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쉰 소개
인물 코멘트
루쉰은 소설, 산문, 수필, 목판화 등으로 유명했던 20세기의 문화 거인이다. 현대시, 고전시 고전 번역, 고서 편찬, 현대 학문 등 여러 분야에 큰 공헌을 해왔다.
루쉰의 성공에 중요한 요인은 결혼이었다. 더 넓게 보면 운명이라고도 할 수 있다.
당시 주안을 향한 루쉰의 변함없는 사랑은 사실 자신의 이익을 위한 것이었다. 주안은 봉건 교육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여성이었다. 만약 루쉰이 그녀와 이혼한다면 주안은 절대 재혼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그것은 심지어 Zhu An을 만들 것입니다. 그 사회에는 많은 차별이 있었습니다. 주안과의 결혼은 거부할 수도 없고 바꿀 수도 없는 낡은 사상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여성들의 대표자이다.
Xu Guangping은 실제로 Lu Xun의 인생 친구였습니다. Lu Xun과 Xu Guangping은 1926년에 만나 사랑에 빠졌습니다. Xu Guangping과 사랑에 빠진 후 그녀의 생각은 Lu Xun에게도 깊은 영향을 주었고 Lu Xun은 즉시 그의 생각은 이전보다 더 급진적이 되었고, 더 많은 영감을 주는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루쉰은 사실 자신과 꼭 같은 수준일 필요는 없지만 영적인 파트너를 찾고 싶었을 뿐이지만 마음속으로는 좋은 짝이 되기를 바랐습니다. 불행히도 운명은 속임수를 썼습니다.
Lu Xun과 Xu Guangping
저는 편지를 보낼 때 길에 있는 녹색 철제 통에 넣는 것이 아니라 항상 우체국으로 보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나는 누구한테 데리고 나가라고 하는 게 싫어서 산책이라며 천천히 나가서 편지를 주머니에 넣었다. 다른 사람들은 알고 있었지만, 이런 것들은 당연히 비밀스러워 보였습니다. 편지가 우체국으로 배달되었을 때 그는 문 앞에 있는 네모난 나무 상자에 편지를 넣기를 거부하고 안으로 들어가서 탁자 밑에 놓아야 했습니다.
배움과 친구의 사랑
루쉰은 1881년 9월 25일 절강성 소흥시 동창방 신타이먼 주씨 가문에서 태어났다. 슈렌. 1892년에 산웨이서점에 들어가 공부를 하게 되었는데, 그 후 집안의 형편이 어려워 시골로 피신하게 되었고, 거실마저도 가난하고 비좁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세상의 가혹함.
1898년 루쉰은 난징 해군사관학교에 입학했습니다. 그 후 그는 강남노사범대학교 부설 광업철도학교로 전학하였다. 1902년 3월 그는 공비로 유학하기 위해 일본으로 건너갔다. 처음에는 일본어를 공부하다가 의학으로 바꿨습니다. 나중에 어머니의 요청으로 인해 루쉰은 집에 돌아가서 가족이 맺은 결혼 계약을 수락하고 주안과 결혼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곧 그는 공부를 계속하기 위해 일본으로 돌아갔습니다.
그와 주안은 20년 동안 사랑 없는 결혼 생활을 했고, 주안은 전통적인 소흥 아내처럼 집안일을 하고 어머니를 부양했다.
루쉰은 1909년 중국으로 돌아온 뒤 가르쳤고 정부에서도 활동했다. 1918년 5월 루쉰(魯迅)이라는 필명으로 『광인일기』를 출판하여 가족제도의 폐단과 봉건윤리를 비판했다. 이듬해에는 '아Q 실화', '슬픈 죽음', '공이지' 등의 소설이 출간됐다.
1923년 가을, 루쉰은 북경여자고등사범학교(나중에 북경여자사범대학으로 개칭)에 가서 강의를 하다가 서광평을 만났다.
쉬광핑은 1898년 2월 12일 광저우에서 태어났다. 1923년 그녀는 북경여자고등사범학교 중국어과에 입학했다. 당시는 개화기였음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조국에 봉사하겠다는 장기적인 야망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루쉰에 대해 호기심과 존경심을 동시에 갖고 있었다.
루쉰이 수업을 듣는 날, 서광평은 교실의 첫 번째 줄에 앉아 있었다. 당시 루쉰은 빛 바랜 짙은 녹색 저고리와 빛 바랜 검은 감귤 저고리를 입고 있었다. 옷에는 패치가 많이 붙어 있고 가죽 신발에도 패치가 붙어 있습니다. Xu Guangping의 인상은 모두 검은 색이었습니다. 그 패치는 마치 어두운 밤의 별과 같아서 특히 눈부시다. 2인치 길이의 머리카락이 굵고 뻣뻣해 똑바로 서 있어 화가 난 듯한 느낌을 준다. 강의는 매우 빠르게 진행되고, 종소리가 울리자마자 사람들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지만, 수업을 빼먹는 사람은 없습니다.
Xu Guangping은 Lu Xun과 접촉한 후 Lu Xun이 친근하고 상냥하며 유머러스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후 수업에서 Xu Guangping은 많이 긴장을 풀고 수업 시간에 특히 적극적으로 행동했습니다. 눈으로 볼 때, 그녀는 똑똑하고 재능 있는 학생이었습니다.
1925년 3월, Xu Guangping은 Lu Xun에게 편지를 보내 조언을 구했고 그들은 더 많은 접촉을 하게 되었고 원래 소원했던 교사-학생 관계에 돌파구가 생겼습니다.
1925년 8월 8일 '여사범대학 고시'라는 제목의 기사로 인해 유화진, 서광평 등 15명의 학생이 제멋대로 파괴적이고 극도로 파괴적인 것으로 간주되었으며, 그들의 부모와 보증인은 가능한 한 빨리 학교에 오도록 요청 받았습니다. 학생은 당일에 학교를 떠날 것입니다. Xu Guangping이 겁에 질려 절망에 빠졌을 때 Lu Xun은 위험을 감수하고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Xu Guangping을 자신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루쉰의 집에서 쉬광핑은 종종 루쉰의 원고 복사를 도왔다. 1925년, 서광평은 처음으로 루쉰에게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그러나 Lu Xun은 Xu Guangping이 아내의 첩 지위 문제에 직면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처음에는 주저했습니다. 동시에 루쉰의 모든 말과 행동은 사회의 주목을 끌 것이다. 게다가 중국의 봉건사상은 뿌리가 깊고, 교사와 학생은 서로 다른 세대이기 때문에 교사와 학생이 사랑에 빠지는 것은 상상할 수 없는 일입니다.
1925년 10월 12일, 서광평은 핑린(Ping Lin)이라는 필명으로 루쉰(Lu Xun)이 편찬한 『국민신보(國min Xinbao)』의 부록에 『여행자(Travelers)』라는 글을 게재하며 손을 잡고 걷고자 하는 의지를 표현했다. 루쉰과 함께 메르세데스-벤츠의 사랑을 진심으로 추구합니다.
1926년 8월, 루쉰은 샤먼대학에서 가르치기 위해 베이징을 떠났고, 쉬광핑은 같은 차를 타고 남쪽으로 가서 광저우에 있는 광동성 여자 사범학교의 교육부장을 맡았다.
1927년 1월 루쉰은 광저우에 도착해 서광평을 조교로 삼아 쑨원대학교 교무처장과 문학부장을 역임했다. 같은 해 10월 18일, 두 사람은 상하이시 요코하마동로 징윤리 2항 23호에서 함께 살았다.
해당 소식이 나오자 많은 분들이 오랫동안 비난과 비판을 하셨습니다. 상하이에 있는 동안 루쉰은 글쓰기에 집중했습니다. Lu Xun을 지원하고 돕기 위해 Xu Guangping은 직장을 포기했습니다. 그는 루쉰의 식생활과 일상생활을 세심하게 돌보고, 루쉰에 대한 관련 정보를 검색하고, 원고를 복사하고, 루쉰과 함께 번역을 교정했습니다.
1929년 서광평은 아들을 낳았고, 루쉰은 그 이름을 주해영(周海英)이라 지었다.
1930년, 루쉰은 혁명 투쟁을 위해 국민당에 의해 수배되었습니다. 서광핑은 루쉰과 함께 여러 번 피난처를 찾았습니다.
1933년 5월, 두 사람은 이전 편지를 『두 곳에서 온 편지』로 편집해 사랑의 증언으로 출판했다.
1936년 1월, 루쉰은 어깨와 갈비뼈에 심한 통증을 느꼈고 의사는 위병이라는 진단을 받았지만 계속해서 열이 났다. 6월이 되자 그의 상태는 약간 호전되었고 모두가 그가 완치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10월 18일 새벽이 되기 전에 다시 병이 나았고, 호흡을 멈출 수 없어 19일 오전 5시 25분에 사망하였다.
그 후 수십 년 동안 쉬광핑은 루쉰의 미완성 작품을 완성하기로 결심하고 1968년 3월 3일 베이징에서 사망할 때까지 루쉰의 유작을 다수 편찬했습니다. 오스카 와일드 소개_개인 정보
오스카 와일드 소개_개인 정보
오스카 와일드는 1854년 더블린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더블린의 트리니티 대학과 옥스퍼드의 막달라 대학에서 공부했습니다. 가장 번영했던 시절에 그는 15년 동안 유명한 작가이자 언어의 대가로 칭찬받았습니다. 그의 호화로운 생활은 사회적 패션을 이끌었고, 그의 미학적 사고는 문학사에서 유명한 미학적 운동을 일으켰습니다. 그의 기묘한 옷차림과 솔직한 성격은 그를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재능 있는 시인이자 뛰어난 문학 평론가로서 그의 문학적 업적은 주로 시와 소설,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는 희곡에 있으며 그 중 '진심이 가장 중요하다'
그것은 그의 걸작으로 인정받고 있다. 와일드는 독보적이고 보헤미안적인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많은 친구와 적을 만들었습니다. 1895년 일련의 불행한 사건 이후에 그는 음란죄로 유죄판결을 받고 2년 동안 중노동형에 투옥되었습니다.
1897년 감옥에서 석방된 후 그는 망명 생활을 하며 대부분의 시간을 프랑스에서 보내다가 마침내 파리에서 사망했다. Wilde의 말년은 황폐함, 외로움, 자기 비하 속에서 보냈습니다. 그는 수치스럽고 가난했습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그의 지혜와 업적은 퇴색되지 않았으며 여전히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 편집자 소개: 편집자 Maria Leach는 "The Great Shame"의 저자입니다. 이 책은 Mike O'Mara Books Ltd.에서도 출판되었습니다.
2000년은 영국 문학의 유명인사이자 아일랜드 작가, 사교계 명사이자 천재였던 오스카 와일드가 세상을 떠난 지 100주년이 되는 해이다. 그러나 불과 100년 전 그의 불멸의 명성은 한순간에 무너졌다.
오늘 그 이유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것은 유용한 시도가 될 것입니다!
와일드에게 치명타를 안겨준 무기는 눈에 띄지 않을 정도로 평범한 작은 명함에 불과했다. 그러나 그 위에는 다음과 같이 휘갈겨 쓴 말이 있습니다: 신성한 오스카 와일드에게.
이 도발적인 글을 쓴 사람은 8대 퀸즈베리 후작 존 셔틀 더글라스라는 혈기왕성한 귀족이었습니다. 그는 나이트클럽에서 와일드에게 이 명함을 주었고, 그 유명한 작가를 화나게 해서 그로 하여금 어리석은 짓을 하게 만들거나 화를 내며 어리석은 말을 하게 되기를 바랐습니다.
후작의 의도는 매우 분명했습니다. 막내아들 알프레드 더글러스 경이 자신보다 16살 많은 와일드와 친구를 끊고 스스로 수많은 적을 만들기를 바랐던 것입니다. 그의 적들은 마침내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빅토리아 시대 말의 영국은 기분이 상했고 와일드의 지위는 위에서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그는 더 이상 사회의 사랑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역경에 맞서 싸우고 있습니다.
4월 26일 재판 당일, 자신에게 불리한 증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자신을 훌륭하게 변호해 배심원단이 판결을 내리지 못하고 사건을 재심해야 했다. 이번에는 장로교가 승리했고, 1895년 5월 25일 와일드는 유죄 판결을 받고 2년의 중노동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이는 그의 희곡 <성실이 중요하다>가 성공적으로 초연된 지 불과 3개월 반만의 일이었다.
1897년 5월 석방된 날 밤, 와일드는 프랑스로 향하는 배에 탔습니다.
이때 와일드의 평판은 불명예에 빠졌고 그의 가족은 버림받았으며 그의 아내는 그와 이혼했고 그는 결코 자녀를 볼 수 없었습니다. 그는 다시는 영국 땅에 발을 디디지 않았습니다. 그는 복귀를 희망하며 Sebastian Melmoth라는 가명으로 글을 썼습니다.
결국 이 시기 그의 작품은 프랑스에서 쓰고 1898년 영국에서 서명 없이 출판된 『독서 감옥의 발라드』 단 한 권뿐이었다. Wilde는 프랑스에서 망명하는 동안 충성스러운 Robert Ross, Max Beerbohm, 심지어 그의 Bobo를 포함하여 친구들의 방문을 받았지만 Wilde의 삶은 매우 고통스럽고 자기 파괴적이며 질병에 시달렸습니다. 1900년 11월 30일, 와일드는 파리에서 귀 감염으로 인한 수막염으로 사망했습니다. 그는 46세의 나이로 가난과 질병, 고통과 외로움 속에서 생애를 마감했습니다.
와일드만큼 빠르고 세게 추락한 작가도 드물다. Wilde가 투옥된 후 그의 연극은 금지되었고 그의 작품은 더 이상 출판되지 않았습니다. 빅토리아 시대 후기 영국의 경건함, 보수주의, 중상 모략의 압력으로 당대의 재능 있는 인물 오스카 와일드는 20세기 말 퇴폐적인 문인들 사이에서 타락한 행동의 전형적인 예가 되었습니다. 어쩌면 그는 머지않아 문학적 괴짜로 사람들의 기억 속에 사라질지도 모른다. 그러나 와일드가 없는 세상의 차이는 곧 분명해졌습니다. 그가 없었다면 영국 연극계뿐만 아니라 전체 문학계, 심지어 패션계도 훨씬 더 가난했습니다.
그리하여 점차 그의 희곡은 영국 무대로 복귀했고 그의 단편소설과 다른 작품들이 다시 출판되었다. 점차 사람들은 그의 매너를 다시 기억하기 시작했고, 더욱이 그들의 눈부신 재치와 유머를 기억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가 죽은 지 100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Wilde는 여전히 세계 곳곳에서 새로운 추종자들을 얻고 있습니다. 극작가로서 그의 작품에 담긴 멋진 언어는 널리 인용되었으며, 재능 있는 세대로서 셰익스피어 외에는 그와 경쟁할 수 없는 그의 유머러스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가 오랫동안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런 영광은 거의 없습니다.
죽기 직전에 와일드는 샴페인 한 잔을 들고 친구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새 세기가 왔는데 내가 아직 살아 있다면 영국은 정말 견딜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또 다른 새로운 세기, 또 다른 새천년이 다가오고 있는 오늘날, 와일드는 여전히 영국 문학계의 중요한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글을 많이 쓰지도 않고 주제도 다양하지 않은 데다가 대부분이 풍자였기 때문에 왜 그렇게 존경받는지 사람들이 궁금해할 것이다.
아마도 그 이유는 그의 풍부하고 다재다능한 성격 때문일 것입니다! 와일드가 문학의 대가가 아니라 단지 문학적 재능을 갖고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그의 의미는 그 이상이었습니다. 늘 자신을 유창한 말로 자신을 탐미주의자이자 현인으로 내세웠지만, 사실 그 속에는 늘 숨겨온 열정과 관용이 담겨 있다.
『와일드의 놀라운 말』 서문에 나오는 이 마지막 문장은 스스로에게 맡겨야 한다. 우리는 모두 구덩이에 빠진 사람들이지만, 어떤 사람들은 아직도 여유롭게 별을 세고 있다. 장 하이디의 명언, 장 하이디의 프로필
장 하이디의 프로필:
한 국적의 장 하이디는 산둥성 원덩 출신으로 중국의 유명한 장애인 작가이자 문학 석사 학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철학. 1983년 3월 7일, 연맹 중앙위원회는 명명 및 표창 회의를 열고 장하이디에게 뛰어난 공산주의 청년동맹 회원이라는 영예로운 칭호를 수여하고 그녀에게서 배우기로 결정했습니다. 1960년 장하이디는 5세 때 척추혈관종으로 인해 심한 하반신 마비를 앓았고, 초등학교, 중학교, 대학교를 독학했으며 현지에서도 침술을 공부하고 의학을 실천했다. 1982년 7월 23일 왕작량과 결혼. 1983년 중국 공산당은 장하이디를 선전 우상으로 세우기로 결정했다. 장하이디는 두 가지 칭찬을 받았습니다. 하나는 1980년대의 새로운 레이펑이고, 다른 하나는 현대의 폴입니다. 장하이디는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9차, 10차 전국위원회 위원을 역임했습니다. 2008년 11월 중국장애인연맹 제5기 상임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장하이디의 명언:
1. 심장이 뛰는 한 열심히 공부해야 합니다.
2. 백번 넘어지면 백번 일어서야 한다!
3. 천재는 고통 속에서 태어난다.
4. 말하고 싸울 수 있게 해주는 말할 수 있는 펜을 주신 삶에 감사합니다.
5. 여자로서 은혜와 불명예를 두려워하지 말고, 오히려 명예와 불명예를 두려워하지 말아야 할 것이 바로 삶의 자세입니다.
6. 오늘날 우리의 삶은 여전히 솟구치는 열정이 필요합니다. 열정이 있어야만 사람은 삶을 사랑하고 살아갈 의욕을 가질 수 있습니다.
7. 인생의 길에서는 누구나 어려움과 좌절을 겪게 마련이다. 극복한다면 당신은 인생의 영웅이자 강한 사람입니다.
8. 모든 사람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그렇듯이 나도 힘든 탐구 그 자체를 진정한 행복이라고 생각한다.
9. 모든 사람의 인생은 배이고 이상은 배의 돛입니다.
10. 어려운 상황에서는 자신감을 갖고 모든 일이 잘 될 것이라고 믿어야 하며, 낙관적인 태도로 어려움을 이겨내야 합니다.
11. 갑자기 번쩍이는 불빛과 웃음소리, 박수소리를 마주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을 하든 항상 맑은 물처럼 파랗고 그래서 자신을 조정하는 것입니다. 깊은.
12.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람으로 살아라.
13. 날개가 부러져도 마음은 날아간다.
14. 나는 별똥별처럼 세상에 빛을 남기고 싶다.
15. 끊임없는 사랑의 갱신이 없으면 결혼의 꽃은 시들 것입니다.
16. 가설이 있다면 내가 건강한 사람이라면 지금보다, 오늘보다 더 잘할 것 같다.
17. 사람이 싸우고자 하면 내면의 힘은 영원하다. 항상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여 격려하는 것은 오래가지 못한다.
18. 나는 이상적인 사람이고 평생 아무것도 하지 않고 지루한 사람으로 보내고 싶지 않다. 더 배우지 않으면 마음이 편치 않을 것 같아요. 나는 내가 사랑하는 일을 위해 내 인생을 바치고 싶습니다. 비록 다리가 좋지는 않지만 나는 수년 동안 더 나은 삶에 대해 너무나 낙천적이고 열정적이었습니다.
19. 일어설 수 있다면 춤도 춰볼까 생각 중이에요. 사실 이게 제 마음 속 가장 큰 소망이에요. 나는 오랫동안 춤을 추지 않았지만 인생에서 춤을 멈춘 적이 없습니다. 인생의 춤은 현실의 춤보다 더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왕양명소개_개인정보
왕양명소개_개인정보
천지를 위한 마음을 정하고, 사람의 운명을 정하고, 성도를 위한 독특한 지식을 이어가고, 그리고 모든 세대를 위한 평화를 창조하십시오. 이는 송나라의 위대한 학자 장재(張財)가 제시한 유교의 최고의 도덕적 이상이다. 왕양명의 생애를 이렇게 묘사해도 과언이 아니다.
왕양명은 명나라 중기에 태어났다. 사회적 혼란과 정치적 부패, 학문적 불황의 시대에 그는 현자가 되겠다는 야망을 품고 세상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다. 놀라운 세계적 성과와 이론을 달성했습니다.
왕양명은 험난한 삶을 살았고 많은 시험에 합격한 뒤 궁정에 들어가 관직을 맡았으나 유진에 반대했다는 이유로 용창(龍昌) 우체국장으로 강등되었다. 그 후, 그는 조정에서 재임하여 혼란을 진압하고 천하를 건립하는 데 기여했으며, 그 공로로 신신보(Xin Xin Bo)라는 칭호를 받았고, 2009년 전쟁부 장관으로 승진했습니다. 난징.
학문적 사상으로는 사물을 학문하여 지식을 얻는 주자의 유교를 연구하였고, 자연의 원리를 보존하고 인간의 욕망을 파괴하는 이론에 의문을 품고 있었으며, 그는 주자의 이론이 참이 아니라고 믿었다. 성자들에 대한 연구는 마음에 대한 연구만이 그것을 설명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그는 Lu Jiuyuan의 이론으로 옮겨졌고 나중에 Xinxue를 설립했습니다.
왕양명의 인생 여정은 비록 험난했지만 그는 인생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겼고, 학문적 명성도 높았다. 그는 세 가지 방면에서 놀라운 업적을 이룬 중국 역사상 위대한 인물이 되었다. 도덕성, 공로가 있는 봉사 및 평판.
중국의 유명한 학자 곽모약(郭毛羽) 선생은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다. 왕양명은 위대한 정신적 인물이자 유교정신의 부활자이다. 하버드 대학교 투웨이밍(Tu Weiming) 교수는 왕양명이 지난 500년 유교의 원천이라고까지 믿고 있다.
왕양명은 중국 전통 유교문화정신의 계승과 혁신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왕양명의 사상은 오랜 세월을 거쳐 계승되어 국내외에 울려 퍼지고 있다.
왕양명의 사상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마음은 이치이고, 지식과 행위의 통일체이며, 양심이다.
마음은 세상 만물의 주인이다. 마음 밖에는 이성이 없고 아무것도 없다. 이것이 마음론의 기본이다. 그는 인간의 마음이 근본적인 문제이며 선과 악의 근원이라고 믿습니다. 외부의 모든 행위나 사물은 생각에 의해 지배되고, 모든 것은 마음 속에서 통일됩니다.
당시 사회의 말과 행동이 일관되지 않는 문제에 대해 왕양명은 지행합일론을 내세워 주희의 선행론을 바로잡았다. . 그는 지식과 행위는 분리될 수 없다고 믿는다. 지식은 행위의 관념이고, 행위는 지식의 노력이며, 행위는 지식의 완성이다. 즉, 지식이 있으면 행동이 있어야 하고, 행동이 있으면 지식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왕양명이 탐구한 양심의 길은 자신의 말에 따르면 수백 번의 죽음과 수천 번의 고난 속에서 얻은 일종의 성스러운 피였다. 모든 사람에게 양심이 있다는 것은 선악이 없는 맑고 깨끗한 마음을 본래의 상태로 되돌리는 것이며, 주체의 의식을 통해 자기도덕적 수양을 이루고 행동을 조절하는 것이다.
『양심에』는 왕양명의 마음철학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왕양명은 평생 스스로 남을 구하고 어른이 된다는 원칙을 고수했다. 양심으로부터 출발하면 모든 사람은 평등하며, 인간도 성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마음을 본질로 삼고 마음 밖에 아무것도 두지 않으며, 철저하고 자유롭고 편안하며 초월한 본심을 추구하면 전혀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이 사상은 탄생하자마자 성주성리학의 족쇄를 깨뜨리고 침체된 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감동적인 효과를 발휘했다.
왕양명의 심리철학은 개인의 존재론적 의식을 불러일으키고, 개인의 가치와 자기인간성 함양을 강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Xinxue는 당시 사회에 큰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 사회에도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왜 중국에서는 16세기 이후 미온적이었던 걸까. 오히려 주변 국가, 특히 일본으로 널리 퍼져 메이지유신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일본인이 쓴 『일본양메이학』이라는 책에는 “세계를 뒤흔든 유신 영웅들의 위대한 업적은 거의 모두 왕설의 업적이다”라고 적혀 있다.
20세기 일본에서 유학한 중국 학생들은 이런 광경을 목격했다. 기차를 타든 전차를 타든 페리를 타든 여행할 때마다 많은 일본인들이 왕양명의 『학문의 전통』을 읽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기록”을 읽고 나서 많은 사람들이 이 철학의 본질을 곰곰이 생각하는 듯 눈을 감고 조용히 앉아 있었다.
둘째, 왕양명의 『전희록』은 왜 읽기 어려울 만큼 왕양명의 이야기와 업적, 업적, 지행일치 등 그의 유명한 주장을 이야기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 마음은 이성이다. 그러나 마음 연구의 정점인 원작 《전희록》을 집중적으로 읽은 사람은 거의 없다. , 하나는 무엇인지, 왜 일관성이 있는지, 『전희록』을 직접 읽어야 하는 이유,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현대 발전의 의의는 무엇인지, 각종 조직의 개선은 무엇인지 등이다.
심리학의 결론은 지극히 단순하지만 단순성은 궁극의 복잡성이다.
귀무자 3 은 이렇게 애니메이션 줄거리를 건너뛰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