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 P > 용' 의 이미지와 의미 내포는 어떻게 발전해 나갔나요?

< P > 용' 의 이미지와 의미 내포는 어떻게 발전해 나갔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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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화룡 문화의 진화 내포와 의미 해석 < /p>

용은 중화민족의 토템이며, 용문화는 중화민족 사회생활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6000 년 전 발생한 중화룡 문화는 중화민족의 생식 숭배의 역사, 중화민족의 초생생명에 대한 숭배, 중화민족의 생명창의력에 대한 숭배를 드러낸다. 생룡' 과' 웨이롱' 에서' 용' 에 이르는 진화 역사는 6000 년의 역사를 지닌 중화문명이 기복, 끊임없는 조화, 만고에 걸쳐 세계 인류 역사를 가로지르는 유일한 위대한 문명이 되어 중화룡 문화의 고귀한 기질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 /p>

용은 중화민족의 토템이며, 우리는 모두' 용의 후손' 이다. "고대 동양에는 용이 있는데, 그 이름은 중국이다." < /p>

중국의 용문화 < /p>

중국 고대에는 황제가' 진룡천자' 라고 불렸고, 황제의 좌석은' 용의자' 라고 불렸으며, 황궁 곳곳에 용의 이미지가 장식되어 있었다. "용" 이라는 글자로 이름을 짓는 것도 흔히 볼 수 있다. "삼국연의" 중의 무장 조운, 자자룡은 "상산 조자룡" 이라고 불린다. 더 지명이 있다: 용구, 용산, 용강, 그리고 용수산, 용수관, 용문산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만리장성의 동쪽 기산세관 발해변의' 노수도'. 민간에서도 집에서 용을 꾸미는 것을 좋아한다. 예공 좋은 용' 의 이야기가 있다. 예공이라는 사람이 용을 매우 좋아했고, 집 곳곳에 용이 장식되어 있었다. 심지어 진룡이 듣고 특히 엽공을 방문했고, 엽공은 진룡을 보자마자 놀라서 혼비백산하고 황무지로 도망쳤다. 원래 예 공 좋은 용은 가짜였다. 일상생활에서 집집마다 매일 사용해야 하는' 물' 수도꼭지. 중국 각지에 널리 퍼져 있는 절에서 용의 이미지는 항상 없어서는 안 된다. 용봉상상' 은 아름다운 축복사이다. 용비봉무' 는 중화문화의 보물인 서예 중 광초의 예술의 아름다움을 찬미하는 것이다. "드래곤 타이거 점프" 는 활기찬 장면입니다. "차수마론" 은 시장의 번영을 나타내는 광경이다. 그리고 <역경> 의 다른 이미지 에는' 잠룡이 쓰지 마라',' 용재전 참조',' 비룡이 하늘에 있다',' 항룡이 후회하다' 등이 있다. 자연과 사회 사물의 진화 과정의 다른 특징을 말하는데, 여기서 용은 모든 자연과 사회 사물 진화 운동 과정의 대명사이다. 중국 극지 과학 시찰선은' 설룡' 호라고 불린다. 중국이 자체 개발한 컴퓨터 칩은' 용심' 이라고 불린다. < /p>

중화용 문화는 모든 중국인에게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천애각까지 걸어도 세계 중국인이 모이는 곳이면 언제나 용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설날 등 중화 전통 명절마다' 용춤' 은 없어서는 안 될 축하 프로그램이 되었다. 용은 중화민족의 응집력의 상징이 되었다. 중화룡 문화는 이미 세계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 /p>

중화용 문화의 기원, 의미, 의미 < /p>

그러나 중화민족이 왜 용을 숭배하는지 수천 년 동안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홍산 문화와 대모르구 문화에서 출토된' 용' 은 오히려 이 수수께끼를 풀었다. < /p>

홍산문화에서 출토된' 용' 은 고고학자들이' 옥돼지용' 으로 명명했다. 그 머리 이미지는 돼지 머리인 것 같고, 몸은' C' 형이며, 꼬리는 거의 맞닿아 있기 때문이다. "어떤 학자들은 돼지가 용의 초기 이미지라고 생각하는데, 고대 중국인들은 돼지를 희생으로 삼아 농업의 풍작을 빌었고, 이후 돼지는 용으로 신화 되었고, 용은 다시 한여름의 상징, 제왕의 화신으로 진화했다. 옥돼지룡은 초기 용의 이미지 중 하나로 우리 조상들이 창조한 용문화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충분히 증명하고 있으며, 먼 옛날 북방 민족문화와 중원 문화의 상호 영향과 교감을 반영한 것이다. " < /p>

홍산 문화 옥돼지 용형은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굵기에서 가는 것까지, 끝부분 사이의 간격이 접합에서 갈라진 틈으로 커지는 최초의 진화 법칙이 있는 것 같다. < /p>

인간 배아 발육 초기 형태인 인간 배아를 보면 모든 척추 동물 (물고기, 도롱뇽, 거북이, 닭, 돼지, 원숭이, 토끼, 사람) 의 배아 진화를 볼 수 있다. 우리는 배아 발육 초기 형태를 분명히 볼 수 있다. 이 동물들의 발육 초기 배아는 예외가 없고, 모두 거의 똑같은 모습을 보이며, 몸은 모두' C' 형-용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또한 다윈 진화론의 중요한 증거 중 하나이다. < /p>

만약 우리가 정자가 난자를 쫓는 상황을 다시 보면 꼬리를 흔드는 정자도 완전히 옥룡의 형태가 아닌가? 그리고 옥룡은 어떤 의미에서 남성 생식기의 그림자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중화룡 문화에서 용은 또 수컷, 영웅으로 표현된다. 홍산문화에서' 대웅대옥용' 과 한 쌍의 남성 생식기가 옥룡을 받쳐주는 것을 다시 한 번 보면 옥룡의' 생명의 정정' 을 매우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 /p>

분명히 중화용 문화의 본질은 중화민족의 생식 숭배를 표현한 것이다. 생식 숭배는 세계 각 고대 민족 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다. 예를 들면 한 민족의 생식 숭배가 있고, 한 여성이 아기처럼 큰 남성 남구를 안고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돼지를 조상으로 여기는 민족이 있습니다. 다른 민족은 개를 자신의 조상으로 추앙한다. 또 다른 민족은 개구리를 자신의 조상으로 추앙했다. 또 다른 민족은 조롱박을 자신의 조상으로 추앙하는 등. 이 모든 동식물 토템 숭배의 의미는 똑같다.' 다자복' 이라는 뜻이다. 즉, 이 모든 동식물들은 비교적 강한 생식능력 (산자가 많음) 을 가지고 있어 본민족의 번성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홍산문화에서 출토된 또 다른' 용봉토템' 은 중화룡 문화의 생식 숭배를 생생하게 표현했다. < /p>

홍산문화 속 봉황의 옥조각도' c' 로 나타난다면 우리에 대한 충격은' c' 형룡에 못지않다. 우선 중화문화의 봉황은 일반적으로 암컷을 나타낼 수 있고,' C' 형 봉황은' 초생의 암컷' 을 나타낼 수 있다. 이것은 다시 한번 용봉문화가 모두 중화민족의 조상 생식 숭배의 조화라는 것을 증명했다. 용 ('C' 형봉문화 포함) 이 또' 원초생명' 을 의미하기 때문에 중화용 문화는 중화민족의 원초생명에 대한 숭배, 생명창의력에 대한 숭배, 화생만물의 원초생명에 대한 숭배로 표현된다. < /p>

"생이란", 분명히 중화이문화는 생식 생명문명의 또 다른 표현이다. 중화룡 문화는 중화민족의 기질이라고 할 수 있다. 중화이문화는 중화문명의 정수이다. < /p>

앞서 소개한 각기 다른' 옥룡' 은 지역마다 문화적 인식의 차이를 표현했다. 옥룡 (그림 3) 을 제외하고는 돼지 머리처럼 보이지만, 나머지는 닮지 않거나 그렇지 않다. 옥룡 (그림 1) 은 달걀 껍질에 병아리가 기본적으로 형성되는 기질을 가지고 있다. 동그란 눈과 뚜렷한 닭관은 어떤 의미에서도 원숭이와 같다. 옥룡 (그림 2) 은 질주하는 준마로서 초원에 사는 사람들이 말을 사랑하고 말을 숭배하는 감정을 보여준다. 이것도' 용마',' 용마 정신' 의 원천이겠죠. 주례 하관 유인' 은 "말 8 피트 이상은 용이다" 고 말했다. 신화 소설' 서유기' 의' 백룡마' 는 백룡의 화신으로' 말이 용종' 이라는 의경을 표현한 것이 분명하다. 대문구룡은 양이나 사슴의 머리를 가지고 있어 먼 옛날의 안후이 일대 중화민족의 선조들이 뿔이 있는 동물이나 사슴에 대한 감정과 숭배를 보여준다. 이것은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수도꼭지의 이미지와 이미 매우 비슷하다. < /p>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용의' 수도꼭지' 의 얼굴은 악어와 비슷하다. 네 마리의' 용발' 도 악어의 네 발톱과 비슷하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용의 몸통은 비단뱀이나 뱀의 몸통과 매우 비슷하다. 뱀의 모습은 정자와 매우 흡사하다. 좌전 향공 28 년' 은 "뱀이 용을 타다" 고 말했다. 뱀화룡의 뜻을 나타냈다. 십이지띠 중의 하나인' 뱀', 일명' 용' 은' 용' 이 어렸을 때의 모습, 즉' C' 형 용의 모습으로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전설의 복희는' 인면뱀신' (실제로는 인면용신, 뱀은 옥조각룡의 이미지-초생동물의 생명형태의 진화 결과) 이다. 춘추시대에 출토된 복희여와조각상' 생룡의 몸' 과 한대의 복희여와조각상' 상반신이 사람, 하반신이 뱀이다' 는 중요한 차이가 있다. 한약에서 지렁이를' 지룡' 이라고 부르는 것은 용이 표현한' 기복' 의 의미에 대한 좋은 주석이다. < /p>

는 중국 전통문화에서 십이지띠 문화를 가지고 있다.

십이지띠 전통의 순서는 쥐, 추우, 인호, 묘토끼, 진용, 사뱀, 우마, 미양, 신원숭이, 수탉, 술술, 하이돼지다. 우리가 용을 선두로 하면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쥐, 소, 호랑이, 토끼가 있다. 십이지띠 중 용을 제외한 11 종의 동물은 모두 우리 현실에 익숙한 동물이다. 용만 현실을 비교하지 않는다. 이제 우리는 드래곤이 모든 동물의 초기 배아이며 모든 동물이 용에서 진화했다는 것을 완전히 알 수 있습니다. 또 용은 모든 동물의 통합이다. 적어도 우리가 위에서 언급한 각종 동물을 포함한다. 첫 번째는 뱀 (악어 포함), 말, 양의 화신이다. 그런 다음 닭 (또는 원숭이) 과 돼지를 포함합니다. 그래서 용은' 생위란 쉬운 것' 이라는 이미지를 표현합니다. 용은 생명의 자연 통합의 이미지를 표현합니다. 용은 또 다른 민족 문화, 연령대가 다른 사람들 (천간지지에서 60 년 윤회 주기로 조합됨) 에 대한 사회적 응집력 (속성이 다른 12 종의 동물로 대표됨) 을 밝혔다. < /p>

오천여 년의 역사를 지닌 중화문명은 기복이 이어지고, 끊임없이 이어지며, 조화가 만고에 이어지며, 세계 인류 역사를 가로지르는 유일한 문명이 되어 중화룡 문화의 고귀한 기질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6 천년 전 용의 형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용의 형태는 단계적으로 진화하는 과정이다. < /p>

중화용 문화의 진화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학설이 있지만, 오늘날 사람들이 인정하는 용은 고대의 다양한 진화가 하나로 합쳐진 결과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중화룡 문화는 대략 5 단계를 거쳤다: 싹기, 육성기, 성숙기, 발전기, 전성기. 초기의 용문화는 주로 홍산문화, 대문구 문화 등 시대에 발생했는데, 이는 앞에서 우리가 이미 비교적 많이 소개한 것이다. 청동시대 (하, 상, 서주, 춘추, 기원전 21 ~ 5 세기) 에 들어서면서 용문과 나선형이 함께 청동례에 등장했지만 용문이 차지하는 지위는 아직 중요하지 않다. 전국, 진한을 즈음하여 용문은 이전의 변형화와 다양화를 변화시켰고, 후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정형화와 공식화의 조형이 나타났으며, 유교와 도교가 성행하면서 성숙해졌다. 삼국부터 송원시대 (기원 220 ~ 1368 년) 까지 용의 이미지는 조잡함에서 섬세함, 경직에서 생동까지, 발톱 비늘에서 발톱 비늘까지, 단룡에서 용에 이르기까지 다룡으로, 우의이야기에서 순장식식에 이르기까지 진화와 발전을 거쳤다. 명청시대 (1368 ~ 1911 년), 용무늬가 황권의 상징이자 상징이 되어 전성기에 이르러 최고봉의 황금시대를 맞았다. " < /p>

사실 이른바' 전성기' 가 시작되었을 때, 명대도 중국 봉건 문명이 전성기 (정화 7 대 서양 통합 세계' 1405 ~ 1433 년' 을 정점으로) 에서 쇠퇴의 시대로 접어들었다. 중화룡 문화가' 황실 문화 수준' 에서 이미' 노태용종' 의 광경이 나타났다고 할 수 있습니까? 신해혁명 이후 청왕조가 사라지면서' 황실 용문화' 도 역사 문화로 끝났다. 현대에서는 중화용 문화가 주로 민속적인 표현이 되어 일반인의 경축의 표현이 되고, 특히 청년남녀가 결혼할 때 용봉도안이 결혼식의 주요 장면 장식으로 쓰이는 경우가 많다. 용은 남성, 봉황은 여성을 대표하며' 용봉상상' 의 중화민족 생식문화의 깊은 의미를 표현했다. 중화민족은' 용의 후손' 으로 중화룡 문화는 또 모든 염황 자손이 조국에 대한 깊은 인지감정으로 표현된다. 어디를 가든, 수천 마일의 이국 타향에 있든, 해외에 몇 세대를 정착시키든,' 용의 후계자' 로서 조국을 가슴에 깊이 묻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근대 이래 화교 애국은 이미 중화민족 응집력의 생동감 있는 묘사이다. < /p>

여기서 특히 지적해야 할 점은 푸양에서 출토된 6000 년 전의 조개 껍데기가' 중화 제 1 용' 으로 여겨지는데, 이 해석은 문제가 있다는 점이다. 이 무덤의 주인은 한 부족의 수장으로서 문제없을 것이다. 그와 함께 묻힌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중화문화에는' 좌청룡, 우백호' 라는 말이 있다.' 용쟁호투',' 호거룡판' 이라는 성어 등은 이런 문화의 연속표현이어야 한다.

그러므로 이곳의 용은 일종의' 웨이롱'-보위용, 혹은' 위룡'-위풍당당한 용이어야 한다. 홍산옥룡은' 생용' 이라고 불릴 수 있다. 생명의 용, 생식의 용. 생명의 용과 위풍당당한 용을 통합한 후의 용은' 용' 이라고 불릴 수 있는데, 이는 중화문화에서 황제를' 진룡천자' 라고 부르는 시작이기도 하다. 황제를' 진룡천자' 라고 부르고 황후가' 봉관노을사' 를 입고 있는 것은 중화문화에서 생식문화의 가장 높은 표현이어야 한다. 용의 위엄은 황실의 지고무상과 신성불가침함을 반영하며, 신룡도 황실의 유일한 상징이 되었다. 신룡의 형태는 구체적인 생명과 동물의 형태에 함축된 다양한 이념을 통합하고 승화한 것으로, 그 내포는 여전히 중화민족 생식문화의 가장 높은 표현으로, 중화민족 (당시 황가권력을 표현해야 함) 이 기복이 이어지고 끊임없이 생겨나는 자연생명 발전의 뜻을 반영하고 있다. 따라서 현실의 자연세계에서는 그에 상응하는 생물을 찾을 수 없다. 현재 용의 이미지로 역사 속의 용이 어떤 동물인지 간단히 논증하는 것은 정확한 결과를 얻지 못할 것이다. < /p>

중국 용문화는 세계로 향할 것이다 < /p>

중화문명은 기복이 끊이지 않고 끊임없이 이어지며 인류 역사상 유일하게 만고에 걸쳐 있는 위대한 문명이다. 중화문명의 두 가지 주요 원천, 즉 용문화와 이문화는 중화문명이 기복이 이어지고, 끊이지 않고, 만고에 걸쳐 이어지는 근본 원인이다. 중화용 문화는 중화민족의 기질이다. 중화이문화는 중화문명의 정수이다. 이른바' 생위란' 은 중화룡 문화와 중화이문화의 손등, 양면일체의 생동감 있는 표현이다. 중화룡 문화의 발원지인 홍산룡은 깜찍하고 사랑스러워' 끊임없는' 생명의 거대한 창의력을 표현했다. 중화용의 금뱀의 춤은 중화문명의 휘황찬란한 발전의 상징으로' 복수가 면면하다' 라는 뜻을 표현했다. 분명히 중화룡 문화는 복수의 길상과 조화가 뜻대로 되기를 바라는 사람들의 기도입니다. 현재 세계에서 점점 더 많은 나라 사람들이 중국인들의 설날 호황을 누리고 있는 시끌벅적한 장면에 감염되고 있으며, 중국의 조디악 문화는 이미 세계 점점 더 많은 나라 사람들이 받아들이고 있으며,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중국 조디악 속성의 느낌을 음미할 의향이 있다. 중화 문화가 세계로 나아가고 있다. < /p>

중화문화를 발양하는 것은 중화문명이 다시 부상할 수밖에 없을 뿐만 아니라 중화문화의 특색을 지닌 상품에도 새로운 기회를 가져다 준다. 이 글에서 밝혀진 중화룡 문화가 지닌 생명창조력과 복수연면면면면면면한 상서로운 의경은 필연적으로 중국 용을 점점 더 많은 국가의 국민들에게 사랑받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의 강성과 함께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중국 용 상표와 중국 용 도안이 있는 생활용품과 용형 예술품을 자신의 미래 생활에 대한 축복으로 삼을 것이다. 중국 용문화는 반드시 세계 각국 인민 * * * 과 같은 문화가 될 것이다. < /p>

중국 용 (영어 long) 과 서양 용 (영어 Dragon) 이 형태상 다를 뿐만 아니라 본질적인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용은 이미 중화민족의 상징이 되었기 때문에 역사의 이미지 전승을 간단하게 수정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세계 국민들이 중화의 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표준 샘플 용을 고려해 다양한 경우에 사용할 수 있다. < /p>

수천 년 동안 경사와 번영, 번영의 뜻을 담고 있는 중화용 문화로서 중화민족이 기복이 이어지고, 끊이지 않고, 인류 세계사를 가로지르는 신성한 상징이 되었다. 우리는 중화룡 문화의 내포와 역사 진화 과정을 깊이 인식하고 이해함으로써 중국인들이 세계 민족의 숲에 자립하는 자존심과 자신감을 강화하고 세계 발전의 최전방으로 다시 나아가야 한다. 또한 세계 각지의 사람들이 중화룡 문화의 내포와 역사 진화 과정을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는 중국이 세계로 나아가고 세계가 중국을 인정하는 데 필요한 문화교류이며,' 중국의 21 세기' 를 실현하는 매우 중요한 문화전파 작업이기도 하다. 세계 각지의 사람들이 중화룡 문화에 대한 존경심을 사랑하게 하여 인류의 21 세기 조화로운 발전에 대한 긍정적인 문화적 정체성이 되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