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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오는 치노비오를 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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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백기 FC 의 고전작'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어릴 때 모두 슈퍼마리라고 불림) 는 누구나 낯설지 않을 것으로 믿는다. 1985 년 탄생한 이 크로스바 액션 게임은 전 세계 판매량이 4024 만 부에 달하며 홍백기와 가정용 게임기의 발전을 위한 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 /p>

어렸을 때 게임을 집어 들고 놀았고 게임 자체의 줄거리와 배경을 거의 이해하지 못했다. 결국, 그 시대의 정품 게임은 사기가 어려웠고, 게다가 일본어를 아는 어린이들도 매우 적어서 설명서가 있어도 읽을 수 없었다. < /p>

예전 게이머도 강했던 기억이 납니다.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공략처럼 재미있게 놀 수 있고, 지금 읽을 수 없는 언어처럼 전혀 놀고 싶지 않고, 공략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 /p>

반면'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에는 비밀기술, 거북껍질, 생명 비법 등 많은 비밀이 숨겨져 있지만, 오늘 지사가 여러분께 소개할 것은'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에서 거의 알려지지 않은 환상적인 수준, 즉 마이너스 관문이다. 이 관문의 존재는' 혼두로' 의 수중 8 관보다 신비롭다! < /p>

레드백기 FC 의'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1 * * * 8 개 세계, 세계당 4 개 수준. 게임의 난이도가 비교적 높기 때문에, 아직 보관 기능이 없다. 많은 게이머들은 항상 처음 몇 관전에서 반복해서 놀았는데, 결국 그때는 하루 종일 아무 일도 하지 않고 거기서 게임을 할 수 없었고, 집안 어른이 외출해야 몰래 놀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 /p>

그때 쓰던 큰 엉덩이 TV, 어른이 돌아오실 때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TV 엉덩이를 식히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게임을 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 /p>

그 해에 보관할 수 있다면 이렇게 큰 힘을 쓸 필요가 없다. 애석하게도 홍백기 초기에는 기술적 제약으로 보관 기능이 없었다. < /p>

전원을 끄고 게임을 다시 시작할 때마다 다시 전화해야 합니다. 적백기의 ROM 은 실제로 Read Only Memory 의 약어입니다. 즉 읽기 전용입니다. < /p>

당시 파일을 쓸 수 있었던 매체는 가격이 매우 비싸서 게임 카드에 쓰는 것은 비현실적이었다. 중기에는 카세트에 기록 배터리를 설치해 보관을 했지만, 일반적으로' 용자투악용' 시리즈라는 RPG 게임에만 있었다. < /p>

화제가 좀 빗나갔거나'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로 돌아갔다. < /p>

어렸을 때 우리는 뒤의 관문을 살펴보고 공주를 구하기 위해 젖먹이의 힘을 다 썼다. 1-2 지하 세계 검문소에서 수도관을 뽑는 것을 기억하시나요? 여기에는 음수 관문에 들어가는 비밀이 숨어 있다. < /p>

일반적으로 마지막 L 형 수도관에 들어가지 않고 상승 플랫폼으로 화면 맨 위로 뛰어올라 오른쪽으로 가면 3 개의 수도관을 볼 수 있다. 여기가 2, 3, 4 세계를 선택할 수 있는 지름길이다. < /p>

저도 어렸을 때 직접 4 를 고르곤 했는데, 순진한 저는 이 관문을 풀면 공주를 구할 수 있을 줄 알았어요. 그 결과, 쿠바의 성으로 달려가서 당시 전혀 몰랐던 치노비오를 구출했습니다. < /p>

몇 년이 지나서야 4-2 중 또 다른 통천덩굴이 세계 8 로 가는 수도관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세계 8 은 원래 여러 해 동안 추구해 온 목표였으며, 여기가 진정한 결전이다. < /p>

하지만 이것도 요점이 아닙니다. 사실 여기에 있는 벽돌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 /p>

1-2 지상으로 통하는 수도관 앞에 수도관에 바짝 붙어 있는 벽돌을 맨 오른쪽 조각을 남기고 수도관을 등지고 점프를 하며 마리오의 뒤통수가 이 벽돌에 닿도록 해야 한다. < /p>

보통 몇 번의 시도만으로 수도관을 통과해 마리오를 벽에 꽂는다. < /p>

다음에는 선수 손속도도 필요합니다. "WELCOME TO WARP ZONE!" 문자가 나오기 전에 왼쪽이나 오른쪽의 수도관으로 빠르게 들어가는데, 가운데 수도관은' 5-1' 로 가는 지름길이다. < /p>

이런 상태에서 선택된 수도관에 들어서자 관문이' -1' 로 바뀌었다는 것은 전설의 환상적인 관문에 성공적으로 들어갔다는 것을 의미한다.

"-1" 수준은 하늘 장면, 즉 높은 탑과 심연이 많은 장면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곳의 상태는 실제로 수중이었고 마리오는 마음대로 수영을 할 수 있었다. < /p>

가장 신기한 것은 공주가 아직 심연에 떠 있다는 점이다. 물론 이때도 그녀를 구해서 게임을 끝낼 수는 없다. < /p>

공주가 직접 장면 안에 서 있는 것 외에도 쿠바도 하늘을 스쳐 지나갔다. < /p>

관문까지 수영을 하다가 익숙한 깃대와 성을 기다리며 안아주면 다음 관문으로 들어갈 수 있다. < /p>

다음 관문은' -2' 로 오고,' -2' 관문은 현수교 관문입니다 < /p>

사실 이 관문도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큰 마리오가 적을 만나면 마리오는 사라질 것이다. < /p>

실제로 사람이 작아지고 계속 진행할 수 있으며 잠시 후에 화면에 나타납니다.

"-2" 는 마지막에도 친숙한 깃발 통관으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3" 직접 성곽 관문으로 들어갔는데, 여기는 수중 관문은 아니지만 오징어가 많이 나타납니다. < /p>

이 오징어들은 모두 하늘을 날면서 동시에 벽을 뚫을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 매우 조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쉽게 포위될 수 있다. < /p>

길을 따라 오징어와 식인꽃 몇 그루 외에는 다른 적이 없어 전체적으로 편합니다. < /p>

관문도 결국 쿠바와 싸우지 않아도 되고, 현수교를 지나 도끼다리를 주우러 가도 사라지지 않는다. < /p>

마지막 방에서 오징어 한 마리가 튀어나왔는데, 모자라면 이 오징어의 손에 죽을 가능성이 높다. < /p>

오징어를 없애고 방 중앙으로 들어오면 마리오에 대한 감사가 나타나고 공주에게 이 성에 있지 않다는 것을 알려준다. < /p>

그런데 이렇게 하면 전체 게임을 한 번 통관한 다음 게임 제목 인터페이스로 돌아가 자유롭게 수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p>

수준 선택 효과는 게임을 닫지 않는 한 계속 적용됩니다. 하지만 게임은 어려운 패턴이 되고, 적들은 변하고, 움직이는 속도도 올라가고, 장애물도 증가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 /p>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미숙한 게이머에게 통상적인 통관을 사용하는 것이 더 쉽다고 제안합니다. 현재 시뮬레이터도 실시간 아카이빙 기능을 갖추고 있어 비교적 우호적이다. < /p>

사실, 뒤통수로 벽돌에 부딪히는 이 음수 관문을 제외하고. 게임에는 신기한 상황이 가득한 버그 관문도 있는데, 정상 관문까지 256 개 포함돼 256 세계라고도 합니다. 이 작업에는 홍백기 한 대,'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카세트,' 테니스' 카세트가 필요하다. < /p>

먼저'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카세트를 기계에 꽂고 전원을 켭니다. < /p>

전원을 끄지 말고'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카세트를 바로 뽑으세요. 지금 제목이나 게임에 있든 상관없어요. 게임에 꽃무늬가 생겨도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것은 모두 정상적인 현상이다. < /p>

그런 다음' 테니스' 테이프를 기계에 꽂는다. < /p>

' 테니스' 가 삽입되면 게임에 들어가 정상적으로 놀 수 있습니다. 조금만 걸으면 놀아요. < /p>

전원을 끄지 말고' 테니스' 리본을 직접 빼세요. 이번에는 테니스가 스크린과 난장판이 나올 차례인데, 똑같이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 /p>

'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카세트를 기계에 꽂고 적백기의 재부팅 버튼을 누릅니다. < /p>

'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제목 화면이 나타나면 핸들의 a 키를 누른 채 손을 놓지 않고 시작 키를 누릅니다. < /p>

그런 다음 265 세계의 수준을 즐길 수 있습니다. < /p>

※ 전설에서 어느 세계부터 시작하는지는' 테니스' 에서 플레이어가 캐릭터를 조작하는 데 얼마나 많은 걸음을 내디뎠는지에 달려 있다. < /p>

이러한 수준 대부분은 기본적으로 1-1 에서 8-4 수준 복제품이며, 수영, 음악, 적의 구성이 원래 수준과 다르다는 점이 주요 차이점입니다. < /p>

중 가장 특별한 것은 완전히 검은 관문입니다. 이 관문은 게임에 들어가는 것이 바로 검은 화면이지만, 게임이 작동을 멈추지 않는 것은 검은 화면에만 따라 다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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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카운트다운으로 죽음을 끝내는 수준, 전혀 움직일 수 없는 수준, 캐릭터가 자동으로 오른쪽으로 가는 등 상황이 매우 많다. < /p>

이 256 세계 탄생의 원인은 지금도 명확한 설명이 없다. 큰 확률은 프로그래머가 의도적으로 한 것이 아니다. 결국 안에는 놀 수 없는 상황이 적지 않다. 간단하게 버그로 요약하면 놀 수 있고 일반 관문보다 더 재미있는 면이 많다. < /p>

는' 세계 주재자' 닌텐도의 버그가 정말 특별하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의외로 게임성을 높일 수 있다. 젤다의 전설: 광야의 이자' 에도 쌍탄비행, 월보, 과적 복제, 악마의 속심과 체력 등 많은 버그가 있어 오히려 게임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든다. < /p>

음수 관문과 256 세계를 알았을 때, 30 년 전'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가 헛놀이였다고 생각했다. 어쩐지 30 년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많은 게이머들이 경주와 다른 놀이와 버그를 탐구하고 있다. 새로운 발견이 있을 때마다 플레이어는 다시 마리오의 심오한 점을 느꼈다. < /p>

좋습니다! 오늘 문장 여기까지 썼어요. 클래식 게임은 결코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는다. 기묘한 게임도 평생 기억할 수 있다. 나는 게임 지사다. 다음에 다시 보자!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