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연명의 음주표현 시인은 번화가에 살지만 여전히 은인의 심경을 가질 수 있는 문장은' 인연은 인경에 있지만, 차마소리는 없다' 는 문장이다.
2, 이 두 구절은 Tao Yuanming 의 "음주, 다섯" 에서 나온 것입니다.
원시는 다음과 같다:
음주 (5)
작가 도연명 왕조 위진
인연은 인경에 있지만, 수레와 말은 떠들지 않는다.
군에게 어찌 능할 수 있겠는가? 마음이 멀고 편협하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기가 석양에 좋고, 새가 서로 맞닿아 갚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이 안에는 진의가 있어 이미 잊은 말을 가려 한다.
3, 주석:
(1) 결려: 주택 건설, 여기서 거주를 의미한다.
(2) 차마소음: 세속교제의 소란을 가리킨다.
(3) 6 월: 작가 자신을 가리킨다. 하누엘: 왜 이러세요. 서울: 그래, 그래.
(4) 여유로운 모습. 참조: 참조 (jiàn n 읽기), 동사. 남산: 일반적으로 산봉우리를 가리키고, 한 마디로 여산을 가리킨다.
(5) 해일: 저녁. 위상: 교차, 동반자.
(6) 상과반환: 동반하여 돌아오다.
4, 번역:
세상에 살고 있지만, 수레와 말의 번잡함은 없다.
내가 왜 이럴 수 있냐고 물으면, 마음만 멀면 자연히 처처소가 한적한 곳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니 유유히 그 먼 남산이 눈에 들어왔다.
산의 숨결은 저녁의 경치와 매우 좋고, 새가 있어 짝을 지어 돌아온다.
여기에는 인생의 진정한 의미가 함축되어 있어 분별하고 싶지만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다.
5, 분석:
이 시는 작가가 관직의 부패에 싫증이 나서 전원으로 돌아가 세속적인 추구를 초월하기로 결심한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처음 네 문장은 일종의 피세적인 태도, 즉 권위 명리에 대한 부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처음에는 자기 집이 사람들이 오가는 환경에 지어져 있지만 차마의 시끄러운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른바' 차마소음' 이란 지위가 있는 사람들이 문전성시를 찾는 광경을 가리킨다. 도연명은 귀족의 후손이라고 말하지만, 그는 속세에 가라앉은 사람들과 아무런 왕래도 하지 않고 문 앞에는 매우 적막했다. 이것은 좀 이상하기 때문에, 다음 문장에서 스스로에게 묻는다: 너는 어떻게 이렇게 할 수 있니? 그런 다음이 네 문장의 핵심인 "마음이 멀리 떨어져 있다" 로 귀결된다. 정신적으로 이미 이 명리를 다투는 세계에 대해 소외되고, 초탈하고, 무관심한 태도를 취하면, 사는 곳은 자연히 한적해질 것이다. "마음이 멀다" 는 것은 사회생활 궤도의 이탈이며, 필연적으로 이 궤도로 달려가는 사람들과의 이탈로 이어질 것이다.
이어 네 마디, 작가는 캐릭터 활동과 자연경관을 쓰고 철리를 이미지에 맡기고 있다. 시에서 자기가 정원에서 마음대로 국화꽃을 따다가 무심코 고개를 들고 남산 (여산) 과 마주쳤다고 썼다.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는 이' 유유유' 는 사람의 담백하고 한가한 상태이자 산의 고요하고 편안한 맛으로, 그 순간 인심과 산봉우리에서 동시에 나오는 * * * 같은 멜로디가 가벼운 음악으로 어우러진 것 같다. 본 남산은 유유무무의 아라시 가스를 휘날리며 석양의 빛 아래 형언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드러냈고, 새들의 무리는 함께 산으로 날아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자연의 평온함과 완벽함이다. 그것은 세속적인 사람들처럼 초조해하지 않고, 그렇게 필사적으로 생명 이외의 것을 추구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시인은 자연 속에 완전히 녹은 것 같고, 생명은 그 순간 완벽한 경지에 이르렀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 전체의 총결산이다. 여기서 생명의 참뜻을 깨달을 수 있지만, 그것을 말하고 싶지만, 이미 표현할 적절한 언어를 찾을 수 없다.
실제의 뜻은 사람과 자연의 조화가 근본적으로 생명의 느낌이며, 논리의 언어는 그것의 미묘함과 정체성을 표현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것이다.
6, 시인 소개:
도연명 (약 365-427 년), 문자가 밝고, (또 잠명, 자연명) 호 오류선생, 사시' 정절', 동진 말기 남조 송초기 시인, 문학가, 사부가, 산문가. 한족, 동진 () 양차이 () 인 () 강서 구강 () 입니다. 몇 년 동안 작은 관직을 해 본 적이 있는데, 이후 관직에서 사직하여 집에 돌아온 후 은거하고, 전원생활은 도연명시의 주요 제재로, 관련 작품으로는' 음주',' 전원거로 돌아가다',' 도화원기',' 오류선생전',' 귀귀귀성사사'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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