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마 동영상

현대5종은 사격, 펜싱, 수영, 승마, 달리기 등이 포함된 종합 스포츠입니다.

1. 펜싱

이 종목은 각 참가자가 다른 참가자와 대결을 펼치는 것으로 에페와 동일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올림픽 에페 경기 규칙입니다. 차이점은 각 라운드의 길이는 1분에 불과하며 먼저 치는 사람이 승자가 되며, 둘 다 놓치면 둘 다 패배한다는 것입니다. 0.04초 이내에 두 선수가 서로 맞히면 더블 히트로 기록되며 어느 팀도 득점하지 못합니다. 참가자는 "Stop!"이라는 구령에 펜싱을 멈춰야 합니다.

이 명령 후에는 재시작이 허용되지 않지만 이 명령 이전에 수행된 모든 작업은 유효합니다. 펜싱 규정 점수는 1,000점이지만 전체 라운드의 최소 70%를 승리해야 합니다. 이 비율보다 높거나 낮을 경우 펜싱 선수의 점수는 930/X(X는 숫자)에 따라 증가하거나 감소합니다. 그 또는 그녀는 펜싱 대회에 참가했습니다.

경기 중 위험한 움직임, 선을 넘거나 기타 파울을 저지르면 벌점을 받게 됩니다. 상대방에게서 돌아서면 10점 페널티가 있고, 상대가 안타를 기록하지 않는 한 무엇이든 치는 경우에는 10점 페널티가 있습니다. 두 발로 선을 넘은 경우 벌점 1m가 부과되며, 공격을 피하기 위해 고의로 선을 넘은 경우 경고 1회 후 벌점 10점이 부과됩니다. 해당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실격될 때까지 경고를 받습니다.

2. 수영

수영 방식은 200m 자유형이다. 선수들은 이전 종목에서 이미 워밍업을 했지만 수영의 채점 방식은 올림픽 수영 대회의 채점 방식과 명백히 다릅니다. 선수들은 누가 더 빨리 수영하는지 겨루는 것이 아니라 시간에 따라 채점됩니다. 남성은 2분 30초가 1000점, 여성은 2분 40초가 1000점이다.

상기 시간을 초과하거나 미달하는 1초마다 선수의 포인트가 10점씩 감점되거나 증가됩니다. 예를 들어, 남자 선수가 2분 35초 09로 수영했다면 그의 점수는 950점입니다(시간은 5초에 가장 가깝지 않습니다). 수영 경기 중 도약 파울을 2번 범하거나 뒤집을 때 수영장 벽에 닿지 않은 선수. 40포인트가 차감됩니다.

3. 승마

수영 경기가 종료된 후 참가 선수들은 점수에 따라 두 그룹으로 나누어집니다. 선수는 승마대회에 참가할 말을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다. 운동선수가 같은 말을 타는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각 참가자는 말에 적응하고 익숙해지기 위해 20분간의 준비 시간을 갖습니다.

라이딩은 250~450m의 들판에서 이루어지며, 말을 타고 2단 점프, 3단 점프, 웨이딩 점프 등 12개의 장애물을 뛰어넘어야 합니다. 선수들은 점수 순으로 경쟁합니다. 선수는 규정된 시간 내에 경기를 완료해야 합니다. 규정된 시간은 주로 경기장 규모에 따라 다르며 350m당 1분으로 계산되므로 일반적으로 제한 시간은 1분에서 1분 18초입니다.

각 선수는 1100점을 가지고 게임을 시작하며, 페널티 포인트마다 점수가 감소합니다. 벌칙에는 시간 제한 초과, 시간이 지남에 따라 1초당 1점의 벌점, 점프할 때 장애물의 일부를 걷어차면 30점의 벌점, 라이더의 말이 양쪽으로 물에 밟히면 30점의 벌점이 포함됩니다. 넘어지거나 말이 기수의 지시를 따르기를 거부하면 60점의 벌점을 받고, 말이 점프하거나 들판을 돌아다니기를 거부하면 40점의 벌점을 받습니다.

라이더가 탈것에서 떨어지거나 떨어지면 반칙입니다. 어깨 위에 누워 있거나 네 발로 누워 있는 탈것은 떨어진 것으로 간주됩니다. 탈것이나 라이더가 두 번 착지하면 실격 처리됩니다. 탈것이 세 번 장애물 점프를 거부하면 라이더는 탈것에게 다음 장애물을 뛰어넘도록 명령해야 합니다. 탈것이 명령을 따르지 않는 경우를 제외하고 깃발을 걷어차면 벌칙이 있습니다. 선수들은 라이딩을 시작하기 전에 경기장을 점검하기 위해 걸어가야 합니다.

4. 달리기와 사격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이후 근대 5종 연합은 공식적으로 현대 5종의 사격과 달리기를 하나의 종목, 즉 달리기와 사격 복합 종목으로 통합했습니다. 본 경기 시작 전, 포인트 선두 선수와 다른 선수 간의 포인트 차이를 초 단위로 환산하여 늦어도 2분 이내로 순차적으로 시작합니다. 첫 번째. 20m에서 목표 위치로 달려가서 5발에 5발의 총알을 쏘고(7환 원 크기), 800m를 달리고, 또 5발의 총알을 쏘고, 그 다음 800m, 또 5발의 총알을 쏘고, 마지막으로 결승선에 가장 먼저 도달하는 사람이 챔피언입니다.

추가 정보:

현대 5종 역사:

고대 5종은 기원전 708년 제18회 고대 올림픽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달리기, 멀리뛰기로 구성되었습니다. , 창던지기, 원반던지기, 레슬링 등의 역사는 2,700년 이상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896년 쿠베르탱은 올림픽을 복원하고 재건하여 최초의 근대 올림픽이 개최되었습니다.

고대 5종의 전통적인 의미를 계승하고 하나의 종목에 선수들의 인내와 기술, 지혜가 동시에 반영되도록 하기 위해 쿠베르탱은 고대 5종의 국내 복귀를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다. 1909년부터 올림픽. 그는 또한 당시 스웨덴 육군 스포츠 연맹에 여러 차례 편지를 보내 스웨덴 군대에서 고대 5종 경기와 유사한 종합적인 경쟁 스포츠를 개발하기를 희망했습니다.

스웨덴 육군스포츠연맹은 그의 뜻에 따라 수영 300m, 육상 4000m, 사격, 승마, 펜싱 등 5개 종목을 창시했다. 20세기 초 강력한 스포츠는 현대 5종 발전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1912년, 스웨덴에서 열린 제5회 올림픽에서 근대 5종 경기가 정식 종목으로 등장한 이후, 근대 5종의 발전은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고, 쿠베르탱은 근대 5종의 아버지로 알려져 있다.

바이두백과사전-근현대5종

China.com-근현대5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