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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화민은 어디 사람입니까

용화민

용화민 (Niccolo Longobardi 1559-1654), 호 에센스, 명나라 말년 중국 가톨릭 선교사, 이탈리아 시칠리아인, 귀족 가정 출신. 그는 메시나 (Messine) 의 예수회 초 대학에서 문학 2 년, 철학 3 년, 신학 2 년, 성적이 매우 우수하다. 3 년간의 실습 교육을 거친 후, 임초학원 조교 2 년, 멘토 1 년, 1582 년 예수회에 입학했다. 1596 년에 그는 리스본에서 동쪽으로 출발했고, 동행자는 Nicol.Pimenta 신부였다. 만력이십오 년 (1597) 마카오에 도착하여 처음에는 사오주에서 선교를 시작했고, 만력이십칠년에 북경에 도착했고, 이듬해에는 리마동 임재화 예수회 회장에 이릅니다. 재화선교는 58 년 동안 산둥 제남 일대에서 자주 활동했다. 리마동은 중국의 제사공조조가 우량한 풍습으로 신도의 참여를 허락하는 반면, 용화민은 공조조를 미신으로 여기고 신도들이 참가할 수 없도록 하여 선교사들과 신도들 사이에서 격렬한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성교일 수업", "지진해결", "인신상도" (등옥한, 로야곱과 함께 번역됨) 등이 있습니다.

중국어 이름: 용화민

외국어 이름: NiccoloLongobardi

별칭: 에센스

국적: 이탈리아

민족: 시칠리아인

출생지: 시칠리아

생년월일: 1559 년

사망 날짜: 1654 년

직업: 선교사

신앙: 로마 공교 예수회

대표작:' 영혼도체설',' 지진해결',' 성약세법실실'

인물 소개

용화민 (Niccolo Longobardi 1559-1654), 호 에센스, 명나라 말년 중국 가톨릭 선교사, 이탈리아 시칠리아인, 귀족 가정 출신. 그는 메시나 (Messine) 의 예수회 초 대학에서 문학 2 년, 철학 3 년, 신학 2 년, 성적이 매우 우수하다. 3 년간의 실습 교육을 거친 후, 임초학원 조교 2 년, 멘토 1 년, 1582 년 예수회에 입학했다. 1596 년에 그는 리스본에서 동쪽으로 출발했고, 동행자는 Nicol.Pimenta 신부였다. 만력이십오 년 (1597) 마카오에 도착하여 처음에는 사오주에서 선교를 시작했고, 만력이십칠년에 북경에 도착했고, 이듬해에는 리마동 임재화 예수회 회장에 이릅니다. 재화선교는 58 년 동안 산둥 제남 일대에서 자주 활동했다. 리마동은 중국의 제사공조조가 우량한 풍습으로 신도의 참여를 허락하는 반면, 용화민은 공조조를 미신으로 여기고 신도들이 참가할 수 없도록 하여 선교사들과 신도들 사이에서 격렬한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성교일 수업", "지진해결", "인신상도" (등옥한, 로야곱과 함께 번역됨) 등이 있습니다.

선교 경험

1596 년 4 월 10 일 용화민과 다른 18 명의 선교사들이 리스본을 떠나 아시아로 갔다. 타고 있던 배는 그해 10 월 25 일 인도 항구 도시인 고아 (Goa) 에 도착했다.

1597 년 4 월 23 일 용화민은 시찰원 판리안 (AlessandroValiyano) 과 함께 일본으로 갔고, 7 월 21 일 마카오에 도착한 뒤 계획이 바뀌었다. 용화민은 중국으로 파견되었다. 이 결정은 아마도 리마동이 처음으로 베이징 (1598) 에 들어갈 계획을 준비하는 것과 관련이 있을 것이며, 리마동은 긴급히 한 사람이 사오주의 진지를 지킬 필요가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에 따라 용화민 재위 중국인 신도들의 동행으로 1597 년 12 월 19 일 마카오에서 광저우로, 9 일 후 사오주에 도착했다. 이때, 일찍이 사오관 선교사업을 창설한 리마동은 이미 강서남창으로 북상하였기 때문에 예수회 극동 책임자인 판리안은 용화민을 사오관에 파견하여 교무를 주재하고, 사오관 및 주변 지역에서 10 여 년 동안 선교하였다. 리마동은 회고록에서 두 장의 글로 용화민의 사오관에서의 활동에 대해 상세히 기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회고록, 회고록, 회고록, 회고록, 회고록, 회고록)

사오주에서 교무를 집행하는 동안 한 명의 수사만이 식사를 제공했고, 그 자신은 도시와 농촌을 오가며 종도직을 행사하며 광대한 지역에 신앙의 씨앗을 퍼뜨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일반 서민들뿐만 아니라 문인 학자들 사이에서도 귀의자가 많아 불교 승려들의 질투를 불러일으키며 맹렬한 공격을 가했다.

1606 년에 중국계 예수회 수사인 황명사는 당시 사오주의 교회에 살았다. 한 악당이 그에게 재물을 강탈하는 데 성공하지 못하자 그를 외국인으로 신고했다. 그래서 장병은 교회에서 황명사 등을 체포하여 결국 그를 고문하여 죽였다. 사오주 교회의 책임자로서 용화민도 황명사를 구하려고 애를 썼지만 결국 무효가 되었다. 그 자신도 간통행위가 있다는 거짓 고발을 당했다. 결국 위증을 한 그 사람은 무고자의 돈을 받았다는 것을 인정했고 용화민도 무죄를 선언했다. 용화민은 체포된 곽거정 신부를 대신하여 변명할 기회를 잡았는데, 이 재난은 결국 베이징에 있는 리마동에 동정천주교 관리들과 연락해서 중재에 나서서 가라앉았다. 곽거정은 무고하다는 것이 증명되었고, 황명사를 고발한 악당은 죄를 두려워하고 도주했고, 처리한 관원도 퇴직되었다. 하지만 그 후로 사오주의 선교 사업은 더 이상 진정으로 회복되지 않았다.

1609 년에 용화민 신부는 북경으로 소환되었다. 이듬해 리마동이 사망하기 전에 용화민을 자신의 후계자로 지정하고, 용신부를 중국 교구 회장으로 유명하며, 예수회가 중국에서 선교하는 일을 맡았다. 1622 년까지 용화민은 줄곧 이 직무를 맡았고, 이후 베이징에 있는 예수회 담당자 (1640 년까지) 가 되었다. 취임 후 착수한 첫 번째 일은 세례 경전을 중국어로 번역하여 지금까지 그대로 계승한 것이다. 그러나 당시 용화민은 사오주에서 이른바 간통죄라는 소송에 얽매여 빠져나갈 수 없었다. 리마동이 임종할 때 용화민은 아직 북경에 도착하지 않았다. 리마동이 용화민에게 편지를 써서 교회에 관한 일을 자백했다. 편지의 고개는' 중국 선교단 감독 용화민' 으로' 전 감독 리마동' 으로 서명했다. 리마동이 사망한 후, 그의 예수회 동료인 폰디와 중국 친구들은 그를 위해 황제에게 성서 2 리에 있는' 텐공 울타리' 를 묘지로 쟁취했다.

1610 년, 리마동의 영추는 선무문 교회에서' 텐공울타리' 로 이동했고, 이때 예수회 중국교구 신임 책임자인 용화민 신부는 베이징에 도착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고, 그의 지도 아래 중국 최초의 기독교 묘지를 설계했다.

1611 년 11 월 용화민주주의가 리마동의 장례식을 거행했다. 리마동의 후계자로서 용화민은 그의 선배를 매우 존경하고, 리씨의 죽음에 대해 "우리를 고아로 만들었다" 고 말했다.

"그의 권위와 명성은 우리 모두에게 바람과 비를 막아주는 곳이다. 우리는 그가 천국에서 우리에게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

1613 년에 용화민 신부는 지니각 (NicolasTrigault) 을 유럽으로 임명했다 (1621 년 귀환). 예수회 도서관을 위한 모금 서적 외에도 지니각의 주요 임무 중 하나는 중국 교구의 독립 문제, 그에 상응하는 인력과 자금을 갖추는 것 등 일련의 문제에서 로마에 대한 최종 답변을 구하는 것이다.

1616 년 남경교난이 발발했을 때, 용신부는 각 성 교구를 순시하고 있었고, 소식을 듣고 곧바로 북경으로 돌아가 완화를 도모했다. 서광계, 이지조, 양정윤, 손원화 등 유명 인사들은 정의와 봉교 열정으로 모두 나서서 보교를 위해 애를 썼지만 교난이 계속 발전하는 것을 막지 못했다. 결국 신부들은 난징, 베이징, 중국 전체에서 조정의 명령에 따라 추방되었다. 소수의 사람들만이 각지의 친구 집에 사는 것을 피해 면제되었다. 그 후 남경을 제외하고는 교난이 점차 평온해졌다. 하지만 1622 년에 교난이 다시 시작되었고, 일부 교우들은 신앙을 위해 순교했습니다.

1620 년에 만력제가 승사하고 천계가 즉위하였다. 천계제는 조중봉교 관리들의 청원을 받아들여 추방된 선교사 교직자를 소환하여 서양인을 이용해 만주인의 침입을 막기 위해 새로운 법련병을 이용했다. 그래서 용화민과 양마노 신부는 함께 베이징에 들어가 병부에 신고했다.

조금만 안정되면 연병 문제에 관심이 없다고 주장하기 때문에 교구로 돌아가 선교작업을 하고, 평소대로 조중관원과 학자들의 방문을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인명언) 그 후로 용 신부는 더 이상 베이징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 않고, 도시에서 날로 늘어나는 프로테스탄트 친구들을 키우면서 4 ~ 10 일 거리 내에 새로운 교구를 열었다. 이때 용화민 신부의 나이는 비록 높지만, 그는 선교의 열정과 경건함에 있어서 조금도 쇠퇴하지 않았다.

1636-1637 년 용화민은 산둥 내에 선교기지를 건립한 뒤 일 년에 한 번 산둥 갔다. 이후 베이징에서 탕약망의 일을 협조해야 했기 때문에, 산둥 선교 사업은 기본적으로 이방시가 맡았다. 후자가 1657 년 산둥 떠난 후 이곳의 사무는 방제회 선교사인 리안에게 넘겨졌다. 1636 년에 그는 산둥 제남부에 가서 서광계 손주들의 고해신공을 들었다. 그가 접견한 관원 가운데 이교도 몇 명이 개종하여 성교에 들어갔다. 사람들은 그가 하느님의 은혜를 받았다는 것을 알아차렸고, 학자들과 교제하는 데 능숙하고, 그들을 귀의시켜 가르치는 데도 능하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산둥 지방은 생활이 매우 고달프다. 신부의 식량은 양귀비와 풀뿌리일 뿐, 모두 익지 않았고, 소금, 기름, 조미료도 없었다. 연세가 이미 높았고, 이런 음식들은 전혀 영양이 없었지만, 그는 여전히 금식기를 엄수하고, 원망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그는 자기를 엄하게 다스리지만, 다른 사람에게 항상 상냥하고 친절해서 교우들에게 인기가 많다.

1641 년, 용화민 신부는 베이징에서 청주로 가는 도중에 도둑의 강도로 주변 재산을 모두 잃었지만, 이 불행은 그에게 또 다른 기회를 주었다. 청주부에는 한 종실 왕족이 있었는데, 용화민 신부의 이름을 오랫동안 들어 왔기 때문에 용화민 신부를 그의 집에 초대하여 숙박하고, 신부는 예의에 어긋나서 그에게 승낙했다. 이 종왕은 문학에 깊이 정통하여 신부와 성교 교리를 논한 적이 있어 깊은 탄복을 표했다. 그러나 그는 이전에 이슬람교 교리의 영향을 받은 적이 있었는데, 의문을 완전히 해소하기 전까지는 천주교에 대해 의구심을 품고 있었다. 그는 용화민 신부와 이슬람교에서 코란에 정통한 박학자 몇 명을 초청해 관청에서 변론론을 한 번 진행했고, 결국 이슬람교 학자들은 이굴사를 궁리했다. 그 후, 이 종왕은 세례를 받고, 폴록을 씻고, 온 가족이 그에 따라 세례를 받고 귀의했다. 이 일의 영향은 매우 광범위하며, 산둥 청주, 제남, 기타 도시의 관원 다수도 교육에 들어갔다. 산둥 성 내에 유명한 학자가 있는데, 그 일을 듣고 종왕부에 가서 용신부를 찾아간 적이 있는데, 그 소식을 들은 후에도 갑자기 진리를 받아들이고 나젤의 이름을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654 년에 용화민 신부는 95 세 때 부주의로 넘어져서' 예수 고난의 전말' 을 암송해 달라고 부탁하며 눈물을 머금고 "예수 죽음의 어려운 일을 듣고 세상을 떠나다니, 정말 다행이다!" 라고 외쳤다. 12 월 11 일 사망하자 교구 전체가 슬픔에 잠겼다. 순치제는 용화민 신부의 생전에 신부의 초상화를 그리라고 명령하였다. 신부님이 돌아가신 후 은삼백냥을 장례하고 관원을 파견하여 제사를 지냈다. 용화민의 시신은 등공 울타리 리마동의 묘지에 안장되어 등옥신 묘지의 남쪽에 있다. 비문에는 다음과 같이 새겨져 있다. "예수회 스룡공의 무덤, 용선생은 화민, 호 에센스, 타이시칠리아인을 기피한다. 1,559 년에 태어나 어려서부터 입회 진수 () 를 했다. 만력정유년 항해동이 와서 성교를 선전하다. 리마동이 사망한 후 중국 예수 회무 상사로 승진하여 신도들에게 중국식을 숭상하는 것을 엄금한 적이 있다. 1,654 년 양양 12 월 11 일에 사망했는데, 장수 90 은 5 이다. "

선교 이념

용화민이 하층 민중들 사이에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그가 하느님 앞에서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는 진리를 널리 알렸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리마동 중국 노트" 에 따르면 용화민은 그의 신도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나는 당신들이 이 점을 이해하길 바란다. 그것은 바로 하느님 앞에서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는 것이다. 사람들이 만든 사람과 사람의 차이는 확실히 그들의 생존을 위한 견고한 기초가 아니다." 한 신도의 집에 불이 났을 때, 그 주위의 이웃들은 모두 그가 양교를 믿었기 때문에 그를 적대시하고 불을 끄는 것을 거부했다는 내용이 자기에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인근의 몇몇 기독교인들이 황급히 달려와서 구조하러 왔을 때, 집은 이미 다 타 버렸다. 불을 끄는 데 성공하지 못했지만, 그들은 오히려 그를 도와 회복 일에 종사했다. 그들은 모두 최선을 다해 기부를 해서 집을 재건했다. 어떤 사람은 돈을 내고, 어떤 사람은 벽돌을 내고, 어떤 사람은 목재를 보내왔다.

노동자들은 공금 대신 힘을 내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동포교도를 위해 일하고 있기 때문이다. 집이 완공되었을 때 그들은 완전한 설비를 제공했고, 새 집은 더 잘 지어졌고, 더욱 장려했다. 리마동이 강조한 유럽의 과학문화로 문인 의사를 쟁취하는 방법과는 달리 용화민은 천주교가 제창하는 평등과 공조의 이념으로 서민들 사이에서 수확을 거두었다.

그는 프로테스탄트 친구들의 선교열을 자극하여 새로운 선교사업을 다시 하게 하는 데 능하다. 용화민은 또한 많은 여성들을 위해 세례를 수여한다. 중국 전통 사회에서 여성의 지위는 비교적 낮고, 결혼 제도에서는 더욱 손해를 입은 약자이다. 이에 따라 일부일처제와 남녀 평등의 이념을 주장하는 천주교는 여성의 환영을 받기 쉽다. 중국인들의 의심이 많은 습성을 감안하여, 푸성유 등 일부 성사와 일부 불필요한 의식은 모두 면제되어 외국인 강사들의 악담 왜곡을 피한다. 여성망교자의 전파 활동에 대해 그는 남편이 아내에게, 아버지가 딸에게 가르치는 방법을 택했다. 적절한 이해도에 이르면 남편이나 아버지 앞에서 공개 구두 심사를 실시한다.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사람은 여전히 남편이나 아버지 앞에서 세례식을 거행한다. 그 후, 여교우들은 그들 사이에서 성서를 읽거나 사제들이 공개석상에서 설교하는 것을 반복하며 상호 과외를 하여 완벽을 도모했다. 그런 다음 이 여교우들이 다른 여자들에게 또 다른 전파 활동을 했다.

용화민 신부는 선교하기 전에 충분한 준비를 하고 의식 강연 등 모든 세부 사항을 중시하며, 이런 진지한 선교의 이념도 그의 선교 사업을 성공시켰다. 예를 들어, 용 신부는 어느 마을에 가서 전파할 때마다 며칠 전에 열성적인 교우를 보내 준비 작업을 하고 사제의 일정을 예고했습니다. 사제가 도착했을 때, 그는 군중들에게 격려로 시작한 다음, 하느님의 십계명과 교리의 요점을 간략하게 설명하였다. 진실에 귀의하는 자는 그들의 이름을 제시하고 우상과 모든 미신 활동을 배척할 것을 약속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런 다음 제단을 세우고 촛불에 불을 붙이고, 큰 소리로 성구를 낭송하며, 각 망교자가 무대 앞에 가서 성교 요리서 한 권을 받았다. 그들의 헌신 소원이 충분히 증명되면, 그들에게 세례를 지불하고, 의식은 장엄하다. 동시에 사람들은 인근 개신교 친구들을 모아 함께 의식에 참석했다. 리비, 사람들은 아름다운 음악 소리에 이 새로운 세례자들을 그들의 집으로 돌려보냈다. 이런 규모가 크지 않은 의식은 인근 주민들의 봉교에 대한 열망을 빨아들여 봉교자 명단이 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시골에서 도시로 점차 발전했다. 이것은 당시 중국인의 마음속에서 여전히 새로운 일이었다. 성대한 경축식을 거행할 때마다 도시나 시골에서 빈부, 지우, 향민, 관원, 우정을 나누며, * * * 점심을 먹고 형제 같은 친절한 분위기 속에서 하루를 보낸다.

에티켓 분쟁

용화민 신부는 학자들에 의해' 중국 예절 다툼' 의 제일인으로 불린다. 그가 일반 선교사였을 때, 리마동의 선교 관념과 방법에 대해 이미 다른 의견이 있었지만, 장상에 대한 존경으로 비판이 불편했다. 그 자신이 회장으로 임임한 후, 이론적으로나 실천적으로 얻은 결론은 리마동의 주장과는 완전히 반대되는 연구를 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연구 후 다른 사제, ren 참조 지혜, 의견 차이 를 참조하십시오; 그러나 신업에서의 단결로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선교 사업은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않는다. "에티켓 분쟁" 은 주로 "에티켓 문제" 와 "번역 문제" 를 포함합니다. 전자는 제사공 제조 등 중국 예절이 중서문화에서 상반되는 가치성을 다루고, 후자는 중서경에서 핵심 용어의 서로 다른 의미를 다루고 있다. 한편 용화민이 명말 천주교사에서의 지위는 번역계산서, 천문학, 유화 천주교 신학, 천유합설을 천명한 것이 아니라, 그가 리마동 선교 전략의 주요 반대자이기 때문에 리씨 양유가 불불을 폄하하고 유교 경전을 중서철학과 결합한 선교로를 도입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용화민과 그의 선배 리마동의 이견은 주로

첫째, 리마동은 중국에서 천주교를 전파하는 것은 "수확의 계절이 아직 되지 않았고, 파종조차도 말할 수 없고, 단지 땅을 치우고 황무지를 개간하는 단계일 뿐이다" 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극도로 신중하고 신중해야 하며, 결코 대대적으로 진행해서는 안 되며, 신도의 수를 맹목적으로 추구해서는 안 되며, 유럽의 과학문화를 이용하여 천천히 중국 학자와 관원들의 마음을 정복하여 그들의 동정과 호감을 얻어 그들의 지지와 보호를 받아야 한다. 리마동은 임종 당시 동료들에게 이렇게 당부했다. "나는 너희를 열린 문 앞에 두고 이 문을 통해 큰 보답을 받을 수 있지만, 도중에 위험과 고난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잘못하면 모든 것을 포기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하지만 용화민은 이런 위험을 과소평가했다. 그의 지도 사상은 더 이상 중국에서 추방될 위험이 없을 것이라는 것이다. 그는 심지어 황제에게 완전한 종교의 자유를 주는 법령을 반포해 달라고 요청하기도 했지만,' 몇몇 우호적인 관원' 의 만류와 반대에만 버티지 못했다. 용화민은 중국에 도착한 지 오래되지 않아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 낡은 전통이 뿌리 깊은 중국 사회에 대한 인식이 깊지 않고 왕성한 종교열정까지 더해져 천주교의 재화의 정세에 대해' 너무 순진한 판단과 비현실적인 칭찬' 으로 가득 차 있다. 그래서 그는 리마동의 신중한 태도에 동의하지 않았다. 예수회 역사 연구 전문가인 바델리가 그를 이렇게 평가한 것은 바로 그의 이런 지도 사상으로 남경 등지의 천주교 사업의 급격한 발전을 조장하고, 당시 사회의 관용 한계를 넘어 직접적으로' 남경교안' 의 발생으로 이어졌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수회, 예수회, 예수회, 예수회)

둘째, 리마동이 라틴어의 Deus (천주교 교리의 영원, 전능, 유일한 신) 를 중국 고서에 이미 있는 단어' 하느님' 과' 하늘' 으로 번역하는 것에 불만을 품고 있다. 그는' 신' 과' 하늘' 이라는 중국어 어휘가 이미 특정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Deus 와 호환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리마동은 이 오래된 단어를 빌려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여 중국인들이 천천히 새로운 의미를 받아들이게 했다. 그러나 용화민은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했고, 그는 나중에 이 문제에 대한 이유를 다음과 같이 회고했다. "중국 신이라는 명사는 일찍이 25 년 전에 처음 보았을 때 마음이 불안했다. 공자의 네 권의 책을 들은 후 (우리가 도착한 후 모두 먼저 네 권의 책을 배웠기 때문), 하느님의 이 이름은 성스러운 자연과 어울리지 않는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지만 선교구의 이전 사제들은 하느님이 우리의 신이라는 말을 듣고 마음의 불안을 풀고 개념을 만들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이 개념은 네 권의 책을 주석한 학자들의 논점과 다를 수 있지만, 학자들의 주석에도 성구와 다른 점이 있다. 우리 선교 지역의 사제들이 이 설명과 사상을 갖게 된 후, 사오주에서 13 년이 지났는데, 이 점을 반성할 기회가 없었다. 리마동 신부가 사망한 후, 나는 그를 총리회무로 승계하여 일본 사제 (FrancescoPasic) 를 방문하는 편지를 받았다. 그는 일본의 사제들이 우리의 중국어 저작에 비종교적인 실수가 있다고 생각하여 중국 신부의 견해를 반박하기 위해 애를 썼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나에게 이곳의 상황을 잘 관찰하라고 간청했다. 왜냐하면 그는 이 중국어 저작을 쓴 신부가 훌륭한 신학자이자 중국 경전에 능통하며 어떻게 이교 잘못을 저질렀는지 상상하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Pasic) 신부의 경고를 읽고, 나는 오래된 의심이 옳다고 확신한다. "이 말의 선교구 이전의 신부" 는 리마동을 가리킨다. 용화민은 오히려 완전히 음역된 생조한 일반 중국인이 구름을 모르는 단어' 도스' 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한다. 그의 견해는 중국 선교사들 사이에서 논쟁을 벌였고, 어떤 사람들은 그를 지지했고, 다른 사람들은 리마동의 관행에 찬성했다. 이를 위해 1627 년 12 월 말, 재화예수회는 가정 중국인 손원화의 집에 모여 명사 용어의 번역 및 기타 예절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회의를 열었다. 서광계, 이지조, 양정윤, 손원화 중국인 몇 명도 회의에 참석해 리마동을 지지한다는 의견을 발표했다. 참석자들은 결국 리마동의 중국 예절 (예: 제조, 제공) 에 대한 태도에 만장일치로 찬성했고, Deus 에 대한 중국어 번역은 중국 고서에 없는' 하느님' 이라는 새로운 어휘를 사용했다.

셋째, 용화민은 리마동이 개척한' 학술선교' 전략에 대해 전반적으로 찬성하지만, 동시에 선교사들이 과학문화를 전파하는 데 주력할 것을 반대했다. 용화민의 이런 태도는 마찬가지로' 남경교안' 의 타격을 받은 후에도 바뀌었다.

1622 년, 관외 후 김군사가 명군을 누차 돌파했을 때 서광계와 이지조는 서양 대포로 적을 방어할 것을 주장하고 용화민 양마노 등 선교사를 병부에 소개했고 용화민은 반대를 표하지 않고 묵인했다. 다음은 가정 회의에 관한 요점입니다.

개인 저작

첫째, "성교일 수업" 한 권. 이것은 교구 전체에 널리 퍼지는 포켓식 기도문으로, 1602 년 초에 사오주에 새겨져 있다. 그 후 다시 판본을 새기면 증쇄가 있다. 1793 년에 북경 각본이 있다. 1800 년에 베이징 개편본이 있었는데, 국사선 (Gouvea) 주교가 준인했다. 1823 년 각본이 있었고 지명이 없었다. 1837 년 베이징 각본이 있다. 토산만 인서관 여러 차례 재인쇄 (1917 년 서지 470 호)

둘째,' 성약세법행실', 이것은 중국어 번역본, 한 권이다. 1602 년에 사오주에 새겨져 있다. 같은 기간 김니각 신부는 다른 성인들의 행실과 성모가 여러 차례 발간한 영적을 원작에 따라 어떤 윤색도 없이 중국어로 번역한 바 있다. 주로 조세파의 가톨릭 성인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이야기는 유럽 3 ~ 4 세기의' 사막 성부전' 에서 처음 나왔고, 이후 13 세기 수입' 성전 금고' 에서 전전했다. 용화민은 이 이야기를 중국어로 번역하고 또 약간의 수정을 했다. 이 책은' 삼우',' 죽음의 나팔',' 수건 전설',' 씨를 뿌리는 비유',' 새의 노래' 등 유럽 문학의 우화를 인용했다. 성약사법행실' 은 1602 년 초 사오주에 새겨진 뒤 중국 문인 장윤색을 거쳐 융무년 (1644-1645) 에 재판되어 널리 퍼졌다.

셋째,' 지진해결' 한 권은 1624 년 베이징에서 대지진이 발생한 후 1624 년과 1679 년 베이징에 새겨져 있다. 용화민은 베이징 교회 도서관에서 서양 관련 지진측의 저서를 찾아 중국어로 번역하여 9 장으로 편성했다. 이어 "그 일진이 왜, 그 2 진이 몇 등, 그 삼진이 어디서, 그 4

지진의 소리, 그 오진이 얼마나 큰가, 그 육진이 때때로, 그 칠진이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그 팔진의 징조, 그 구진의 여러 징이 있다. \ "Longhua 사람들 은 처음에 의식 상 리 치 유 와 이 원고 를 제출했다. 하지만 2 년 후 (1626 년) 베이징에서 지진이 발생하고 일부 집을 파괴하고 사상자도 많았기 때문에 경성 관민이 모두 공포에 질려 지진을 가르치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았다. 그래서 용화민은 예부 상서의 원고 보급에 넘겨질 것이다. 바로 우리가 오늘 읽은' 지진해결' 이다.

넷째, "중국 종교의 몇 가지 문제". 용화민의' 중국 종교의 몇 가지 문제' 는 본래의 의미에서 유교 학설, 특히 송명리학에 대한 연구가 아니라, 더 많은 것은 선교방법 차원의 토론이며, 리마동에 대한' 적응 정책' 에 대한 비판적 반성과 총결산이다. 선교사들이 느끼는 흔들림은 상당히 두드러진다. 모두가 열심히 찾는 것은 * * * * 와 함께 효과적인 선교 수단이며, 이는 이후 진행된' 예의 분쟁' 과의 매우 중요한 차이점이다.

다섯째, "영혼도체설". 그가 중국어로 쓴' 영혼도체설' 저서의 연대는 알려져 있지 않다. 이 책의 속표지에는' 탕약망, 로야곡, 푸범간 * * * 주문' 의 우형이 있는데, 1638 년 로야곡에 따라 사망한 이 글은 1638 년 (명나라 숭진 11 년) 이전에 비교철학 연구의 기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영혼도체설' 중 가장 극단적인 관점은 중국 철학을 비판하는 도체설이' 물류에 굴하는' 철학, 즉 오늘날 사람들이 말하는' 물화' 를 초래하는 철학이라는 것이다.

6' 사설',' 성인기도문',' 응급조치',' 염주 묵념 규정'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