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을 운영하는 목적: 공리를 주재하고, 시폐를 비난하며, 인민을 위해 뛰어다니며 부르짖는다. 민국 초년의 신문 발언은 황원생이' 소년중국의 자백' 에서 말한 바와 같이, "전국적인 발언은 늦기, 권세, 지루한 의식으로 국민의 진정한 정신을 표현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고 말했다. 신문계의 타락한 상황에 대하여 그는 "정론 공리를 주재하여 부패를 청산하고 국가의 원기를 키운다" 고 주장했다. 그는 몇몇 불량보인을 비난했다. "원 대통령이 말을 사슴으로 삼았는데, 나도 감히 말을 생각할 수가 없다. 위안 대통령은 분뇨를 향으로 삼았고, 나도 감히 냄새를 맡을 수 없었다. 이 사람, 원씨의 가노나 앞잡이 외에는 무슨 소용이 있는가! " 이런 상황을 바꾸기 위해서는 반드시' 화면 절연과 이탈' 을 해야 한다. 최대 권세 원세카이에 대한 태도는' 공명의 정의로 책임을 져야 한다' 는 것이다. 그의 많은 의사 소통에서, 위안 시카이 (Yuan Shikai) 대통령에 이르기까지, 모든 수준의 관료들에 이르기까지, 그는 감히 폭로를 비난했다. 그는 신해혁명 후의 정계를 "사적인 권력을 따르는 것은 전청과 다름없다" 며 "폐단이 변하지 않고 오히려 더 심하다" 고 비난했다. "정치의 날이 갈수록 험악해지는 자는 다른 사람이 아닌 것이 아니라, 위안 대통령의 자업자득이다." 원 본인은 "개인의 세력을 육성해서 국가의 권리를 집행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원생유서", 상무인서관, 1984 년, 다음 인용문은 모두 같다) 황원생의 이런 정신에 대해 조도전은 "안목이 멀고 담력도 있다" 고 평가했다. 황원생은 기자가 민생 사회를 위해 목숨을 청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민생의 질고를 반영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기자의 흐름도 글이 일에 부딪히면 바람을 일으킬 수 있는데, 어찌 의식복에 좀 도움이 되고, 나의 동포에게 은혜를 베풀어 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늘날 어떤 사람이 창의적으로 말한다면, 이 소수의 사람들이 모두 죽일 수 있다면, 기자는 먼저 스스로 형을 선고받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 그는' 아시아 신문' 창간 1 주년을 기념하는 기념 문장' 저주의 신' 을 위해 "하늘과 땅의 지극한 사람, 우리 세대의 앞잡이. 여세대는 이미 사방을 헤엄쳐 먹고 있다. 나는 사회의 이목을 위해 할 것이다! 목구멍도! "기자가 진정으로 대중에게 봉사하기를 바라는 그의 이상을 보여준다. 저널리즘의 원칙: 객관적, 진실, 정의, 포괄성, 초연. 뉴스 업무에서 그는 사실주의를 주장한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우리 모두는 그 사상을 자술하고, 가장 성실하고 단순한 소감으로 제한하며, 꾸밈과 설득의 말투로 절대 거짓이 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우리 사람의 오늘의 사상계로서, 가장 사실적이고 내면적인 정신이지만, 비록 거칠어도 다치지 않는다. " 1914 년 그는' 본보의 새로운 생명' 이라는 글에서 뉴스의 진실, 객관적, 전면적, 공정한 이해를 체계적으로 밝혔다. 그는 "우리 카오 이후, 힘을 주관적인 태도로 바꾸는 것이 객관적이다" 며 정국 시사, 심지어 모든 것에 대해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주장을 펼치지만, 결코 자신을 유일한 주장으로 삼거나, 한 가지 주장으로 다른 사람을 배척하는 것이 아니라, 사실을 종합해 판단하고' 이상에 의지하여 공론을 발휘하는 것' 을 반대한다. 사실이 판단을 내리기에 충분하지 않을 때, 단지 사실을 제시하고, 사회적 참고용으로, 성급하게 주장을 제기하지 않는다. 그는 기자가 당파와 경계를 그어' 초연불당자',' 청의를 주재하다',' 충고를 하다',' 편파적이지 않다' 고 주장했다. 현실 정치를 뛰어넘어 신문의 공적 * * * 성을 견지하고 여론을 사리사욕의 도구로 만들지 않도록 노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