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린은 또한 "린 린" 으로, 중국 고대 전설의 동물로, 봉황 거북 용 * * * 과 함께' 사령' 으로 불리며, 우물이 사령의 1 위를 차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예기 예운' 은' 출토기차, 하출마도, 봉황기린, 모두 교외코코넛' ('코코넛' 과' 딜',' 늪지대') 이 있다. 중국의 수많은 민간 전설 가운데 기린에 대한 이야기는 많지는 않지만 민중 생활 중부에는 그 특유의 소중함과 영이함을 실감할 수 있는 곳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첫째, 기린의 창조와 중국인의' 집미' 사상
기린은 중국인의 사고방식에 따라 복합 구상으로 생겨나고 창조된 동물이다. 그 외부 모양에서 볼 때, 엘크 몸, 소꼬리, 말굽 (역사서에서는' 늑대발굽' 이라고 불림), 비늘가죽, 코너, 뿔 끝에는 고기, 노랑이 있다. 이런 조형은 많은 실제 동물을 해체한 후의 새로운 합체이다. 사람들이 아끼는 동물들의 장점을 모두 기린이라는 환상 속의 신수 건설에 집중시켜 중국인의' 집미' 사상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이른바' 집미' 란 통속적으로 모든 아름다운 것을 하나의 사물에 집중시키는 표현이다. 이런 이념은 수천 년 동안 중국인의 정신세계와 물질세계가 추구해 온 목표와 소망이었다. 따라서 기린이 선택한 사슴, 소, 말, 물고기 등 길상동물을 조합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사슴 숭배는 중국에서 원시 동물 숭배에 속하며 고대 제왕의 상징이자 신학 정치의 범주에 포함됐다. "송서 부서지" 는 "백록, 왕명, 왕명, 다음" 이라고 말했다. "서응도" 도 말했다: "왕은 선성법도를 계승하고, 아무것도 잃어버리지 않으면 백사슴이 온다." 나중에, 사람들이 신선을 숭배하고 있을 때, 백사슴은 다시 선가의 신축으로 여겨졌다. 중국의 몽골족 고대는 백사슴을 숭배하였으며,' 몽골비사' 라는 책에는 백록과 시조신이 탄생한 신화 전설이 있다. 만주족 중에는' 엄마 잡기' 사슴 신 신화. 순록을 기르는 오로봄, 오윈크족, 사냥을 하는 혁철족 중에서 사슴은 흔히 샤먼 마법사의 신령이며, 샤먼이 사슴으로 변해 나타났다고 생각하는데, 심지어 샤먼 주술에서도 샤먼의 진혼이 사슴 몸싸움법으로 변할 수 있다고 굳게 믿고 있다. 사슴승은 샤먼이 이기고, 사슴이 죽으면 샤먼의 생명도 끝난다. 민간에서는 사슴이 장수선수의 이미지로 등장해 여러 가지 경우에 축수, 기수의 주제를 표현하기도 한다. 또한 사슴은 복과 봉록을 상징하는' 루' 와 동음 이의어이다.
소는 고대에 제단으로 향하여 제사 활동에 없어서는 안 될 신성한 물건이 되었다. 민간전설에 의하면 소는 인간을 도우러 온 하늘의 신이며, 들판에서 묵묵히 경작하여 인류에게 물질적인 부를 가져다주고, 그 몸에 반영된 헌신 정신도 인류에게 정신적인 부를 준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소 숭배는 중국 각족 민간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서북 각지에서 수소 숭배가 있고, 남방에서는 물소 숭배가 많다. 역사서에는 전국 시대의 진나라에 이미 성특사 () 가 신우 () 를 전문적으로 모시고 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것은 고대에 최초로 기록된 경작소 숭배이다. 중국의 나시족, 타지크족, 위구르족, 카자흐족, 콜크즈족, 사라족, 하니족 등 소수민족은 모두 소를 창조신수로 여긴다. 묘족, 투지아, 부이족, 동, 백족, 오윈크족, 다이족 등 지역에서도 제사 모집 소풍습이 있다.
말, 총명하고 충성스럽고 용감하고 근면한 동물로 여겨지는 동물은 고귀하고, 하늘하늘하며, 우아한 기질을 가지고 있다. <역경> 중마는 하늘을 상징한다. 즉 "일을 하늘로 한다" 는 것이다. 말 숭배는 중국 북부의 유목민족과 사냥민족들 사이에서 많이 유행하는데, 그들은 말을 주로 운동력으로 삼는다. 청대 문헌에는 제마신 예절과 마충묘 건설에 대한 서술이 많다. 또한 고대 제천지와 출사서에는 백마를 제마로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백마는 양으로 여겨져 천신에 이끌렸다. 푸른 소는 음속에 속하며, 지신이 즐길 수 있다. 몽골족, 오로춘족, 오윈크족에는 모두 하늘의 신이나 가축이 신을 보호할 때 신마를 선택하고 신마를 바치는 풍습이 있다. 이런 신마는 여자가 타서는 안 되지만, 아무데나 먹을 수 있고, 내쫓아서는 안 되며, 심지어 밭에서 청묘를 뜯어먹을 수도 있다. 신마는 모두 하얗고, 꼬리는 전부 갈기이며, 결코 다듬지 않고, 자주 갈기 꼬리에 오색비단을 매어 표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고기, 수생 동물의 일반적인 용어로, 그 몸의 비늘은 길조, 아름다운 장식으로 소중히 여겨지며,' 물고기 비늘금' 은 전통적인 길조 문양이다. 물고기 숭배는 줄곧 중국 한족, 만주족, 티베트족, 몽골족, 백족, 하니족, 하니족 등 민족에 널리 퍼져 왔으며, 많은 신화 중 대지가 거대한 물고기 등에 싣고 있는 이야기를 칭송하고 있다. ","호남마왕더미에서 출토된 한묘비단 그림의 세계 이미지도 인간땅을 두 개의 거대한 물고기 위에 올려놓았다. 물고기는 또' 유' 와 해음하여 생활이 풍요롭고 원만한 상징이 되었다.
중국 고대인들은 이 몇 가지 길상동물을 창조적으로 조합해 기린이라는 신수의 이미지를 만들어 오랜 기간 배양하고 주조한 심리적 수용력과 예술 감상력에 부합했다.
둘째, 기린의 유산과 유교
기린은 전설에서 매우 우수한 자질을 부여받았다. 예를 들면, 그 성온선, 벌레는 덮지 않고, 풀은 꺾지 않고, 머리에는 뿔이 있고, 뿔에는 고기가 있고, 무장은 하지 않고, 따라서' 인수' 라고 불린다. 서량무소왕' 기린송' 은 "한 귀굽, 행중규칙, 여행은 반드시 땅을 택하고, 비상은 뒤처져 함정을 밟지 않고, 나요를 받지 않는다" 고 말했다. "송서 부서지" 는 "인을 함유하고 의를 끼고, 연못을 마시지 않고, 구덩이에 들어가지 않고, 그물에 걸리지 않는다" 고 말했다. "화원" 도 있다: "인품의 의미, 음중율루, 행보 중규, 회전 중 모멘트, 토양 선택 후 유린, 위평하지만 뒷곳, 군거하지 않고 여행하지 않고, 그 질문도 유유히 따라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기록입니다. 기린 너그러운 군자의 겸손과 매너를 구현했다. 기린 숭배가 발전 전승에서 광대한 민중과 통치계급에 의해 받아들여질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이런' 인수' 의 자질이 수천 년 동안 중국의 예교와 유교 풍격에 부합되기 때문이다.
유교 학파는 중국 춘추말기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 공자가 창립한 것으로, 그 목적, 기능, 취지, 구조를 보면 교화 윤리도덕을 핵심으로 하는 학파라고 할 수 있으며, 중국 문화와 세계문화의 발전에 큰 긍정적인 역할을 한 적이 있다. 유교 사상의 핵심은 바로' 인학' 이다.' 인' 은 유학중 윤리학설의 근본이자 최고 도덕규범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취지는' 애인' 즉' 이미 건립을 하고, 이미 달인을 얻으려 한다' 는 것이다. " "이미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유가는 사람이 사람됨은' 자애로운 마음' 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며,' 애인' 과 같은 도덕적 기준으로 사람들이 존경받고 중용되어야 하는지를 판단한다고 생각한다.
유교 학설은 중국 전통 문화의 주도적 사상이다. 전국 시대에 유묵은 "현학" 이라고 불렀다. 진시황은 법가의 학설을 이용하여 천하를 통일하고, 책을 불태워 유학을 한 차례 심각한 타격을 받았지만, 진나라는 "2 세에 죽었다" 고 말했다. 한초에 황로학을 공경하고, 한무제는 동중슈의 건의에 따라 백가를 파면했고, 독존유술을 하였으며, 그래서 유학은 정식으로 통치권을 차지하였다. 위진 시대에는 현학이 성행하여 노강이 공개적으로' 비탕무와 박주례' 를 제의했지만 현학자들은 공자를 가장 높은 성인으로 숭상했다. 수당 시대에는 불학이 창성하고, 유 (), 해석 (), 도삼교 () 와 존존 () 이 있었지만, 정치법도는 여전히 유교 학설이었다. 송대 이학이 일어나 유학의 권위적 지위를 회복하고, 역송 원 명 청 유학은 통치자의 존경을 받았다. 오사운동까지 유학은 엄한 비판을 받았고, 유학이 사상의식에서 지배권을 차지하는 시대는 끝나고 유학의 독존의 구도는 한 번도 돌아오지 않았다. 그러나 유학이 전통문화에서 차지하는 주도적 지위와 깊은 영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민간 전설에서 기린은 유교 학파의 창시자인 공자와도 밀접한 연원 관계를 가지고 있다. 공자가 태어난 날 밤, 기린이 내려온 공부궐리 사람들이 있고 옥서를 토하며 "수정의 자손, 쇠퇴, 5 주, 현명함" 이 있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서체. 많은 공자에게 비범한 사람은 자연의 조화의 자손이라고 고소할 뿐, 제왕의 자리는 아니지만 제왕의 덕이 있어' 소왕' 이라고 할 수 있다. 공자 가족은 감사를 표하기 위해 한 채자수계의 재직 구석에 있을 것이다. 주경왕 말년에 어떤 사람이 곡부에서 흙을 파다가 밭을 쟁기질할 때, 당초 린각에 묶여있던 채수를 파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후 사람들은 또 옥서 3 권을 인용하여 공자가 정독하여 성인이 되었다. 지금까지 문묘, 학궁에서는' 린토옥서' 를 장식해 상서가 내려와 성현이 탄생했다.
공자가 살던 시대에는' 예락정벌은 제후로부터 나왔다',' 예붕악악',' 사회가 동요하고 불안했다' 고 말했다. 전설에 의하면 기린은 교외에서 발견되고, 사람됨이 비천하고, 공자는 기린이' 그 때가 아닌 때' 를 탄식하며, 세계의 황혼의 가난과 철인의 가난을 상징하며,' 춘추' 를 이 절필로 썼기 때문에,' 춘추' 는 또' 린사',' 린경' 이라고 부른다.
셋째, 기린의 길조의 의미와 인류의 이익성
각 민족, 지역마다 자신의 문화가 있으며, 많은 방면에서 자신의 민족 민속 특징을 드러내지 않고 있다. 민족의 차이, 인종의 차이, 또한 인간이 형체, 피부색 등에서 어느 정도 차이가 있게 한다. 하지만 민족과 인종이 다른 사람들은 또 몇 가지 * * * 같은 기본적인 생리적, 심리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인류의 기본적인 심리적 특징이 같은 이론에 대해 학계에서는 이를' 심성 동설' 이라고 부른다. 그 중 하나는 바로 이해심성이다.
이해심성의' 이익' 은 편협하게 이익, 돈으로 이해해서는 안 된다. 그것은 인류에게 유리한 모든 것을 가리키며, 인류가 동경하고, 길상이고, 행복을 추구하며, 모든 것이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발전하기를 바라며, 사물의 발전에 대해 종종 자신에게 유리한 해석을 하거나 자신에게 유리한 특징을 부여하는 심리적 특징이다. 예나 지금이나 존재하고 있는 사람들을 살펴보면, 어떤 민족이든, 어떤 문화든, 그들은 모두 이런 심리를 가지고 있다. 재난이나 재앙을 갈망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모든 것이 자신에게 불리한 방향으로 발전하기를 바라는 사람은 없다. 기독교, 불교 교리는 사람들에게 고생과 금욕을 요구하며, 그 귀귀귀귀도 원죄에서 벗어나는 데 있다. 그러나 선단 () 은 사람들을 천국 혹은 극락세계로 인도하여 이런 유리한 심성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기린 숭배도 이런 마음을 가지고 있다. 전통문화 반성에서 제기된 중국 서사문예작품' 해피엔딩' 의 결말과 같다. 이것이 기린이 오래 전해져 시들지 않는 주된 이유이기도 하다.
전설에 의하면 한무제 때 기린을 받은 적이 있다고 한다. 원사냥 원년 (기원전 1 동맹년) 겨울 10 월 제행운 옹사 오대치는' 백린', 주상서, 제께서 백린가를 만들어 원래의 연호 원삭을 원사냥으로 바꿔 상서로운 것을 축하했다. 또한, 그는 또한 장관 플래티넘 보상 기린 파빌리온 (샤오 그는 만든 말했다) 을 건설했다. 한선디 단로 3 년 (기원전 51 년), 화공신 호광, 장안세, 한증, 조충국, 위상, 병길, 두연년, 유덕, 양추가 후세는 대부분' 기린각' 이나' 린각' 으로 탁월한 공훈과 최고의 영예를 나타냈다. 또 송태종도 기린을 얻었고, 온 왕조는 축하했다. 이로써 기린은 징조를 예시하는 길상의 의의가 이미 광범위하게 인정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넷째, 기린의 동상은 실생활에서 응용한다
기린은 고대 중국인들이 가장 기대하고 있는 길상동물로, 그들의 출현은 세대의 행복을 나타낸다. 그래서 그 당시 사람들은 기린이 항상 자신과 함께 행운과 빛을 가져다주고 불길한 것을 없애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상고시대의 이런 신앙이 전승되는 동시에 기린이 가지고 있는 상서로운 의미도 대중의 인식 속에 확고히 존재하고 있다. 기린은 어떤 생각의 상징이 되고, 어떤 의경의 표현, 어떤 힘의 표시, 그리고 사람들의 상상력을 계발하고, 사람들의 정신을 어떤 생각에 맞게 유도하고, 특정 경지로 들어가 사람들에게 희망, 위안, 어떤 추구의 힘을 준다
(a) 구자와 육아의 중국 전통 출산 관념은 후계자, 다생자녀, 자손만당, 다자복, 그리고' 불효 3, 무후대' 로 아이를 낳을 수 없고, 계승대를 가장 큰 불효로 삼기를 바라는 것이다. 이런 전통 관념은 뿌리가 깊어 대대로 영향을 미쳤다. 여성의 임신부터 아기 출생, 백석아, 기타 축하 행사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이 이를 위해 하는 꾸준한 축복의 노력이 모두 반영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기린은 공자와 같은 성현에게 내려온 적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기린이 자식도 보낼 수 있고 우자도 할 수 있다고 믿는다.
따라서,' 기린 배달자' 를 주제로 한 민속문화 현상은 그림, 축도의 말에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시활동에서도 볼 수 있으며, 표현이 매우 광범위하며, 조생귀자, 자손현덕을 기도하고 기원하는 것을 의미한다.
근대 호남 창사 () 는 신정월 () 마다 용등을 놀리는 행사를 개최해야 한다. 그 때, 불임녀가 있는 집에 용등을 부릴 때마다, 주가는 선물을 주고, 불임녀를 둘러싸고 한 바퀴 춤을 추게 한 다음, 용신을 줄여서, 위에서 아이를 타고, 당 앞에서 한 주 동안 우회하여 기린을 선물하는 것을 보여 주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산둥 일부 지방에는 아이를 태운 종이 자기린을 들고 정원이나 당방을 한 바퀴 돌고, 기린을 선물하기 위해 비늘 뿔에 자수를 묶는 방법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 "기린 배달 아들 \" 의 패턴에 관해서는, 번잡하고 간결합니다. 번잡하거나 소년을 중심으로 장수자물쇠를 달고 연안을 안고 있다. 또는 소년을 위해 기린을 타고, 뿔에 책 한 권을 걸어라: 혹은 동자 뒤에 벼슬녀 호위, 벼슬녀 장우산 부채를 들고 있다. 제인은 소년을 위해 기린을 타고, 손에 연꽃을 들고 있다. 민간 판화 작품에는 길상련어' 천기린아, 지하장원랑' 도 많이 배합되어 있다.
(b) 건축 장식 벽돌 나무 조각은 중국 고대 건축 장식의 중요한 방식이며, 제재가 풍부하고, 조각공이 정교하며, 건축 조형에 생생한 이미지를 부여한다. 벽돌 조각은 벽돌 구조 건축 베니어와 목재 구조의 벽돌 벽 처마에 많이 사용됩니다. 목조각은 건물 외처마에서 사용하는 것 외에 내처마 장식에 더 많이 쓰인다. 천진 벽돌조각은 벽돌조각 예술의 선두주자로 청건롱가경 () 해에도 기와를 겸비한 섬세한 작업이며, 벽돌조각 연예인은' 조각화 작업' 이라고 불린다. 도광년 동안 독립 업종으로 발전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천진 조각 벽돌' 을 형성하였다. 수화문, 안팎은 참새, 이마, 꽃덮개, 스크린 4 개, 화판, 꽃니 등 장식에 따른 목각 공예도 일품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의 건물, 특히 주민건물은 벽돌나무로 처마, 방산벽, 상인방, 창틀, 그림자벽, 기둥기초, 판벽, 용마루, 북석 등에 벽돌 조각, 목각, 석조 등으로 장식된 의미심장한 길상문양이 널리 퍼져 있다. 기린은 그중에서 흔히 쓰이는 길상동물이다. 대문 양쪽에 석조기린을 장식하는 것도 있는데, 문정이 고귀하고 읍택이 사악함을 피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c) 장식과 패턴은 고대부터 기린의 공예품을 부적으로 착용하는 것을 좋아했으며, 그 질감은 금, 은, 구리, 옥 등이었다. 특히 유아를 위해' 기린 자물쇠' 를 착용하는 것에 신경을 써서 아이를 위해 장수를 기도했다. 이 밖에 기린의 예술 조형을 도안으로 한 전통 문양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당대의 무측천때 기린을 문신으로 가운에 수놓은 이름은' 기린 가운' 으로, 특별히 세 가지 이상의 무장들에게 주어 입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청대 때 기린을 무관일품의' 보자' 에 수놓아 등급제도의 상징이 되었다. 민간 종이 오려내기, 연화, 자수, 납염 등 공예 미술품에는 기린의 생생한 그림자가 남아 있다.
(4) 찬사와 축사 민간은 대부분' 기린아',' 린아',' 린자' 등을 미칭으로 남의 집 아이를 칭찬한다. 남조' 진서 제릉전' 이 말했다. "당시 보지가 사람을 만났을 때, 세상은 그것을 도리라고 불렀고, 능년은 몇 살이었고, 가족들은 그를 데리고 허우 () 로 갔고, 보지 () 는 그 꼭대기를 모사하며' 천석기린 ()' 이라고 말했다." 당 두보' 두공부 초당시지 서경 이자가': "군은 서경 이자가 기이한 것을 보지 못하고, 길몽상이 따라오는 것을 감지했고, 공자는 가문이 친히 안아주고, 하늘의 기린아였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귀족 자손을' 린 아들 봉황' 으로 비유하다. "린 발가락" 으로 자손의 현혜를 기원합니다. "린 발가락 모양" 을 결혼희련의 횡포로 삼아, 출산의 관대한 자손을 축원합니다. 매우 희귀한 음식을' 린 간 봉수' 로 비유하다. "린각봉입", "봉모린각" 으로 물건의 소중함을 칭찬하고 설명하다.
기린, 비록 중국 고대인들이 창조한 허황된 동물이지만, 실생활에서는 항상 그렇게 민첩하고 눈에 선하며, 사람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고, 관념 형태로서, 물화 형태로서, 모두 길상적인 이미지로 장기적으로 표현한다. 이는 기린이 중국 인민의 심리적인 지위를 반영하는 동시에 깊은' 천인합' 을 반영한 것이다. 이런 초자연적인 물건에 대한 신봉은 물신에서 벗어나 못된 숭배를 하는 일종의 발전이다. 기린은 중국 민중 생활의 영원한 마스코트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