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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Q 정신은 좋은 의미입니까, 나쁜 의미입니까?

비하적 의미.

아Q 정신은 노신이 쓴' 아Q 정전' 이 비판하는 자아위안법으로, 이 방법은 측면에서 풍자적인 자세로 중국인의 심리상태를 묘사하고 비하적인 의미도 있다.

정신승리법은 당시 중국인들의 정신적인 마취를 풍자한 것으로 근대의 여러 시기에 정신승리법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정신승리법은 광의적이다. 즉, 모든 사람이 정신승리법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심지어 자신을 위로하고 다른 사람의 불만을 무시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노신은 경제적 착취, 정치적 억압 방면에서 봉건제도를 폭로했을 뿐만 아니라 봉건제도가 전체 반동 사상 체계로 노동인민에게 씌운 정신적 족쇄를 중점적으로 폭로했다. 노신의 아Q 정신승리법에 대한 비판은 바로 이 정신의 멍에를 깨뜨리고 인민을 일깨우기 위해서이다.

여준화는' 자존심' 분석에서 "인간이 자의식을 가지면 자존심이 있다" 며 "노예도 노예의 존엄성을 유지해야 살 수 있다" 고 지적했다. 아큐의' 자존심이 강하고 심지어 자만할 정도다' 는 것은 실제와 분리되어' 허영심' 즉' 얼굴' 이 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아큐는 실제 생활에서 당한 타격, 능욕에서' 자존감' 이 지킬 수 없는 굴욕적인 상황에서' 사상적 위안 추구' 를 바랄 수밖에 없었고, 아Q 는 정신적 승리법으로 그의 실제 실패를 보완했다. 정신승리법은 아큐를 좌절과 굴욕에서' 역전승으로' 로 만들었다. 비록 허황된 것이지만, 약간의 위로의 효과를 얻었기 때문에, 그의' 적을 물리치는 승리' 의 법보가 되었다.

그래서 정신승리법은' 자위의 반응' 과' 생존의 본성' 이다. AQ 의 정신승리법과 실패는 반대이지만 실제로는 자신을 보존하기 위한 것이며, 모두 생물의 본능에서 나온 것임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그러나 허황된 정신적 승리는 과연' 생존 요구' 의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아큐의' 연애비극' 과 그에 따른' 생존위기' 는 어쩔 수 없이 시내에 들어가 음식을 도모해야 했지만, 한때' 중흥' 에도 불구하고 미장' 사이드' 를 만들었다.

이것은' 아정신승리법의 실패' 를 보여준다. AQ 의 정신적 승리는 변태의 반항이며, 우매하고 무감각한 표현이다. 아큐의 정신적 승리는' 강요된 것' 이다. 즉, 아큐의 병세는 구사회에서 야기된 것이며, 구사회의 병적인 반영이다. 아큐는 바로 구중국의 병적 사회의 산물이며, 수천 년 동안 봉건전제주의의 우민 정책, 등급제도의 산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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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AQ 라는 이미지는 그 복잡한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인물의 내면세계는 결코 복잡하지 않다. 억압 기간 동안 정신적 승리법으로 자신을 감정적으로 균형잡히게 하고, 정신은 집착하지 않는 추구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반면 냉소적인 태도는 건달 무산자의 신념 상실을 반영한다. 노신은 "불행을 슬퍼하고 노여워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해 편집자는' 즐거운 말' 칼럼에 실렸는데, 사실은 침통과 슬픔이 가득 차 있어서, 마음을 가진 사람이 읽는 것은 결코 즐겁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1937 년 3 월 마오쩌둥은 연안과 미국 작가 스머틀레에서' 아Q 정전' 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중국 내 일부 사람들이 아Q 정신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했고, 언제나 자신이 승리라고 생각했고, 다른 사람들은 실패했다. 그리고 1955 년 10 월, 7 회 6 중 전회에서' 가짜 양놈' 이 되지 말고 다른 사람이 혁명에 종사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임계유는 연구평론' 아Q 정전' 을 연구하는 문장 도 많고, 상당히 잘 쓴 것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들은 문학 방면 에서 착안한 것이 많은데, 중국 농민의 본질을 사로잡아 깊이 분석하는 문장 는 보기 드물다. 많은 사람들이 이를 보지 못하고, 아큐의 어떤 결점과 결점을 비웃지만, 사실 이런 결점들은 모두 가지고 있으며, 중화전통문화가 장기적으로 가져온 태기이다.

전리군은 노신이 죽기 전까지만 해도' 아Q 정전' 의 본의를 위해 ... 아는 사람이 많지 않아' 격막' 을 느꼈는데, 그 주된 측면은 노신이' 아Q 같은 혁명' 에 대한 생각을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노신의 감개무량한' 아Q 정전' 의 본의를 나는 각종 평론을 유심히 살피고,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많지 않다고 생각한다. 스크린으로 옮긴 후, 아마 막막일 것이다. 사람들이 웃을 수 있게 하고, 상당히 지루하고, 하지 않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노신은 일찍이 아Q 의 몸에도 혁명의 의식이 있다고 말했지만, 연구자들은 이것에 대해 많이 논의하지 않았다. 왕 후이 (Wang hui) 는 "아 Q 는 여러 번 각성해야한다는 의미가있다. 여기서 말하는 각성은 혁명가가 되는 각성이 아니라 자신의 처지에 대한 본능적인 근접이다. . AQ 의 혁명 동력은 그의 본능과 잠재의식 속에 숨어 있다. "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아 q 정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