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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 > < P > < P > < P > 간단한 두 단어' 바삭' 는 원자재와 요리 기교를 긴 형용사보다 더 많은 음식을 판매할 수 있다. < /p>
바삭한 음식에는 타고난 매력이 있다.
-마리오 바타리,' 바버 레스토랑 요리책' < /p>
(Mario Batali, The Babbo Cookbook, Random House, 20 마리오 바타리 셰프의 고급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비싼) 이태리 요리를 주로 합니다. 이런 장소에서는' 바삭' 이라는 단어가 완곡해 보여서 메뉴에 쓰기가 어렵지만, 웨이터가 음식을 설명하거나 당일 특색 요리를 소개할 때 항상 무심코 이 단어를 언급한다. 하지만 패스트푸드점에서는 손님들이 개인화된 절묘한 식사 체험을 추구하지 않기 때문에 이곳의 분위기는 마음대로 해야 한다.' 바삭하다' 라는 단어는 곳곳에서 볼 수 있어 식객들의 돈을 끌어들이는 비장의 카드다. < /p>
1970 년대 초, KFC 메뉴에 닭고기 음식을 추가했는데, 가게 측은 이를' 배파삭 치킨' 이라고 불렀다. 이 마케팅 노하우의 성공은 두 가지다. 첫째, 이 닭고기는 바삭할 뿐만 아니라' 두 배' 가 바삭하다는 것을 고객에게 분명히 알려준다. 둘째, 닭고기 요리법이 원래 바삭해서 바삭한 것을 제외한 다른 식감은 받아들일 수 없다는 점을 더욱 강조했다. < /p>
왜 우리 인간은 바삭한 음식을 좋아합니까? 그들의 매력은 우리가 빼앗을 수 없는 생명권, 자유권, 행복을 추구할 권리처럼 자명하다. 사람들은 모두 바삭한 음식을 즐겨 먹으며, 바삭한 사랑은 국경을 가리지 않는다. < /p>
문화인류학에 종사하는 제 동료는 뉴질랜드에서 사모아로 가는 야간 비행기에서 항상 켄터키 냄새가 난다고 불평했다. 사모아 승객들은 공항에 오는 길에 항상 켄터키를 많이 사서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하기 때문이다. 또한 감자의 예가 있습니다. < /p>
전공업시대에는 감자라는 뿌리채소가 신대륙에서 유럽으로 전파되었지만, 공업시대에는 더욱 바삭한 감자식품 (주로 감자칩과 감자튀김) 이 대량 생산과 판매될 수 있게 되면서 감자가 정말' 대세' 가 되었다. 유엔식량농서는 또한 2008 년을' 국제 감자의 해' 로 정했다. < /p>
어떤 나라에서는 감자가 더 이상 주요 작물이 아니지만, 감자식품은 식감이 바삭하고 먹기 편하며 대중의 사랑은 변함이 없다. < /p>
바삭한 음식은 가장 강력한 문화 장벽을 뚫을 수 있다. 일본은 역사상 대부분의 기간 동안 자신을 외부로부터 격리시키려 했으며, 일식은 종종 섬나라 문화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그러나 일본 요리 중 가장 칭찬받는 바삭한 음식은 모두 다른 문화에서 유래한 것이다. < /p>
반죽이 폭파된 튀김은 15, 16 세기 스페인 포르투갈 선교사가 발명하거나 일본에 도입한 것이다. 이 선교사들은 1730 년대 일본이 완전히 폐쇄될 때까지 일본 입국을 허용했다. 일본 요리에서 빵 부스러기를 싸는 돈까스는 오스트리아, 독일 등 유럽 국가의 송아지 튀김에서 유래했고, 밀가루나 옥수수 전분을 싸는 치킨은 일본어로' 당양' 을 썼다. 본의는' 중국식 튀김' 이다. < /p>
그래서 일본식 식당에 들어가 닭날개튀김, 돈까스, 야채 튀김을 즐길 때, 조식의 캘리포니아 스시 롤만이 진정한 전통 일본 음식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 /p>
진화 심리학자나 생물문화인류학자 같은 과학자들은 문화적 한계를 뛰어넘는 행동 패턴이나 인지 패턴을 보면 매우 흥분된다. < /p>
그들은 지역 환경이나 문화의 산물뿐만 아니라 잠재적인 생물학적 기초나 진화 기반이 있을 수 있다는 가정을 할 충분한 이유가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어떤 패턴은 여러 문화에서 자주 나타나는데, 융합 작용 * 이나 다른 문화에 대한 본보기가 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
바삭한 음식에 끌리는 것은 바로 이런 현상이다. 바삭한 음식 자체가 서로 다른 문화 간에 유유유무할 수도 있지만, 많은 문화들이 열정적으로 이런 수입품을 받아들이는 것은 이미 미리 적응한 것 같다. < /p>
장 수바타리의 말은 바삭한 음식에 타고난 매력이 있다는 가설을 강조하고 있다. 언뜻 보면 일리가 있는 것 같지만,' 타고난' 은 사회과학의 일부 분야에서 논란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매우 무거운 단어이다. 본능' 과 마찬가지로' 천생' 은 환경에 관계없이 인간의 뇌에는 특정한 행동이나 경향을 생산할 수 있는 고정 절차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 /p>
언어는 본능이라는 것이 보편적으로 인정된다. 그러나 바삭바삭한 음식을 사랑하는 것도 본능인가? 그것은 정말 언어 본능처럼 우리의 진화사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문화 너머를 초월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타고난',' 본능' 과 같은 단어로 바삭한 성질을 주는 것은 너무 무거워 보이거나, 인간의 행동과 인지의 맥락에서 우리는 이 두 단어의 의미를' 빛' 으로 보아야 한다. 나는 인간의 식생활과 식사 행동에 대한 종합적인 생물-문화 이론을 가지고 있는데, 여기서 바삭한 음식에 대한 논의가 그 중 하나이다. < /p>
우리가 왜 바삭한 음식을 좋아하는지 이해하려면 먼저' 바삭' 이라는 속성을 어떻게 보는지 알아야 한다. < /p>
그림 소스: 네트워크 < /p>
편집: 예단? <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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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 사진 감상서 할인 < /p>
"창자, 뇌, 요리사: 인간과 음식의 진화 관계" < /p>
우리가 먹을 것을 고르고, 우리가 얼마나 먹어야 배부르다고 생각하는지, 우리가 좋아하는 간식을 결정하는' 음식 이론' 이 있습니까? 신경인류학자 존? 애륜 들은 있다고 생각한다. 이 책에서 그는 미각의 진화 기초와 각 문화가 어떻게 * * * 같은 인지 기초를 바탕으로 독특한 음식 문화를 만들었는지 탐구했다. < /p>
인간이 먹는 식물과 동물의 종류는 매우 광범위하지만, 다른 잡식동물과 달리, 우리는 식사할 때 위뿐만 아니라 뇌도 사용한다. 음식과의 관계는 우리를 인류라는 독특한 종으로 만들고 음식 문화를 독특하게 만든다. 친연 관계에 가장 가까운 영장류도 호모 사피엔스처럼 음식을 보지 않는다. 미뢰는 인류의 자연사를 반영할 수 있다. 우리는 슈퍼 잡식자이다. < /p>
이 책의 소재는 음식 역사, 요리사, 인류학자, 신경과학자로부터 나온 것으로, 애륜 (WHO) 는 우리의 가장 원시적인 조상의 식단을 먼저 묘사하고, 뇌의 진화에서 요리의 역할을 탐색한 뒤 필봉을 당대의 먹잇감으로 바꾸는 일련의 문제들이다. 이 책은 음식에 대한 혐오와 선호도, 음식에' 좋은' 과' 나쁜' 꼬리표를 붙인 강박적 필요, 건강한 음식 피라미드의 식사 편차를 탐구하며 먹는 것에 대해 문화간 비교를 진행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