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후와 채계는 배를 타고 忿으로 가서 방탕한 행위를 하고 있었다. 대중은 그의 색깔을 바꾸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국민의 분노는 되돌려받기는 하지만 꺼지지는 않는다. 카이는 그와 결혼했다. 4년 봄, 제후가 제자들과 함께 채나라를 침략하여 패하고 초나라를 공격하였다. 초자의 사자가 그 주인에게 이르되 너는 북해에 있고 나는 남해에 있으나 바람과 말과 소가 서로 어울리지 아니하니 나는 네가 내 땅을 간섭하는 것을 원치 아니하노라 , 왜?" 관종이 그에게 말했다: "나는 강공에게 먼저 나를 이끌도록 요청했습니다. 군태공은 "다섯 왕자와 아홉 삼촌은 주나라를 돕기 위해 모집된 사람들입니다." 황제의 신발: 동쪽은 바다, 서쪽은 강, 남쪽은 목릉, 북쪽은 무제(無常) 왕의 제사를 갚지 않으면 조왕이 갚을 수 없다. 남방 원정에서 돌아오지 못하니 내가 그에게 말하기를 조공을 바치지 아니하면 감히 나에게 바치지 아니하느냐 하였느니라 그는 해안가에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물어볼 것입니다.”(Zhengtong Zheng) 군대가 진격했고 그 뒤를 이어 Xing이 이어졌습니다. 여름에 Chuzi는 Qu Wanru를 그의 주인으로 삼았습니다. 사단은 후퇴하여 Zhaoling에 이어 두 번째였습니다. Qi 왕자와 Chen 왕자의 주인이 Qu Wan과 함께 보러 왔습니다. 제후가 이르되 내가 하는 것이 이것이 아니냐 선제의 좋은 것은 그것을 물려받는 것이니 부고도 그러하니이까 이르되 왕이 이롭게 하고 이롭게 하느니라 우리 도시의 나라는 소수의 왕을 모욕하고 받아들인다. 소수의 왕도 그러하기를 바란다." 제후가 말했다. "이 군대로 성을 공격한다면 누가 감히 저항할 수 있겠습니까? 불순종하려고?" 초의 광장 도시는 도시로 간주되고 한강은 연못으로 간주됩니다. 사람이 많아도 쓸모가 없습니다! "취완과 왕자의 동맹. ——선진·좌치우밍 "기환공의 초동맹 공격, 굴완" 기환공의 초동맹 공격, 굴완
전진: 좌치우밍
< p> Qi 후작과 Cai Ji는 배를 타고 忿으로 갔다. 대중은 그의 색깔을 바꾸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국민의 분노는 되돌려받기는 하지만 꺼지지는 않는다. 카이는 그와 결혼했다.4년 봄, 제후가 왕자들의 군대를 이끌고 채나라를 침략해 패하고 초나라를 공격했다. 초자의 사자가 그 주인에게 이르되 너는 북해에 있고 나는 남해에 있으나 바람과 말과 소가 서로 어울리지 아니하니 나는 네가 내 땅을 간섭하는 것을 원치 아니하노라 , 왜?" Guan Zhong이 그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강공에게 먼저 나를 이끌도록 요청했습니다. Jun Taigong은 "5 명의 왕자와 9 명의 삼촌, 여성이 책임자이며 주 왕조를 도울 것입니다." 황제의 신발: 동쪽은 바다, 서쪽은 강, 남쪽은 목령, 북쪽은 무제입니다. 왕의 제사를 치르지 않으면 술을 줄일 방법이 없으며 조왕이 당신을 정복합니다. 남방 원정에서 돌아오지 않으면 내가 그에게 말하기를 '네가 조공을 바치지 아니하면 감히 나에게 바치지 아니하느냐'고 하였느니라. 물가 전체에 물어볼 것입니다.”(Zheng Tong Zheng)
군대가 진격했고 그 뒤를 싱이 따라왔다.
여름에 Chuzi는 Qu Wanru를 그의 주인으로 삼았습니다. 사단은 후퇴하여 Zhaoling에 이어 두 번째였습니다. Qi 왕자와 Chen 왕자의 주인이 Qu Wan과 함께 보러 왔습니다. 제후가 이르되 내가 하는 것이 이것이 아니더냐 선왕의 좋은 것은 그것을 물려받는 것이니 부고와 같은 좋은 것은 어떠하뇨 그가 그에게 이르되 왕이 이익을 얻느니라 우리 도시의 나라는 소수의 왕을 모욕하고 받아들이고, 소수의 왕을 원합니다." 제후가 말했습니다. "이 군대로 성을 공격한다면 누가 감히 거역할 수 있겠습니까? 초의 광장성을 도시로 여기고 한강을 연못으로 여기니 많아도 쓸모가 없느니라! > 제환공과 그의 아내 채기가 배를 타고 가고 있었다. 정원에서 채기는 고의로 배를 흔들었다. 환공은 겁에 질려 얼굴이 변했지만 채기는 듣지 않았다. 환공은 화가 나서 그녀에게 채나라로 돌아갈 것을 요청했지만, 채기의 동생 채목후가 그녀에게 재혼을 요청하자 그는 그녀와의 관계를 끊겠다고 말하지 않았다.
로희공 4년 봄, 제환공이 가신국의 군대를 거느리고 채이를 공격했다. 채나라가 패하고 초나라를 공격하러 갔다.
초성왕은 제후들에게 사신을 보내어 기환공에게 말했다. “너는 북쪽에 살고 나는 남쪽에 산다. 양쪽이 멀리 떨어져 있다. 황소와 수컷이 서로 유혹하면 서로 닿지 않습니다. 갑자기 "왜 우리 나라에 들어왔습니까?" 관종이 대답했습니다. "과거에 강공이 우리 조상 강태공에게 말했습니다. 주왕(周王)은 주(周)나라의 다섯 왕자(五君)와 태수(君州)를 도와 함께 도와주겠다고 하였으며, 조강(趙康)공도 우리에게 원정 범위를 주어 동쪽에는 바다, 서쪽에는 황하(黃河)를 두었다. , 남쪽의 Muling, 북쪽의 Wuli. Baomao에게 조공을 바치지 않으면 Zhou 왕족의 희생이 지불되지 않으므로 포도주 찌꺼기를 수집하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조조왕(周趙王)이 남방 순행을 마치고 돌아오지 않아서 문의하러 왔습니다.
초 사신은 “조공을 바치지 않은 것은 우리 군주의 잘못입니다. 우리가 어떻게 감히 바치지 않습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주(周)나라 조왕(趙王)이 남순을 다녀오고 아직 돌아오지 않았으니 물가에 가서 물어보시오! "그래서 제군은 계속해서 진군해 형성에 임시 주둔했다.
올해 여름 초성왕이 사신 굴완을 보내 제군과 교섭했다. 제군은 후퇴해 임시 주둔했다. 제왕 환공은 제자들에게 군대를 편성하라고 하고, 굴완과 함께 마차를 타고 그들을 지켜보게 했다. 나를 위한? 그들은 단지 우리 조상들 사이의 우호적인 관계를 물려받기를 원할 뿐입니다. 당신도 우리와 우호적인 관계를 맺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취완은 "우리 나라를 방문하고 우리 나라의 축복을 기도해 주셔서 감사하며, 우리 왕을 겸손히 영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것이 우리 왕의 소원입니다. 제환공이 말했습니다. “내가 이 왕자들의 군대를 이끌고 싸우는데, 누가 그들을 대적할 수 있겠습니까?” 내가 이 군대에게 성을 공격하라고 하면 어떤 성이 함락되지 못하겠느냐? 굴완이 대답했습니다. "당신이 선을 행하여 왕자들을 달래면 누가 감히 거역할 수 있겠습니까? 당신이 무력을 사용하면 초나라는 방성산을 성벽으로 삼고 한강을 해자로 삼을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의 군대와 말이 거기에 있지만 너무 많아서 소용없을 것 같아요!”
나중에 Qu Wan은 Chu를 대신하여 가신 국가와 동맹을 맺었습니다. 논평
본 글은 춘추시대 제나라와 초나라의 외교투쟁을 기술할 때 그 과정을 서사적 언어를 사용하지 않고 두 나라의 갈등 속에 '등장' 인물을 위치시킨다. 측면. 그리고 각자의 개성 있는 언어와 '대결' 방식을 통해 양측이 타협점을 찾고 동맹을 맺을 때까지 외교적 투쟁은 단계적으로 심화됐다. 이처럼 이번 외교투쟁의 성격과 과정을 이해하더라도 서로 다른 특징을 지닌 네 명의 역사적 인물도 볼 수 있다. 초나라의 두 사신, 특히 초평왕의 '특명전권대표'인 취완은 조용하고 침착하며, 겸손하지도 거만하지도 않고, 단호하고 용감하며, 힘에 굴복하지 않았으며, 외교적 지혜가 있었다. 재치 있고 반응이 좋았습니다. 관중은 정치가로서 역사에 정통하고 사고에 정통하며 불합리한 일까지 설명하는 외교적 재능을 갖고 있었으며, 오만하고 강압적이며 부드럽고 강인한 기황공의 이미지를 갖고 있었습니다. 전술은 그의 정체성을 잃지 않았습니다. 요컨대 이 글을 읽고 감상하는 것은 역사를 읽는 것이 아니라 드라마틱하고 흥미진진한 외교 투쟁 드라마를 보는 것과 같다.
이 글은 외교투쟁을 기술한 역사적 산문으로서 언어사용에 있어서도 예술적인 완성도에 이르렀다. 양측의 인물들은 서로 다른 감정을 갖고 외교적 수사를 구사하지만, 인위적이거나 경직된 느낌은 없다. 더욱이, 당신이 맞대응을 하더라도 화를 내지 않을 것이고, 공격적이라 할지라도 당신은 가혹하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두 초나라 사신의 언어는 부드러우면서도 강하고, 단단하면서도 부드러웠다. Qiu Ming(성 Jiang, Qiu 씨족, 본명 Ming)은 중국인으로 기원전 502년에 태어나 기원전 422년에 80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Qiu Mu Gong Luyin의 후손. 그의 본명은 추명(秦姓)이었고, 그의 조상은 초국(楚國) 좌사관(趙十官)을 지냈기 때문에 성 앞에 좌(左)라는 글자를 붙여서 좌사관(左師官)씨라 불렸다. Qiu Ming"이 세상에 있고 나중에 Lu State의 Taishi가되었습니다. Zuo는 Qiu Ming 이전까지 Lu 국가의 Taishi였습니다. Qiu Ming은 공자와 거의 같은 시기(기원전 551-479년)이지만 약간 늦었습니다. 그는 당시 유명한 역사가이자 학자이자 사상가였으며 "춘추기 좌씨전", "국어" 등을 썼습니다. Zuo Qiuming의 가장 중요한 공헌은 그의 두 권의 책 "봄과 가을의 Zuo Family 전기"와 "Guoyu"에 있습니다. 좌씨 집안은 대대로 태사였고, 좌추명과 공자는 "주나라처럼 주나라의 역사를 관찰"했기 때문에 여러 나라의 역사를 잘 알고 공자의 사상을 깊이 이해하고 있다.
Zuo Qiuming이 죽은 달에 아들이 태어난 재상 Zheng Bo는 진 후작이 내가 애도하고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를 보지 못했습니다. 자찬은 누각의 벽을 모두 헐었고, 병거와 말을 수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백시문이 양보하며 말했다: "우리 도시는 행정과 형벌이 형편이 좋지 않습니다. 도적과 강도가 들끓고 있습니다. 이는 제후의 신하들을 작은 군주에게 모욕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이렇게 명령했습니다. 관료들이 게스트 하우스를 완성하고 높은 기준을 제시하고 관대하게 대하십시오." Wuyou의 손님에 의해 벽이 파괴되었습니다. 추종자들이 그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해도 어떻게 그들을 낯선 사람으로 취급할 수 있습니까? 내가 지도자를 데려가면 성벽을 수리하여 손님들을 대접하는데 어떻게 성을 무너뜨릴 수 있겠습니까? 황제가 명하기를, "우리 도시는 작고 큰 나라 가운데 있기 때문에 시간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감히 평화롭게 살 수 없습니다. 시사를 배우기 위해 선물을 요청하겠습니다."
집사가 바쁠 때에는 보이지도 않고 보이도록 명령받지도 아니하므로 언제 볼지 알지 못하느니라. 감히 돈을 잃지 말고 감히 자신을 드러내지 마십시오. 그가 지면 왕궁은 진짜가 될 것이다. 그는 그를 추천하지 않는 한 감히 잃지 않을 것이다. 노출되면 건조함과 습기로 인해 시시각각 부패와 딱정벌레가 발생해 도시를 망치는 범죄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 화교들은 문공이 연맹의 지도자라는 말을 들었는데, 궁전은 초라하고 대웅전은 없고 대신에 마구간처럼 사용되었습니다. 하루가 끝날 무렵에는 사람들이 길을 쉽게 마련했고, 하인들이 궁전을 순찰했으며, 병거와 말들이 각자의 자리를 마련했고, 손님들은 여러 세대에 걸쳐 뒤따랐으며, 터번과 병거와 기름이 궁궐 아래에 있었습니다. 사람들과 목자들과 사람들이 그들 각자에게 복종하여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았고, 아무것도 낭비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슬픔과 기쁨을 나누고, 그들의 일을 순찰하고, 그들이 모르는 것을 그들에게 가르쳤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결점을 동정한다. 집에 손님처럼 느껴지면 재난에 대한 마음의 평화가 없으며 도둑과 강도에 대한 두려움이 없으며 습기로 인한 고통도 없습니다. 현재 통탄궁은 수 마일 떨어져 있지만, 대문은 마차를 허용하지 않고 도둑과 도둑이 통과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텐진은 멈추지 않는다. 손님을 볼 시간도 없고 운명도 알 수 없다. 깨지지 않으면 숨길 돈이 없기 때문에 심각한 범죄가 됩니다. 감히 집사를 구한다면 그에게 어떤 명령을 내리겠습니까? 왕은 루를 애도하면서도 도시의 손실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추천 코인을 받아 벽을 쌓으면 당신에게 은혜가 될 것입니다. 감히 노력을 두려워하시나요? "Wenbo가 돌아 왔습니다. Zhao Wenzi는 말했습니다. "신뢰하십시오. 나는 정말 고결하지 않지만 왕자들을 이기기 위해 사람들의 벽을 이용합니다. 이것이 나의 죄입니다. "문백(文伯) 사신이 정(鄭)에게 감사를 표하니 진후가 정(鄭)을 만나 선물을 주고 잔치를 베풀고 집으로 돌아가서 제후들을 위하여 누각을 지었나이다. 서향이 이르되 더 이상 작별 인사를 할 수 없어요, 이렇습니다, 남편! 지찬은 한 마디 말을 갖고 있고, 왕자들은 그 말에 의지하고 있는데 어떻게 설명할 수 있겠습니까? 『시』에는 “말을 편찬하면 백성이 협조하고, 말로 설득하면 백성이 멈춘다”고 한다. ’ 그는 그것을 알고 있다. "——Pre-Qin · Zuo Qiuming "Zi Chan은 Jin Guan Yuan을 망쳤습니다"
Zi Chan은 Jin Guan Yuan을 망쳤습니다
Pre-Qin : Zuo Qiuming
< p> 공이 죽자 그 달에 자찬이 정보에게 진나라처럼 해달라고 부탁했는데, 진후는 내가 애도하고 있어서 나를 만나지 않고 그에게 주면서 말했다. 도적과 도적들로 가득 차 있으니 왕자들의 신하들에게 치욕을 끼치는 것과 다름없느니라. ." , 걱정 없는 손님으로서. 이제 내 아들은 나쁘다. 비록 추종자가 그것으로부터 배울 수 있다 할지라도 그가 어떻게 낯선 사람과 같을 수 있겠는가? 우리 도시를 동맹의 선두로 삼아 복원이 완료되었습니다. 전문을 읽으십시오 ∨공이 죽은 달에 아들 재산의 재상 Zheng Bo는 금나라와 같았습니다. .진후는 내가 죽었다고 생각하고 그를 보지 못했다. 자찬은 누각의 벽을 모두 헐었고, 병거와 말을 수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시원은 양보하며 "우리 도시는 행정과 형벌이 좋지 않고 도적과 강도가 들끓고 있다. 제후들의 부하들이 천하에게 굴욕을 주는 것과는 전혀 다르다"고 말했다. 왕이 적으므로 내가 신하들에게 여관을 완성하라고 명령하였느니라.” , 네 성문을 높게 하고 성벽을 두껍게 하여 손님을 걱정하지 않게 하라. 이제 내 추종자들은 경고를 받을 수 있으나 내가 어찌하리요? 내가 그를 성읍의 우두머리로 삼아 성벽을 수리하고 손님을 기다리리니 다 파괴되면 왜 벌을 받느냐
"내 도시는 작고 큰 나라 한가운데에 있습니다. 당신을 처벌 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감히 평화롭게 살 수 없습니다.", 내시를 검색하고 시사에 대해 배우십시오. 집사가 바쁠 때에는 보이지도 않고 보이도록 명령받지도 아니하므로 언제 볼지 알지 못하느니라. 감히 돈을 잃지 말고 감히 자신을 드러내지 마십시오. 그가 지면 왕궁은 진짜가 될 것이다. 그는 그를 추천하지 않는 한 감히 잃지 않을 것이다. 노출되면 건조함과 습기로 인해 시시각각 부패와 딱정벌레가 발생해 도시를 망치는 범죄로 이어질 우려가 있다. 화교들은 문공이 연맹의 지도자라는 말을 들었는데, 궁전은 초라하고 대웅전은 없고 대신에 마구간처럼 사용되었습니다. 하루가 끝날 무렵에는 사람들이 길을 쉽게 마련했고, 하인들이 궁전을 순찰했으며, 병거와 말들이 각자의 자리를 마련했고, 손님들은 여러 세대에 걸쳐 뒤따랐으며, 터번과 병거와 기름이 궁궐 아래에 있었습니다. 사람들과 목자들과 사람들이 그들 각자에게 복종하여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았고, 아무것도 낭비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슬픔과 기쁨을 나누고, 그들의 일을 순찰하고, 그들이 모르는 것을 그들에게 가르쳤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결점을 동정한다. 집에 있으면 재난이 닥쳐도 마음의 평안이 없고, 도적이나 강도에 대한 두려움도 없고, 습기로 인한 고통도 없습니다. 현재 통탄궁은 수 리 떨어져 있는데 왕자들이 신하들과 함께 머물고 있어 성문이 마차를 허락하지 않고 통과할 수 없다. 그러나 텐진은 멈추지 않는다. 손님을 볼 시간도 없고 운명도 알 수 없다. 깨지지 않으면 숨길 돈이 없기 때문에 심각한 범죄가 됩니다. 감히 집사를 구한다면 그에게 어떤 명령을 내리겠습니까? 왕은 루를 애도하면서도 도시의 상실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추천 코인을 받아 벽을 쌓는다면 그것은 당신에게 호의가 될 것입니다. 감히 노력을 두려워하십니까?
원보가 돌아왔다. 조원자는 "신뢰하라. 나는 정말 고결하지 않지만 왕자들을 이기기 위해 사람들의 벽을 이용합니다. 이것이 나의 죄입니다. “문보(文伯)가 정(鄭) 선생에게 감사 인사를 했습니다.
진 후(金侯)가 보 정(智保)을 보고 선물을 주고 아낌없이 대접한 뒤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왕자들을 위해 누각을 지었습니다. 텍스트, 댓글, 외교 철학이 드물었습니다. 두 아들 Guang과 Shou는 노령으로 인해 사임했습니다.
그래서 신상이 공양 천막을 세웠는데, 도성 문 밖에는 수백 대의 차량이 있었다. 길을 지켜보던 많은 사람들이 한숨을 쉬며 울며 그의 덕을 칭송했다. 한나라의 역사는 그 사건을 전수했을 뿐만 아니라 후대 화가들도 그 흔적을 그렸는데, 이는 여전히 사람들의 눈과 귀를 밝히고 전날의 사건만큼 눈에 띕니다. 나라의 아들 양준거원(楊君居源)은 시를 가르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서 후발자였다. 일흔이 되자 그도 헛되이 떠나 고향으로 돌아갔다. 고대인과 현대인은 서로 상충된다고 흔히들 말하는데, 오늘날 양과 얼수는 다른 의미를 갖고 있습니까? 우연은 궁궐에 있었는데 병으로 떠날 수 없었는데, 양후작이 떠날 때 얼마나 많은 사람과 마차와 말이 성문 밖으로 보내졌는지는 알 수 없다. 그리고 타이시 가문의 이야기를 전기로 퍼뜨릴 수도 있고, 두 개의 희박한 흔적을 따라가며 절대 떠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세상에 화가가 없다는 것을 보면 그들이 그림을 그리든 안 그리든 상관이 없습니다. 그러나 나는 양후작이 떠난다는 소식을 듣고 그를 사랑하고 아끼며 그가 수도의 어린 왕자이고 월급을 삭감하지 않을 것이라고 괜히 생각했습니다. 그는 또한 그들을 설득하기 위해 노래와 시를 지었다. 당시 Er Shu가 떠났을 때 무슨 일이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고대인과 현대인이 같은지 다른지는 알 수 없다. 중세의 학자 관료들은 공직을 고향으로 여겼고, 관직을 그만두면 돌아갈 곳이 없었습니다. 양후가 처음 왕위에 올랐을 때 그는 고향에서 자랐으며 "여명"을 불렀습니다. 이제 돌아와서 그는 그 나무를 가리키며 말했습니다. "어떤 나무는 나의 조상들이 심었습니다. 어떤 물이나 어떤 언덕은 내가 어렸을 때 낚시를 하던 곳이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그것을 존경하고 그들의 후손들에게 경고했습니다." Yang Hou처럼 방문하십시오. 시골은 법입니다. 고대에는 소위 시골 신사가 죽어 지역 사회에 희생될 수 있었습니다. 이 사람들이 여기에 있습니까? 그들이 여기 있나요? ——당나라·한우의 "양소음 고별 서문"
양소음 고별 서문
당나라: 한우
인 과거에 그에게는 두 아들이 있었고, 늙어서 사임하자마자 떠났습니다. 그래서 신상이 공양 천막을 세웠는데, 도성 문 밖에는 수백 대의 차량이 있었다. 길을 지켜보던 많은 사람들이 한숨을 쉬며 울며 그의 덕을 칭송했다. 한 왕조의 역사는 그 사건을 계승했을 뿐만 아니라 후세의 화가들도 그 흔적을 그렸는데, 그 흔적은 여전히 사람들의 눈과 귀에 전날의 사건처럼 눈부시게 빛나고 있습니다.
국왕 양준거원은 시를 가르치는 능력 때문에 후발자였다. 일흔이 되자 그도 헛되이 떠나 고향으로 돌아갔다. 고대부터 현대까지의 사람들은 서로 관련이 없다고 흔히 말하지만, 지금은 양과... 더보기∨
과거 서광과 그의 두 아들은 노후로 인해 사임했다. 나이. 그래서 신상이 공양막을 세웠는데, 도성문 밖에는 수백 대의 차량이 있었다. 길을 지켜보던 많은 사람들이 한숨을 쉬며 울며 그의 덕을 높이 평가했다. 한 왕조의 역사는 그 사건을 계승했을 뿐만 아니라 후세의 화가들도 그 흔적을 그렸는데, 그 흔적은 여전히 사람들의 눈과 귀에 전날의 사건처럼 눈부시게 빛나고 있습니다.
국왕 양준거원은 시를 가르치는 능력 때문에 후발자였다. 일흔이 되자 그도 헛되이 떠나 고향으로 돌아갔다. 고대인과 현대인은 서로 상충된다고 흔히들 말하는데, 오늘날 양과 얼수는 다른 의미를 갖고 있습니까?
양후작이 떠날 때 얼마나 많은 사람과 마차와 말이 성문 밖으로 보내졌는지 알 수 없는 구경꾼들도 있었다. 그가 선한 사람인지 아닌지;
그리고 Taishi 가족은 이야기를 퍼뜨리고 전설로 퍼뜨릴 수 있으며 Ershu의 흔적을 따라 가지 않을 것입니다. 이 세상에 화가가 없다는 것을 보면 그들이 그림을 그리든 안 그리든 상관이 없습니다.
그런데 양후작이 떠난다는 소식과 그를 사랑하고 아껴주는 사람들이 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그들은 수도에서 온 소음인이고 그의 월급을 삭감하지 않을 것이라고 괜히 생각했다. 그는 또한 그들을 설득하기 위해 노래와 시를 지었다. 당시 Er Shu가 떠났을 때 무슨 일이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고대인과 현대인이 같은지 다른지는 알 수 없다. 고대 중국 문헌의 관세(Guanzhi), 경전의 고별 서문이 일반적인 방식입니다. 하늘에 있으면 운명이라 하고, 사람에게 주어지면 자연이라 한다. 그 본체를 심장이라고 부른다. 마음, 자연, 생명, 하나됨. 사람을 잇고 사대양에 이르고 세상을 막는 길은 예부터 지금까지 같은 것도 없고 다른 것도 없고 같은 것도 없고 변하는 것도 없고 이것이 바로 영원한 길이다. 감정으로는 동정심, 부끄러움, 굴욕, 옳고 그름은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 군주와 신하의 의로움, 남편과 아내의 구별, 질서를 의미합니다. 장로와 아이들의 신뢰, 그리고 친구들의 신뢰. 그것은 동정심, 수치심, 혐오감, 체념, 옳고 그름을 의미하며, 친화력, 의로움, 질서, 분리, 신뢰, 단결을 의미합니다. 그것들은 모두 마음, 자연, 운명이라고 불린다. 사람을 잇고 사대양에 이르고 세상을 막는 길은 예부터 지금까지 같은 것도 없고 다른 것도 없고 같은 것도 없고 변하는 것도 없고 이것이 바로 영원한 길이다. 음양 메시지의 실행을 설명하는 것을 "의"라고 하고, 규율과 정치의 구현을 설명하는 것을 "서"라고 하며, 노래와 기질의 표현을 설명하는 것을 "시"라고 합니다. ; 체계적이고 일관적인 글쓰기를 표현하기 위해 "리"라고 하고, 즐겁고 평화로운 삶을 표현하기 위해 "월"이라고 하며, 진실과 거짓, 옳고 그름의 구별을 표현하기 위해 "봄과 가을"이라고 부릅니다. 이것이 음양 메시지의 과정으로, 진실과 허위, 옳고 그름을 구별하게 되는데, 이 모든 것을 마음, 성품, 운명이라고 한다.
사람을 연결하고, 사대양에 이르고, 세상을 막는다. 고대부터 현재까지 변함도 없고, 다름도 없고, 같거나 변하는 것도 없다. 이것이 내가 여섯 가지 고전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Six Classics는 다른 것이 아니라 내 마음의 끊임없는 방식입니다. 그러므로 '이'는 내 마음의 음양의 메시지를 말하는 것이기도 하고, '책'은 내 마음의 법칙과 정치를 말하는 것이기도 하며, '시'는 내 마음의 노래를 말하는 것이기도 하다. 기질은 "리" "월"은 내 마음의 기쁨과 평화를 의미하고 "봄과 가을"은 내 마음의 성실함, 위선 및 정의를 의미합니다. 육경(六樂)에 이르면 군자는 내 마음의 음양(陰陽)을 구하여 때를 따라 행하므로 주역을 공경하고 정사(政事)의 규례를 마음에 구하여 지니고 다닌다. 제때에 내는 것이 촉을 존중하므로 나의 기질을 노래하고 수시로 표현하므로 나는 시를 존중하여 마음의 질서와 절제를 구한다. 때때로 그것을 표현하고 "리"를 존중하기 위해 때때로 내 마음의 기쁨과 평화를 추구하기 위해 "기쁨"을 추구하기 위해 "그래서 나는 "봄과 가을실록'을 통해 진심과 거짓, 마음속의 옳고 그름을 가려내고자 하기 때문이다. 옛날 성인들은 후손을 걱정하며 六業을 읊었고, 부잣집에서는 아버지와 조상을 부양하고, 재산과 재물을 잃어버릴까봐 걱정하였다. 가난해지고 자신을 보호할 수 없게 되고, 가족이 소유한 것을 기록하여 다음 세대가 누릴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가난을 피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육경은 내 마음의 기록이고, 육경의 실체는 내 마음속에 있다. 실제 축적된 주씨의 재산과 국고는 물론 각종 금품까지 그의 집에 보관되어 있으며, 기록에는 특별한 이름의 숫자만 있을 뿐이다. 세상의 학자들은 육경의 진리를 구하는 방법을 모르고 오히려 경전의 영향력만 생각하고 그 의미에만 얽매여 육경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치 부잣집 후손들이 자기의 재산과 재물을 지켜보지 않고 날마다 잊어버리고 흩어버리고 심지어 노숙자 구걸을 하면서도 큰 소리로 자기들의 기록을 언급하며 이렇게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내 재산과 국고의 축적이다!" 왜 다른가? 아아! 육경에 대한 연구는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으며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이 아닙니다. 공리주의를 중시하고 이단을 숭배하는 사람은 성경을 혼동하는 사람이라고 하며, 세상의 귀와 눈을 더럽히기 위해 사소한 정보와 견해에 탐닉하지 않고 주석과 전기 암송을 행하는 사람은 성경을 모욕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악한 의도를 감추기 위한 궤변과 도둑질은 세상을 독점하는 것이라고 하지만, 여전히 고전을 안다고 생각하는 것은 고전을 훔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소위 기록물과 합쳐서 분리하여 파기하는 것이 경전 존중의 이유를 복원하는 것이 나을까요? 월롱 시강에서 오랫동안 버려졌던 웨청(웨청)에는 지산 서원(Jishan Academy)이 있었습니다. 위난(魏南) 태수 남준대기(南君大絲)는 백성을 위해 봉사했을 뿐만 아니라 말학파의 분열을 한탄하고 이를 성도(聖道)로 승화시켜 오군에게 명하여 산음서원을 증축하고 중건하였다. 그 뒤에 준징루를 세웠는데, “경이 바르면 백성이 잘되고, 백성이 잘되면 재앙이 없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학자들아, 말이 안 나오면 적어 두겠다. 아아! 세상의 학자들도 내 말을 듣고 생각을 물을 때 이것이 경전을 존중하는 이유임을 안다. —— 명나라·왕수인의 "준경관기"
준경관기
명나라: 왕수인
고전도 영원한 길이다 . 하늘에 있으면 운명이라 하고, 사람에게 주어지면 자연이라 한다. 그 본체를 심장이라고 부른다. 마음, 자연, 생명, 하나됨. 사람을 잇고 사대양에 이르고 세상을 막는 길은 예부터 지금까지 같은 것도 없고 다른 것도 없고 같은 것도 없고 변하는 것도 없고 이것이 바로 영원한 길이다. 감정으로는 동정심, 부끄러움, 굴욕, 옳고 그름은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 군주와 신하의 의로움, 남편과 아내의 구별, 질서를 의미합니다. 어른들과 아이들의 신뢰, 그리고 친구들의 신뢰. ∨
고전이 일반적인 방식입니다. 하늘에 있으면 운명이라 하고, 사람에게 주어지면 자연이라 한다. 그 본체를 심장이라고 부른다. 마음, 자연, 생명, 하나됨. 사람을 잇고 사대양에 이르고 세상을 막는 길은 예부터 지금까지 같은 것도 없고 다른 것도 없고 같은 것도 없고 변하는 것도 없고 이것이 바로 영원한 길이다. 감정으로는 동정심, 부끄러움, 굴욕, 옳고 그름은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 군주와 신하의 의로움, 남편과 아내의 구별, 질서를 의미합니다. 장로와 아이들의 신뢰, 그리고 친구들의 신뢰. 그것은 동정심, 수치심, 혐오감, 체념, 옳고 그름을 의미하며, 친화력, 의로움, 질서, 분리, 신뢰, 단결을 의미합니다. 그것들은 모두 마음, 자연, 운명이라고 불린다. 사람을 잇고 사대양에 이르고 세상을 막는 길은 예부터 지금까지 같은 것도 없고 다른 것도 없고 같은 것도 없고 변하는 것도 없고 이것이 바로 영원한 길이다.
음양 메시지의 실행을 설명하는 것을 "의"라고하고 규율과 정치의 구현을 설명하는 것을 "책"이라고합니다. , 그것은 "책"이라고 불린다. 체계적 글쓰기를 묘사하기 위해 "시"라고 부르고, 즐겁고 평화로운 삶을 묘사하기 위해 "리"라고 부른다. 성실함과 거짓의 차이를 "음악"이라고합니다. 이것이 음양 메시지의 과정으로, 진실과 허위, 옳고 그름을 구별하게 되는데, 이 모든 것을 마음, 성품, 운명이라고 한다. 사람을 연결하고, 사대양에 이르고, 세상을 막는다. 고대부터 현재까지 변함도 없고, 다름도 없고, 같거나 변하는 것도 없다. 이것이 내가 여섯 가지 고전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Six Classics는 다른 것이 아니라 내 마음의 끊임없는 방식입니다.
그러므로 '이'는 내 마음의 음양의 메시지를 말하는 것이기도 하고, '책'은 내 마음의 규율과 정치를 말하는 것이기도 하다. 그것은 내 마음의 노래를 말하며, "리"는 내 마음의 질서와 성실함을 말하며, "라"는 내 마음의 기쁨과 평화를 의미합니다. 마음도. 육경(六樂)에 이르면 군자는 내 마음의 음양(陰陽)을 구하여 때를 따라 행하므로 주역을 공경하고 정사(政事)의 규례를 마음에 구하여 지니고 다닌다. 제때에 내는 것이 촉을 존중하므로 나의 기질을 노래하고 수시로 표현하므로 나는 시를 존중하여 마음의 질서와 절제를 구한다. 때때로 그것을 표현하고 "리"를 존중하기 위해 때때로 내 마음의 기쁨과 평화를 추구하기 위해 "기쁨"을 추구하기 위해 "그래서 나는 "봄과 가을실록'을 통해 진심과 거짓, 마음속의 옳고 그름을 가려내고자 하기 때문이다.
과거 성인들은 남을 잘 도우며 후손을 걱정하고 육경을 낭독하여 아버지와 조상을 부양하고 재산과 국고를 걱정하였다. 가난하여 자립할 능력이 없으면 후손이 잊어버리고 가난하게 죽을 수도 있으니, 가족에게 가지고 있는 것을 기록하여 증여하여 재산을 모아두어야 합니다. 가난을 피하기 위해 보물을 간직하고 남은 생애 동안 그것을 즐기십시오. 그러므로 육경은 내 마음의 기록이고, 육경의 실체는 내 마음속에 있다. 실제 축적된 주씨의 재산과 국고는 물론 각종 금품까지 그의 집에 보관되어 있으며, 기록에는 특별한 이름의 숫자만 있을 뿐이다. 세상의 학자들은 육경의 진리를 구하는 방법을 모르고 오히려 경전의 영향력만 생각하고 그 의미에만 얽매여 육경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치 부잣집 후손들이 자기의 재산과 재물을 지켜보지 않고 날마다 잊어버리고 흩어버리고 심지어 노숙자 구걸을 하면서도 큰 소리로 자기들의 기록을 언급하며 이렇게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내 재산과 국고의 축적이다!" 왜 다른가?
우후! 육경에 대한 연구는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으며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이 아닙니다. 공리주의를 중시하고 이단을 숭배하는 사람은 성경을 혼동하는 사람이라고 하며, 세상의 귀와 눈을 더럽히기 위해 사소한 정보와 견해에 탐닉하지 않고 주석과 전기 암송을 행하는 사람은 성경을 모욕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악한 의도를 감추기 위한 궤변과 도둑질은 세상을 독점하는 것이라고 하지만, 여전히 고전을 안다고 생각하는 것은 고전을 훔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소위 기록물과 합쳐서 분리하여 파기하는 것이 경전 존중의 이유를 복원하는 것이 나을까요? 고대문학 속의 관지, 철학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