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대련에는
의 네 가지 구분 방법이 있습니다1, 음조에 따라 평준화
춘련은 음조가 평평하고, 상련의 마지막 글자는 측음이고, 하련의 마지막 글자는 평성이어야 한다. 예를 들어, "봄이 대지에 돌아가 천산웃음" ("웃음" 은 측음), "만인의 기쁨" ("기쁨" 은 평성) 이 있다.
2, 인과 관계에 따라?
"인" 은 상련이고, "과" 는 하련이다. 예를 들어, "올바른 방향은 도시와 농촌이 부유하고, 정책은 영명하고 의복이 풍부하다." 는 "도시와 농촌이 부유하다" 라는 "원인" 만이 "식량이 풍부하다" 는 "과일" 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3, 시간 관계별로 구분
시간은 앞에 상련이고, 시간은 뒤에 하련이다. 예를 들어, "바람은 영가를 보내고, 눈은 매향과 함께 새해를 맞이한다.", "옛것을 잊는다", "새해를 맞이하다" 등이 있다.
4, 공간 범위에 따라
일반적으로 작은 자는 앞에 있고, 큰 자는 뒤에 있다. 예를 들어, "근검하게 살림을 꾸리고, 건국국사흥을 단결하다." 이 춘련의' 나라' 는' 집' 보다 크기 때문에' 집' 이 앞에 있고' 나라' 가 뒤에 있다.
확장 데이터
대련은 독특한 문학예술 형식으로, 5 대에서 시작하여 명청에 성성성하여 지금까지 이미 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일찍이 진나라와 한 () 나라 민간 설에는 복숭아부적을 매달는 풍습이 있었다. 즉 전설의 귀신의 대신차와 울루의 이름을 각각 두 개의 복숭아나무판에 써서 좌우문에 매달아 귀신을 쫓는 풍습으로 천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5 대에 이르러서야 사람들은 연어를 복숭아판에 올려서 송사에 근거하기 시작했다. 촉세가는 5 대 후촉주 맹창 () 이 매 세마다 명학사 () 를 단어, 제목 도부 (), 침문 좌우 말년 (기원 964 년), 학사운 인슨 (), 장 () 이 비공 (), 자칭 필제 () 인 "신년 나우경가절 장춘련" 이 우리나라 최초로 나타난 춘련이라고 기록했다.
대련은 고대에' 도부',' 문첩' 이라는 명칭이 있었는데, 대련이 가장 먼저 나타난 형식이었다. 청대' 연경 세시기 춘련' 은 춘련에 대해 "춘련자, 즉 도부도" 라고 주석을 달았다. 왁스 에 들어간 이후, 즉 문인 묵객이 도시 방자 처마 아래 춘련을 써서 윤필을 도모했다. 아궁이에 제사를 지낸 후 점차 달라붙어 천문만 가구가 새로워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