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기 (Reversi), 오셀로 (Othello), 사과기 (Anti reversi) 라고도 합니다. 흑백기는 서방과 일본에서 매우 유행한다. 게임은 서로의 바둑말을 서로 뒤집고, 결국 바둑판에서 누구의 바둑말이 많은지 승부를 판단한다. 그것의 게임 규칙은 간단하기 때문에 시작은 쉽지만, 그것의 변화는 매우 복잡하다. 단 몇 분만에 배울 수 있지만, 그것을 익히는 데는 평생의 시간이 걸린다는 말이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흑백기는 19 세기 말 영국인들이 발명한 것이다. 1970 년대 일본인인 장곡천 오랑이 이를 발전시키고 보급하기 전까지는 셰익스피어 명극 오델로 (Othello) 를 빌려 이 게임의 이름을 (일본어' ㅋㅋ') 로 바꿨다. 바로 지금 모두가 놀고 있는 흑백기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llo, Northello, Northello) 왜 셰익스피어의 명극을 빌렸을까요? 오셀로가 셰익스피어의 명극의 남자 주인공이기 때문이다. 그는 흑인이고, 아내는 백인이다. 소인의 충동을 받아 아내의 불충실을 의심하고, 결국 손수 아내를 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나중에 진상이 밝혀지자 오델로는 후회하며 자살로 죽었다. 흑백기는 이 흑인 백인 투쟁의 이야기를 빌려 이름을 붙인 것이다. 기본 소개 중국어 이름: 흑백기 외국어 이름: 잠시 분류되지 않음: 게임 유형: 바둑 게임 중국 발전, 인터넷 부상, 간사, 승부규칙, 전략 기교, 용어, 세계연맹, 경기, 중국 발전 중국 최초의 흑백기는 1980 년대 개인용 컴퓨터 게임에서 그런 다음 1990 년 Windows 3.0 이 출시되었습니다. 당시 Windows 에 포함된 게임은 흑백기였습니다. 당시 컴퓨터가 비교적 적기 때문에 흑백기가 퍼지기도 전에 Windows 3.1 이 출시되어 자신의 게임을 여러분이 본 지뢰 밟기와 접룡으로 바꿨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3.1, Windows 3.1, Windows 3.1, Windows 3.1) 많은 사람들이 흑백기를 알게 하는 것은 문곡성이다. 문곡성의 흑백기력은 매우 낮고, 행기는 경직되어, 보통 규칙과 바둑 기술을 습득한 후에 쉽게 이길 수 있다 90 년대 중반에 유행했던 닌텐도 가미보이 중에도 흑백기 게임이 있어 바둑력이 아주 좋아 위에서 언급한 게임보다 훨씬 강하다. 흑백기가 실제로 발전한 것은 인터넷이 보급된 이후 (아래: 인터넷 흑백기의 부상), 흑백기는 고전적인 전략 게임으로 많은 네티즌, 특히 지능을 단련하고자 하는 네티즌의 사랑을 받았다. 새 amp;; Quot;; 체스 왕 amp;; Quot;; 그리고 새로운 amp;; Quot;; 바둑 후 amp;; Quot;; 2014 년 1 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제 2 회 흑백기 월드컵에서 중국 기사 Song Yan 이 우승을 차지하며 역사를 썼다. 인터넷의 흥기는 90 년대 중반에 인터넷이 보급되기 시작했고, 일부 대형 게임 사이트도 생겨났다. 가장 먼저 등장한 것은 마이크로소프트의 Microsoft Games 사이트인데, 흑백기에 끌린 것은 모두 각국의 명수였다. 외국 사이트였기 때문에 당시 바둑을 두는 중국인이 비교적 적었다. 이후 다른 사이트가 잇따라 등장했고, 대표적인 것은 다국적 기사 사이트인 Playsite, VOG, Yahoo! Games, flyordie, Kurnik (현재 PlayOK) 은 홍콩 바둑 위주로, Cybercity 는 대만 바둑 위주: Acer 연극 밸리, CYC 게임 대연맹. 대륙 바둑 위주: QQ 흑백기, Chinaren 순수 학술적 사이트: IOS (현재 GGS) 는 마이크로소프트의 Windows XP 에 인터넷 블랙백기를 도입한 것으로, XP 의 보급으로 많은 컴퓨터 초보자들이 처음으로 실물 대전을 시도하게 됐다. 현재 검색 엔진에서 찾을 수 있는 바둑 사이트는 이미 무수히 많다! 중국 흑백기의 발전은 원래 흑백기가 국내에 3 개 게임 대전 플랫폼인 중류, 연중, 변봉에 집중되었다. 흑백기의 발전은 사실상 중국 인터넷의 발전을 동반한 것이다.
3 대 플랫폼 전성기도 중국 흑백기의 전성기였다. 그동안 고수가 배출되어 신인이 끊이지 않았다. 현재 국내에서 가장 강한 고수들은 모두 그 시기에 성장했다. 인터넷 바둑은 몇 가지 수단을 통해 부정행위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인간의 흑백기 플레이어의 적극성을 떨어뜨릴 수 있다. 큰 사건이 있은 후, 많은 흑백기 선수들의 적극성이 크게 좌절되었다. 게다가 각 플랫폼은 프로그램에 대한 좋은 통제가 없다. 고수들이 외국의 더 좋은 플랫폼으로 흘러가 바둑을 두게 하다. 국내 3 대 플랫폼이 점차 쇠퇴하고 있다. 후기의 많은 플랫폼도 흑백기 게임을 선보였다. 온라인 사용자를 기반으로 한 기수가 방대하여, 온라인에서 흑백을 하는 플레이어의 수가 유례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원래 사라진 고수들도 잇달아 나타났다. 중국 흑백기가 번창하는 광경이 나타났다. 간사는 1980 년대에 컴퓨터가 보편화되지 않았고, 흑백기계에서 가장 강한 것은 여전히 기사 (인간) 였다. 1990 년대 초에는 컴퓨터의 속도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검은 바둑 프로그램이 여전히 서툴지만, 계산 깊이 (컴퓨터의 속도가 빠름) 와 꼬리의 정확성으로 이미 강했다. 1990 년대 초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은 Thor 였다. 그 당시 가장 강력한 프로그램 (또는 DOS 모델 시대) 이었고, 바둑력은 세계적인 기사와 비교될 수 있었다. 이 시기의 프로그램은 모두 수동으로 행동력, 위치 전략, 짝수 중요성 등을 추가했지만, 이 전략들이 프로그램에 직접 작성되었기 때문에, 그 프로그램의 바둑력은 프로그래머 본인의 바둑력에 크게 의존했다. 그리고 프로그램에는 인간 바둑의 약점, 전략의 불완전성 등의 문제가 남아 있다. 1994, 1995 년, 흑백기 프로그램 작성 방법이 파격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우선 IOS 라는 웹사이트 (GGS 의 전신) 가 있어 서로 다른 프로그램들이 동시에 서로 맞붙게 하고, 과거의 문을 닫은 날을 돌파하고, 같은 기간 Michael Buro 는 프로그램에서 스스로 배울 수 있는 Logist 를 만들었다. 프로그래머는 더 이상 인공전략과 바둑 방법 등을 프로그램에 억지로 쓰지 않고, 프로그램에서 스스로 학습하고, 프로그램은 좋고, 나쁜 모양 (patterns) 을 기록하고, 실전의 결과에 따라 자동으로 전략을 조정하고, 또 다른 시작 바둑 스펙트럼을 실전 과정에 따라 평점, 보존하고, 일부 프로그램은 수십만 단계의 시작 바둑보를 보존할 수 있다. Logistello 는 근본적인 방법 개선, 고급 알고리즘, 작성의 효율성과 정확성 등 흑백체계에서 세계 프로그램 챔피언을 유지해 왔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993 년부터 1997 년까지의 25 경기에서 Logistello 는 18 경기에서 우승하고 6 경기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1997 년 8 월, Logistello 는 1996 년 세계 챔피언 무라카미 (Takeshi Murakami) 를 꺾었고, 이때부터 흑백기 프로그램은 인간 바둑을 멀리 뒤처지게 했다. Michael 이 1998 년 1 월 Logistello 은퇴를 발표할 때까지. 주요 돌파구는 알고리즘을 다중 스레드 (multithreading) 로 개선한다는 것입니다. 체스 조각: 흑백 체스 조각은 각각 흑백으로 구성되어 있고, 한쪽은 하얗고 한쪽은 검고, ***64 개 (보드 중앙에 있는 4 개 포함) 입니다. 바둑말이 원형으로 되어 있다. 바둑판: 흑백 바둑판은 64 칸의 정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게임이 진행될 때 바둑은 격자 안에 있어야 한다. 바둑판은 구석, 모서리 및 중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바둑판은 대부분 8x8 로 비교적 보편적이다. 흑백기 최종 장면 바둑시계: 정식 경기에서는 바둑시계를 사용하여 선수의 시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비공식적인 대국에서는 보통 바둑시계를 사용하지 않는다. 게임 규칙 흑백기의 바둑판은 8*8 체크 무늬가 있는 바둑판이다. 바둑을 둘 때는 바둑처럼 교차점에 두는 것이 아니라 공백 사이에 바둑을 둔다. 처음에는 바둑판 한가운데에 2, 2, 2, 4 개의 바둑이 교차하여 놓여 있었고, 검은 바둑은 항상 먼저 내려왔다. 아래 방법은 자신의 색깔의 바둑돌을 바둑판의 공백에 올려놓고, 자신이 내려놓은 바둑말이 가로, 세로, 경사 8 방향 내에 자신의 바둑돌을 가지고 있을 때 중간에 끼인 모든 뒤집기는 자신의 바둑돌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리고 바둑돌을 뒤집을 수 있는 곳에서만 내려올 수 있다.
체스 게이지 1. 바둑은 그림 1-3 과 같이 E4 와 D5 에 검은 바둑을 두고, 백기는 D4 와 E5 에 위치해 있다. 2. 흑방이 먼저 가고 쌍방이 번갈아 바둑을 둔다. 3. 한 걸음 합법적인 바둑 단계는 한 칸에 바둑을 새로 떨어뜨리고 상대에게 하나 이상의 바둑을 뒤집는 것이다. 4. 새로 떨어진 바둑과 바둑판에 이미 있는 동색 바둑돌 사이에 상대방이 끼인 모든 바둑돌을 뒤집어야 한다. 크로스클립, 수직 클립 또는 비스듬한 클립일 수 있습니다. 끼운 자리에는 모두 상대의 체스말이어야 하고, 공백이 있어서는 안 된다. 5. 한 걸음은 여러 방향으로 바둑을 둘 수 있고, 끼인 바둑은 모두 뒤집어야 하며, 기사는 어떤 바둑을 뒤집지 않도록 선택할 권리가 없다. 6. 상대의 바둑돌 중 적어도 하나를 뒤집지 않는 한, 낙자할 수 없다. 만약 한쪽이 합법적인 바둑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즉 그가 어디에 내려와도 상대의 바둑을 적어도 한 개는 뒤집을 수 없다면, 그는 이번 라운드에서 기권할 수 있을 뿐, 그의 상대는 계속 낙자할 수 있을 때까지 계속 낙자할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7. 만약 한쪽이 적어도 한 걸음 이상 합법적인 바둑을 둘 수 있다면, 그는 반드시 낙자해야 하며, 기권해서는 안 된다. 8. 바둑은 바둑판이 가득 차거나 쌍방 모두 합법 바둑을 둘 수 없을 때까지 계속된다. 승부규칙 플레이어가 바둑판에 내려올 곳이 없다면, 그 게이머의 상대는 연결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승부, 승부, 승부, 승부, 승부) 쌍방 모두 바둑을 둘 수 있는 바둑은 없다. 바둑의 수로 승부를 계산하고, 바둑이 많은 쪽이 이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판이 아직 다 차지 않았을 때, 한쪽의 바둑말이 이미 상대에게 먹히면 바둑도 끝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바둑판, 바둑판, 바둑판, 바둑판, 바둑판) 상대 바둑돌을 다 먹은 쪽이 이겼다. 바둑을 뒤집는 것은 바둑판 게임' 오델로' 와 비슷하며, 점수가 극적으로 바뀌고 오랜 사고를 요하는 전략 게임이다. 뒤집기 체스판에는 흑백 바둑을 놓을 수 있는 64 개의 체크 (체스와 체커와 유사) 가 있다. 게임의 목표는 바둑판에서 자신의 색깔의 바둑 수를 상대의 바둑 수를 초과하게 하는 것이다. 이 게임은 매우 복잡하여 그 명칭은 결과의 좋고 나쁨이 빠르게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게임 쌍방이 더 이상 규칙에 따라 낙자할 수 없을 때, 게임은 끝났다. 보통 게임이 끝날 때 바둑판에는 바둑말이 가득 놓여 있다. 마지막에 누구의 바둑말이 가장 많은 사람이 승자다. 게임 플레이각' 뒤집기' 게임이 시작될 때, 바둑판에는 이미 네 개의 바둑말이 교차되어 놓여 있었다. 그중 두 개는 흑기이고 다른 두 개는 백기이다. 검은 바둑은 항상 먼저 간다. 체스말이 특정 직선 방향으로 상대의 체스말을 둘러싸면 해당 체스말의 색상을 대칭 이동하여 색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검은 바둑을 두었는데 한 줄의 흰 바둑의 한쪽 끝에 검은 바둑이 있는 것을 보면, 한 줄의 다른 쪽 끝에 검은 바둑을 놓으면 모든 흰 바둑이 뒤집혀 검은 바둑으로 변한다! 모든 선 방향 (수평, 수직 및 슬래시 방향) 이 유효합니다. 바둑을 가는 유일한 규칙은 상대의 바둑을 포위하고 뒤집을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매 라운드마다 적어도 한 명의 상대의 바둑을 뒤집어야 한다. 규칙에 따라 더 이상 바둑을 둘 수 없을 때 이번 라운드는 기권했다. 이 단계의 바둑권은 상대방에게 넘겨질 것이다. "플립 체스" 를 득점하는 채점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게임 도중 언제든지 검은 바둑 수와 흰 바둑 수를 표시한다. 끝날 때 바둑 수가 가장 많은 쪽이 승자다.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매 라운드의 득점은 급격한 변화를 겪을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이 바로 게임의 즐거움이다! 채점 방법의 현행 규정은 쌍방이 먼저 짝수의 바둑 (예: 4 이닝), 1 점, 마이너스 0 점, 0.5 점, 점수가 많은 승리를 가르는 것이다. 점수가 같으면 바둑 수로 승부를 계산하세요. 그럼 바둑말 수를 어떻게 판단할까요? 쌍방이 바둑판을 가득 채우면 당연히 판단하기 쉽다. 바둑이 끝나고 검은 바둑은 34 키, 흰 바둑은 30 키라면 검은 바둑은 34-30=4 키다. 하지만 바둑판이 꽉 차지 않으면, 검은 바둑은 34 키, 흰 바둑은 27 키다. 이때 두 가지 채점 방법이 있다. 일본의 점수법은 나머지 공백은 모두 승자에게 주어진다면 흑바둑이 34+3-27=10 자를 이긴다는 것이다. 유럽의 채점법은 나머지 공백은 각각 절반씩, 그럼 흑기승 (34+1.5)-(27+1.5)=7 키다. 전략 기교 게임 중 위치가 포인트보다 더 중요하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장기적인 이익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왜냐하면 점의 선두가 일시적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일부 플레이어는 대부분의 게임에서 중간 위치를 차지하기를 좋아하고, 상대가 체스 세트의 바깥쪽 가장자리를 차지하게 한다. 그런 다음 게임이 끝날 때 체스 조각을 보드 가장자리의 아무 곳에나 놓고 여러 라운드에서 많은 조각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상대방이 체스 조각 외부에 체스 조각을 놓을 수 없도록 보드 가장자리를 차지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가장자리와 인접한 위치는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 가장자리 위치에서 바둑 두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 좋다. 네 모퉁이는 반드시 차지해야 하는 좋은 위치이다. 왜냐하면 이 위치의 바둑을 뒤집을 수 없기 때문이다. 상대의 방어선을 끊을 때 가능한 모든 방향을 체크해 주세요. 예를 들어 흰색 체스는 위에서 아래로 전체 행을 차지할 수 있지만 수평 또는 대각선 방향으로 이 행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바둑말 한 개만 놓아도 여러 방향으로 상대의 많은 바둑을 뒤집을 수 있다. 항상 이런 기회를 찾아야 한다. 자신을 한 걸음 내딛으려 할 때, 상대를 견제하고 어떤 바둑도 움직일 수 없다! 이렇게 하면 한 줄에서 두 걸음 연속으로 걸을 수 있다. C 비트, 별 (c-squares and x-squares): c 비트는 a2, a7, B1, b8, G1, G8, H2, H7 에 있고 별은 B2, B7, 에 있습니다 이 위치들은 반드시 조심해서 점유해야 한다. 흑백기 중심 (Center): 국면의 중심이 바로 내부자의 집합이다. 제어센터 (Control of the center): 가능한 한 많은 바둑을 국면 중심에 두고, 경계를 따라 가능한 한 적은 바둑을 가지고 최대한의 이동성을 얻으려는 전략입니다. 코너 (Corner): 코너는 a1, A8, h1, h8 에 있는 위치입니다. 이 위치들은 상대방이 끼여 먹을 수 없다. 모서리 등반 (Edge creeping): 약한 모서리 (불균형 모서리) 를 대가로 하나 또는 두 개의 모서리에서 최대 수의 체스 단계를 얻는 전략입니다. 기어오르는 사람은 모든 경계를 상대에게 남겨줌으로써 그의 바둑을 빨리 다 써 버리려 하지만, 기어오르는 것이 효과가 없다면, 나쁜 가장자리의 효과는 그의 국면을 빠르게 약화시킬 것이다. (존 F. 케네디, 도전명언) 경계 (Frontier): 가장자리 하위 집합, 즉 빈 공간에 인접한 체스말입니다. 여유수 얻기 (Gain a tempo): 체스판의 한 영역에서 상대보다 한 수 더 많은 바둑을 두어 다른 곳에서 먼저 바둑을 두도록 강요한다 (따라서 그의 경계를 연장한다). 효과 (Influence): 바둑돌이 동시에 여러 방향으로 바둑을 뒤집도록 강요할 때, 우리는 이 바둑들이 효과를 냈다고 말한다. 내부 하위 (Internal discs), 모서리 하위 (external discs): 내부 하위 항목은 빈 공간에 인접하지 않은 체스말입니다. 내부 아들이 없는 것은 전략적으로 매우 나쁘다. 자유 (Liberty): 비재앙적인 바둑. "자유 부족": 가까운 장래에 어쩔 수 없이 뿔을 보내야 한다. 다중 하위 전략 (Maximum disc strategy): 많은 초보자들이 사용하는 오류 전략으로, 각 체스마다 최대 수의 바둑을 뒤집으려고 합니다. 이동성 (Mobility): 기사가 합법적으로 할 수 있는 바둑 수. 더 나아가서, 바둑 선수가 많은 가능한 바둑을 가지고 있을 때, 그는 좋은 행동력을 가지고 있다. 패리티 (Parity): 상대가 차지하는 각 영역 내에 짝수 개의 빈자리를 남기는 전략입니다. 조용한 단계 (Quiet move): 가장자리를 뒤집지 않는 한 걸음 체스, 보통 좋은 체스입니다. 안정자: 절대 뒤집히지 않는 체스말. 각도는 안정자의 예입니다. 스토너 트랩/크로스 트랩 (Stoner Trap): 약한 가장자리 상황에 대한 강제 각도 교환을 위한 공격입니다. 불균형 모서리: 6 개가 아닌 동색 체스로 구성된 모서리 구조입니다. 세계연합회 세계흑백기연합회 (WorldOthello Federations, WOF) 는 흑백기 홍보, 세계흑백기 애호가 연락, 흑백기 대회 조직 등에 주력하는 조직이다. 2014 년 3 월 현재 수용된 국가급 회원기구는 70 개에 육박한다.
대회 중국 중경 흑백기 오픈 광저우 흑백기 오픈 상하이 흑백기 오픈 베이징 흑백기 오픈 천진 흑백기 오픈 항주 흑백기 오픈 홍콩 흑백기 오픈 (HKOC) 등 일본・오셀로 명인전 (오셀로 명인전) 전 일본 선수단 대회 (전 일본 선수권 대회, 세계경기에 참가하는 기사 선발) 왕좌
이 밖에도 세계 흑백기선수권대회 (World Othello Championship, WOC) 가 있으며 매년 11 월경에 개최된다. 2014 월드컵 상위 4 위 사진, 좌측 3 위는 챔피언 흑백기 월드컵 (OWC) 으로 매년 1 월 개최 (2014 년 2 회 이후 휴무 발표) 되며, 세계 각 회원국은 자체 대회를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