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수학을 잘 배우려면 연습을 많이 하고, 수업시간에 강의를 열심히 듣고, 안 되는 문제를 선생님께 묻고, 숙제를 시험으로 보고, 심리적으로 수학을 거스르지 말고, 평소에 시간을 좀 더 내서 수학을 연습해야 한다. 스스로 많이 연구해야 수학을 배울 수 있다.
다음 편편은 고등학교 2 학년 수학 기말고사 답안 해석을 가져다 드리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고 2 수학 기말 시험 답안 분석
1. 객관식 질문 (소소한 문제당 5 점, ***60 점, 아래 소소한 문제당 한 가지 옵션만 문제의와 일치하니 정답의 일련 번호를 답안지에 기입해 주세요.)
1. 다음 사건: ① 동전을 두 번 연속 던졌는데, 두 번 모두 정면이 위를 향하고 있다. ② 이성 전하, 상호 매력; ③ 표준 대기압에서 물은 100 C 에서 얼고 무작위 사건인 C
입니다A. ② B. ③ C. ①; D.②, ③
2.' 는'' 의 A
입니다A. 완전 불필요한 조건 B. 필수 불충분 조건
C. 필요 충분 조건 D. 불충분하고 불필요한 조건
3. 다음 중 가장 작은 숫자는 D
입니다A.85 (9) b.210 (6) c.1000 (4) d.11111 (2)
4. 데이터 a1, a2, a3, ..., an 의 분산은 a 이고, 데이터 2a1, 2a2, 2a3, ..., 2an 의 분산은 D
입니다A.A/2B.AC.2A D.4A
5. 길이가 10cm 인 세그먼트 AB 에서 임의의 점 p 를 취하고 세그먼트 AP 를 모서리로 정사각형으로 사용합니다. 이 정사각형의 면적은 25cm2 와 49cm2 사이의 확률은 B
입니다A.B. C.D.
6. 모 학교 고등학생 * * * 900 명 중 1 학년 300 명, 고 2 학년 200 명, 고 3 학년 400 명, 현재 층별 샘플을 사용하여 용량이 45 인 샘플을 채취하면 고 1, 고 2, 고 3 각 학년은 각각 D
를 뽑는다A.15,5,25b.15,15,15c.10,5,30d.15,10,20
N=0
Whilenlt;; 100
N=n+1
N=n_n
Wend
Printn
끝
7. 오른쪽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WHILE 루프 본문 명령문의 실행 횟수는 B
입니다A.5 B.4 C.3D.9
8. 알려진 명제 p:, A
A.B.
C.D.9. 원 c 와 원 외접, 선 y=0 에 접한 경우 c 의 중심 궤적은 A
입니다A. 포물선형 B. 쌍곡선 C. 타원 D. 원
10. 쌍곡선의 점근선 방정식을 로 설정하면 값은 (C)
입니다A.4B.3C.2D.1
11. 알려진 f 는 포물선의 초점이고 a, b 는 포물선의 두 점인 경우 세그먼트 AB 의 중간점에서 y 축까지의 거리는 (B)
입니다A.B.1C.D.
12. 어떤 사람이 5 발을 쏘고, 3 발을 명중하고, 3 발 중 정확히 2 발 중 2 발의 확률이 (A)
이다A.B. C.D.
제 2 권 (객관식 질문 ***90 점)
2. 빈 칸 채우기 문제 (본 대제 ***4 개 소소한 문제, 매 5 점, ***20 점)
13. 진구사오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x=5 일 때 다항식 f(x)=5+4+3+2+x+1 의 값 18556.
14. 다음과 같이 전자 부품의 수명 추적 조사를 실시합니다.
수명 (h) 100 ~
200200 ~ 300300 ~ 400400 ~ 500500 ~ 600
수 2030804030
컴포넌트 수명이 100~400h 이내인 전체 0.65
를 추정합니다15. 명제 ""가 거짓 명제이면 실수의 범위는
이다16. 홍구 5 개, 백구 5 개가 든 가방에서 공 3 개를 임의로 꺼내는 사건이 있다. ①' 홍구 2 개와 백구 1 개 제거' 와' 홍구 1 개와 백구 2 개 제거' 가 있다. ② "2 개의 빨간 공과 1 개의 흰 공을 꺼내라" 와 "3 개의 빨간 공을 꺼내라"; ③' 빨간 공 3 개 꺼내기' 와' 공 3 개 중 적어도 1 개 백구 제거'; ④' 빨간 공 3 개 꺼내기' 와' 흰 공 3 개 꺼내기' 중 대립사건인 3
가 있다3. 문제 해결 (***6 각 소소한 문제, 17 번 질문 10 점, 나머지 12 점, ***70 점)
17. 검증: δ ABC 는 등변 삼각형에 대한 충분한 조건으로 a2+b2+c2=ab+ac+bc, (a, b, c 는 δ ABC 의 세 측면입니다.)
증거: 적절성: δ ΔABC 가 등변 삼각형인 경우 a=b=c 가 성립되고 오른쪽 =3a2= 왼쪽
이 있습니다.필수: a2+b2+c2=ab+ac+bc 가 있는 경우 양쪽에 2 를 곱하여
를 얻습니다2a2+2b2+2c2=2ab+2bc+2ca,
로 정리(a-b)2+(b-c)2+(c-a)2=0
따라서 a=b=c 가 성립되었다. 즉 삼각형은 등변 삼각형 18 이다. (본 만점 12 점)
미로에는 세 개의 통로가 있다. 미로에 들어가는 모든 사람은 스마트한 문을 통과해야 한다. 이 문에 처음 도착하면, 시스템은 무작위로 (즉, 가능한 경우) 당신을 위해 통로를 열어 줄 것이다. 만약 1 번 통로라면, 미로를 빠져나가는 데 1 시간이 걸린다. 2 번, 3 번 통로인 경우 각각 2 시간, 3 시간 동안 스마트게이트로 돌아가야 한다. 다시 스마트게이트에 도착하면 미궁이 나올 때까지 미달된 통로가 무작위로 열립니다.
(1) 미로에서 벗어나려고 할 때 정확히 l 시간이 걸릴 확률;
(2) 미로를 빠져나갈 시간이 3 시간을 넘을 확률.
해결책: (1) A 는 미로를 빠져나갈 때 정확히 1 시간이 걸렸다는 것을 나타낸다.
(2) B 는 미로를 빠져나가는 데 3 시간이 넘게 걸린다는 것을 나타내는 사건이다.
19. 갑, 을 두 명의 자전거 경주자에 대해 같은 조건에서 6 차례 테스트를 실시하여 그들의 속도 (m/s) 를 측정한 데이터는 아래 표.
갑 273830373531
을 332938342836
(1) 줄기엽도를 그려라. 줄기엽도에서 어떤 정보를 얻을 수 있니?
(2) 갑, 을 두 명의 자전거 경주 속도 (m/s) 데이터의 평균, 중앙값, 표준편차를 각각 구하고 누가 경기에 참가할 것인지를 판단하는 것이 더 적합하다.
해결책: (1) 줄기 잎지도를 그립니다. 중간 수는 데이터의 10 자리 숫자입니까?
이 줄기와 잎지도에서 볼 수 있듯이, 갑과 을의 득점은 모두 고르게 분포되어 있지만, 을은 더 좋다. 을의 중앙값은 35, 갑의 중앙값은 33 이다. 그래서 을은 비교적 안정적이며, 전체 득점 상황은 갑보다 낫다.?
(2)=33, = 33; =3.96, = 3.56; 갑의 중앙값은 33, 을의 중앙값은 35 입니다. 종합비교로 을을 선택해서 경기에 참가하는 것이 더 적당합니다.
20. 장비의 수명 x 와 지출된 수리비 y (만원) 가 다음 표의 통계와 같다고 가정합니다.
내용년수 x23456
수리비 y2.23.85.56.57.0 <
/p >
데이터에서 y 가 x 에 대해 선형 상관 관계임을 알 수 있다면 다음을 시도해 보십시오.
(3) 선형 회귀 선형 방정식;
(4) 예상 사용 연한이 10 년일 때 수리 비용은 얼마입니까?
Y=1.23x+0.0812.38 만
21. 알려진 타원 c 의 왼쪽 및 오른쪽 초점은 각각 (,0), (,0), 원심률은 선 y=t 와 타원 c 가 서로 다른 두 점 m, n, 선 세그먼트 MN 을 지름으로 원 p 로, 중심은 P.
(1) 타원 c 를 찾는 방정식
(2) 원 p 가 x 축에 접하는 경우 중심 p 의 좌표를 구합니다. (I) 때문에
따라서 타원 c 의 방정식은
입니다(ii) 질문으로 알 수 있음
에서 얻은
따라서 원 p 의 반지름은
입니다점 p 의 좌표는 (0,)
입니다22. (이 작은 문제 만점 12 점)
알려진 기울기가 1 인 직선과 쌍곡선은 두 점에서 교차하고 중간점은.
(I) 원심률을 구한다.
(II) 설정된 오른쪽 정점은 오른쪽 초점이,,,,,,,,,,,,,,,,,,,,,,,,,,,,,,,
(I) 질문으로 알려진 방정식은,
C 의 방정식을 대입하고, 단순화해,
설정,
①
BD 의 중간점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즉 ②
그래서 c 의 원심률
(ii) ① ② 에 따르면 c 의 방정식은 다음과 같다:,
따라서,
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
그래서
이해 또는 (버림),
그래서
MA 를 연결하는 경우, 은 (는), 을 (를) 알고 있으므로 축이 m 을 중심으로 하고, MA 가 반지름인 원은 a, b, d 3 점을 통과하고, 점 a 에서 축에 접하므로 a, b, d 3 점을 통과하는 원은 축에 탄젠트합니다.
수학을 배우는 작은 방법
좋은 학습 흥미를 가지고 수학에 흥미를 키워 보십시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학이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수학에 관한 애니메이션과 책을 더 많이 보면 수학에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수업 전에 복습하고, 책의 원어를 보고, 읽지 못한 곳에 표시펜으로 그림을 그리고, 수업할 때 수업을 열심히 듣고, 알아듣지 못한 곳을 알아듣고, 손을 들어 선생님께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선생님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수업명언)
개념에 대한 이해를 중시하고, 이해할 수 있는 말을 암기하지 말고, 이해하면 된다. 예를 들면, 양수는 0 보다 크고 음수는 0 보다 작기 때문에 양수는 음수보다 크다. 차근차근 그것을 추론해 내는데, 물론 기초는 외워야 하고, 다른 것은 이해하면 된다.
강력한 공간 상상력, 기하학을 배우려면 모두 강력한 공간 상상력이 필요하지만, 공간 상상력을 키우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그림을 잘 그리고 그림을 많이 그리고 2. 교학기구로 관찰 상상력을 키우고 3. 첫 번째, 학습, 연습, 그림을 하면 상상력 배양에 도움이 된다. 4. 추상화된 물체를 입체적으로 만들기 위해 스스로 실험을 많이 한다.
공부가 아주 좋고, 반에서 3 위 안에 있는 사람을' 적' 으로 삼아, 그를 너의 원수로 삼고, 자신이 왜 그를 능가하지 못하는지, 왜 공부가 강하지 않은지, 자신을 격분시키려고 노력하고, 그를 능가하려고 노력하며, 때로는 성공은 적의 도움이 필요하다.
사실의 올바른 얼굴, 만약 당신이 한 번의 시험에서 시험을 잘못 보았다면 낙심하지 말고, 자신이 왜 그 곳에 잘못되었는지, 시험 후 100% 를 잘 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이렇게 하면, 잘못된 문제본에 잘못된 문제를 쓰고, 방법과 잘못된 답안법을 위에 쓰면, 당신의 다음 시험 성적이 향상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명 인사의 한 마디로: 실패하지 않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실패명언) 에디슨이 말했습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입니다. 시험을 볼 때 이 말들을 많이 생각하고 자신을 격려하세요.
수업 중에는 강의를 열심히 듣고, 수업 후에는 열심히 복습한다. 수업은 선생님의 사고방식을 따라야 한다. 선생님은 어디를 보고 있는지, 수업이 끝나면 물어봅니다. 수업시간에 적극적으로 손을 들고, 수업을 듣는 습관을 기르고, 수업 쉬는 시간에 화장실에 가서 돌아오고, 책상에 엎드려서 선생님이 말한 내용을 생각하고, 뇌에 영화를 넣고, 효율을 높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공부명언)
문제를 많이 풀고 좋은 습관을 기르다. 수학을 잘 배우려면, 문제를 많이 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네가 한 문제를 공략한 후, 다음 문제를 서두르지 말고, 다른 방법으로 이 문제를 만들 수 있는지, 할 수 없는지, 할 수 없는지, 적극적으로 선생님께 물어보면 선생님이 설명해 줄 것이다. 너는 방법을 기억하기만 하면 되고, 길은 기억하면 된다. 실천증명: 관건이 될수록, 네가 표현한 문제 해결 습관은 평소 연습과 다를 바 없다. 평소에 문제를 풀 때 마음대로, 부주의하고, 부주의 등을 하면, 왕왕 시험에 충분히 노출되기 때문에, 평소에 좋은 문제 해결 습관을 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수학 팁을 배우는 것은 무엇입니까
수학을 공부할 때, 우리는 반드시 수학을 배우는 사고 방식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사고 방식을 파악하고 수학 문제를 볼 때만 우리는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일단 생각이 생기면 무슨 문제를 하면 간단할 것이다. 수학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문제를 풀 때 생각이 있는 것이다. 만약 네가 사고조차 없다면 이 수학 문제는 할 수 없다. 수학 중 사고의 중요성.
일부 이과의 사고방식은 사실 모두 같은 점이 있기 때문에, 당신이 하나의 학습 사고를 장악하기만 하면, 어느 과목이든 네가 공부하면 훨씬 쉬워질 것이다. 수학 중 일부 문제는 같지만, 일부 학우들은 같은 문제를 해봤지만, 여전히 잘 할 수 없다. 이런 경우, 우리의 성적은 거의 향상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공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