는 왜 세명' 남방정글' 1 위인 푸저우 민후설봉산의 설봉사와 이름이 같은가? 이것은 양지건사와 함께 같은 조상사, 즉 중국 불교사에서 혁혁한 대의존선사와 깊은 연원이 있다. 서기 527 년 양무제 대동 원년 가을, 보리다모는 석가모니버가 전전한 교외별전불심종을 중국으로 데려와 동토 1 세조가 되었다. 10 여 년 후, 다모는 혜가법에 대해 한 곡을 당부하였다. 나는 원래 동토였고, 선교가 미정을 구했고, 꽃이 피면 오엽이 피었는데, 그 결과는 스스로 뜨거워졌다. 이후 선종은 과연 청원계 남악계를 파생했고, 또 양계파에서 임제 (), 양 (), 조동 (), 운문 (), 법안오종 () 을 파생했다. 다섯 가지 가지가 무성하여 등불을 나누어 이어받아 천여 년 동안 중국 불교계와 사회 억만 민중들 사이에서 영향이 꽤 심오하다. 운문 () 과 법안 () 두 건은 자의로 한 사람의 문하를 보존하는 것이다. 의존스님은 양매산 아래 계촌에서 태어났다. 의존재는 푸저우 민후 설봉사를 개척하기 전에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양매산에 합장하여 백마 무덤이라고 불렀다. 필자가 아는 바에 의하면, 이 안에는 불교의 깊은 의의가 담겨 있다. 건녕 원년 (894), 천하의 의존선사로, 73 세의 고령으로 오월 여행에서 돌아왔고, 민으로 돌아오는 길에 부모의 출산의 은혜, 즉 남안양매산으로 돌아가는 것을 기억하고, 부모의 무덤이 있는 곳에, 암사를 짓고 향불을 봉하고 명복을 받았다. 암사 면력년, 몇 차례 흥폐했다. 200 여 년 후, 북종 휘종선화 2 년 (1120 년) 취안저우 교칙, 남안 국적인 황조순충의 존립, 상양매산에 제사를 찾아 부모의 무덤을 보존하고, 무덤 앞에 비석을 세우고,' 설봉 부모의 무덤' 을 올리고, 백나무를 무덤 옆에 심었다. 설봉이라는 이름이 양매산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또 백여 년 후, 남송순우 3 년 (1243 년), 하늘이 내려준 스님은 의존스님, 애인의 마음, 부모의 산천을 쫓기 때문에 산속의 무덤 옆에 창암자를 찾아왔고, 자호' 졸삼건물' 에서 조용히 무덤을 지켰다. 이후 또 모화 확장. 백마묘암이라고 부른다. 이후 수백 년 동안 사우는 몇 차례 보수와 확장을 거쳐 규모가 될 것이다. 세계는 이 사암을' 소설봉', 민후설봉사를' 대설봉' 이라고 부른다. 샤먼대 왕영국 교수의 연구에 따르면 의존선사는 양매산 결모수묘와 수행이 남안설봉선사의 시초로 추정되는데, 그때는 의존으로 49 세가 되기 전, 즉 후관 (민후현) 대설봉사를 개척하기 전이다. 왕 교수는' 푸젠 불교사' (샤먼 대학 출판사 1997 년 9 월 출판) 에서 [청] 와이음부, 황임:' 취안저우 부지' 권 7 권,' 산천 2' 남안현' 양메산' 조재라고 말했다. 오대승의는 여기에 불태워 부모를 묻었다. 후서후 관설봉산, 그 이름을 따라. " [당] 황도:' 복주설봉산 고진각대사비명' 에 따르면 의존으로 5 대 후량 개평 2 년 (908 년) 에 사망했다. 필자 (왕 교수) 는 위에 기재된 연대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지만, 그 역사적 사실은 기본적으로 믿을 만하다. 또 [명] 서 (화보):' 설봉지' 볼륨 3,' 기선 진각대사연보' 에 따르면 의존선사가 후관설봉산을 창업한 것은 함통 11 년 전이다. 의에는 부모의 무덤 옆에 모수묘와 수행이 있으니 믿을 만하다. 의존선사가 모수묘를 맺고 수행은 남안설봉사의 시초여야 한다. 이에 따라 의존장부모는 함통 11 년 전 것으로 추산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