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음양사 아베청명은 일본 역사에 정말 존재합니까? -응? 음양사와 아베청명을 소개해도 될까요

음양사 아베청명은 일본 역사에 정말 존재합니까? -응? 음양사와 아베청명을 소개해도 될까요

아베청명 (서원 921 년-서원 1005 년)

출신

아베 칭밍의 전설은 일본에서 널리 알려져 있다. 생김새를 따지면, 그는 판안인 것 같다. 재능과 지혜로 말하자면, 그는 문무를 겸비하고 있다. 그는 민중의 눈에는 영웅이고, 수많은 소녀들이 생각하는 우상이며, 많은 문예 작품, 텔레비전 프로그램, 각종 야사 이설에 그의 그림자가 떠오르고 있다. 요복마를 떨어뜨리는 데 자주 쓰이는' 오망성' 기호 (일명 맑은 도라지 인화) 는 아베청명이 발명한 것이다.

아베청명은 평안조 중기의 연희 21 년 (기원 921 년) 에서 태어나 광홍 2 년 (기원 1005 년) 스승은 하모충행으로부터 핑안 시대에 매우 명성이 자자한 음양사이다.

도깨비가 횡행하고 있는 핑안 왕조 중기에는 출생마저도 안개를 둘러싸고 있는 이 남자가 궤미의 핑안 경에게 가장 신비로운 역사를 그려냈는데, 그가 가장 잘 아는 출생 전설은 인호가 사랑하는 이종 결혼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베끼기' 에 따르면 맑은 아버지, 대식의사 아베익재, 악우위문으로부터 백호 한 마리를 구해냈다. 이 백호는 샘국 (오늘 오사카) 신태림과 다년간 수행해 온 여우선' 갈엽' 이다. 그녀는 사람됨을 환화하여 익재에게 다가왔고, 그 후 두 사람은 점점 정이 깊어졌고, 갈엽은 서로 약속하고 맑은 빛을 낳았다. 맑은 다섯 살 때 뜻밖에 어머니 여우의 원형을 보고 헤어질 때가 왔다. 갈엽은 울음을 그치지 않는 어린 아들을 버리고 숲으로 돌아왔다. "그리우면 찾아와 ... 샘의 가장 깊은 곳인 신태림, 갈의 잎 ..." 반복송의 가요는 어머니가 아이에게 주신 마지막 말이다. 맑으면 내일 이 노래의 지시에 따라 숲의 은밀한 곳에 가서 어머니를 만나 강력한 영력을 물려받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맑으면 내일 태어나면 악귀나 원령을 볼 수 있다. 그리고 화산천황의 양보를 정확하게 예언한 것으로 명성을 떨쳤는데, 이는 충행이 나중에 음양도의 심오한 이치를 칭밍에게 수여한 이유 중 하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소년 시절의 맑은 빛은 이미 비범한 재능을 드러냈다. 밤에 스승을 모시고 차를 타고 전진할 때, 미수행의 몸으로 금기로 여겨지는 백귀야행을 발견하고, 즉시 스승 하모충행에게 통지하여 일행이 이번 재난을 무사히 넘길 수 있도록, 우수한 주술사 능력으로 어린 그가 귀신의 존재를 볼 수 있게 하여, 충행이 나중에 음양도의 심오한 이치를 칭밍에게 전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금시물집' 에 따르면 천덕 4 년 (기원 960 년), 암페청명이' 천문득업생' 으로 활동할 때 절개칼로 모든 일을 점치는 것으로 두각을 나타낸 뒤 천문 박사, 곡창별직을 맡았다고 한다. 장보 3 년 (기원 1001 년) 은 4 명, 이듬해에는 대식의사로 봉쇄되었다. 광홍 원년은 좌경권 의사가 되었다. 토어문가 기록' 에서 암페타민이 광홍 2 년 9 월 26 일로 사망했다고 기록했고, 이날도 암페청명신사의 제삿날이 됐다.

아베청명의 후예는 토어문가로 에도 시대는 덕천 막부의 비호를 받아' 토어문신도' 를 설립하며 음양사그룹의 실권을 장악하고 있다. 메이지유신 이후 새 정부는 토어문가의' 달력' 을 만드는 독점권을 박탈할 뿐만 아니라 음양도를 폐지했다. 다행히 적지 않은 방지들이 토어문가를 비롯한 암암리에' 토어문신도동문회' 를 결성했다. 1952 년 맥아더 장군이 제정한 종교자유헌법 초안에 따르면 토어문신도는 정식 종교법인이 되어' 가학' 이라는 명목으로 음양도 유산을 오늘까지 존속할 수 있었다.

음양사는 중국에서 기원했고, 중국 일부 지역에는 여전히 음양사라는 직업이 있다.

음양사는 도대체 어떤 사람인가? 간단히 말해서, 점쟁이나 마술사라고 할 수 있다. 그들은 별을 보고 얼굴을 마주치는 것뿐만 아니라 방위를 측정하고, 재앙을 알고, 주문을 외우고, 마술을 행하는 것도 알고 있다.

운명, 영혼, 도깨비와 같이 사람들이 볼 수 없는 힘에 대해서도 그 경위를 잘 알고 있으며, 이런 것들을 지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음양사가 모여 형성된 조직을' 음양도' 라고 한다. 일본의' 음양도' 는 중국 백가쟁명 시대의 음양오행설에서 기원했다. 몽매한 과학홍황시대에 재난을 피하기 위해 사람들은 항상 천지변천의 변화를 미리 알고 싶어 한다.' 음양오행설' 의 출현이 이 소망을 현실로 만들었다. 그 대표 전적은 바로 주나라 왕조에서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역경>.

전국시대에는 음양 오행학설을 제창하는 학파를' 음양가' 라고 불렀는데, 당시 제나라 사람 추연 () 과 추앙 () 을 주요 대표로 삼았다. 음양설' 은' 음' 과' 양' 을 사물 내부의 두 가지 서로 소장하는 조화력으로, 천지 만물을 낳는 생성법칙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이 바로 노인이 말한 세계를 구성하는 개념이다. "도생 하나, 평생 둘, 둘, 셋, 삼생 만물, 만물은 음산하고 양지심을 품고, 의기양양하다. \ "세계의 복잡성이 변화함에 따라, 모든 사물의 이분법에 대한 간단한 사고 방식은 이미 눈앞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설명할 수 없다. 그런 다음' 팔괘' 와 같은 새로운 사고 모델을 만들어 음양의 움직임과 변화를 나타내는 데 쓰이며, 각종 자연현상을 대표하며, 시간의 추이, 자연의 변화, 인생의 각종 처지를 추산하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지혜로운 고대인들은 이러한 현상의 해석을' 쉽게' 로 정리했고, 주왕조까지 전해 내려오는 참고서는' 이경' 이다. 오행설' 은 금목물과 불의 다섯 가지 기본 물질인' 끊임없이 순환하여 변화한다' 는 이론에서 오행상상상상극이라는 관념을 발전시킨 것이다. 음양오행설을 연구하면 천체의 운행 계산에서 역법을 제정하여 세상의 만상을 장악할 수 있다고 한다. 나중에 천체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천문학자', 역법을 연구하는' 역수가',' 오행가' 가 발전했다.

서기 6 세기에 중국의 음양오행설은 도교주술과 밀교점술을 섞어 일본에 전해졌다. 일본에 상륙한 후 또 일부 현지 문화에 침투해 독특한' 음양도' 를 형성했다. 그러나 이 명사가 일본 사료에 정식으로 등장했을 때는 이미 10 세기의 일이다. 이때 음양도는 이미 초기의 중국 음양사상과는 달리 점, 제사, 천문, 역법 등의 응용을 겸비하여 국운황명, 서민에 이르기까지 운용할 수 있다. 고대 황조의 성덕태자는 바로 이 지식을 운용하는 선두주자이다. 불교를 믿는 그는' 관위 12 차' 와 복장 색깔을 제정할 때 음양오행의 협조를 고려해 일본 사회에 큰 영향을 미쳐 음양사가 인기 있는' 직업' 이 되어 전면 흥성기로 접어들었다. 핑안 시대-음양사의 흥성 10 리 대로, 시든 풀, 검은 안개가 뒤덮여 주색성 위층에 비린내와 뜨거운 먼지가 박살났다. 모락모락 향기를 풍기고, 부채는 가볍게 흔들렸고, 귀족들은 최선을 다해 우아한 길을 할 수 있었다. 그러나 붉은 매화가 옷을 걸치고, 산뜻하고 비단이 으스스스한 비탄, 귀신, 요괴, 원망혼을 감추지 못하고, 세상에 존재하고,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있다.

핑안 시대, 성당제국과 바다를 갈라놓았던 시대. 후세의 찬탄을 자아내고, 더할 나위 없이 화려한 찬란한 문화를 낳고 있지만, 알려지지 않은 어둠도 많이 숨기고 있다. 서기 794 년 일본 교토에서 핑안 이전부터 400 여 년을 다스린 핑안 시대가 서서히 서막을 열었다. 그러나 경성 핑안 은 모두 낙토, 마영 종횡, 원령이 엇갈려 있다. 요괴는 먼 산과 멀리 떨어진 숲이나 깊은 산속에 머물지 않고, 숨을 죽이고 인류와 경성, 심지어 같은 처마 아래 살고 있다. 핑안 경은 요괴에 의해 잠식하여 매혹적인 소굴이 되어 음양사의 활발한 무대가 되었다.

하늘, 땅, 사람, 귀신 사이의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음양사' 들이 솜씨를 뽐냈다. 그들은 만상을 포괄하는 점괘와 신비로운 주문으로 악마를 몰아내고, 요괴를 참으며, 황족 공주까지, 여민민까지 이르는 유력한 망명자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음양사의 밥그릇은 결코 치켜세우는 것이 아니다. 서로 속이는 궁정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모든 풍야와 노래, 한시, 비파, 피리, 향도, 다도 등 모든 것을 잘 익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게다가 인심을 간파하는 능력과 누설하지 않는 직업도덕도 있어야 한다.

그래서 음양사가 될 수 있는 것은 모두 당시 일등급 준연의 재능이었다.

중국의 오경은 당시' 귀중한 외국 과학과 기술' 으로 여겨졌다. "음양도" 를 잘 사용하는 사람은 고대 왕조의 성덕태자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양도, 음양도, 음양도, 음양도, 음양도) "일본 서기" 기록에 따르면 고천황 10 년 (서원 602 년) "백제 승려관러", "역본 천문지리서, 도갑술서도 함께 가져왔다" 고 한다. 성덕태자는 이런 외래학설의 양분을 섭취하고 정치적 차원에서 음양도의 역사를 여는 방법을 알고 있다. 음양도는 천상, 역법, 점술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운 창륭, 천황적임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서민에 이르는 일은 모두 음양의 지식을 이용하여 해석할 수 있다.

나중에 음양도가 거의 열광하는 천무천황에 대해 음양도의 활용 가치를 잘 알고 반정부세력에 이용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음양랴오' (고대의 국자감, 오늘날의 중앙연구원과 유사) 를 설립하여 음양도를 법제도의 일부로 만들고 일반인들에게' 하도',' 로서' 를 소유하지 못하게 했다 음양랴오' 를 통제하는 사람은 모든 것을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과 같다. 그래서 나라 시절 천황은 음양도를 인민을 통치하는 수단 중 하나로 관련 기술과 인재를 국가 관리로 편성하고 그 발전을 가까이서 감시하기로 했다. 일반 백성들은' 하도',' 로서',' 태을' 등 음양도의 전문 전적을 소지하는 것을 엄금하며, 음양도는 국가의 독점 도구가 되었다. 음양사는 국가 전속 점술사로 나타나기 시작했고, 핑안 시대 내내 발전의 절정에 이르렀다.

천무천황시대에 음양사가 소속된 공식 기관인' 음양랴오' 가 정식으로 설립되었다. 음양랴오 장관' 음양두' 한 사람, 음양박사, 천문 박사, 역법 박사 1 명, 새겨진 박사 2 명, 음양사 6 명. 그 주요 임무는 천문, 역법 제정을 책임지고 상서재해를 판단하고, 땅을 측량하고, 풍수를 정하고, 제사를 거행하는 등 가처분인원이 89 명이다. 음양도는 이로써 법제도의 일부가 되었으며,' 음양랴오' 를 통제하는 사람은 모든 것을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과 같다. 음양도는 천황의 어용학이 되었다.

음양랴오 구성: 라오스 1 인 라오스 1 인 윤관 1 인 1 인 1 인 1 인 소속 1 인 음양사 6 인 음양박사 2 인 음양생 10 인 음양사 1 인 황력박사 1 인 황력생 10 인 천문생 10 인 오각 박사 2 인 수진정 20 명 20 인 사부 20 인 가치 2 인. 작업 내용: 1 음양도: 토지흉길 판단지 풍유와 점점 2 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