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의 대의와 사상을 어떻게 체득하고, 문장 표현의 뜻을 이해하는 것이 교안의 제작 방향이다. 그래서 선생님은 수업 전에 미리 수업 준비를 잘 하셔야 합니다. 다음에 같이 공부하세요!
첫째, 교육 목표
1. 중요한 실어와 허사를 배우고 언어 운용의 묘미를 깨닫다. .
2, 텍스트 장면, 사랑, 합리적인 혼합의 특성을 경험하십시오. 기교의 아름다움을 맛보다. :
3. 작가의 감정 변화를 깨닫고 작가의 처지와 결합해 작가의 감정을 체험하고 고대인의 활달한 낙천적인 정신을 이해한다.
둘째, 수업: 2 교시
셋째, 교육 과정 (첫 번째 세션)
(1) 도입: 당송 시기는 우리나라 역사상 시사 발전의 전성기였다. 수시, 당송 8 명 중 한 명. 그의 산문: 이성이 융합되어 있고, 왕양이 제멋대로 굴었는데, 당시에는' 수씨가 천하에 능하다' 는 명성이 있었다. 중국 고대 해서체는' 안, 류, 유럽, 수' 의 4 대 유파가 있는데, 이곳의' 수' 는 바로 수시라, 그가 중국 서예사에서의 지위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학생 여러분, 오늘 우리 함께 이 활세의 귀재인' 적벽부' 를 감상하러 갑시다.
(2): 교사는 음악으로 전문을 낭송하고, 발음을 정확히 듣고, 리듬을 듣고, 운의 운율을 찾고, 교사의 감정 변화에 대한 처리를 듣는다.
(3): 본문을 읽고, 단어를 소통시키고, 특수한 용법과 문장식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4): 구체적인 방법: 학생들은 수업 전에 미리 정리한 자료를 교환한다.
먼저 실어와 허사를 교환하고 실물 프로젝터에 올려놓고 재학 교사들이 제때에 판단하여 정확한 답을 제시한다. (실어와 허사략).
이어 품사 활용을 교환한다:
용법-그윽하고 그윽한 춤의 잠재
의동용법: 반어새우와 친구 엘크
명사를 동사로 삼다: 나는 아들과 어부가 강저 위에 있다
명사를 부사어로 삼다. 동망무창
그런 다음 문장 교환:
정어 뒤: 손님은 퉁소를 부는 사람
목적어 앞: 무엇이
인가위의 분석을 통해 학생들이 본문을 함께 읽고, 자세히 체득하는 언어, 단어와 문장 특징, 전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측면적 의미를 다시 한 번 읽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e): 내용과 사상 감정을 전면적으로 분석하다.
첫 번째 단락의 작가가 쓴 내용은 무엇입니까? 어떤 광경인가요? 이런 광경을 보면 어떤 기분이 들까?
경경: 청풍 서래 물결은 달이 뜨지 않고 동산을 배회하며 투우 백로횡강 물이 하늘을 잇는다
선생님은 청풍과 명월이 얽혀 있고, 이슬과 물빛이 빛나고, 그윽하고 고요하며, 창망하고 몽롱하며, 과연 추경은 그림과 같고, 풍월은 끝이 없고, 모든 길은 낙경이다. 이런 글을 보고 우리는 정말 스시를 존경한다.
2 단 사고: (1) 2 단 작가의 감정은 즐거움에서 슬픔까지, 슬픔은 어디서 오는가? 명료함: 저자가 비하를 당한 후의 고민에서, 경생정을 만지고, 망망한 달빛 강물을 보고, 지음천각 한쪽의 한숨을 내쉬며,' 좌현과 노래' 에는 이미 담담한 슬픔이 담겨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2) 가사에서' 미인' 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가사는 주인의 감정을 상징합니까?
(3) 작가는 소성의 슬픔을 어떻게 묘사합니까?
(4) 이 단락은 전체 텍스트 구조에서 어떤 역할을 했습니까?
학습 세 번째 단락
사고: (1) 이 단락은 주로 무엇을 썼습니까? 감정 색채는 어떻습니까? 손님' 은 당시의 심정을 어떻게 밝혀냈습니까?
분명히: 이 단락은' 손님' 이라는 대답을 써서, 회고가 상했을 때의 심정을 설명하고, 감정색채는 매우
이다(2) 이 단락은 어떻게 정, 경, 이치를 결합시켰는가?
(VI) 토론 주제
1 글의' 수월' 의 이미지를 감상하고 고대인의 산수 의식에 대해 이야기하다.
2 주객의 이미지를 분석하고 주객 문답 중의 이성적 사상을 깨닫다.
(7) 요약
수시가 채택한 것은 일종의 정치적 퇴각이다. "오히려 가난을 구제하고, 억울하지 않고 자신을 지치게 한다." 그는 생활의 기쁨과 마음의 위로의 비교적 현실적인 방법을 찾았다. 인생의 감탄이나 정치의 슬픔은 모두 자연과 산수에 대한 사랑 속에서 안식을 얻었다. 그래서 그의 산수의식은 동시대를 훨씬 뛰어넘는 높이를 언급했다. 이에 따라 자연산수는 그의 글에서 더 이상 위진 시인처럼 철학적인 변명이나 감상의 대상이 아니라 수시의 생활, 취미, 감정에 녹아들었다. 가을바람 가을달, 평구 광야, 매우 평범한 경치는 이곳에서는 모두 생명과 애정으로 가득 차 있다. 그리고 끝없는, 사물, 내가 두 번 잊은 풍격이 수시의 글에 흘러나오는 것은 평범하지만 따라올 수 없는 아름다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8): 판서
제 1 절-달밤 범선의 도취경악
섹션 ii-슬픈 플루트 소리 슬픈 "물 달" 노래 슬픈 (감정적 인 사람)
섹션 iii-인생 좌절 슬픈 질문 리 사이 (경찰)
최대 00 리 천인이 사용하는 기체의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