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읽고 나면 마음속에 생각이 많을 거라 생각하고, 읽고 나면 돌아가서 생각을 적어야 할 것 같아요. 하지만 읽은 후 생각을 쓰는 적절한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편집한 Lu Xun에 대한 리뷰입니다. 이것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루쉰을 읽은 소감 1
책은 우리에게 고난을 견디도록 가르치는 쓴 커피 한잔이고, 책은 진심으로 맛보는 법을 배우라고 말하는 순수한 차 한잔입니다. 사람을 쓰게 만드는 커피 한 잔 좋은 약은 일하는 사람들의 수고를 알게 해준다.
며칠 전 위대한 혁명가이자 사상가, 작가인 저우예(周然)가 쓴 글을 읽었습니다. 나는 주의 깊게 읽어야 하며, 동시에 사람들을 진심으로 대하고, 일을 조심하며, 주의 깊게 읽어야 합니다.
또 삼촌 집에서 삼촌은 당시 낡은 사회의 백색 테러와 혁명을 '나'에게 간단한 문장으로 말했다. 사방이 어두웠습니까?” ( "코를 부딪쳤다"). '나'는 국민과 사회에 유용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점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어느 추운 밤, 삼촌과 아버지는 인력거 기사를 구출했는데, '나'가 인력거 기사를 구하려는 이유를 묻자 삼촌의 얼굴은 예전보다 더 이상 친절한 표정이 아니었고 진지한 표정이었다. 하나.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나를 마주했을 때 나는 다시 깨달았다. 다른 사람을 도울 이유가 전혀 없다는 것. 삼촌이 돌아가신 후, 하녀 아산은 삼촌이 살아 계셨을 때 밤이 되면 삼촌이 방에 혼자 글을 쓰시며 기침을 터뜨리시곤 하녀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고 했습니다. 나머지. 이때 저는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방법과 다른 사람을 진심으로 대하는 방법을 진정으로 이해했습니다.
이 기사를 읽고 나는 심오한 진리를 깨달았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평화롭게 살고 일하는 행복한 삶은 우리 조상 혁명가들의 삶에서 얻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모든 사람을 소중히 여기고 영광스러운 전통을 이어받아야 합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계속해서 발전하세요. 마지막으로, 우리는 한 문장도 기억합니다. 다른 사람을 도울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루쉰 2를 읽은 후의 생각
오늘 '루쉰'이라는 기사를 읽고 시간이 생명이며 시간을 소중히 여겨야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루쉰은 밤낮으로 일하며 사심 없이 공부하는 등 시간을 매우 소중히 여겼습니다. 그는 자신의 시간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시간도 소중히 여기며 회의에 결코 늦지 않습니다.
기사를 읽고 루쉰 씨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정신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루쉰이 인생에서 이토록 많은 업적을 이룬 것은 바로 시간을 사랑하고 시간을 생명으로 여겼기 때문이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합니다. 시간을 소중히 여기지 않으면 시간은 조용히 지나가고 아무 것도 당신을 기다리지 않을 것입니다. 왜 어떤 사람은 정해진 시간 내에 이 일을 끝내고 다른 일을 더 많이 하는 반면, 어떤 사람은 같은 시간 내에 일을 마치지 못하는 걸까요?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은 결코 미루지 않고 지정된 시간 내에 많은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이 지나면 아직 시간이 남아 있음을 깨닫고 즉시 다른 일에 전념합니다. 시간을 미루는 사람들은 이전 준비에 많은 시간을 소비했습니다. 마침내 시작했지만 계속 미루다가 결국에는 작업을 완료하지 못했습니다.
시간을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위대한 일을 성취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뉴턴도 시간을 소중히 여겼습니다. 한번은 친구와 저녁 약속이 있어서 일찍 도착했는데, 친구가 아직 도착하지 않자 공책을 들고 생각을 적었습니다. 그는 친구들이 도착할 때까지 메모하는 것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의 친구가 그에게 사과하자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이 시간을 나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기록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뉴턴이 물리학자가 된 것은 바로 시간을 소중히 여겼기 때문입니다."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는 것은 곧 인생을 소중히 한다는 뜻입니다. 이제 우리도 시간의 작은 주인이 되어 보세요! 루쉰 3권을 읽고 느낀 점
며칠 전 '루쉰 삼촌'이라는 글을 읽고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루쉰 삼촌'이라는 텍스트의 내용은 크게 세 가지를 이야기하고 있다.
첫 번째는 주로 작가 Zhou Ye가 진지하게 공부하지 않는다는 이야기입니다. "워터 마진"을 읽는 것은 그냥 삼키는 문제일 뿐이고 복잡한 내용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Lu Xun 씨가 그것에 대해 물었을 때 Xiao Zhou Ye는 말도 안되는 말을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루쉰 선생은 수염을 쓰다듬으며 웃으며 말했습니다. "하하! 기억력이 좋아졌어요." 샤오저우예는 부끄러웠지만, 그녀는 삼촌의 말이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한다는 암시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부주의하다.
두 번째는 주로 '나'와 삼촌이 '벽에 부딪힌다'는 이야기를 하는 내용이다. 삼촌은 어렸을 때 벽에 여러 번 부딪혀 코가 납작해졌다고 하더군요. 저자는 갑자기 삼촌의 코가 아버지의 코와 다르다는 것을 깨달았는데, 그것은 벽에 부딪혀 납작해졌기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나중에 알고 보니 그것은 사실 삼촌이 반동세력에 맞서 싸우면서 겪은 잔혹한 박해였습니다.
세 번째 사건은 주로 루쉰 씨와 샤오저우예의 아버지가 인력거 운전사를 구출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그들은 마부를 차에 태웠는데, 한 삼촌은 한쪽 무릎을 꿇고 있었고, 다른 한 사람은 반쯤 무릎을 꿇고 있었습니다. 작은 저우예의 아버지는 핀셋을 사용하여 붕산수로 그를 씻어내고 약을 발랐습니다. 그에게 붕대를 감아주세요. 인력거 기사를 세심하게 챙겨주는 모습이 가슴에 와 닿았습니다. "굴복하고 겁쟁이가 되려고한다"는 루쉰 씨의 이미지에 우리가 어떻게 감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루쉰 선생의 죽음 이후 장례식장에서 열린 추도식에는 각종 사람들이 찾아와 조의를 표하고 그를 추모했으며 일부는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나중에 삼촌집 하녀인 아산을 보니 "선생님, 밤마다 기침을 많이 하신다"고 하더군요. 비록 나는 막대기처럼 마른 편이지만, 더 쉬라는 조언을 자주 듣습니다.
루쉰 선생님의 고귀한 자질을 배우고 싶습니다. 나 자신에 대해서는 덜 생각하고 다른 사람에 대해서는 더 많이 생각하고 싶습니다! 루쉰 4권을 읽고 느낀 점
루쉰은 중국 현대문학의 시초이자 현대 중국의 위대한 사상가, 작가, 혁명가이다.
이 책을 읽고 깊은 생각이 들었다. 행간을 보면 글마다 루쉰의 사고방식이 다르다는 것을 어렴풋이 알 수 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은 <사마디>의
재미있고 철학적인 글이네요. 등반에 대해 이야기하고, 등반보다 더 높은 수준의 충돌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영어의 비교급과 같습니다. 인생에서 한 가지 방법으로 실패하더라도 낙담하지 말고 다른 방법으로 시도해 보세요. 두 번 해도 안 되면 성공할 때까지 다시 해보세요! 그때, 지금까지 걸어온 길에서 글쓰기 노력이 가치가 있었는지 되돌아보시죠? 그때 당신은 분명히 미소를 지으며 "쿵푸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라고 말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홉 살 때 자전거를 타고 내가 가고 싶은 곳으로 갈 수 있다는 상상을 매일 했던 기억이 난다. 그런데 저는 탈 수 없어요. 그런데 아빠는 탈 수 있잖아요? 그래서 저는 벌떡 일어나 아버지께 달려가서 가르쳐 달라고 간청했습니다. 아버지는 어쩔 수 없이 허락해 주셨습니다. 저녁에는 아버지의 도움으로 차 없는 길에 이르렀고, 나는 의자에 앉았다. 나는 넘어지는 것이 두려워 아버지를 놓아주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아빠는 여전히 놔두셨고, 사람 전체와 차가 균형을 잃었습니다. 차가 왼쪽으로 기울어지기 전에는 차가 심하게 굴러갔고, 손과 무릎이 돌에 긁혔습니다. 나는 참을 수 없어서 눈물을 흘렸지만, 아버지는 나를 도와주러 오지 않으시고, 고통이 두렵다면 공부하지 말라고 하셨다. 나는 너무 힘이 세서 눈물을 흘리며 “꼭 배워야 해!”라고 말했고, 아빠는 웃으며 다가와서 내 몸에 묻은 먼지를 닦아주었습니다. 잠시 후 우리는 같은 단계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물론 여러 번 넘어졌지만 아버지는 언제나 내 곁에 계셨다. 이렇게 하루, 이틀, 이주일이 지나고 운전 실력이 점점 좋아졌습니다. 자전거를 타는 것은 더 이상 나의 환상이 아닙니다!
이 문제를 설명하기 위해 헤겔의 말을 바꿔 말하고 싶습니다. "개발을 완료하기 위한 오랜 노력과 오랜 시간의 몰입 후에야 Fang은 열의를 갖습니다. 그의 임무에서 무언가를 성취하기 위해.
”
당신 말이 맞습니다. 인생의 길에서 필연적으로 어려움을 겪게 될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그것을 극복 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루쉰의 독서 후 5
읽은 이후 루쉰 씨의 "고향" 이후 그는 제가 가장 존경하는 작가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그의 소설은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한 삶을 다루고 있으며, 그가 묘사하는 인물은 "나의 삼촌 루쉰 씨"라는 기사에서 생생하게 담겨 있습니다. 작가는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한 삶을 네 편의 단편을 통해 글을 쓰고 있는데, 진지함, 유머러스함, 친절함, 배려심이라는 루쉰 씨의 네 가지 특성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루쉰은 작가와 『수호전』에 나오는 이야기를 이야기했고, '나'는 책을 탐독하며 그 영웅들의 성격과 복잡한 정보에 대해 헛소리만 했다. 작가는 갑자기 루쉰과 아버지의 코가 다르다는 사실을 발견했고, 동시에 남편은 부상당한 인력거 기사를 만났을 때 "벽에 여러 번 부딪혀 코가 눌렸다"고 재치있게 대답했다. 늦은 밤, 삼촌은 감기에도 불구하고 꼼꼼하게 약을 바르고 붕대를 잘 감아 주셨습니다. 심지어 루쉰 삼촌은 몸에 관계없이 하녀에게 더 쉬도록 배려했습니다. >
남들보다 훨씬 더 많이 생각하는 훌륭한 작가이자 사상가인 루쉰 씨는 인생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항상 빨간 스카프를 두르거나 펜에 잉크를 채우는 것을 잊어버리고 결코 만족스럽게 끝낼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진지함은 태도일 뿐만 아니라 습관이기도 합니다.
비록 우리는 날카로운 언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루쉰 선생처럼 당시의 격동적인 사회를 반영할 수도 없고, 당시의 어두운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우리는 펜과 잉크를 사용할 수도 없습니다. 그러나 평화로운 시대를 사는 우리는 다른 사람을 생각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 가족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정직하고 친절한 청년이 되어보세요! 아이들이 새우를 낚는 재미있는 장면을 그린 작품이다. 드디어 기회가 찾아왔다. 지난해 여름 충밍에 와서 자연스럽게 새우잡이를 생각하게 됐다. 루쉰 아저씨가 말했던 새우낚시 방법을 시도해보지만 그렇지 않다. 안돼... 솜으로 묶인 낚싯줄을 집어 물에 던졌다. 바닷가에 서서 조용히 새우가 미끼를 물기를 기다렸으나, 한참이 지나도 한 마리도 보이지 않았다. .. 새우가 미끼를 물었습니다. 이때 나와 같은 또래의 소년이 내 옆에 서서 이것이 책에 적힌 새우 잡는 방법이라고 말하면서 웃었습니다. 새우낚시인데 여기엔 랍스터만 있고 랍스터 잡는 방법도 있다고 하더군요.
이 열정적인 충밍 소년의 지도하에 나무막대와 철사를 발견했고, 그 패턴에 따라 철사를 구부려 원을 만들고, 그 원에 또 다른 조각을 끼운 다음, 그 철사 원을 줄로 묶어 나무막대에 걸면 괜찮은 낚시 도구가 완성됩니다. 우리는 이 낚싯바늘을 물에 넣었습니다. 2분 만에 나는 나무 막대를 끌어올리는 것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커다란 랍스터가 쇠고리 위에 있었고, 큰 발톱을 흔들며 맛있게 먹었습니다. 너무 기뻤는데, 갑자기 손을 흔들자 커다란 랍스터가 눈 밑에서 빠져나갔고, 나는 나의 무모함을 자책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러나 어린 소년은 "이건 욕심이 너무 많아서 금방 또 올 것 같다"며 나를 위로했다. 천천히 천천히... 아니나 다를까, 랍스터는 다시 예전처럼 "맛있는 식사"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완전히 물 밖으로 나오기 전에, 이미 큰 그물에 걸려 있었습니다. 그렇게 두 시간도 채 안 되어 3kg의 랍스터가 내 그물 가방을 가득 채웠습니다. ·... 랍스터 낚시는 정말 재미있고, 작은 흰새우를 잡는 방법도 있고, 랍스터를 잡는 방법도 있지만 함부로 하면 안 된다는 사실도 깨달았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다른 것이 같을 수 있겠는가? 루쉰의 『읽고 나서 7』
2학년에 들어갈 때 루라는 성을 아는 사람은 단 세 명뿐이었다. 하나는 목수 Lu Ban이고 다른 하나는 "Water Margin"의 Lu Zhishen입니다. 또한 Lu Xun이라는 사람은 내가 이해하지 못하는 글을 자주 썼고 훌륭한 작가이기도했습니다. 사상가이자 혁명가.
내 어린 마음 속에는 "집"이라는 세 단어가 높은 산봉우리에 쌓여 있었습니다. 나는 그가 Lu Ban보다 더 똑똑하고 Lu Zhishen보다 용감하다고 생각합니다.
나이가 들고 이해가 많아질수록 루쉰을 더 잘 이해하게 된다. 내가 더 나이가 많았다면 지금의 내가 됐을 것이다. 오랫동안 나는 루쉰의 작품에 큰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공이지의 우스꽝스러움, 아Q의 연민, 그리고 샹린 아내의 비참함은 모두 나에게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지만, 나는 루쉰의 수필에 무한한 힘을 담고 있다. 겨울방학을 며칠 앞두고 『루쉰·수필전집』을 사서 열정적인 대사와 문단을 읽게 되었는데...
루쉰의 에세이 읽기 입니다. 마치 독보적인 "광인"을 마주한 것처럼. 교양이 뛰어난 작가가 따뜻함을 모두 제쳐두고 신랄하게 비판한다는 사실조차 믿을 수 없습니다. 그의 에세이를 읽고 나서 나는 그에게 '까다로운 노인'이라는 별명을 붙여주지 않을 수 없었다. 하지만 잘 생각해보면 까다로움이 루쉰의 장점이다.
루쉰의 글을 읽은 후 클로즈업 사진이 조용히 떠올랐다. 얇은 얼굴에 약간의 주름이 있고, 꼿꼿이 선 머리카락. 각진 모서리, 두꺼운 눈썹 아래 한 쌍의 우울한 눈이 나타나고, 뻣뻣한 수염은 가시처럼 사람을 찌를 수 있습니다...
그런 성격에 그런 외모와 그런 삶은 아마도 사이좋게 지내기 어려울 거라고 생각해요. 어떤 사람들은 그가 매우 냉정하다고도 합니다. 심지어 그의 친구인 판 아이농(Fan Ainong)도 한때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실제로 그는 청년의 신발을 사러 수도의 절반 이상을 여행했고 심지어 표 판매원에게 책을 배달하기도 했다. 루쉰은 수천 명의 젊은 지식인들을 투쟁하고 성숙하게 이끄는 기수입니다.
그 역시 솔직하다. 그는 감히 "좌익 작가에 대한 의견"을 표명했으며 간부 학교에서 "두 명의 추악한 예술"을 비웃었습니다.
루쉰을 읽고, 루쉰의 에세이를 읽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루쉰에 대해 알려주세요! 루쉰 8을 읽은 후 댓글을 남겨보세요.
루쉰의 이름은 누구나 아는 이름입니다. 하지만 내 생각에는 한때는 달성할 수 없었던 일이었습니다. 그가 쓴 글은 이해하기 어렵고, 생각을 자극하는 글이라고 합니다. '중국의 위대한 작가, 사상가, 혁명가'라는 '가명' 칭호와 함께 사람들이 이 '대인'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것은 어렵다. 그러나 교과서의 기사는 내 마음 속에 있는 '신성한' 인상을 분명히 깨뜨렸습니다. 쑨 형제도 투옥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황혼에 꺾은 아침 꽃' 전집을 읽어보면 루쉰의 어린 시절과 루쉰의 청춘이 모두 그의 눈앞에 생생하게 드러난다. "백차오 정원에서 산웨이 서점까지"는 "황혼에 줍은 아침 꽃"에 실린 기사입니다. 이 기사는 백차오 정원을 "녹색 채소 테두리, 매끄러운 돌"이 있는 무한한 즐거움이 가득한 황무지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글쎄요, 키가 큰 꿀 메뚜기 나무와 보라색 뽕나무가 있습니다. 이곳은 의심 할 여지없이 생명과 행복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Lu Xun 씨가 갈 시간이되었을 때 이곳을 좋아했던 것은 당연합니다. 그의 가족은 그를 산웨이 서점으로 보냈습니다. 산웨이 서점은 루쉰 선생의 공부방이었습니다. 루쉰 선생은 산웨이 서점에 들어간 후 "그냥 낮에는 책을 읽고 밤에는 수업만 하는" 지루한 학생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 이것이 그의 직업이었습니다.
< p> 루쉰 선생님은 가르치는 방법에 있어서는 완전히 주사 방식을 채택했고 학생들은 책을 암송해야 했습니다. 게다가 사립학교에서는 체벌이 만연했다. 중학생으로서 늘 공부량이 많다고 불평하지만, 그때의 루쉰에 비하면 우리는 너무 열등하다. 이제 우리는 매일 수업 시간에 우리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고 직접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선생님들은 우리에게 좋은 선생님이자 도움이 되는 친구입니다.어린 시절의 추억이 가득한 루쉰 선생님의 글은 정말 순수하고 감동적이었습니다. 『아침저녁에 핀 꽃』의 이 작품을 너무 좋아하는데, 아마도 작가가 세상을 어린아이의 눈으로 바라보기 때문에 읽을 때 따뜻하고 열정적인 느낌이 들기 때문일 것입니다. 루쉰 9권을 읽고 느낀 점
오후에 퇴근하고 너무 피곤해서 샤워를 하고 침대에 누워 있었는데 갑자기 『루쉰의 산문』 한 권을 발견했습니다. 슌''은 오랫동안 읽지 않은 내 옆에 있었다. 그것도 너무 지루해서 가져갔다. 와서 한 번 읽어보자.
살짝 누렇게 변한 표지를 열고 제목을 읽은 후 첫 느낌은 '아주 미묘하고 깊다!'였습니다. 즉, 이해할 수 없습니다. 어쩌면 너무 많은 참고자료가 사용됐을지도 모르죠. 저는 그 당시 출신이 아니어서 이해가 안 되지만 아마도 Jane SIR은 이해해 주실 거예요! 아, '어쩌면'이 아니라 '확실히'라고 이해하실 겁니다! 유능한 교사가 되려면 기꺼이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다음 기사 "잡초"를 보세요. 여기에 적힌 잡초는 천지의 기운을 흡수해 날마다 더 많은 사람에게 밟혀도 씩씩하게 살아남는 강인한 힘을 지닌 잡초입니다! Xidu Wolin은 고통을 겪었지만 계속해서 자기 개선을 위해 노력한 당시 사람들을 언급해야합니다. 하지만 나는 잡초가 사는 땅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참 간단해요~ 당시의 사회 상황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응, 응, 나 진짜 천재야~
그러다 또 다른 기사 '승객'을 읽었다. '도심에서 살 곳 없는 이동 거지'가 만난 이야기다. 같은 거리에 사는 여자아이가 그녀에게 물었습니다. 바비의 물 한 잔은 마시는 것과는 거리가 멀습니다. 선한 사람인 아보는 흔쾌히 떠나기로 하고 주의 손자에게 비주의 물을 마시라고 부탁했다. 유슈 삼촌은 너무 심심해서 이름이 뭐냐고 묻고 어디론가 가고 싶어 했습니다. 지나가던 행인의 말에 하오쿠간은 "모르겠다"고 답했다. 글쎄,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은 참으로 심오한 질문입니다. 거지는 다시 "서쪽으로 가고 싶다"고 말했지만 삼촌은 "서쪽에 무덤이 있다"고 말했다. 거지는 "모르겠어요. 그런데 가라고 하는 목소리가 있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드디어 '복수'를 다시 봤는데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 가서 그냥 좀 피곤해서 잠이 들었어요. 10을 읽고 난 후의 루쉰의 생각
'절규'는 5·4혁명 정신이 고조되던 시기에 루쉰 선생이 쓴 작품으로, 1911년 혁명부터 1999년까지의 사회생활을 그대로 그려내고 있다. 5.4 시기에는 다양한 수준의 사회적 모순이 드러나면서 봉건제도와 낡은 전통관념에 대해 깊이 분석하고 이를 전면 부정하는 등 민족생활에 대한 강한 고민과 사회변화에 대한 강한 열망을 보여주었다.
사실 <절규>를 읽고 나서 느낀 첫 느낌은 딱 두 단어로밖에 설명할 수 없다. 자책감이다.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좀 의외다. 생각해보니 옛날 사람들의 생각은 정말 무리였다는 걸 알게 됐어요. 제가 그 시대에 태어났다면 쑨원처럼 사람의 생각을 철저히 교육했을 거라고 주변 사람들에게 자주 말했어요.
'절규' 속 아Q의 실화, 특히 아Q에 더 관심이 쏠린다. 21세기 오늘날 선진국에는 아Q 같은 사람이 거의 없었던 것 같다. Q 같은 사람은 거의 없어요. 사실 저는 아직도 Q를 존경해요. 시대가 그를 버렸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자신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살아남기 위해 노력해왔죠. 아마도 혼자 살아가는 사람도 있을 거라 하더군요. 죽음보다 더 나쁘지만 삶이 최우선입니다. 삶이 없다면 많은 것들은 단지 환상일 뿐입니다.
이렇게 발전한 21세기에 한때 그렇게 무지했던 무식한 시민들에 대해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오늘날 그 무식한 시민들의 존재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믿을 수 없지만 사실이에요.
먼 산간 마을 사람들은 선진 문화와 교육을 접할 수 없기 때문에 여전히 다양한 봉건적 관습을 유지하고 있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앞으로는 좋은 삶을 사는 것 외에도 다른 사람들도 살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뭐, 우리 사회가 발전하고 있으니까요.
루쉰의 독서 후의 생각 11
머리띠는 한때 청나라의 건국과 멸망을 상징하는 상징 중 하나였지만, 루쉰의 글에서는 전통문화의 상징이자 민족의 족쇄이기도 하다 이는 '폭풍우'에서 루쉰이 양쯔강 남쪽의 수향마을에서 발생한 폭풍우에 주목하여 민족의 국면을 드러낸 징후이다. 사람들의 영적인 믿음과 추구가 부족하다는 약점.
글의 시작 부분에서 루쉰은 풍경을 먼저 묘사한 다음 사람들을 묘사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저녁 시골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했습니다. 처제 치진과 일곱 번째 사부 **가 연달아 등장했다. 현실에 불만이 많고 불만이 가득한 사람도 있었고, 비겁하고 무능한 사람도 있었고, 그저 꽃밭이고 소심한 사람도 있었다. 루쉰은 이러한 독특한 이미지를 이용하여 당시 사회에 대한 불만과 신앙이 없는 사람들, 신앙이 없는 사람들에 대한 비판과 풍자를 표현했습니다.
1917년 중국에서는 장쉰 복위 사건이 1911년 혁명의 성취를 거의 뒤집을 뻔했다. 사람들이 '땋은 머리'를 가졌는지 여부는 그 특정 시기 그들의 지위를 상징하는 것이 되었고, 오늘날 21세기에는 누구도 자신의 입장을 표현하기 위해 머리띠를 사용할 필요가 없지만, 여전히 모든 사람의 마음에는 보이지 않는 머리띠가 있습니다. 노인이 길거리에 쓰러졌을 때, 그게 사실이었나요? 거짓인가요? 우리가 돕고 있나요? 아니면 갈까요?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시장경제 발전에 따른 부정적 영향도 점차 나타나고 있다. 돈을 훔치려다 땅바닥에 쓰러진 노인들의 마음 속에 생각된 것은 돈, 돈 벌기라는 한 단어뿐이었다. 지나가는 사람들은 쓰러진 노인이 돌아다니는 것을 보고 돈, 잃어버린 돈이라는 한 단어를 떠올렸습니다. 시민들의 마음 속에 더 이상 영적인 믿음과 추구가 없고, 인간 본연의 선함이 영원히 상실된다면, 우리 사회는 앞으로 어디로 갈 것인가?
1917년 중국에서는 1911년의 불완전한 혁명으로 인해 중국 농촌 지역이 고립되고 무지하게 되었습니다. 농촌에는 제국 체제의 잔존물이 여전히 만연해 있었고, 농민들은 여전히 통치와 지배를 받고 있었습니다. 봉건 세력과 봉건 사상의 통제. 2012년 중국 경제는 급속도로 발전하고 국력이 높아지고 있었다. 그러나 영적인 신념을 추구하지 않는 일부 시민들은 이기적이고 가난하며 무감각하고 무관심하게 살고 있습니다. 1911년 혁명은 봉건 통치 하의 중국 농촌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경제적 번영은 사람들을 정신적으로 강하게 만들 수 없습니다.
루쉰 선생은 문학을 추구하기 위해 의학을 포기하고, 전쟁 수필을 쓰기 위해 펜을 들었습니다. 우리는 경제 발전의 꽉 잡은 주먹을 풀고 정신적인 문명 발전의 손을 잡아야 할까요? 루쉰의 독서 후의 생각 12
'의학'은 루쉰의 걸작 중 하나이자 고등학교 중국어의 핵심 텍스트이기도 하다. 시험 네트워크 학생들의 참고와 학습을 위해 『루쉰의 『의학』을 읽은 후의 생각』을 편찬했습니다.
'약'은 혁명가들의 피로 물든 인간의 피로 만든 찐빵입니다. 결핵을 치료할 수 없는 '약'은 민족의 빛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것입니다. .전국을 구할 수 있습니다.
'찐빵'은 사람을 먹여주고 입을 수 있지만, 피묻은 '사람의 피'는 사람을 소름끼치게 만든다. 루쉰의 『의학』에 나오는 화라오솨은 아이를 구하기 위해 그런 찐빵이 사람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고 미신적으로 믿고, 아들을 위해 인간 피 찐빵을 사는데 모든 돈을 썼다. 그의 연기는 그의 부드럽고 소박한 따뜻함을 반영하는 동시에 당시 중국 사회가 무지, 무지, 현학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반영하여 선량하다고 알려진 사람들과 감동적인 행동이 피처럼 붉게 물들었습니다. 조금 메스꺼움.
가족애와 현실 사이의 무력감, 봉건제와 진보 사이의 모순은 루쉰 씨가 기사 하단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 대해 "그들의 불행을 슬퍼하고 그들에게 화를 낸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리고 이는 또한 루쉰의 남편이 당시의 사회 현상을 바꾸고자 하는 불만과 실망을 갖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중국 사회의 무지한 삶에 대한 루쉰 씨의 불만과 객관적인 비난은 기사 곳곳에서 엿볼 수 있다. 낡은 사회 계층에 사는 이 작은 사람들은 루쉰 선생이 중국인의 인간적이고 정직한 감정을 간직했을 뿐만 아니라 사실에서 진실을 추구하고 현실에 충실하는 서양인의 이성적 정신을 지닌 글을 쓰게 만들었습니다.
『의학』이라는 기사는 당시 사회의 현황을 폭로하는 기사이자 혁명을 옹호하는 기사이기도 했다. 그 기사에서 루쉰은 오랫동안 잠들어 있던 중국인들의 마음을 일깨우고자 열망했다. 루쉰 13권을 읽고 느낀 점
오늘 '루쉰 삼촌'이라는 글을 읽고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나의 삼촌 루쉰 씨'라는 기사는 작가 저우예가 그의 삼촌 루쉰 씨를 추모하며 쓴 회상 글이다. 이 글을 읽은 많은 독자들이 영향을 받았을 것이라 믿는다. 기사에 적힌 루쉰 씨의 이미지는 충격적이었고, 나도 예외는 아니었다. 기사 내용에서 나는 사랑과 미움의 경계가 분명한 루쉰 씨를 보았다. 우리는 작가의 삼촌에 대한 기억을 통해 작가의 삼촌 루쉰(Lu Xun)에 대한 깊은 향수와 사랑, 존경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루쉰 삼촌'이라는 기사를 읽고 충격도 받았고, 감동도 받았고, 감동도 많이 받았습니다. 루쉰선생은 우리나라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혁명가이시며 중국문학의 창시자이십니다. 우리나라의 위대한 지도자인 마오쩌둥 주석은 루쉰 선생에 대해 “루쉰의 방향은 중화민족의 새로운 문화의 방향”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루쉰 씨와 루쉰 씨가 대표하는 것은 당시 국가 지도자 마오쩌둥마저도 그를 칭찬할 정도로 높은 위상과 매력을 갖고 있었습니다. 수년에 걸쳐 Lu Xun 씨가 쓴 기사는 많은 독자들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의 유명한 시인 "차가운 눈썹이 천 명을 향하여 고개를 숙이고 기꺼이 황소가 되려 합니다"는 중국의 예입니다. 배울 수 있는 사람들. 그는 국민의 눈에 진정한 '민족의 영혼'입니다.
루쉰 선생이 세상을 떠났고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걸고 그를 애도했습니다. 이것은 루쉰 선생이 인민을 사랑했고, 루쉰 선생도 사랑받았다는 것을 말해주지 않습니까? 사람들에 의해? 그렇습니다. 루쉰 선생이 인민을 위해 한 일은 국민들에게 결코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루쉰 선생은 비록 죽었지만 그는 영원히 인민의 마음속에 살아 있을 것입니다! 루쉰의 독서 후 생각 14
루쉰 선생님의 『고향·젊은 룬투』를 찬찬히 읽어보며 대사들 사이에서 시시각각 드러나는 순진한 감정들이 눈 앞에 나타났다. 그림.
어린 시절의 추억이 가득한 루쉰 선생의 산문을 읽을 때면, 루쉰 선생의 자연에 대한 사랑과 자유에 대한 동경이 담긴 어린 시절의 순수함을 읽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갑자기 어린 루쉰을 본 것 같았다. 그와 Runtu는 부엌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습니다. 룬투를 처음 만난 날입니다. Runtu는 매우 기뻐했고, 그가 도시에서 본 것에 대해 계속 나에게 말했습니다. 어린 룬투는 더 신선한 삶과 표현할 수 있는 신선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 표현력이 풍부한 소년입니다.
하지만 룬투는 세월이 흐르면서 조금씩 성장해 어른이 됐다. 그는 육체적으로 변했을 뿐만 아니라 마음에서도 변했습니다. 그는 루쉰을 "스승님"이라고 정중하게 불렀고, 이전에 루쉰을 "형님!"이라고 즐겁게 불렀던 룬투는 이미 사회에 빠져 있었습니다. 그것은 죽었다. 수수께끼입니다. 그래서 이전 사회는 식인 풍습이었습니다. 그때서야 루쉰은 펜을 들고 이 사회에 맞서 싸우고, 미래 세대를 위한 길을 열어 미래 세대가 이 길을 걷고 새로운 길을 열 수 있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땅 위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사람들은 현명해야 한다고 말하지만, 꼭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순수하고 웃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이 글을 읽으면서 안타까움이 느껴지고 떨림을 금할 수 없었다. 시간이 지나면 우정도 희미해지고 흐려질까. 루쉰이 신이 나서 소리쳤다. !" 그러나 룬투는 침묵을 지켰다. 그 후 그는 다시 “스승님!”이라고 외쳤습니다. 나는 그들의 우정이 그다지 깊지 않고 원래의 바다가 개울과 같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지금 이 순간 가장 친한 친구의 가치가 평가절하되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이 생겼다. Lu Xun이 Shui Sheng과 Hong'er가 각자의 길을 갈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았던 것처럼 나는 이것을 기대하지 않습니다.
야, 세상에 영원한 우정은 없나? 15권을 읽은 루쉰의 생각
이 글에는 일정한 배경이 있다. 1917년 장쉰 복위 사건이 1911년 혁명의 성과를 거의 뒤집을 뻔했다. 따라서 '땋은 머리'의 유무는 이 특정 시대의 입장을 나타내는 상징이 되었습니다. 자신이 지식이 있다고 생각하는 일부 사람들은 땋은 머리를 묶어 머리에 씌웠습니다. 상황이 "황제가 다시 용궁에 앉아있다"는 상황에서는 머리띠를 내려 놓고 상황이 혁명가들에 대한 충성심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혁명을 지지합니다. 그들의 이중적인 접근 방식과 "겁쟁이"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이런 행동은 그들의 비겁함과 무지함을 보여줄 뿐입니다. 그러나 그 당시에 누가 감히 한쪽으로만 이끌려고 하였는가? 서민들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이러한 '자기 보호' 방식을 채택하는 것뿐이었다. 물론 이는 1911년 혁명의 불완전성을 반영하기도 한다. 그것이 농촌 지역에 미친 영향은 크지 않았고 사람들은 여전히 매우 눈이 멀었다. 판 선생님께서 1911년 혁명에 관해 우리에게 말씀하실 때에도 "일부 지방 정부에서는 혁명이 일어났다는 소식을 듣고 즉시 팻말을 바꾸며 '우리는 혁명이 있습니다!'라고 외쳤습니다."라고 말씀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1911년 혁명을 일으킨 관료들은 재앙의 기초를 놓았습니다.
이 기사에는 'Qijin'과 'Zhao Qiye'라는 두 가지 고전적인 이미지가 있습니다. '세븐진'은 무라카미가 연기할 수 있는 인물이다. 도시에 들어가자 혁명가들에 의해 땋은 머리가 잘려나가자 혁명가들의 실패가 두려워지기 시작했고 땋은 머리로 인한 소란이 일어났다. "조기 스승"은 전형적인 "풀뿌리"인물이지만 여전히 뼈 속에 봉건 노인의 기운이 남아 있기 때문에 상황이 그에게 유리할 때 도발적으로 말하고 오만한 어조로 조롱하고 위협합니다. 다른 사람. 따라서 '치진'과 '조계예'는 모순의 집합이 됐다. 작가는 유머러스한 대조기법을 사용해 독자들에게 농촌의 무지한 혁명의 모습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