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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o Yuanming 의 "잡시 12 편 (하나)" 의 원문과 감사

인생에는 뿌리가 없어, 낯선 먼지처럼 흩날린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흩어져서 바람에 따라 돌다니, 이것은 이미 매우 몸이 좋다. 착지가 형제인데, 하필 골육친이냐! 즐거움을 즐거움으로 여기고, 술을 다투며 이웃과 모인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성년은 다시 오지 않고, 하루는 다시 아침을 보내기가 어렵다. 제때에 격려를 해야지, 세월은 사람을 대하지 않는다.

도연명' 잡시' * * * 12 곡이 있는데, 이것이 첫 곡입니다. 왕요선생은 처음 여덟 곡의' 말투가 일관적이다' 는 것을 같은 해 내로 여긴다. 그 6' 50 년, 갑자기 이미 이 일에 뽀뽀를 했다' 는 뜻에서 진안디 의희 10 년 (414), 도연명 50 세, 사관귀전에서 8 년 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 잡시' 는 사실' 유례에 구애받지 않고 사물을 만나면 말' ('문선' 이선주) 의 잡감시입니다. 명황문환의' 도시 분석의' 권 4 곳과 마찬가지로, "12 곡 중 근심은 만단을 탄하고, 여덟 번째 곡은 빈곤을 탄식하고, 나머지는 한탄하며, 번번이 끊이지 않고, 슬픔은' 초사' 와 같다." 인생의 무상함을 한탄하고, 생명의 짧음을 감식하는 것은 이' 잡시' 그룹의 기조라고 할 수 있다.

"인생은 무상하다", "생명은 짧다" 에 대한 이런 한숨은 "시경", "초사" 에서 이미 들을 수 있지만, 한말 위진 시대에야 이런 슬픔이 더 깊고 넓은 정도로 확대되어, "고시 19 곡" 에서 삼조, 대림 칠현까지 펼쳐졌다 이런 음조는 오늘날 우리에게 부정적인 비관적인 의미가 없는 것 같지만, 당시의 특정 사회 조건 하에서는 인간의 각성을 반영하고 시대의 진보였다.

인생에 뿌리가 없다' 는 사구는 본서 고시 19 수의' 인생 보내기 1 세, 갑자기 먼지가 흩날리는 것' 을 뜻하며 인생의 무상함을 한탄한다. 티, 즉 화과가 가지줄기와 연결된 부분. 인생은 뿌리가 없는 나무, 꼭지 없는 꽃, 낙착도, 뿌리도 없고, 큰길에서 바람에 날리는 먼지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운명은 예측할 수 없이 변하고, 인생은 떠돌아다니고, 여러 가지 처지와 변고가 끊임없이 사람을 변화시키고 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은 더 이상 최초의 자아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네 구절, 말은 예사롭지 만 기이한 부상으로 인생을 뿌리가 없는 나무, 꼭지 없는 꽃, 한 비유, 또 한 비유, 비유, 비유, 비유, 코끼리, 외상, 시인의 깊은 인생 체험을 직접 적어 침통한 슬픔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연명은 비록' 소무속운' 이지만,' 맹지일사해' 라는 큰 포부를 품고 있지만, 그는 진송이대 전후, 정치적 어둠, 전란이 빈번하고, 국무령일, 백성들이 생소하지 않았다. 생계 때문에 그는 몇 차례 벼슬을 내고, 몇 차례 은퇴하고, 갈등의 고통 속에서 살다가, 마흔 한 살 때 사직하고 귀전하며, 더 이상 벼슬을 나가지 않았다. 이런 세태, 이런 경험은 그로 하여금 인생에 대해 막연함을 느끼게 하고, 확신이 서지 않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의 은둔시문에서 우리는 그의 초연한 의지와 평온함을 느낄 수 있지만, 그의 마음속 깊은 곳에는 이상적 파멸의 실락, 일종의 환멸의 절망이 숨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형제 로 착륙, 왜 살과 피. 클릭합니다 모든 사람이 더 이상 최초의 자아가 아니기 때문에, 왜 혈육의 친과 혈연의 정을 신경 쓸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 세상에 온 사람은 모두 형제가 되어야 한다. 이 층의 뜻은' 논어' 에서 유래한 것이다. "자하가 말했다.' 군자는 존경하고 잃지 않고, 남에게 공손하고 예의 바르다. 사해 안에는 모두 형제이다. 군자는 어찌 형제가 없는 것을 앓고 있는가? "이것은 도연명이 전란 시대에 평화와 범애에 대한 이상적인 갈망이기도 하다. \ "즐거움으로, 와인 싸움 이웃. 클릭합니다 경력의 풍부함은 종종 인생의 비극성에 대해 더 깊은 인식을 갖게 한다. 나이 증가는 종종 삶의 기쁨과 흥분을 찾기 어렵게 한다. 정치적 암흑기에 있는 도연명은 더욱 그렇다. 이는 그의 시에서 매우 분명하게 드러난다. "세월이 흘러도 의기소침해, 이 마음은 이미 조금 갔다. 가치 Huan 의 복잡한 엔터테인먼트, 종종 더 많은 걱정. 클릭합니다 ('잡시' 5) 그러나 그는 결국 아름다운 인생 이상을 완전히 포기하지 않고, 벼슬길 영리 밖의 마을 생활로 전향해 정신적인 즐거움을 찾았다. 이런 기쁨은 평온하고 순순하다.

"두주가 이웃보다 모이다" 는 것은 바로 이런 도연명식의 즐거움을 묘사한 것이다. 도연명의 시에서는 이런 장면의 묘사가 있다. 예를 들면, "문을 지나가면 더 잘 부르고, 술을 따져 볼 수 있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이주") "날마다 입상하고 돌아오다. 냄비 펄프 노동 이웃. 클릭합니다 ("계묘세 초춘 회고다집") 이것은 도연명식의 시기적절한 즐거움으로, "낮이 짧고 밤이 길면 왜 촛불을 들고 여행하지 않는가" 입니다. "좋은 술을 마시고, 부잣집 옷을 입는 것이 낫다." "왜 높은 발을 세우지 않고, 먼저 루진에 근거해야 한다" ("고시 19 곡") 는 뚜렷한 차이를 가지고 있어 더 높은 정신 경지를 구현한다.

성년은 다시 오지 않는다' 는 네 마디는 늘 젊은이들에게 기회를 다잡고,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공부하고, 분발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인용된다. 오늘날, 일반 독자들이 이 이 네 구절에 대해 이렇게 이해한다면, 역시 안 될 것 같다. 그러나 도연명의 본의는 이것과 크게 다르다. 사람들이 제때에 즐기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생명은 이렇게 짧고, 인생은 이렇게 불확실하고, 사회는 이렇게 어둡고, 기쁨은 찾기가 쉽지 않다. 그렇다면, 생활 속에서 가끔 찾을 수 있는 약간의 기쁨에 대해 놓치지 말고, 제때에 그것을 잡고 마음껏 즐겨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시기 적절한 즐거움의 사상은 당시 특정한 역사적 조건 하에서 고찰해야 한다. 그것은 본질적으로 일종의 각성, 즉 오래된 전통 기준과 신앙의 가치를 의심하고 부정하는 조건 하에서 자신의 생명, 의미, 운명의 재발견, 사색, 파악, 추구를 상징한다. 도연명은 자연에서 순수한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촌거 생활에서 소박한 인간관계를 발견하고, 전원노동에서 자기가치의 실현을 얻었다.

이 시는 필필필 즉 운명의 가망이 없어 개탄하며, 읽어보니 혼란스럽고 침통하게 느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자 시인은 끈질기게 생활 속에서 우애를 찾고, 기쁨을 찾고, 희망의 빛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종편의 관대함이 격월하여, 사람을 흥분시켰다. 전체 시 용어는 소박하고 소박하며, 평상시와 같은 질을 가지고 있지만, 내면은 매우 풍부하고, 파란만장하고,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