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은 Baidu Knows에서 나왔습니다.
발음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좋은 바이올린이라면 누구나 그 음량과 음색이 좋아지기를 바랍니다. 음량을 판단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간단합니다.음색은 저의 방법(아직 우리나라에서는 대중적이지 않은 분광선 해석법을 사용하지 않음)을 이용하면 크게 두 가지 발음으로 피아노의 음색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형질. 첫째는 파이프 오르간의 소리처럼 조화로운 소리가 나기 때문에 그 발음이 크고 고귀하며 감미롭다는 것이고, 둘째는 단단하고 힘 있는 거친 느낌이 있다는 것입니다. 오보에가 고음을 낼 때, 훌륭한 이탈리아 테너가 울릴 때. 이로 인해 발음이 밝고 화려하며 흥미진진해집니다. 이 두 가지 감정이 동시에 존재하고 상대적으로 균형을 이루어야 바이올린이 좋은 음색을 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일반적으로 스트라드 피아노는 두 가지 음색이 동시에 들어있다고 생각하는데, 조금 더 첫 번째 음색에 가까워서 고귀하고 조화로운 느낌을 준다고도 합니다. 동일하며 일반적으로 Guarneri는 두 번째 톤에 조금 더 가깝고 사람들에게 밝은 광택과 거친 느낌을 주고 더 관통하는 것으로 믿어집니다. 이 두 음색은 동일한 피아노에서 동시에 균형있게 존재해야 하며 어느 한쪽으로 치우칠 수 없습니다. 피아노의 음색이 대부분 첫 번째 특징이라면 피아노의 음색은 매우 "공허한"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아무리 소리가 커도 그 소리는 멀리 전달되지 않습니다. 반대로 음색이 대부분 두 번째 특성인 경우 피아노는 음색이 너무 "단단하다"고 느끼고 "눈에 띄는 유리"와 같은 음색을 만들어냅니다. 이곳의 모든 사람들은 바이올린의 음색이 변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어떠한 수리나 수정 없이 이러한 변화는 일반 품질 피아노의 경우 두 번째 톤에서 대부분 첫 번째 톤으로의 점진적인 전환입니다. 그래서 저는 예전에 새 피아노를 구입할 때 "더 단단한" 소리를 선택해야 한다고 항상 말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침투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점차 숙성되고 조화로워질 것입니다. 생산 기술 측면에서 제작자가 어떤 비밀을 터득했더라도 새로운 재료를 사용하여 피아노를 만드는 한 피아노 판은 제작자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상태보다 두꺼워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앞으로도 아름다운 음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탈리아의 유명한 바이올린 대가들은 이것을 이해하고 있을까요? 300년 전에는 과학이 지금처럼 발달하지도 않았고, 전기도 없었고, 영률 시험기도 없었습니다. 피아노 나무의 품질을 어떻게 판단할 수 있었겠습니까? 현재 확인할 수 있는 기록에 따르면 가장 중요한 것은 재료의 선택이다. 도끼로만 톱질한 나무뿌리를 세게 치고, 재빨리 반대편으로 달려가 도끼 자루를 나무 몸통에 대고 도끼 자루 반대쪽 끝에 귀를 대고 트렁크의 남은 소리를 듣고 품질을 결정합니다. 그런데 '바이올린 문화'라는 개념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당시에는 제작자가 자신이 사용하는 재료를 충분히 이해했지만, 지금은 바이올린 제작자가 사용하는 재료를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현대 사회의 다양한 노동 분업으로 인해 한 그룹의 사람들은 재료를 공급하고 다른 그룹의 사람들은 재료(생산)를 사용합니다. 이것이 고대 바이올린 문화와 현대 바이올린 문화의 차이이다.
그럼 제작 이야기를 해보자. 옛 거장들은 피아노 판이 더 두꺼워야 한다는 것을 이해했습니까? Stradivari와 Guarneri 시대에 그들이 이것을 이해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스트라디바리 피아노의 피아노판 두께는 현재 측정했을 때 여전히 3.5mm에 불과하며, 과르네리 피아노의 두께는 일반적으로 4mm 이상, 심지어 5mm에 달하기도 합니다. 공정은 대략 0.5mm의 두께도 내보냅니다. 이 피아노는 매우 중요한 유성 페인트를 사용했는데, 나중에 사용했던(지금의 당사도 포함) 알코올 기반 페인트와는 다릅니다. 유성 페인트는 피아노 판에 침투하지만 알코올 기반 페인트는 침투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이러한 이탈리아 구친(또는 다른 고대인이 만든 이후의 치터)은 이제 새로운 진과 비교할 수 없는 진 보드 구조를 갖습니다.
구친 보드는 복잡한 4층 구조입니다. 1) 대부분의 상단에는 소음을 줄여주는 부드러운 유성 페인트 필름이 있습니다. 2) 아래는 나무 속으로 침투하는 페인트목층으로 비교적 단단하며 피아노 소리의 광택을 유지시켜 줍니다. 3) 아래는 피아노 판의 주요 목재 층입니다. 구친의 목재 층은 완전히 노화되어 피아노의 진동에 매우 적합합니다.
두 번째는 지금은 음질이 좋지 않을 것 같지만 앞으로는 더 좋아질 두꺼운 피아노를 하나 더 사서 지금은 연습할 때 연주하는 것입니다. 나중에 소리가 정말 좋다면 우선 바이올린 연주를 더 이상 하지 않는다면 더 높은 가격에 팔 수도 있습니다. 물론 세대를 거쳐 전달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우리나라도 중고바이올린과 고금을 선진국처럼 점차 바이올린과 함께 공급하게 되어 합리적인 바이올린 시장을 형성하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3년에서 50년 뒤에는 우리나라가 바이올린 제조업 강국이 될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나의 희망사항이다. 다행히도 이것은 자유로운 토론이고 모든 사람이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하지만 제가 말하는 것은 일부 선진국에는 이미 존재하는 것이며, 단지 꾸며낸 것이 아닙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음질을 듣는 것이 맞고, 장인의 솜씨를 보는 것도 옳다. '듣지 않는 외국산 새 피아노'의 두께를 측정하는 방법도 있다. 소리에." 바이올린 자체는 매우 명쾌하지만, 바이올린의 좋은 점과 나쁜 점을 모두 설명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제 강의에는 부족한 부분이 많으니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정답: Hunterfl - 견습마법사 2급 1-16 12:56
평가가 현재 2건 마감되었습니다.
좋습니다
p >100 (2) 좋지 않음
0 (0)
기타 답변*** 2
바이올린 식별
< p>바이올린을 구입할 때 직면하는 첫 번째 질문은 어떻게 선택해야 합니까?입니다. 무엇이 좋은가? 이런 질문에 간결하게 대답할 수는 없지만, 아래에서 알려드리는 방법을 따르고 진지하게 실천한다면 결함이 있는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높은 가격을 지불할 가능성은 크게 줄어들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바이올린을 식별하려면 제작 지식과 장인정신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재료, 제작, 음질 등의 측면에서 하나하나 진행하기 위한 일정한 연주 기술도 있어야 합니다.1. 재료
패널: 생선 비늘 가문비나무를 사용합니다. 비늘가문비나무는 다른 목재에 비해 많은 특징이 있는데, 그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질감 자체는 비교적 단단하고 가벼우며, 연륜(봄목) 사이의 질감은 매우 부드럽지만, 연륜(질감이 있는 가을 나무))은 매우 단단하고 탄력이 있어 현의 압력을 견딜 수 있고 쉽게 진동합니다. 그래서 최고의 음향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② 소리 전달 속도는 다른 목재에 비해 빠르고 탄력적입니다. 둘째) 또한 14배 이상 빠르기 때문에 바이올린을 사용하여 민감한 소리와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③ 고주파(3000~5000사이클/초 이상) 발음에 감쇠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감쇠 효과는 마찰로 인해 발생하는 목재의 진동이 사라지는 것을 말합니다. 나무 분자 사이). 이것은 다른 숲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피시비늘 가문비나무의 감쇠 효과는 주파수에 따라 증가할 수 있으며 저주파 사운드에 대해서는 감쇠 효과가 거의 없으나 바이올린에 적합하지 않은 고주파 배음(즉, 기본음과 조화롭지 않음)을 약화시켜 피아노 소리를 기분 좋게 만듭니다.
고급 피아노의 질감은 곧고 균일해야 하며 섬유조직은 단단하고 부드러우며 탄력이 있어야 하며 흉터나 수지낭, 수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물고기 비늘 가문비나무 패널 중앙의 연륜 수는 1cm당 5~8개가 바람직합니다. 연륜 가장자리의 최대 폭은 인접한 20mm 범위 내에서 연륜 폭의 변화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전체 패널의 연륜 폭의 변화는 2mm를 초과해서는 안 되며, 각 연륜의 가을 목재 비율은 30을 초과할 수 없으며, 연륜 사이의 가을 목재 너비는 1.5mm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전체 패널에서 유사해야 합니다. 연습을 통해 질감 거리가 2mm이고 소리가 고르면 발음이 가장 좋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바이올린 음질의 핵심은 패널의 선택입니다. 바이올린의 완벽한 음색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의 일환으로 Lehe Bow Workshop에서 생산하는 고급 바이올린에 사용되는 패널은 엄격한 선택과 테스트를 거칠 뿐만 아니라 자연적으로 가공된 고품질 생선비늘 가문비나무여야 합니다. 10년 이상 건조된 천연 좋은 소재도 소량 있지만, 점점 자원이 부족해 50년 이상 된 소재를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중급 바이올린은 질감이 곧고 밀도가 균일해야 하며 매듭, 레진 포켓 또는 수리가 없어야 합니다.
보통 바이올린의 질감은 일반적으로 똑 바르고 균일하며 약간의 매듭, 레진 포켓 및 인레이가 허용됩니다.
판자는 정사각형으로 절단해야 하며 나무는 껍질과 속을 제거한 상태로 건강하고 품질이 좋아야 합니다.
허용되는 목재 결함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프로젝트의 경우 고급 바이올린, 중급 바이올린, 일반 바이올린, 능직결의 길이가 1을 초과할 수 없으며, 소용돌이 입자의 길이는 2개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최대 굽힘 변형은 구부러진 부분 길이의 1개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2개 이하. 5개 이하. 부분적으로 넓은 연륜은 2개소 이하. 비부식성 자연변색 및 화학적 변색은 허용되지 않음
페인팅 후 두 개의 패널이 노출되어서는 안 됩니다.
패널의 색상이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2. 베이스 빔, 사운드 포스트, 헤드 및 테일 우드 블록, 코너 우드 및 라이닝 스트립( 피아노의 복강에 있는 모든 부분)은 모두 패널과 동일한 품질의 재료로 만들어져야 하며 뒷판을 통해 관찰할 수 있습니다
3. 단풍나무과의 단풍나무와 유색목은 단단하고 탄력 있는 질감을 가지고 사용해야 합니다.
⒈진동이 쉽고, 소리를 빠르게 전달하며, 고주파 소음에 대한 감쇠 효과가 있습니다. /p>
⒉질감이 좋고, 외관이 아름답고, 절단 후 아름다운 가로무늬(호반점)가 나타납니다.
선택기준도 패널과 동일해야 하며, 건강한 목재를 사용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백보드를 나뭇결의 컬링 소재로 만듭니다. 많은 바이올린 사용자들은 백보드가 화려할수록 바이올린이 더 좋다고 잘못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바이올린 제작자가 아름다운 모양의 백보드를 사용하기를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후면 패널의 경우, 나뭇결이 곧은 소재보다 음향 성능이 좋지 않으며, 피아노의 품질은 소리로 판단됩니다. 낙화진공공방의 왕니엔조(王千祖)씨는 일본 유학시절 자신이 소장한 몇몇 유명한 피아노를 보았는데, 뒷면에 무늬가 없고 아주 자연스럽게 톱질된 몇몇 유명 피아노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피아노의 소리는 훌륭합니다. 백보드의 역할에 대해서는 나무가 오래된 것인지, 결의 폭이 균일한 것인지, 재질이 좋은 것인지가 중요하다고 왕씨는 믿습니다. 건강하고, 색상이 균일하며, 자연 건조 시간이 충분히 긴지 여부. 현재 Lehe에서 사용하는 뒷면 재료는 모두 10년 이상 자연 건조된 고품질 단풍나무입니다. 매장량이 충분하기 때문에 앞으로 사용되는 재료는 점점 더 내구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바이올린 전체에서 뒷판의 역할은 패널만큼 중요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바이올린의 풍량을 고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패널이 진동하면 사운드 컬럼, 측면 패널, 피아노 내부 공기의 전도를 통해 후면 패널도 진동하여 피아노의 소리, 특히 G 및 G의 사운드를 강화합니다. D현은 강력한 반면, 4개의 현에서 발생하는 힘은 뒷면에 전달됩니다. 실험 결과 바이올린에 뒷판이 없고(공기 용량이 없음) 뒷판의 원래 위치에 나무 띠만 설치하고 패널과 나무 띠 사이에 소리 기둥을 지지하면 소리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바이올린의 소리가 상당히 약해지고 그에 따라 음색도 달라집니다. 또한 후면 패널 자체의 진동은 약하지만 고주파 음역의 음파도 방사합니다. 백보드의 두께 차이와 패널과의 매칭 여부가 바이올린의 음질에 영향을 미치며 이는 백보드의 중요성을 잘 보여줍니다.
뒷판도 패널과 마찬가지로 2폭으로 제작되는 경우가 많으며, 단일판의 뒷면 재질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재료를 선택할 때 한 장의 판자를 잘라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두 배로 분할된 판을 사용하거나 한 장의 판으로 만드는 것은 피아노의 소리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후면 패널과 동일한 재질입니다. 뒷면의 목재 결함에 대한 허용 오차는 앞면의 허용 오차와 동일합니다. 측면 패널, 헤드스톡, 안장은 모두 후면 패널과 동일한 목재로 제작되었습니다.
4. 두 가지 유형의 피아노 구별 오늘날 세계 최고로 인정받는 피아노는 다음과 같습니다.
스리랑카 피아노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몸의 폭은 비교적 좁고 작으며, 아랫부분은 폭이 넓고 가운데 부분의 곡률이 약간 더 깊어 대칭적인 윤곽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선이 아름답다. 피아노판은 넓고 평평하며 가운데가 두꺼우며 가장자리로 갈수록 얇아집니다. 패널이 적당히 두꺼워서 진동이 쉽습니다. 스리랑카 피아노는 강한 발음, 큰 소리, 아름다운 음색, 뛰어난 장거리 전송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음색을 설명하기 위해 부드러움, 미묘함, 풍부함, 순수함과 같은 단어를 자주 사용합니다.
멜론형 피아노의 특징은 피아노판의 곡률이 크지 않고 상대적으로 평평하다는 점입니다. 패널 중앙과 주변 측면의 두께 차이가 매우 작습니다. 멜론형 피아노에 비해 몸의 중간 부분이 더 넓고, 중간 허리의 곡률이 깊지 않고 둥글게 되어 있습니다. 피아노의 모서리는 스리랑카 피아노처럼 튀어나오지 않고, 피아노 본체의 하부가 더 좁고, 사운드 홀이 더 길고 스타일이 독특하며, 헤드스톡이 더 크고 웅장하게 스타일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피아노는 피아노의 발음 효과에만 주목하기 때문에 피아노의 사운드홀이 길고 독특합니다. 외관은 Si형에 비해 약간 뒤떨어지지만 피아노판의 진동이 강하고 강력하며 발음이 깊습니다. 시끄럽고 광범위한 효과가 특히 좋습니다. Lehe는 스리랑카 및 보증 크기의 바이올린만을 만듭니다.
5. 장인정신
바이올린 제작의 장인정신은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기계 가공을 통해 가장 저렴한 일반 수준의 바이올린만 생산할 수 있습니다. 선택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⒈전체적인 선이 부드럽고 균일한지, 가장자리와 모서리가 둥글고 적당한지.
⒉ 측면 패널, 전면 및 후면 패널의 접착된 가장자리가 깔끔하고 너비와 너비가 일정한지 여부
⒊ 헤드스톡과 지판이 직선인지
< p> ⒋ 지판 높이가 맞는지 (현 조율 후 지판 하단 바깥쪽 호와 패널 중앙 솔기가 21mm ± 1 입니다)⒌ 뒷판의 패턴은 대칭입니다. (고급 피아노의 경우)
⒍보드의 곡률과 사운드 홀의 위치가 대칭인지 여부
⒎피아노 보드의 중간 솔기가 단단히 접착되어 있는지, 검은색 선이 없는지
⒏ 상감선이 깔끔한지, 페인트 색상이 우아하고 균일한지, 표면이 매끄럽고 밝고, 광택이 투명하고, 나뭇결이 드러나는지.
< p>⒐ 피아노 본체가 단단히 접착되었는지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한 손으로 목을 단단히 잡고 다른 손의 관절을 사용하여 피아노 본체 패널을 가볍게 두드리며 소리를 들어보는 것입니다. "동" 소리가 나면 접착제 상태가 양호하다는 의미입니다. 소리가 나면 검 제거가 진행되고 있다는 뜻입니다.고급 바이올린에는 지용성 천연 레진 바니시를 사용하고, 중급 및 일반 바이올린에는 알코올 용해성 천연 레진 바니시와 합성 레진 바니시를 사용하면 됩니다.
6. 바이올린에 사용되는 현에 관한 한, 이는 중국에서는 여전히 취약한 연결고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위치의 음조가 그다지 정확하지 않고, 다른 한편으로는 여전히 모두가 연구하고 해결해야 할 음색 문제가 있습니다.
현재 Lehe Qinbowfang에서 생산하는 중음역 이상 바이올린은 모두 제품의 음질을 보장하기 위해 두 개의 국제 유명 브랜드인 DOMINANT와 PIRASTRO를 사용합니다.
7. 브릿지
브릿지는 바이올린에 있어서 매우 섬세한 액세서리이기 때문에 소재가 바이올린의 음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좋은 소재를 가진 브릿지를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물론 생산 시 바이올린과의 협력도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 Lehe Bow Factory에서 생산하는 중음 이상 바이올린은 모두 French De Luxe 브릿지를 사용합니다.
8. 음질
음질은 바이올린의 가장 기본적인 식별이지만 특정 연주 기술을 갖고 바이올린의 올바른 음색에 익숙한 사람만이 가질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자신감.
⒈볼륨: 소리가 크고 시끄럽습니다. 이는 물론 올바른 연주 방법을 사용하여 얻은 것입니다. 피아노의 높은 위치를 누르고 특히 G 및 D 현을 당겨 볼 수 있습니다. 이 위치에서 연주되는 소리는 여전히 부드럽고 클 수 있으며 이는 피아노의 발음이 이상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날카로운 삐걱거리는 소리가 난다면 일반 바이올린이라도 눈에 띄는 소음이 나지 않아야 합니다.
네 개의 현이 균일하게 소리가 납니다. 바이올린 범위 내의 다양한 주파수의 강도는 균일하거나 상대적으로 균일해야 하며, 한 음색은 특별히 강하지 않아야 하고 다른 음색은 특별히 약하지 않아야 합니다. 특히 G현과 D현의 저주파 소리도 커야 합니다. 최소 요구 사항은 네 개의 문자열 간에 뚜렷한 차이가 없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크고 균일한 발음을 가진 피아노는 귀에 듣기 좋게 들릴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발음이 너무 약하거나 강약의 차이가 커서 불쾌하거나 거친 소리가 나게 됩니다.
⒉음조: 바이올린은 재료, 제조 방법, 크기, 현, 페인트 및 조립의 차이로 인해 음색이 매우 다릅니다. 고급 바이올린은 순수하고 부드러운 고음과 풍부하고 깊고 강력한 저음을 가져야 합니다. 발음은 유보되고 집중되어야 합니다. 각 현에 따라 E현은 맑고 밝아야 하며, A현은 부드럽고 칸타빌레하고, D현은 우아하며, G현은 깊고 깊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피아노 소리가 아무런 잡음 없이 둥글고 아름답게 들릴 것입니다.
⒊하모니: 바이올린의 각 위치의 5도는 조화로워야 하며 일반 바이올린과 뚜렷한 차이가 없어야 합니다. 또한, 바이올린의 4현은 민감한 발음과 빠른 진동 전도, 그리고 둔함이 없는 특성이 요구됩니다. 또한 진동은 오랫동안 지속되고 천천히 감쇠되어야 합니다. 위의 식별 방법에 대해 잘 이해하지 못하거나 익숙하지 않은 경우 가장 편리한 비교 쇼핑 방법을 사용하여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중국 바이올린 포럼
정답: 귀여운 아이스크림 - 보호관찰 1~18급 16:32
소리를 들어보세요, g string의 소리 현은 거칠고, d현의 소리는 울리고, a현의 소리는 밝고, e현의 소리는 상쾌합니다. D현의 높은 위치가 확실하다면 좋은 피아노입니다.
정답: dgwb - 수습마술사 2급 1-19 1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