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즈포(Chen Zhifo)
진즈포(1896.9.23--1962.1.15)는 저장성 위야오에서 태어났다. 현대 미술 교육자, 산업 예술가이자 화가. 1916년 항저우 갑공업학교 직조과를 졸업하고 학교에 머물면서 패턴 수업을 가르쳤다. 1918년에 일본으로 건너가 동경미술학교 공예과에 입학하여 일본에서 공예와 미술을 공부한 최초의 외국인 학생이었으며 상메이 문양 박물관을 설립했습니다. 그는 상하이예술대학교, 상하이예술대학, 난징중앙대학교 미술학과 교수, 난징대학교 미술학과 교수 및 디렉터를 역임했습니다. 중국예술가협회 이사, 중국예술가협회 강소지부 부회장, 강소문예계연맹 부회장 등 그는 "중국 예술 공예사 교과서"를 편집하고 "진지포 회화집"과 "예술적 인체 해부학" 등을 출판했습니다.
이름: Chen Zhifo
별칭: Chen Shaoben, Chen Jie, Xueweng이라고도 함
국적: 중국
민족: 한
출생지: 저장성 위야오
생년월일: 1896년 9월 23일
사망일: 1962년 1월 15일
직위: 현대 미술 교육자, 화가
대학원: 항저우 A급 산업학교
주요 업적: 중앙대학교 교수(난징대학교)
중국 예술가 협회 이사
중국 예술가 협회 장쑤성 지부 부회장
장쑤성 문예계 연맹 부회장
대표 작품 : "표 숫자 패턴", "패턴 교재" 예술적 인체 해부학" "서양 미술 입문"
개인 이력서
소개
Chen Zhifo 탄생 1896년 9월 23일 절강성 위야오에서 중국 화가이자 미술 공예가인 집. Chen Shaoben, Chen Jie 및 Xueweng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 1962년 1월 15일 장쑤성 난징에서 사망. 그는 1915년 절강공업대학 염색직조과를 졸업하고 직조를 전공한 후 학교에 머물면서 패턴 수업을 가르쳤다. 1918년 일본에서 패턴을 공부하고 이듬해 동경미술학교 산업디자인과에 입학했다. 1923년 중국으로 귀국한 후 상하이예술대학과 중앙대학(1949년 난징대학으로 개칭) 미술학과에서 교편을 잡았으며, 본과의 주임교수와 소장을 역임했다. 국립미술대학, 상하이예술대학교 교수, 광저우시정부 교수, 미술대학 패턴학과장, 상하이미술대학 및 중앙대학교 미술학과 교수, 차이나 매거진(China Magazine)의 편집위원. 그는 패턴 디자인과 책 제본에 능숙하며 나중에 중국화로 전환했습니다. 꼼꼼한 꽃과 새 그림에 능숙합니다. 그의 작품은 생생하고 정확하며 색상이 선명하고 우아하며 그의 그림 스타일은 신선하고 시원합니다. . 이후 난징대학 교수, 난징미술학원 부원장, 중국예술가협회 이사 등을 역임했다. 1931년 중앙대학교 미술부에서 패턴, 미술이론, 미술사를 가르쳤고, 『패턴 ABC』, 『패턴 구성 방법』, 『중국 도자기 패턴 개요』, 『서양미술개론』 등의 저서를 출간했다. ". 그의 저작 중 다수는 중국 미술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세계 출판 역사상 최초입니다. 『중국미술공예사』의 편집장이며, 『표수와 문양』, 『문양교과서』, 『미술인체해부』, 『서양미술개론』 등의 저서를 집필하고 있다. "Chen Zhifo의 그림 컬렉션", "Chen Zhifo의 선택 그림" 등
15세에 현 진탕학교 농업예과에 입학했고, 20세에 항저우 A급 공업학교 직조과를 졸업했다. 그의 첫 번째 패턴 유인물을 가르치고 작성했습니다.
22세 때 일본 도쿄예술학교 미술디자인과 대학원에 입학했고, 그의 작품은 일본에서 전시돼 상을 받았다.
28세에 학업을 마친 후 중국으로 돌아와 상하이 문양박물관을 설립함과 동시에 상하이동방미술대학 문양학과장으로 재직하며, "Oriental Magazine"과 기타 서적 및 정기 간행물의 제본 디자이너로 일했습니다.
32세에 남쪽 광저우로 건너가 시립예술대학 패턴과장을 역임하며 국내 최초의 패턴 전시회를 열었다.
2년 뒤 상하이로 돌아와 35세에 상하이 미술대학 패턴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닝보로 가서 패턴, 색채과학, 예술인체해부학, 미술을 가르쳤다. 그는 중앙대학교 미술학과에서 많은 강좌를 집필했습니다. 1935년 그는 오대와 송대 이후 사실적인 화조의 흥망을 느꼈으며, 이 미술을 부활시키겠다는 결심을 하고 항일전쟁 중에 세심한 화조화 창작에 집중하였다. 내륙으로 이주해 충칭에서 화조화 개인전을 열어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국립예술대학 교장을 역임한 바 있다. 승리 후 중앙대학교와 함께 난징으로 돌아와 미술부장을 역임했고, 유네스코 중국위원회 위원, 미술그룹 위원으로 임명됐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난징대학교 미술학과 교수, 난징사범대학교 미술학과장, 난징미술학원 부총장을 역임했다. 염색과 직조, 장식을 가르치고 뛰어난 업적을 남긴 책을 집필했습니다.
그는 중국 미술 소개를 위해 대표단과 함께 폴란드, 헝가리를 방문한 적도 있으며, 인민대회당 장쑤성 설계 및 배치에 참여하기도 했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북평예술대학과 항저우예술대학이 안으로 옮겨와 1942년 국립예술대학으로 합병되었고, 2년간의 노력 끝에 천즈포(Chen Zhifo)가 교장이 되었다. 그는 병에 걸려 사임하고 CUHK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Chen Zhifo는 1952년 중앙대학교의 7개 학과가 개편되는 동안 사범대학이 난징사범대학교로 바뀌고 미술학과도 난징예술대학교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Chen Zhifo를 부사장으로 임명했습니다. 1956년 60세가 되던 해 난징사범대학 미술과장을 역임했고, 장쑤성중국화학원의 화가 겸 부원장으로 임명됐다. 1961년 Chen Zhifo는 China Post and Telecommunications의 초청을 받아 자신의 그림을 바탕으로 세 개의 "붉은 관학" 기념 우표 세트를 디자인했습니다.
문화부의 초청으로 『중국미술공예사교과서』를 편집한 그는 1962년 초 그 편찬이 끝나자 난징으로 돌아왔다. 과로로 인해 갑자기 뇌출혈을 일으켰고, 1월 15일 응급처치가 소용없었음. 향년 66세로 사망함.
관찰하고, 쓰고, 베껴 쓰고, 읽는 4자 공식은 자신을 단련하고 남을 가르치는 천지불의 황금률이다. Chen Zhifo의 공비 화조 작품은 구성, 선, 색상면에서 독특하고 독특합니다. 특히 그의 색상 사용은 밝지만 저속하지 않고 가볍고 세련되는 동서양 회화 예술의 본질을 결합합니다. 는 사람들에게 질리지 않는 편안함을 선사하며 현대 중국 10대 명작가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1983년에는 진즈포(陳志fo), 푸바오시(富寶吉), 반천수(象泉命), 기백석(秦白석), 우창석(吳昌shuo) 등 대가들의 걸작 10점을 선정해 유럽과 미국 순회 전시를 통해 큰 화제를 모았다.
진즈포(Chen Zhifo)는 현대 중국 미술계와 미술 교육계에서 매우 중요한 대표 인물이다. 우리 모두는 그의 생애 동안 미술 교육에 대한 헌신과 사후 미술계에 남긴 그의 유산을 존경합니다. 그는 중국 문양화의 선구자일 뿐만 아니라 중국 미술공예의 진흥과 발전의 멘토이기도 하다. 그는 평생을 중국 세필 화조화 분야에서 기적을 일으키기 위해 헌신하여 명성을 얻었다. '남진비옥'의 꽃과 새 '소나무 시대, 학, 장수'는 쑤저우 자수 연구소에서 양면 자수로 수 놓아 베이징 인민 대회당 강소 홀에 배치되었습니다.
'문화 대혁명' 기간 동안 Chen Zhifo의 사후 작품과 소장품은 보존을 위해 난징 박물관 지하실에 보관되었습니다. 이는 난징 박물관과 Chen Zhifo 가족 간의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했을 뿐만 아니라, , 또한 중국의 세심한 화조화를 세계가 사랑하게 만들었습니다. 사람들은 귀중한 예술 작품을 보존했습니다. 오늘날까지 Chen Zhifo의 사후 작품은 난징 박물관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이력
1961년 문화부의 의뢰로 그는 "중국 예술 공예사 교과서"를 편집했습니다.
1962년 1월 15일 뇌출혈로 난징에서 사망했다.
평생 동안 그는 중국 예술가 협회 이사, 예술가 협회 장쑤 지부 부회장, 장쑤 문예계 연맹 부회장을 역임했습니다.
< p>출판 : "진지포 회화집", "진지포 회화집", "진지포 공비 그림", "화조화집", "패턴 구성 방법", "서양 미술 개론", "예술을위한 인체 해부학" ", "과거 왕조 중국 도자기 문양 개관", "서양화사" 등초창기에는 '산업을 활성화'하고 산업 및 상업 패턴의 디자인, 창작 및 교육에 전념했으며 중년 이후에는 세심한 꽃과 새 그림 연구에 전념했습니다. 화조화를 전문으로 하며 오대, 송,원시대 화조의 예술적 개념을 스케치하고, 기세, 구도, 형태, 펜과 먹, 채색 모두 세심하게 그려져 있으며 깊이가 깊습니다. 그들은 또한 작은 정원 집을 짓고 꽃과 풀을 심고 새와 토끼에게 먹이를 주며 날씨와 비와 눈을 밤낮으로 관찰하면 생태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갖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그것을 "Xue Weng"이라고 명명하고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작품으로 서명했습니다.
초기 작품은 대부분 무심하고 고요하고 우아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추구하며, 자신을 동경하고 사회와 삶에 대한 작가의 견해를 표현한 것이 1950년대와 1960년대 작품의 분위기는 유쾌한 경향이 있었다. 세상의 변화에 따라 가끔 대형 작품이 탄생하기도 하는데, 그의 모든 작품에는 신선함과 우아함이 기본이다.
구도와 채색에 능숙하며, 일반적인 규칙 외에도 움직임, 따뜻함, 타이트함에도 항상 신경을 쓰며 진부함에 빠지지 않습니다. .
까치, 비둘기, 학 등이 모두 독특한 표정을 갖고 있어 모델이 됐다. 무늬와 배색을 먹에 섞어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배경색이 다른 색종이를 사용하여 주제를 표현하거나, 고대의 줄기와 가지를 물얼룩으로 만들어 풍성함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그리고 작품의 위대함.
산강도 그릴 수 있는데 가끔씩 해요.
영향을 평가하라
평가
Chen Zhifo는 평생 동안 500여 점의 꽃과 새 그림을 꼼꼼하게 그렸습니다. 그는 명성과 재산에 대한 작은 야망으로 평생을 보냈으며, 뛰어난 예술가들의 그림은 국가의 문화재이며 정부에 기증되어야만 오랫동안 보존될 수 있다고 가족들에게 자주 말했습니다. 대만 해협 양측의 가족 방문이 시작될 때까지 90세의 Chen Zhifo 여사가 직접 그것을 주재하고 자녀와 함께 90점의 작품을 공식적으로 국가에 기증하겠다는 Chen Zhifo의 이루지 못한 마지막 소원을 계획했습니다.
영향력
기부금을 장려하기 위해 당국은 한때 RMB 400,000의 보너스를 수여했습니다. Chen Zhifo는 평생 명성과 부에 무관심했으며 그의 후손들도 가르침을 따랐습니다. 이미 "Chen Zhifo 미술 전시관"에서 완공되기 전에 그의 큰 아들 Chen Jiaqi와 다른 가족들이 회의를 열고 상금 전액을 난징 예술 아카데미 장학금과 난징 재단에 기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각각 200,000위안의 박물관 "Chen Zhifo 예술 연구 기금". 나중에 Nanbo는 이 자금을 "진지포 전집" 편찬에 사용했습니다.
명예
1999년 난징박물관 확장 신전시관을 완공하고 1층 오른쪽 건물에 대형 전시실을 '진지포'로 공식 개관했다. 미술전시관'. 가족은 그의 사후 작품을 장쑤성(江蘇省)에 인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Chen Zhifo의 평생 경력이 장쑤성에서 있었기 때문에 그는 공식적으로 수십 년 동안 난징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던 90점의 사후 작품을 장쑤성 문화부에 기증했습니다. 난징 박물관 컬렉션에 영원히 보관됩니다. 난징 박물관은 이 일련의 예술 걸작을 매우 아름다운 "진즈포 회화 컬렉션"으로 편집하고 인쇄했습니다.
인물사
진지포 옛집
중국 화조화의 대가인 양전로 진즈포 선생의 옛집이 위치해 있다 고층빌딩이 즐비한 분주한 Cixi City의 중심에는 번잡함 속에서도 평온함을 느낄 수 있는 독특한 천국이 있습니다. 양진루의 본관은 청나라 도광 시대에 지어진 7베이 방갈로로, 청석 처마와 계단, 흰색 벽, 검은색 타일로 되어 있으며 심플하고 우아합니다. 집은 서쪽을 향하고 동쪽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집 앞마당에는 굵고 키가 큰 메타세쿼이아 여러 그루와 등나무, 담쟁이덩굴이 거꾸로 매달려 있어 흥미진진합니다. 로비에는 수직 및 수평 패턴의 꽃 문이 줄지어 있고 그 위에 마호가니 가로 명판이 걸려 있습니다. "Yang Zhen Lu"라는 세 글자는 Chen Zhi 불교 종파의 학생 Deng Bai가 손으로 썼습니다. 홀에는 마호가니 테이블, 의자, 선반, 도자기 꽃병, 일반 종이 및 서재의 네 가지 보물이 있습니다. 중앙에는 넓은 이마와 긴 수염, 검은 테 안경, 양쪽에 제자들이 배운 두루마리와 두루마리를 가진 잘 생긴 남자 진즈 포의 초상화가 걸려 있습니다.
양진루전 왼쪽 윙에는 진즈포의 생애와 작품을 전시하는 전시실이 있고, 오른쪽 윙은 거실이다. 옛집 서쪽에는 바나나 줄기가 여러 그루 심어져 있는 작은 정원이 있는데, 녹색 그늘이 마치 천개처럼 아늑하고 사랑스러워서, 언뜻 보면 녹색 옷을 입고 긴 소매를 입은 아름다운 여인처럼 보입니다. 몸을 쭉 뻗고 우아하게 춤을 춘다. 한쪽 벽은 덩굴로 덮여 있는데, 일부는 덩굴로 이어져 있고 일부는 돌 다리가 있고 일부는 벽 위에 처마가 늘어져 있습니다. 벽 옆에는 푸른 대나무, 우뚝 솟은 메타세쿼이아, 베고니아, 매화 등의 장식물이 있습니다. 정원에는 이국적인 꽃이나 식물이 없지만 모두 Chen Zhifo가 그의 그림에서 사랑했던 것들입니다.
양진루는 크지는 않지만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Cixi에 와서 Xue Weng에 대해 이야기하는 문인들은 모두 그를 존경했습니다. 양진루에는 전국의 유명 학자들이 방문하고 남긴 귀중한 서예 보물이 있습니다. 이러한 보물은 Chen Zhifo 씨의 걸작을 대대로 전수해 주며, Xiaoyangzhenlu는 문화인들이 기술을 관찰하고 배우고 비교할 수 있는 좋은 장소가 되었습니다.
국립박물관에 서화 기증
2012년 8월 24일 천지포 서화 작품 기증 및 '진지포 미술사 연구단' 설립식 시상'이 베이징 중국국가박물관에서 열렸다. Chen Zhifo의 후손들은 "Snow Goose", "Flying Snow to Welcome Spring", "Plum Blossom Parrot", "Sleeping Magpie" 등 Chen Zhifo의 귀중한 작품 13점을 국립박물관에 기증하고 국립박물관에 100만 위안을 기부했습니다. "Chen Zhifo "미술사 이론 연구상"을 설립하는 재단은 우리나라의 뛰어난 청년 및 중년 미술사 및 이론 연구자를 포상하는 데 사용됩니다.
Chen Zhifo는 우리나라의 유명한 미술 교육자이자 현대 중국 미술 공예의 이론과 실천의 선구자이자 20세기에 세심한 화조화의 가장 뛰어난 대가 중 한 명입니다. 세기. 그의 화조화는 송원대부터 치밀화의 뛰어난 전통을 이어받아 서양화법과 문양을 접목시켜 민족전통이면서도 파격적인 독특한 화풍을 이루고 있다. 미술 교육자로서 Chen Zhifo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중국 미술 교육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했습니다.
탄생 110주년
2006년 9월 30일, 유하이수와 천즈포의 탄생 110주년 기념식이 난징예술대학교 콘서트홀에서 열렸다. 성 당 상무위원회 위원이자 선전부 장관 손즈쥔 동지, 성 인민대표대회 부주임 자오롱 동지, 성 정치협상회의 부위원장 겸 난징대학교 총장 풍젠친 동지. 예술, 성 당위 선전부 부부장, 성 문예계 연맹 당 서기 양청즈 동지, 성 교육부 주임 왕 빈타이 동지, 중국 예술가 이론 위원회 주임 협회이자 유명 화가 Shao Dazhen 동지, Chen Zhifo 학생 대표 및 유명 화가 Yu Jigao, Liu Haisu 선생의 딸 Liu Chan 동지, Chen Zhifo 선생의 딸 Chen Xiufan 동지가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회의 후 주지사 량바오화 동지는 다른 지도자들과 함께 장쑤성 미술관을 특별 방문하여 '유하이소 진즈포 회화전' 리본커팅에 참여했습니다. 손님과 함께 전시회를 관람했습니다.
2006년 3월 16일은 중국 신예술운동의 선구자이자 현대 미술 교육의 창시자이자 난징예술대학교 전 총장인 류하이수 선생의 탄생 110주년이 되는 날이다. 중국 현대 공예 탄생 기념일 미술 교육의 선구자이자 뛰어난 꼼꼼한 화조화가이자 전 난징 예술대학교 부총장인 Chen Zhifo 선생님의 탄생 110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이번 행사에 개최된 일련의 기념 활동은 두 명의 뛰어난 미술 교육자와 뛰어난 미술 거장의 추모를 기념한다는 점에서 특별하고 광범위한 의미를 갖습니다.
작품
평화의 봄: 이 작품은 규모가 웅장하고 남동석 녹색 암석이 색채가 풍부하여 붉은 이중 복숭아꽃과 강렬한 대비와 색채의 울림을 이룬다. , 강렬한 시각적 충격과 충격을 선사하며 관객의 시선을 확고히 사로잡는다. 밝은 색상으로 보는 사람을 매료시키는 동시에 그림의 많은 디테일도 훌륭하여 작가의 독특한 독창성을 드러냅니다. 붉은 녹색 복숭아에는 눈처럼 맑고 투명한 단일 꽃잎 복숭아 꽃이 많이 점재되어 있습니다. 흰색은 더 촉촉하고, 피어난 장미도 알 수 없는 많은 꽃과 식물과 섞여 있어, 종이 위에는 강한 봄의 느낌이 생생하게 살아 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이 작품을 감상하는 동안 이루 말할 수 없는 기쁨과 즐거움을 느끼게 됩니다. 공비화의 구성은 그 경직성으로 인해 형식적, 개념적 문제를 겪는 경우가 많다. Chen Zhifo의 작품은 결코 구성의 관습을 따르지 않으며 과감하게 혁신을 시도합니다. 그림 속 풍경은 복잡하면서도 우선순위가 뚜렷하고, 움직임과 고요함에 조응하고, 현실과 현실을 보완함으로써 복잡하지만 혼란스럽지 않고, 평범함이 비일상적인 독특한 매력을 형성한다.
현대의 유명 화가이자 꼼꼼한 화가인 Chen Zhifo는 뛰어난 장인이자 패턴 전문가이기도 하므로 작품의 색상에 대한 자신만의 독특한 통찰력과 실천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작품의 일부 색상은 상당히 밝지만 적절하게 처리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이 작품의 돌과 복숭아꽃의 처리는 밝지만 저속하지 않고, 무겁지만 정체되지 않고 여전히 사람들에게 명쾌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 부드러움, 스타일. "불"이나 "장인"이 전혀 없이 고대의 장엄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 장소의 색상은 매우 가볍지 만 가볍지 만 얇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밝은 색상의 비둘기는 여전히 의미 있고 미묘한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진지포의 세심한 화조화는 전통적인 회화와는 매우 다르다. 정확한 정의를 내리자면 '신밀한 회화'라는 범주에 들어가야 한다. 그는 황권(Huang Quan), 서희(Xu Xi), 추이바이(Cui Bai) 등의 많은 작품을 면밀히 연구하고 모사했으며, 각 유파의 기술적 특징을 잘 알고 전통화에 대한 탄탄한 실력을 갖추고 있지만 전통을 맹목적으로 계승하지는 않습니다. 전통을 바탕으로 혁신을 추구합니다. 또한 그는 초기에 일본에서 유학하여 서양화의 해부학, 원근법, 색채 등에 대한 지식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그의 작품에는 중국과 서양 화풍을 혼합한 독특한 스타일이 있었습니다.
작품 앨범
첸 지포 씨는 생애 동안 우리가 감상하고 관찰할 수 있는 귀중한 예술 작품을 많이 남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