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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우의 사신 방문 원문 및 번역

위무가 사신을 만난 내용의 원문과 번역은 다음과 같다.

1. '위장군이 혼족 사신을 만났다' 원문

위의 장군은 흉노의 사신을 만났고, 그 이후로 형체가 흉악하여 강국이 되기에는 부족했다. 최지구귀가 황제로 책봉되었고, 황제는 칼을 들고 머리맡에 세워두었다. 그 후 정탐꾼들에게 “위왕은 안녕하십니까?”라고 묻자 훈족 사신은 “위왕은 매우 고상하지만, 침대 곁에서 칼을 잡는 사람은 영웅이다”라고 대답했다. 우는 이 말을 듣고 사신을 쫓아 죽였다.

2. 위장군이 혼족 사신을 만나다

조조는 혼족의 사신을 맞이하려 했으나 키가 작고 못생겨서 그럴 수 없다고 생각했다. 먼 나라를 압도하지 못하게 하여 최지구귀를 대신하여 칼을 들고 자리에 섰다.

면담이 끝난 뒤 조조는 사신을 보내 “위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물었다. 훈족 사신은 “위왕의 우아한 스타일은 특이하지만, 소파 옆에 앉아 칼을 들고 사람이 진짜 영웅이다." 이 말을 듣고 조조는 사람을 보내 사신을 잡으러 나갔다.

조조(曹操)의 소개와 주요 영향

1. 조조(曹操)의 소개

조조(曹操, 155년~220년 3월 15일), 호는 맹덕(孟德)이다. 성은 지리(Geely)이고, 아마(Ama)는 본명은 샤후(Xiahou)이며, 페이궈(Peiguo) 차오현(현 안후이성 보저우시) 출신이라고 합니다. 고대 중국의 뛰어난 정치가, 군사 전략가, 작가, 서예가, 동한 말기의 유력 관리, 조위(曹魏) 정권의 창시자. 태웨이 조송(曹松)의 아들.

조조는 재능을 바탕으로 사람을 고용하고, 세력을 억제하고, 권력 집중을 강화했으며, 북쪽에 밭을 개척하고 수리 사업을 세웠다. 그의 다양한 조치는 통치 지역의 사회적, 경제적 회복과 발전을 어느 정도 가능하게 했습니다. 조조의 업적과 인품에 대해 후세들은 논평이 너무 많고 의견 차이가 너무 많아서 세상에 드물다.

또한 그는 병법을 잘 알고, 서예를 잘하고, 시를 잘 쓴다. 그의 시는 대부분 정치적 야망을 표현하고 한나라 말기 민중의 고통스러운 삶을 반영하고 있으며 장엄하고 관대하며 황량하며 건안문학의 스타일을 개척했다. "위무제전"의 저자가 분실되었습니다. 오늘의 작품집은 조조가 편찬한 것입니다.

2. 주요 영향

조조의 사상은 유교의 영향을 받아 인(仁), 의(禮), 예(禮)를 제창하고 인(仁)과 도(道), 예(禮)로 백성과 행정을 교육하려 했다. , 즉 "예절을 먼저 다스리는 것"입니다. 반면에 그는 법에 의한 나라의 통치를 강조했다. 오늘날 전쟁으로 피폐해진 세계에서 혼돈에 질서를 가져오는 유일한 방법은 형법을 통해서입니다.

조조는 법집행은 산처럼 높아야 한다고 주장하며 법은 고귀한 것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그는 “법률과 규정은 제정하되 위반해서는 안 되며, 위반할 경우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엄격한 법과 규정이 필요하며, 명확한 보상과 처벌이 필요합니다. 관직에 오르지 않는 관료는 공적이 없고, 싸우지 않는 관료는 보상을 받지 못합니다. Cao Cao는 법 집행관의 선택과 모범을 보이는 법 집행관의 역할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이것이 법 집행과 법치 집행을 보장한다고 믿습니다.

이 때문에 그는 왕수, 사마지, 양페이, 루첸, 만총, 가규 등 지방 관리들을 임명해 불법 폭군을 견제하고 일정한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