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보이 빌라는 현대주의 건축의 고전 작품 중 하나로 파리 근교의 푸와시 (Poissy) 에 위치해 있으며, 현 고전 별장 디자인 사례로 건축사 르 코브시예가 1928 년 디자인해 1930 년 건설돼 철근 콘크리트 구조를 사용하고 있다. 이 하얀 집은 표면이 밋밋해 보이는데, 단순한 플라톤형과 평평한 흰색 페인트칠한 외벽은 불필요한 장식이 거의 없을 정도로 간단하다. "장식 부품이라고 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가로장창이다. 이것은 빛을 최대한 쏘기 위해서이다." 사보이 빌라는 르 코브시예 순수주의의 걸작으로 완벽한 기능주의 작품으로, 심지어 르 코브시예 작품 중 건축적 관점을 가장 잘 표현한 작품 중 하나이다. 별장은 디자인 초기에 이런 간결하고 산업화된 방법으로 대량의 저가의 서민주택을 건설하려는 의도였다. 서민들이 미처 받아들이지 못했지만 수억 가산을 가진 젊은 사보이 여사를 마음에 들게 하여 위대한 작품을 만들었다. 현대건축 원칙이 반세기 넘게 건축의 흐름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보여준다. 파리 사람들은' 다른 각도에서 보면 다른 인상을 받을 수 있다' 는 이 집을 좋아한다. 한 프랑스 상인 T·Pormee 는 "나는 다른 건물을 본 적이 없다. 이렇게 간단한 형체로 큰 충격과 무궁무진한 뒷맛을 줄 수 있다" 고 말했다. 사보이 빌라는 푸와시의 넓은 지역에 있는 완벽한 기능미학 작품으로, 중심이 약간 부풀어올랐다. 섹터는 12 에이커, 주택기초는 직사각형, 길이는 약 21.5 미터, 폭은 19 미터, * * * 3 층이다. 밑바닥 (기둥받침의 오버헤드층) 은 삼면이 비쳐 기둥으로 세워져 있고, 안에는 현관, 차고, 하인용 방이 있으며, 호형 유리창으로 둘러싸인 열린 구조다. 2 층에는 거실, 침실, 주방, 식당, 옥상 정원, 반열린 휴식 공간이 있습니다. 3 층 주침실과 옥상가든, 각 층 사이에는 나선형의 계단과 접은 경사로가 연결되어 있고, 건물 안팎에는 장식선 발이 없고, 약간의 곡선형 벽을 사용하여 변화를 증가시켰다. 사보이 별장은 이전 유럽 주택과는 디자인이 크게 다르다. 윤곽은 단순하고 흰색 네모난 상자처럼 가는 기둥으로 받쳐져 있다. 수평 장창은 평평하고 넓고, 외벽은 깨끗하고, 어떤 장식도 없지만, 빛의 변화는 풍부하다. 별장은 외형은 간단하지만, 내부 공간은 마치 내부가 정교하고 구멍이 뚫린 형상처럼 복잡하며, 또 복잡한 기계와도 같다. 이 건물은 철근 콘크리트 프레임 구조, 평면 및 공간 배치가 자유롭고, 공간이 서로 침투하며, 안팎이 서로 관통하며, 외관이 가볍고, 공간이 투명하며, 인테리어가 간결하며, 모양이 무겁고, 공간이 폐쇄되고, 인테리어가 번거로운 고전 저택과 강한 대조를 이룹니다. 이 건물은 설계에서 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① 모듈화 디자인-이것은 코브시예 연구의 수학, 건축, 인체의 비율의 성과이다. 이제이 디자인 방법은 널리 사용됩니다. ② 간단한 장식 스타일-이전에 사람들이 자주 사용했던 번거롭고 복잡한 장식 방식에 비해 장식이 매우 간단하다고 할 수 있다. ③ 순수한 색상-건물의 외부 장식은 완전히 흰색이다. 신선하고 순수하며 단순하고 건강한 색이다. (르 코브시예는 자신의 책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④ 개방적인 실내 공간 디자인; ⑤ 가구 설계 및 생산 전문; ⑥ 역동적이고 비 전통적인 공간 조직 형태-특히 나선형 계단과 경사로를 사용하여 공간을 조직한다. ⑦ 옥상 정원의 디자인-그림과 조각의 표현 기술을 사용하여 디자인된 옥상 정원; ⑧ 차고의 디자인-특수한 교통 흐름선 구성 방법으로 차고와 건물을 완벽하게 결합시켜 차를 쉽게 주차할 수 있게 하고, 교통흐름과 인파를 엇갈리게 한다. ⑨ 조각화된 디자인-르 코브시엘이 자주 사용하는 디자인 수법으로 그의 작품은 종종 조각감을 드러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