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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종의 10가지 사상에 대한 위정의 훈계에 대한 원문과 감상

원문:

태종에게 10가지 사상에 대한 항의

당나라: 위정

내가 들었던 것: 뜻을 구하는 자 나무 장로들은 강해야 한다. 그 기본은: 멀리 흐르고 싶은 사람은 샘을 일궈야 하고, 조국의 안전을 바라는 사람은 덕과 의를 쌓아야 한다는 것이다. 근원은 깊지 않으나 시냇물은 멀고, 뿌리는 튼튼하지 않으나 나무는 길지만,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어리석다고 생각한다.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혜로운 것과 지혜로운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인간의 통치자는 신의 무기 중 가장 중요한 존재가 되어야 하며, 영역의 위대한 자들은 하늘의 가장 높은 곳까지 존경을 받아야 하며, 그들은 국경 없이는 결코 쉴 수 없을 것입니다. 평화롭게 살 생각을 하지 말고 위험에 대비하고, 사치를 피하고 검소하게 행동하라. 덕이 강하지 못하고, 욕망을 이기기에는 열정이 너무 강하다. 이 역시 뿌리를 잘라내는 일이다. 나무를 번성하게 만들고, 긴 흐름을 가지기 위해 원천을 막는다. (나라를 바라보는 작품 중 하나: 나라를 생각하다)

하늘의 운명을 물려받은 모든 국가 원수들은 모두 자신의 업적이 성취되면 그들의 덕이 쇠퇴한다고 말합니다. 시작이 좋은 사람이 성공하고, 끝을 이기는 사람이 소수를 압도한다. 지키는 것보다 얻는 것이 더 쉽나요? 과거에는 넉넉했지만 지금은 부족합니다. 왜일까요? 남편이 음(陰)에 근심할 때에는 반드시 부하들을 섬겨야 하며, 뜻을 이룬 후에는 자만심에 빠지게 되고, 성실함은 오월(五月)을 하나되게 하고, 자만심은 살과 피를 낳게 한다. Dong Zhi는 그를 엄중하게 처벌하고 힘과 분노로 그를 충격에 빠뜨렸지만 여전히 자비를 베풀기를 거부하고 공손했지만 확신하지 못했습니다. 원한은 크지 않지만 배를 들고 전복하는 것은 두려워할 수 있으므로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리는 자동차에 밧줄이 썩었다면 어떻게 부주의할 수 있겠습니까?

통치자로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진심으로 볼 수 있으면 자신을 억제할 수 있을 만큼 지식이 있고, 생각하면 다른 사람을 진정시킬 수 있는 지식도 있을 것입니다. 큰 위험에 대해 생각하면 겸손하고 서둘러 자신을 돌볼 것입니다. 강과 바다, 수백 개의 강을 생각하면 행복하고 방황하면 생각날 것입니다. 게으름을 걱정하는 사람은 시작을 조심하고 끝을 존중하며, 장애물을 걱정하는 사람은 비방을 두려워하고 아래의 것을 받아들인다. 악하면 너희는 악을 물리치기 위해 몸을 바로잡을 생각을 할 것이며, 은혜를 베풀면 기쁨 없이 보상을 받을 것이고, 벌을 받으면 분노하지 않고 벌을 받을 것이다. 요약하자면, 이 10가지 생각에는 9가지 큰 덕이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단순하고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선을 선택하고 따르면, 현명한 사람은 최선을 다하고, 용감한 사람은 최선을 다하고, 자비로운 사람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신실한 사람은 충성을 따르게 되고, 문사(文事)와 군사(文事)는 다투게 되고, 군주와 신하들은 할 일이 없게 되며, 허난(河南)을 여행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고, 소나무와 나무의 장수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피아노를 연주하고 활을 걸 수 있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왜 굳이 열심히 생각하고, 다른 사람을 대신하여 의무를 수행하고, 현명한 눈과 귀를 섬기려고 하는가?

단어 및 문장 노트

1. 장(長): 성장.

2. 뿌리를 굳히세요: 뿌리를 튼튼하게 만드세요. 벤, 나무의 뿌리.

3.Jùn(준): 준설하다, 깊게 파다.

4. Zaixiayu: 지위가 낮고 지식이 부족한 사람.

5. Mingzhe: 똑똑하고 현명한 (사람).

6. 가장 중요한 유물이 되려면: 황제의 중요한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유물은 왕좌를 의미합니다. 고대에는 '왕의 권력은 신으로부터 위임된다'고 믿었기 때문에 황제의 왕좌를 '신성한 무기'라고 불렀습니다.

7. 영역: 하늘과 땅 사이의 공간을 말합니다.

8. 휴: 아름다워요. 이는 정치 권력의 평화와 아름다움을 가리킨다.

9. 모든 국가 원수: 모든 국가 원수는 일반적으로 고대 황제를 지칭합니다.

10. Chengtianjingming: 하나님이 주신 중요한 사명을 받아들이는 것. 보기, 크다.

11. 인유: 걱정이 많아요.

12. 진짜: 그렇죠.

13. 끝까지 이기는 자는 소수를 잃게 된다. 끝까지 버틸 수 있는 사람은 아마 많지 않을 것이다. 그램, 캔. 추측의 어조를 나타내는 표지.

14. 아오우: 남을 깔보는 것. 여기서 사물은 사람을 가리킨다.

15. 우와 월은 하나다. (서로를 진심으로 대하는 한) 한 사람은 북쪽에 있고 다른 한 사람은 남쪽에 있어도 가족을 이룰 수 있다. Hu는 북쪽을 나타내고 Yue는 방향을 나타냅니다.

16. 살과 살은 갈 길이다. 살과 피는 서로 낯선 사람처럼 될 것이다. 혈과 육, 혈연관계에 있는 사람들. 길을 여행하는 것, 지나가는 사람, 서로 아무 관계도 없는 사람들에 대한 은유.

17. 동: 감독과 책임.

18. Zhen: "충격"을 의미합니다.

19. 형벌을 피하되 인(仁)을 베풀지 아니함: (신하)는 형벌을 피하려 할 뿐 왕의 인자를 감사하지 아니함.

20. 원망의 크기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군주에 대한 원한(주체)의 크기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21. 오직 사람만 두려워해야 하며, 오직 일반 사람들만 두려워해야 합니다. 사람은 '사람'으로 써야 하는데, 이세민 황제의 이름이 금기시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인(人)'으로 썼다.

22. 배를 뒤집다: 국민이 황제를 지지하고 그의 통치를 전복시킬 수 있다는 비유이다.

『순자왕 체계』 중에서: "왕은 배요, 서민은 물이다. 물은 배를 운반하고, 물은 배를 뒤집는다.

23. 보는 것은 욕망을 낳고, 보는 것은 욕망을 낳는다." 자신)을 좋아합니다. 노자(老子) 제3장에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바라지 아니하므로 백성의 마음이 어지럽지 아니하다”고 했습니다. 다음의 '만족'과 '지지'(충분할 때를 아는 것)라는 말은 『노자』 제44장, “만족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멈추는 방법을 아는 것은 위태롭지 않다”에서 나온 말입니다.

24. 뭔가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건물이 세워질 것입니다. 만들고, 만들고, 구축하세요.

25. 국민 : 국민을 평화롭게 만드는 국민.

26. 높은 위험을 생각함 : 황제의 높은 지위를 생각함. 위험해요. 높죠.

27. 겸손과 자기 동기 부여에 대한 생각 : 겸손하고 자기 수양을 강화한다고 생각합니다. 정, 비어 있어요. 축산업, 구속.

28. 강해는 수백 개의 강으로 이어진다. 강해는 많은 강의 하류에 위치해 있다. 아래, 아래...

29. Panyou: 재미를 위해 사냥합니다.

30. 세 개의 드라이브: 고대 현인들이 사냥을 위해 그물을 설치할 때 세 면만 막고 의도적으로 한쪽 면을 열어 두어 성자의 '생명에 대한 사랑'을 반영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설명은 사냥 활동이 1년에 세 번 일어났다는 것입니다.

31. 징주: 조심스럽게 마무리하세요.

32. 방해에 대한 걱정(용): 장애물에 눈이 멀까 걱정(말하는 방식). 막힘, 막힘.

33. 악을 비방하고 싶다: 비방과 악이 법정에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십시오. 비방하고, 남을 헐뜯고, 소문을 퍼뜨리고, 비방합니다. 사악하고 괜찮지 않습니다.

34. 악을 퇴치하는 의로운 몸: 악을 퇴치하는(능력) 자신을 바로 세우다. 폐기, 제외, 제거.

35. 홍자 9가지 덕목: 이 9가지 덕목을 홍보하세요. 9가지 덕목은 충성, 신뢰, 존경, 확고함, 부드러움, 조화, 견고함, 순결, 순종을 의미합니다.

36. 제인: 선택.

37. 효과: 헌신.

38. 송교: 고대 전설에 나오는 불멸의 존재인 치송자와 왕자교.

39. 처진 공: 처진 옷과 아치형 손. 이는 세상이 얼마나 쉽게 위대한 거버넌스를 달성할 수 있는지를 비유한 것입니다.

40. 우웨이(Wuwei): 도교는 평온함과 무(無)를 옹호하고 자연이 원하는 대로 하도록 내버려 둡니다.

감상:

'고당서'는 한때 위정의 비석을 '왕이 대대로 쓸 수 있는 법'이라고 칭찬한 바 있다. 당 태종 황제는 위정의 기념비가 "가난하고 관통력이 있다"며 "매일 밤 읽기에 지쳤다"고 말하면서 위정의 기념비를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그는 또한 왕자를 훈계하기 위해 "배를 뒤집는다"는 비유를 사용했습니다. 송, 명, 청 왕조의 일부 군주들은 종종 자신을 단련하기 위해 이 기념비를 읽습니다. 이는 봉건 시대에 그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평화의 위험에 대비하고 사치를 삼가고 검소를 실천한다'는 관점은 현대에도 여전히 배울 만한 의미를 지닌다.

이 기념관은 글이 매우 독특하고 실천적 관련성이 높습니다. 당태종은 정치적으로 큰 성취를 이룬 후 점점 오만과 안주가 심해지고, 생활이 점점 사치스러워지는 상황에 근거하여, “평화에는 위험을 생각하지 않고 사치와 사치를 삼가하였다”고 지적하였다. 검소함을 썼다', '원하는 바를 이뤘을 때 교만에 빠졌다', '다음 단계를 위해 헌신'하지 못했다'는 것은 필연적으로 '혈과 육을 길로 삼는다'는 결과를 낳을 것이고 결국에는 가까운 친족의 소외, 군주와 신하의 와해, 도덕으로부터의 소외 등으로 인해 천하를 지키기가 어려워진다. 이 기념비는 "평안할 때 위험을 생각하지 않고, 사치를 삼가고, 검소하게 사는 것"의 폐해를 명확하게 설명할 뿐만 아니라 올바른 약을 처방하고 명확하고 구체적이며 실용적이지만 실천적이지 않은 "10가지 사상" 대책을 제안합니다. 모호하고 목표가 뚜렷합니다.

추모의 시작부터 끝까지 시들은 서로 상대적이거나 평행 논증을 사용하는 평행 대련을 주로 사용합니다. 어법이 매끄럽고 리듬이 조화로우며 울려퍼지는 운율이 형성됩니다. 독서는 공이 굴러가는 느낌과 같으며, 기사는 한 번에 완성되고, 토론은 활기차고 강력하며, 경고는 귀청이 터질 듯하고 계몽적입니다.

『태종을 훈계하는 십상』은 당나라의 유명한 훈계자인 위정이 당나라의 태종에게 지은 비문이다. 당태종이 즉위 초기에는 수나라가 멀지 않았기 때문에 통치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수 있었다. 그의 업적이 커짐에 따라 그의 삶은 점점 더 사치스러워졌습니다. 그는 "법령에 맞는 말을 듣는 것을 좋아했고" "귀에 거슬리는 말을 싫어했습니다". 웨이정(Wei Zheng)은 이에 대해 우려하고 많은 항의문을 썼습니다. 이 글도 그 중 하나입니다. 글은 비유로 시작해 성공과 실패의 비교를 통해 '오직 사람을 두려워해야 한다'로 귀결되며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지적한다.

위정은 이 글에서 “나라의 안전을 생각하는 사람은 덕과 의를 쌓아야 한다”는 말을 면밀히 따랐으며, 당 태종 황제에게 정치를 시작하는 데 신중하고 종말을 존중하며 기부금을 열린 자세로 받아들일 것을 조언했습니다. 마음을 먹고 보상과 처벌을 공평하게 하며, 삶에서 검소함을 옹호하고 사람들의 힘을 가볍게 사용하지 마십시오. 당시의 역사적 상황에 맞게 나라를 다스리는 이 중요한 사상은 당 태종에게 나라의 장기적인 평화와 안정을 보장하려면 왕이 일해야 한다는 점을 상기시키는 것이 매우 예리한 논의였습니다. 그는 덕과 의를 쌓기가 어렵다. 평시 위험에 대비하고 사치를 금하며 검소를 실천하는 등 10가지 원칙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글은 사려 깊고 사려 깊습니다.

위정은 정관시대에 감히 200여 가지의 도교 가르침을 전하며 “두 가지 모두를 들으면 깨달음에 이르고 부분적인 믿음은 어둠에 이르게 된다”고 강조했다. 당태종이 개척한 '정관정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역대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전문의 주된 목적은 왕으로서 "평안할 때의 위험에 대비하고 사치를 삼가고 검소하게 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태종십사훈계』의 정신은 주로 당태종에게 『진관치치』 성공 이후 수나라의 교훈을 명심하라고 충고하는 것이다. , 사치를 삼가고 검소하라', '처음부터 잘하라', '끝을 이겨라', '덕과 정의를 쌓아서' 나라가 장기적인 평화와 안정을 이룩하도록 하라.

『구문관지』에 대한 평가: 글 전체에서 '사유'라는 단어만 강조하고 있는데, 천하의 주인은 생각을 열심히 하지 않고 도덕적인 관점에서 봐야 한다. 그 생각이 도덕적이고 도덕적이지 않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위공의 10사상론은 삼조의 모, 고와 함께 전승될 수 있을 만큼 심오하다.

위정의 충고는 당태종에게 “평화시 위험에 대비하고 사치를 삼가고 검소하게 지내라”고 충고한 것이었다. 기사의 첫 번째 단락은 나무와 강을 비유로 사용하여 "평화의 위험에 대비하고 사치를 삼가고 검소를 실천하는 것"이 ​​장기적인 평화와 안정을 보장하는 기초임을 설명하면서 명확한 의미로 시작합니다. 나라의. 두 번째 문단에서는 '쉬운 것을 취하고 어려운 것을 지키는 것'의 이치를 분석하고, '음(陰)을 걱정할 때에는 마음을 다해 다음을 기다려야 하며, 뜻을 이룬 후에는 탐닉할 수 있다'에서 출발한다. 자부심을 갖고 있다”며 성공을 옹호하는 군주는 “조심해야 한다”는 결론을 도출한다. 강력한 논리와 설득력. 세 번째 문단에서는 『십념』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고 있다. 10가지 사상(十思想)은 사치를 삼가고 백성을 평안하게 하며, 위험을 생각하되 안주하며, 포용하고 친절하며, 시작은 조심하고 끝은 잘하고, 마음을 열고 말을 받아들이고, 거절하는 것으로 요약된다. 악을 행하고 반역자를 폐하며 율법에 따라 형벌하고 상을 주느니라

'자신의 뿌리를 다지고 근원을 생각하는 것'을 비유로 사용하여 '평화의 위험에 대비하고 사치를 삼가고 검소함'의 중요성을 설명합니다.

첫 장에서는 '십상'의 내용을 직접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지만, 생생한 비유로 화제를 연다. "Chen Wen"의 어조는 겸손하지도 거만하지도 않아 놀랍습니다. 먼저 정면에서 이야기하고 비유적인 추론(“나무가 자라기를 원하는 사람은 뿌리를 튼튼하게 해야 하고, 멀리 흐르고 싶은 사람은 그 샘을 끌어내야 한다”)을 사용하여 주요 주제로 이어집니다. 나라의 안녕을 염원하는 사람은 그 덕을 쌓아야 한다.” 셋째, 하나는 평행문장, 둘은 비유, 하나는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의심할 여지가 없다. 반대편에서 말해보자. “수원이 깊지 않으면 시냇물 먼 곳을 찾고, 뿌리가 튼튼하지 않으면 나무의 성장을 찾고, 덕이 강하지 않으면 물을 찾으십시오. 나라를 다스리는 일이 바보라도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면, 현명한 사람보다 얼마나 더 나쁘겠는가?” 수사학적 질문은 거의 "도발적인" 어조를 갖고 있는데, 이는 "충성심이 불쾌감을 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런쥔(renjun)은 지위가 높고 책임이 무겁다는 점을 더욱 분명하게 지적하고 있다. “평화시에 위험을 대비하지 않고 사치를 삼가고 검소하게 행동하면 장수할 수 없다.” -국가의 장기적인 평화와 안정 "Liu Chang"도 마찬가지로 터무니 없습니다. 이 단락의 끝은 이전 단락을 반영하며 "나무"와 "물"의 은유를 최대한 활용합니다.

두 번째 문단

역사적 경험을 요약하고, '평화의 위험에 대비하라'는 원칙을 기업가의 성공과 국민의 마음의 지지 측면에서 논한다. "모든 국가 원수는 천지의 운명을 상속받습니다. 시작을 잘하는 사람은 성공하고 끝을 장악하는 사람은 소수를 멸망시킵니다." 처음 몇 문장은 군주의 일반적인 규칙을 몇 마디로 요약합니다. 과거 왕조는 사업을 시작할 수는 있지만 유지할 수는 없습니다. 이것이 인간의 본성이지만 "국가의 안전을 생각"하려면 이성을 가지고 극복해야합니다. 다음으로 저자는 “무엇을 얻기는 쉽지만 지키기는 어려운가?”라고 묻고, 좀 더 구체적인 분석과 논증으로 이어지며, “음걱정”과 “야망얻기”의 사고방식이 다르다는 점을 지적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을 진심으로 대할 것입니다. 당신이 성공하면 당신은 자랑스러워 할 것입니다. 그리고 "성실함은 오월을 하나로 만들고, 오만함은 살과 피를 살게 한다." 경력에. 국민의 지지를 잃으면 엄벌을 가해도 소용이 없다. "큰 일을 불평할 것이 아니라 사람을 두려워할 것이니 배를 운반하여 전복시킬 때에는 조심하는 것이 낫다." 여기서는 고대인의 논의를 끌어와 왕과 백성의 관계를 비교한다. 물과 배의 관계에 대해 생각하게 만드는 작품입니다.

그 안에 포함된 4개의 장과 장은 여러 시대에 걸쳐 왕들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나라의 유향, 위나라의 서묘, 진나라의 산도, 송나라의 사조는 모두 재능이 있었지만 문진의 우아함과 도교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었습니다! 이전 세대에는 비평가가 한 명뿐이었습니다.

칭찬: 현명한 사람은 조언을 하지 않고, 조언은 현명하지 않을 수도 있다. 현명한 사람은 나라를 위해 자신의 마음을 말한다. Zheng Gongda Festival은 Zhou의 경제를 위한 유일한 시간입니다. 태종은 그것을 사용했고 그의 후손은 영원히 살 것입니다.

임운명의 청대 산문 분석 10권: 위공 정관 11년에 대한 요약이다. '시'라는 단어를 뼈로 사용하는데, 감히 방종과 오만함에 탐닉하고 도덕을 쌓지 않고 사람의 마음을 잃지 않는 사람은 모두 앉아서 생각한다는 의미입니다. 생각: 루이 루이는 성자입니다. 그러므로 열 가지 생각이 있다. 약속한 대로 평화로운 시기에는 위험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3년 5월에는 "십이 점차로 끝나지 않는다"라는 글이 있었는데, 위공이 아니면 감히 언급하지 못했고, 태종이 아니면 감히 받아들이지도 못했을 것이다. 시대의 왕과 대신들은 매혹적입니다. 본문은 평범하지만 삼대교의 가르침과 비교되어야 하며 '환상'으로 유명하지 않습니다.

Wu Chucai 등 청나라의 "Guanwen Guanzhi"7 권 : 전체 기사에서는 "사고"라는 단어 만 강조하지만 도덕적 관점에서 이해해야합니다. 왜 세상의 주님은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생각하지 않으시겠습니까? 그러나 그의 생각이 도덕과 정의에 관한 것이 아니라면 생각하지 않고 얻는 것이 낫습니다. 위공의 10사상론은 삼조의 모보(穆範)와 함께 전승될 수 있을 만큼 심오하다.

청나라 이후 지우의 "고대 쓰기 및 쓰기 기술에 관한 백 가지 기사"2 권 : 해설은 문학 이론을 기반으로 항상 위험을 감수하고 항상 받아들이고 매복이 있고 발전이 있으며 거기에 단서는 어쨌든 우여곡절이 있고 직선 펜을 사용하지 않고 배제합니다. 강력하고 일방적이지 않으며 시대에 가장 적합하며 번영과 위험을 걱정하고 잘 시작하고 끝을 고려합니다. 고대의 사역자들은 서로 다른 의미를 갖고 있지만

고대와 현대의 의미는 다르다

1. 기초를 튼튼히 해야 한다. (고대적 의미: 나무의 뿌리, 현대적 의미: 나무의 뿌리) 뿌리 또는 사물의 가장 중요한 부분)

2. 통치자는 가장 중요한 사람입니다(고대 의미: 왕좌, 현대 의미: 마법의 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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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야망을 이루고 나면 욕심이 생기고 사물에 자부심을 갖게 된다. (고대적 의미: 감정에 빠지다, 오늘의 의미: 탐닉하다)

4. 뭔가 자랑스럽다면 자신의 살과 피를 사용하리라(고대적 의미: 혈연관계에 있는 사람들, 오늘날의 의미: 혈연관계에 있는 사람들, 의미: 부모, 형제, 자녀 및 기타 친척을 가리킨다.)

고대의 의미 : 행인, 현대의의 : 걷기)

5. 레판유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한 세 가지 욕구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고대 의미 : "take it as", 즉 "take it as" 생략) 현대적 의미: : 생각하다

6. 방해에 대한 걱정은 그것을 받아들이기 위해 겸손한 마음으로 이어진다. (고대적 의미: 마음을 공허하게 만들다, 현대적 의미: 겸손한 미덕 )

7. 단순하고 유능해야 합니다. (고대 의미: 선택, 현대 의미: "단순"과 같은 의미로 자주 사용됨)

8. 왜 그렇게 열심히 생각하나요? (고대 의미: 선택) 의미: 왜 확실해야 하는지; 현대적 의미: "필요 없음"을 표현하는 수사적 질문) < /p>

품사의 유연한 사용

1. 기초가 탄탄해야 합니다( 형용사를 사용하여... 단단하게 함)

2. 넓은 주거지역(형용사의 유연한 사용)(명사로서 황제의 지위)

3. 평화로운 때에는 위험을 생각하지 말라(형용사는 명사, 평화로운 환경, 위험의 가능성으로 사용됨)

4. 진심으로 보고 바라면 생각하게 될 것이다 about it. 자신에게 경고할 만큼 충분히 알아두세요(동사는 호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명사로 사용됩니다)

5. 어떤 일을 하려고 하면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다른 사람을 진정시키기 위해 중단하세요. ...평화롭게 만드는 형용사 사용)

6. 범람이 두려우면 강과 바다를 생각하고 수백 개의 강을 내려가게 됩니다(명사는 동사로 사용됩니다. ...)

7. 당신이 행복할 때, 당신은 그것을 저장하기 위한 세 가지 충동을 생각할 것입니다(합의적 형용사 사용) , take pleasure in...)

8. 걱정하고 게으르면 조심스럽게 시작하고 끝을 존중하라 (형용사는 걱정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9. 걱정과 방해 그렇다면 겸손하게 생각하라 남을 받아들이게 하다(형용사를 쓰다, ...을 비우다)

10. 악을 비방하고 싶다면 몸을 바로잡아 악을 물리친다(형용사를 쓰다, ...을 의롭게 하다, 형용사를 유연하게 사용하다(명사로서, 악한 사람)

11. 단순하게 하고 할 수 있는 것을 하라, 선을 선택하고 따르라(형용사는 다음과 같이 사용된다) 명사, 재능 있는 사람, 좋은 의견)

특수 문장 패턴

1. Kuang Yu Mingzhehu(고정 문장 패턴, "kuang...hu"는 "what's more...")

2. 시 이파겐 무성한 나무를 찾기 위해 원천을 차단하고 장기적인 흐름을 추구함(판결 문장 "...,...ye"는 다음을 의미함) 판단)

3. 어떻게 얻기는 쉽지만 지키기는 어려울 수 있는가 (고정된 문장 패턴, "할 수도... 후"는 "그게..."로 번역됨)

< p> 4. Dong Zhi는 엄한 처벌을 사용했지만 힘과 분노를 사용했습니다. (부사 문장 뒤에는 "엄한 처벌로"와 "힘으로"가 있습니다. "Anger"는 각각 "Dong"과 "Zhen"의 부사 조사입니다)

5. 방해를 걱정한다는 것은 그것을 받아들이기 위해 겸손하게 생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동 문장, being blinded, being blinded)

파생 관용구

위험에 대비하세요 평화로운 때에: 거주하고, 거기에 있고, 생각하고, 생각하고, 고려하십시오. 편안한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주의하세요. 좀 더 경계하고 재난을 예방하라는 뜻이다.

배를 뒤집다: 운반하다, 뒤집다, 뒤집다. 사람은 물과 같아서 배를 옮길 수도 있고 전복시킬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황제를 지지하고 그의 통치를 전복시킬 수 있다는 비유이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르십시오. 따르고, 따르고, 더 나아가 배우십시오. 올바른 제안을 채택하거나 구현하기 위한 좋은 방법을 선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잘 시작하고 잘 끝난다: 일을 한다는 것은 시작이 좋고 끝이 좋다. 진지하게 작업하는 모습을 설명합니다.

아치 매달아 다스리기: 아치를 처지게 하고, 옷을 늘어뜨리고, 손을 아치형으로 치며, 다스림이 수월하고 평화롭다고 묘사합니다. 고대에는 통치자가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세상을 평화롭게 만들 수 있다는 비유였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통치하는 황제를 칭찬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사치를 삼가고 검소하게 생활하십시오. 사치를 삼가고 검소하게 지내십시오. 사치를 없애려면 검소함을 사용하십시오.

저자소개

위정(580~643년)은 당나라 초기의 정치가이다. 그의 의례 이름은 Xuancheng이며 관타오(지금의 허베이성) 출신입니다. 그 청년은 승려가 되었습니다. 그는 수나라 말기 농민봉기에 참여했다. 나중에 그는 당나라에 들어가 왕자를 위해 말을 씻었습니다. 태종이 왕위에 오른 후 훈계관으로 승진하여 비서, 감독, 웨이터 등의 직위를 역임했습니다. 그는 정무에 참여하여 200여 가지 문제에 대해 태종에게 조언을 하였으며, 감히 조언을 아끼지 않았던 역사상 유명한 장관이었습니다. 이후 그는 역사적 공로로 인해 광로의사로 승진하고 정국공(鄭國孝)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그는 한때 “쌍방의 말을 들으면 깨달음이 있고, 한쪽의 말을 들으면 어둠이 온다”, “평화시 위험에 대비하고 사치를 삼가고 검소하라”고 제안하며 “세금과 절제”를 주창했다. , "임대료와 과세 경감", "연말 퇴직으로 기초 강화", "관대한 인애로 천하를 다스림" 등 태종의 행동과 정책 조치에 대한 그의 의견은 매우 유익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 그의 발언은 "정관정도"에서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