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에세이를 읽고 다음 연습을 완료하십시오. 소중히 간직한 나는 결코 아무것도 곁에 간직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에세이를 읽고 다음 연습을 완료하십시오. 소중히 간직한 나는 결코 아무것도 곁에 간직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 /p>

예술과 인생의 어린 시절 나는 해변에서 파도를 치고 모래를 쫓는 아이일 뿐, 바다는 나에게 문학에 대한 재능을 주지 않았다. 뮤즈는 그녀의 손으로 나를 어루만진 적이 없다. 자라서 나는 고향의 바다를 떠났다. 도시의 한 서점에서 나는 처음으로 그렇게 많은 책을 접했다. 한번은 눈부신 책장에서 시집 한 권을 꺼냈는데, 그 위에는 타고르의 서론이 찍혀 있었다. "네 손에 든 동전으로 시집 한 권을 사라. 그러면 너의 마음이 새처럼 즐겁고, 무한한 공영 속에서 자유롭게 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단지 한 번 보았을 뿐, 나는 마치 보물을 얻은 것처럼 그것을 샀다. 그 이후로 Tagore 는 나를 화려한 세상으로 인도했습니다. 나는 그 깊고 넓은 바다에 미련을 둔 것처럼 시에 반했다. 나는 시의 매력이 햇빛처럼 찬란하다는 것을 처음 발견했다. 시 속에는 낙천적이고 호방한 이백, 깊고 우울한 두보, 청려한 이청조. 그들은 스타일이 다른 펜으로 세상의 모든 것을 보여 주었다. 점차적으로 나는 왕 guozhen 의 성실, shuting 의 섬세함, Wen Yiduo 의 심오함을 다시 읽었다. 나는 셰리, 푸시킨과 친구가 되어 세계시원의 찬란함을 맛보았다. 천천히, 나는 내가 이미 시를 떠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시는 보이지 않는 손으로 수시로 내 심현을 잡아당기고, 출동하는 사람의 거문고 소리를 내며 나를 취한 것처럼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교실에서, 나는 선생님의 입에서 구 () 성의' 밤이 검은 눈을 주지만, 나는 그것을 사용하여 빛을 찾는다' 는 동경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과외에서는 읊으며,' 강남 채련, 연엽 하다전' 의 경지에 들어갔다. 나는 정말 내가 타고르가 말한 것처럼 쾌활한 새처럼 자유로이 무한한 공영 속을 날고 있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시를 많이 읽었을 때, 나는 꿈을 품고 나의 시로 문학의 전당의 대문을 살살 잡아당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다른 사람이 장난을 칠 때마다 나는 만사의 아름다움을 탐구하기 위해 심취한다. 만가의 등불이 꺼졌을 때, 나 혼자 등불 밑에 시를 짓고, 가느다란 붓끝에서 작은 새의 노래, 꽃이 피고, 연한 풀이 자라는 것. 자신의 붓으로 마음속의 노래를 쓰고, 만물과 함께 기뻐하다. 내가 시고를 우편으로 보낼 때마다 기다림이 내 삶의 일부가 되었다. 대부분의 돌이 바다에 가라앉았지만 강국이 정말 실의에 빠졌을 때 노래 한 곡을 불렀다. 고민할 때 시 한 수를 써라. 삶이 항상 아름답기 때문이다' 라는 이 말을 할 때, 내 가슴은 비정상적으로 넓어졌다. 가끔 자신의 글이 활자 글씨로 변하는 것을 보고 흥분해서 며칠 밤 잠을 잘 수 없었다. 아무도 갈채를 보내지 않았지만, 나는 문학의 전당의 대문이 서서히 열리고 있는 것을 느꼈고, 뮤즈 여신은 나에게 미소를 지었고, 나의 앳된 시는 나의 문학적 꿈을 둥글게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시 읽기에 심취해 시 쓰기에 심취해 있다. 그 행시구는 날 수 있는 나비로, 나를 아름답고 다채로운 큰 정원으로 데려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시는 또 반딧불이처럼, "희미한 빛을 내지만, 모아두면 밝은 빛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영원히 뮤즈와 인연을 맺어 후회 없다. 예술과 인생 나는 항상 주변에 물건을 소중히 간직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나는 항상 물건을 곁에 두면 잃어버릴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마음속에 간직한 것만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1 년 여름방학이었다. 나는 피아노 시험급으로 중학교 합격의 기쁨을 억누르고 집에서 피아노 연습을 할 수밖에 없었다. 날씨가 그렇게 무더워서 내 입에 얼음을 머금고 있다. 모질게 연습하고 있다. 아침부터 정오까지, 저녁까지, 나는 마침내 시큼한 어깨를 차버릴 수 있었다. 어쩔 수 없이 발코니로 걸어갔다. 갑자기, 나는 여름저녁 특유의 미풍과 함께, 갑자기 흐릿하고 또렷하게 내 귀에 흘러들어와 내 뺨을 스치며 내 앞바다를 스쳐 지나갔다. 나뭇잎이 부스럭거리고 저녁노을이 은근하고 부드럽다. 이 순간, 세상은 마치 이 소리만 존재하는 것처럼 조용해졌다. 오, 피리 소리예요. 누군가 피리를 불고 있어요. 이 피리 소리는 완곡하고 편안하고 부드러워요. 마음이 고요한 사람만이 이렇게 잘 불 수 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나는 도취되었다, 차분했다 ......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사색과 상상력에서 깨어났다. 그 후 며칠 동안, 나는 매일 저녁 이 피리 소리가 울리는 것을 알아차렸지만, 나중에 들은 피리 소리는 처음만큼 좋지 않았다. 매일, 내가 피아노를 내려놓자마자 피리 소리가 제 시간에 울려 퍼지자, 나는 발코니로 달려가 아래층의 건설 현장을 바라보며 자세히 들었다.

나는 피리를 부는 사람이 외로운 노인이라고 상상하며 걱정거리를 하소연하고 있다. 어쩌면 아이일지도 몰라, 내 눈앞에 한 아이가 늙은 물소 등에 앉아 피리를 부는 장면이 떠올랐다. 어느 날, 내가 전례대로 베란다에 가서 아래를 내려다보았을 때, 나는 한 건축공이 바닥에 앉아 있는 것을 보았는데, 그는 피리를 불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갑자기 피리 소리가 뚝 그쳤는데, 그것이 다시 울렸을 때, 나는 놀라서 그가 내가 연주하는 곡이라는 것을 알아차렸다! 피리 소리가 간헐적이지만, 나는 여전히 분간할 수 있다. 이것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곡이다. 직접 본 것이 아니라, 한 사람이 귀로만 곡을 들으면 손에 있는 피리를 고스란히 불어낼 수 있다는 것을 믿을 수가 없다. 그리고 그렇게 정확하게 불어도 그다지 능숙하지는 않지만. 이 모든 일을 하는 것은 역시 내가 과거에 매우 경시했던 노동자이다! 나는 충격을 받았다! 저녁에는 어머니도 그 노동자에 대해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사람들을 보세요. 매일 태양 아래 집을 짓는 것이 당신보다 훨씬 힘들지요? 그 사람은 밤에 천둥이 불면서 네가 잠자리에 들 때까지 불면, 그 사람은 아주 쉽게 살지 않는구나! " 나는 더 이상 울부짖지 않는다. 그래서 아침, 꿈의 피리 소리가 나를 깨웠다. 저녁에는 창밖의 피리 소리가 나와 함께 잠을 잤다. 내가 그 곡을 연습할 때 피리 소리는 늘 조용히 울렸지만, 다만, 살며시, 내가 들을까 봐 두려운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마침내 그는 더 이상 두려워하지 않았다. 그래서 거문고 소리와 피리 소리가 한데 어우러져 외지의 조화, 아름다움, 고요함, 묘함을 나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나는 감격했다. 눈물이 눈가에 맴돌고 있었다. 나는 이 곡의 참뜻을 찾았다고 생각한다. 이 노동자 친구가 나를 도와 찾아준 것이다. 예, 제 감정이 승화되었습니다 ... 시험을 볼 때, 제 귓가에 피리 소리가 맴돌았고, 저는 제 방식대로 음악을 이해했고, 마침내 10 급에 합격했습니다! 내가 흥분하여 발코니로 달려가 용기를 내서 이 좋은 소식을 만난 적이 없는 친구에게 알릴 준비를 하고 있을 때, 나는 멍해졌다. 며칠 동안의 흥분과 긴장으로 나는 눈앞에 우뚝 솟은 빌딩을 잊게 되었다. 그래, 나는 다시는 그 피리 소리와 합작할 수 없을 거야! 어느 날 어느 구석인지 나는 피리 소리를 다시 들었다. 나는 항상 이 피리 소리가 매우 익숙하다고 생각하는데, 알고 보니, 그 피리 소리, 그 기억은 이미 내가 영원히 내 마음 속에 간직해 두었구나! 친애하는 친구, 당신은 여전히 피리를 불고 있습니까? 그거 아세요? 먼 곳의 아가씨가 너와 함께 한 곡-'향수곡' 을 연주하기를 얼마나 바랄까. 예술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다. 예술은 현실을 이미지로 반영하는 것이지만 현실보다 더 전형적인 사회이데올로기다. 예술은 항상 내가 동경해 왔고, 그 독특한 매력, 아름다운 매력, 치열한 경쟁성이 나를 깊이 매료시켰다. 예로부터, 그것은 줄곧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이다. 음악, 춤, 조각, 문학, 곡예, 연극, 영화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는 예술을 사랑하고, 나는 예술을 추구해야 한다. 예술을 추구하고, 음악을 추구하며, 특히 유명한 음악가 베토벤이 작곡한 곡은 선율이 아름답고 신비감이 풍부하다. 나는 자주 작문을 쓰기 전에 음악을 들으면 바로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심심할 때 음악을 들으면 다시 행복해질 수 있다. 마음이 초조할 때, 음악을 들으면, 현재 얼마나 화가 나든, 얼마나 짜증이 나든, 슈창 될 것이다. 음악의 독특한 매력은 바로 이렇다. 그것은 나에게 영감을 주고, 기쁨을 가져오고, 슈창. 예술을 추구하고, 춤을 추구한다. 나는 어려서부터 춤을 좋아해서 춤에 큰 흥미를 가지고 있다. 초등학교에 입학한 후, 나는 무용반에 가입하여 춤에 대해 더욱 좋아하게 되었다. 백조춤을 추고, 춤 동작이 부드럽고, 동작이 아름답고, 그 독특한 선미와 자태가 아름다워, 매우 아름다운 정취를 자아낸다. 예술을 추구하고 미술을 추구하다. 아름다움, 즉 좋다; 좋은 예술은 미술이다. 미술은 만화, 스케치, 스케치, 유화, 스케치 등을 포함한다. 나는 스케치를 아주 잘한다. 왜냐하면 나는 스케치의 기본기, 비결, 화법을 배웠기 때문이다. 하지만 저는 스케치를 가장 좋아하지 않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것은 만화입니다. 만화는 사물의 특징을 단순하고 과장하는 그림이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풍자와 유머성이 함유되어 있다. 하지만 공교롭게도 제가 좋아하는 것도 이런 만화가 아닙니다. 만화가 이렇지 않냐고 물으실지도 모릅니다. 만약 당신이 이런 만화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당신이 좋아하는 것은 또 어떤 만화입니까? 내 대답은: 내가 좋아하는 만화는 일본의 전통 만화이다. 풍자성과 유머성도 있지만 만화가의 화공은 그 매력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예를 들어, 현재 잘 팔리고 있는' 도라에몽' 처럼요! 화가 후지코 두웅은 그의 독특한 화공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자아내는 기계고양이 도라에몽을 만들어 이 만화의 베스트셀러를 크게 높였다.

이 만화는 서로 다른 만화가 아니니, 이제 너는 알겠지! 우리 친한 친구들은 모두 만화를 매우 좋아한다. 우리는 종종 자신이 그린 작품을 비교한다. 더 잘 하면, 그녀는 더욱 분발해질 것이다. 잘하지 못하면, 그녀도 이번 경기의 선두주자를 능가하기 위해 노력을 배가할 것이다. 그래서 우리의 경쟁으로 미술과 만화에 대한 우리의 추구가 더욱 집요하고 확고해졌다. 나는 예술을 추구하는 것을 좋아한다. 예술의 매력, 예술의 정취, 경쟁성에서 비롯된다. 당상원근조각예술수집전 사교센터 초등학교 4 (4) 오영안을 참관하다 오늘 어머니는 나를 데리고 창숙박물관에 가서 예술의 매력을 알게 해 주셨다. 박물관 대문에 들어서자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대문 앞에 누워 있는 큰 사자 두 마리였다. 하나는 피 묻은 입, 사악한 악마 를 열었다; 다른 한 마리는 온화하고 다정하며 빙그레 웃으며, 마치 우리의 도착을 환영하는 것 같다. 우리는 곧장 전시장에 와서 많은 근예품을 보았다. 이 근예품들은 모두 당상원백이 수집한 것이다. 전시장 입구의' 해저 세계' 가 갑자기 나의 눈에 뛰어들었는데, 그것은 무공산에서 생산된 곡류로 조각한 것이다. 변화무쌍한 해저 세계는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그 만자천홍의 산호와 그 표정이 여유로운 김창어의 동정과 잘 어울리는 풍부한 해저 세계는 예술가의 정성어린 노력으로 내 앞에 나타났다. 해저세계' 왼쪽에서 한가한 낚시꾼이 나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가' 봉신목록' 의 지혜가 많은 강태공이라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그는 한가롭게 강변에 앉아 낚시를 하고 있다. 그의 태연한 표정을 보고, 나는 "강태공 낚시, 기꺼이 낚아채라!" 라는 말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었다. " 가장 많이 전시된 뿌리 조각품은 의자 세트를 세어야 하는데, 아래에서' 향나무 커버 의자 시리즈' 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세트 의자 시리즈는 9 만 대산에서 생산되는 1 급 황향목으로 조각한 것으로, 근예 구성 요소의 전체로, 관상과 사용의 가치를 하나로 통합했다. 저도 모르게 소파에 앉았는데, 마치 자연의 품에 안긴 것 같아 마음이 후련하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테이블의 양쪽 끝이다. 커피 테이블의 한쪽 끝에는 커다란 연꽃잎이 깔려 있는데, 배꼽을 입고 웃는 통통한 인형 두 개가 앉아 있는데, 한 인형은 두 손으로 연꽃을 들고, 다른 인형은 오른손으로 어깨에 메고 있는 큰 연꽃을 받치고 있지만 왼손은 동전 한 송이를 끌고 있다. 커피 테이블의 다른 쪽 끝에는 도도한 파도 속에서 뛰고 있는 큰 잉어 한 마리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당백이 소장한 근예작품은 아직도 많다.' 만화집소',' 빙봉',' 파도',' 모란요정' 등이 있다. 모든 것이 나를 짱 천으로 가득 채웠다. 박물관에서 나왔을 때, 나는 은근히 나 자신을 위해 다행이었다. 당상원백의 근조예술소장품전은 나에게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페스티벌 화교성 초등학교 5 (4) 황제요는 6 월, 백화가 만발한 계절이다. 6 월, 바람과 불불, 햇빛이 찬란하다. 6 월도 우리의 명절이다. 이날 우리 학교에서는 대형 페스티벌 공연이 열렸다. 아름다운 악곡이 서서히 떠오르면서 예술제 공연이 시작되었다. 보세요! 무대 양쪽에서 기모노를 입은 한 쌍의 어린 소녀가 천천히 나왔다. 그들의 춤 자세는 각각 바람 속의 작은 꽃처럼, 우아하고 다채로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음악이 거세지자 그들은 허리를 흔들며 빗속의 작은 버섯처럼 작은 꽃 우산을 펴서 눈코 뜰 새 없이 눈코 뜰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오! 알고 보니 그들은 1 반의 어린 동창들이 공연하는 프로그램이었다. 정말 멋져요! 이때 불빛이 갑자기 어두워지면서 음악의 리듬이 빨라지고, 붉은 불빛이 무대 한가운데를 치고, 이 풀을 엮은 치마를 입고 무수한 땋은 머리를 묶고 있는 소녀가 음악에 따라 마음껏 춤을 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오! 원래 그녀는 아프리카 춤을 추고 있었다! 이번 페스티벌 공연은 학교가 각 학년, 각 반의 공연에서 뽑혔고, 많은 반이 하나만 뽑혔고, 우리 반은 운이 좋게도 두 개의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색소폰 합주와 라틴 댄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나의 피아노 독주이지만, 아쉽게도 학교에 뽑히지 않았고, 최선을 다했음에도 불구하고 은메달에 불과했다. 이 두 프로그램이 선정된 이후로 선생님은 매일 우리와 함께 리허설을 하셨는데, 그중 가장 힘든 것은 라틴 댄스를 추는 것이었는데, 그 전에는 우리 몇 명도 배우지 못했지만, 단지 반 친구들에게 임시로 과외를 청했을 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연습 중 일부 학우들이 기분을 상하게 하고 또 큰 변화를 했지만, 모두의 * * * 함께 노력한 끝에 버텼다.

다음 우리 반 프로그램이 등장한다. 수많은 플래시가 무대 아래에서 번쩍이는 것을 보았다. 내 마음은 토끼처럼 두근두근 뛰었지만, 얼굴에는 여전히 찬란한 웃음이 남아 있었다. 나는 스스로에게 말했다. "아래에 많은 선생님과 학부모들이 나를 보고 있는데, 망신을 당할 수는 없다. 그래서 음악이 울리자, 나는 치마를 늘어놓기 위해 노력했고, 손을 들어 발을 들어 최대한 완벽히 하고, 가장 아름다운 춤 자세를 무대 아래 관객들에게 남겨 두려고 애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한차례의 열렬한 박수가 우리의 공연을 끝마쳤고, 우리는 대범하게 관중들에게 허리를 굽혀 경례를 한 후 무대에서 내려왔는데, 갑자기 내 입이 무감각하게 웃는 것을 발견했다. 。 。 。 。 。 나는 이번 페스티벌을 매우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녀는 우리 각자에게 자신의 가장 아름다운 풍채와 개인의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동시에, 이렇게 많은 학우들을 배울 수 있고, 모두 그들의 기량을 가지고 있다. 아마도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것이다: 우리는 조국의 미래이다. 。 。 。 。 。 이번 행사는 또한 나에게 경운과 수확이 무엇인지 이해하게 했다. 내년 페스티벌 공연에서 우리 반은 전교생들에게 하루 더 멋진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선생님이 봄바람으로 교실에 들어와 "역사를 되돌아보기 위해 국치를 잊지 않고 일본군의 잔인한 추행을 폭로하기 위해 학교는 스토리텔링 대회를 열기로 했다" 고 정중히 말했다. 각 반마다 대표 한 명을 파견하여 참가한다. " 누구를 뽑을까? 학우들이 이러쿵저러쿵 의논하기 시작했다. 어떤 사람은 반의' 선두기러기' 에 눈을 돌리고, 어떤 사람은 시험삼아 시도하고, 또 어떤 사람은 조용히 선생님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잠시 후 유 선생님은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이번 이야기 경기에서, 나는 새로운 선수를 키우고 싶다. 쇼지가 막 참가하는데, 어때?" 나는 듣자마자 놀라서 어안이 벙벙하여 한참 동안 정신을 차리지 못했는데, 백일몽은 아니겠지! 나는 다시 한 번 유 선생님의 격려와 신뢰가 가득한 눈빛을 보았을 때 비로소 약간 진정되었다. 제가 할 수 있을까요? 내 마음은 마치 15 마리의 양동이처럼 물을 길렀는데, 일곱 번이나 여덟 번이나 물을 길렀지만, 마음속으로는 조금도 바닥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때 어머니는 나를 공실로 불러 친절하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방금, 무슨 일을 하든 참여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엄마는 네가 능력도 있고, 실력도 있고, 무대에 오르는 매력이 있다고 믿는다! " 어머니의 말은 마치 흥분제 한 바늘이 내 가슴에 주입된 것처럼 묵묵히 고개를 끄덕였다. 어머니는 나를 위해 이야기를 수집하셨는데, 선생님께서 지루하지 않게 몇 번이고 나에게 소리내어 읽도록 지도해 주신다는 것을 비유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쿵푸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저버리지 않아, 나는 마침내 이야기를 잘 외웠다. 나의 기대 속에서 자아를 보여줄 때가 왔다. 이야기회의 서막이 서서히 열리자 웅장한 나라 노랫소리가 울려 퍼졌고, 한 선수가 무대에 서서 울며 하소연하고, 슬픈 감정이 체예관 상공에 출렁였다. 선수들의 뛰어난 활약을 보고 나는 겁이 났다. 유 선생님은 곧 내 마음을 꿰뚫어보고 나를 그녀의 곁으로 불러 가볍게 내 머리를 쓰다듬었다. 갑자기 온기가 내 온몸을 휩쓸었다. 내가 무대에 오를 차례다. 나는 정신을 차리고 성큼성큼 연단으로 향했다. 비록 내가 은밀히 자신을 위해 기운을 북돋웠지만, 이것은 결국 내가 새로운 세기에 처음으로 무대에 오르는 것이니, 나는 긴장하지 않을 수 있을까? 마이크를 켰을 때, 내 두근거리는 심장 박동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았고, 손과 다리도 저절로 떨리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는 적응하려고 노력했고, 말하면서 일본놈에 대한 증오를 이야기에 녹였다. 나는 그들을 고소할 것이다. 나는 그들을 폭로할 것이다. 나는 중국인의 나약함을 위해 외치고 있다. 나는 시공간을 가로질러 사랑을 잊고 연설을 하기 시작했다. 웅장한 국가가 울리자 우레와 같은 박수 소리가 울렸다. 아싸! 나는 이 박수가 내 것이고, 위너, 자아를 초월하는 자에 속한다는 것을 안다. 유 선생님, 제가 여기서 가볍게 말씀드리겠습니다. 하나, 중국 예술고고학의 기초가 된 중국 예술고고학은 중국 근대 들판고고학 이론과 실천 발전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1950 년대부터 지금까지 고고학은 새로운 발전기에 접어들었다. 고고학자들은 고고학 발굴에서 출토된 인공제품에 대해 정확한 지층 비교, 단대, 기물 유형 구분 등의 연구를 중시할 뿐만 아니라, 이들 인공제품을 제조하는 인류의 이데올로기 측면을 연구하는 것을 강조하기 시작했다. 유위초씨가 중국 고고학 연구에 대해 걸어온 여정에 대한 분석처럼, "고고학 연구의 총체적으로 첫 번째 단계는 당연히 연대학 연구를 먼저 해야 한다" 고 말했다. 우리 앞에서 말을 할 줄 모르는 실물자료가 많다는 것을 누구나 다 알고 있다. 아침저녁으로도 분간할 수 없다면 어떤 역사의 연구도 손을 댈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두 번째 단계는 서로 다른 고고학 문화 간의 상호 관계, 즉 고고학 문화의 발전 계보를 정리해야 하는 것 같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기본적으로 직관적인 성격의 연구이며, 주로 인류의 구체적인 행동을 설명한다. 제 3 단계는 가장 구체적인 고고학 자료를 통해 사람들의 사회적 관계, 심지어 이데올로기까지 탐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P.120). 중국 고고학 연구에서 1 단계와 2 단계 중대한 성과를 거둔 오늘, 3 단계 탐구작업은 고고학자들에 의해 의사일정에 차츰 오르게 되었고, 고대 예술품은 인류 이데올로기의 중요한 전달체로서 자연스럽게 주목을 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현장 고고학 조사와 발굴을 주요 특징으로 하는 근대 고고학의 형성과 발전은 예술 고고학의 건립을 위한 탄탄한 토대를 마련하고 중국 예술고고학도 중국 예술학과의 설립과 발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예술학은 인문 사회 과학 분야의 한 분야 설립으로 중국에서 상당히 늦은 일이다. 20 세기 초 독일 학성에서 돌아온 종백화씨는 동남대 (후명 중앙대) 에서 예술학에 관한 과정을 개설해 처음으로 서양 예술학을 중국에 도입했다. 그러나 당시의 예술 교육은 단지 예술 실천에 종사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였다. 예술학에 대한 진정한 중시는 1980 년대 말까지 장도일 선생이 제기한' 예술학' 의 구호와 동남대 예술학과 창설 실천은 이미 예술학이 중국의 학과 분야에서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뚜렷한 깃발을 세웠다. 베이징대, 샤먼대 등 고교의 호응을 받아 예술학과를 건립하는 것은 이미 종합대학 학과 건설에서 아름다운 풍경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예술학, 예술학, 예술학, 예술학, 예술학, 예술학, 예술학) 예술자 이론과 실천의 토론, 예술학 틀의 구축이 보편적인 관심을 받기 시작했고, 예술학 이론 연구에 관한 논저, 논문이 속속 출판되어 예술학 연구가 중국에서 견실한 이론적 기초와 좋은 출발을 하게 되었다. 예술 고고학은 예술의 기원, 예술 발전사, 고대 예술 특징을 연구하는 교차 학과로서 고고학자와 예술 이론가 사이에서 * * * 에 이르고, 고고학자들은 들판 고고학 조사와 발굴된 예술 유물과 예술 유적을 출발하여 미술 고고학을 건립할 가능성을 천명하였다. 예술 이론가들은 예술의 기원, 예술 발전의 역사와 법칙을 연구하는 수요에서 출발하여 예술 고고학을 건립할 필요성을 설명하였다. 중국 예술 고고학학의 전락은 또 예술 고고학 실천의 부단한 풍부함에 따라 점점 더 큰 성과를 거두는 기초 위에서 점진적으로 세워졌다. 중국 예술 고고학의 실천 활동이 어슬렁어슬렁 늦다. 근대 과학 고고학이 중국에서 형성된 것은 지금까지 70 ~ 80 년밖에 되지 않았으며, 전란과 경제 조건의 제약으로 인해 중국 고고학은 어렵고 우여곡절된 길을 걸었다. 신중국이 건립되기 전에 고고학의 발전은 비교적 느리다. 1949 년 이후 중국의 고고학은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고, 외국인도 "앞으로 몇 십 년 동안 중국의 중요성에 대한 새로운 인식은 고고학에서 중요한 발전이 될 것" 이라고 감탄했다 [2](P.3). 이 기간 동안 고고학의 연구 중점은 여전히 고대의 물질문화사 재건이다. 즉 생산력에 따라 생산관계를 결정하는 원리, 특히 생산력 중 생산도구의 발전, 그리고 이로 인한 잉여 부의 증가가 사회 발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생산력 발전 과정에서 사람의 주관적 능동성의 거대한 반작용을 소홀히 하다. 따라서 고대 인류 이데올로기를 반영한 종교 예술 민속 등의 분야에 대한 연구는 줄곧 소외되고 무시되었다. 1980 년대부터 고고학자들의 시선은 물질문화사 재건에 있어 고대 인류와의 관계가 더욱 밀접한 정신문화창조로 바뀌기 시작했고, 시대는 고고학자들에게' 들판 업무에서 연구정신을 관통해야 한다',' 더 넓은 지식수양을 갖추어야 한다' 는 부름을 보냈다 예술 고고학 실천 활동이 왕성하게 일어나기 시작했다. 고대 예술 연구 분야에서는 단순히 예술사 학자들이 도포한 구도를 바꾸었고, 고고학자 예술사학자들은 함께 일하며 고고학에서 출토된 채도기, 한화석, 한당 벽화, 도기 등 예술품에 대한 연구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점점 더 두터워지는 예술 고고학 실천의 기초가 생겨나면서 예술 고고학에 대한 이론적 논의가 점차 의사일정에 오르게 되었다. "중국 대백과 사전" 의 고고학권, 미술권은 미술고고학이 연이어 자리를 잡았다.

나중에 출판된 미술권은 미술고고학의 연구 대상, 연구 방법, 연구 목적, 미술사와의 관계 등 미술고고학에 대해 비교적 상세하게 설명했다. 산둥 대학의 류풍군 선생이 쓴' 미술고고학 도론' 과' 고고학과 조각예술사 연구' 와 중국 사회과학원 고고학연구소의 양홍 선생이 쓴' 미술고고학 반세기' 는 미술고고학 이론에 대한 초보적인 검토이다. 현재 중국 예술 고고학 실천 활동의 현황과 예술 고고학 이론에 관한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완전한 예술 고고학 이론 체계의 확립은 앞으로 예술 이론의 성숙과 예술 고고학 실천에서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예술고고학은 탐구할 만한 과제이며, 특히 중국의 예술고고학은 다양한 질감, 다양한 예술 형식, 수많은 고고학 예술품을 연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상에 필적할 수 없는 광대한 역사 문헌과 전세의 예술품을 참고할 수 있는 것으로, 양자가 서로 어우러져 예술고고학의 연구가 탄탄한 기초를 갖게 되었다. <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