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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시성 북부 스토리텔링의 기원은?

스토리텔링이 산시성 북부에서 유래했다는 점을 자세히 살펴보기는 어렵다. 민간전승에 따르면, 산시(陝西)성 북부 지역의 이야기꾼들은 삼제 시대부터 존재해 왔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옛날에 한 노인이 세 아들을 낳았는데, 그들이 자라면서 큰 아들의 이름을 다황(Dahuang)이라고 지었습니다. 둘째 아들 얼황은 한쪽 다리가 잘려나갔고, 셋째 아들 삼황은 주인에게 눈을 뽑아달라고 부탁했고, 세 형제는 산시(陝西)성 북부 청화현으로 가서 구걸했다. . 어느 날 다황은 썩은 나무 판자 두 개를 주워서 문간에서 빌며 길조의 말을 했고 주인은 그들에게 남은 음식을 주었다. 내장을 말려 나무 판 위에 펴고 세 형제가 직접 비파를 만들었고, 그때부터 서로 협력하면서 동시에 연주하고 연주하고 노래했습니다. 얼황은 형이 세상을 떠난 뒤 누가 추를 연주할지 고민하고 있었는데, 아이디어가 떠올랐고 나무판 두 개를 다리에 묶고 혼자 연주하고 연주하고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 후 장남과 둘째는 산시성 임현으로 갔으나 삼황은 결혼 후 산시성 북부에 머물며 다섯 아들을 낳고 아들들에게 비파 기술을 가르쳤다. 장남이 결혼한 후 36명의 견습생을 데리고 삼현을 18명의 견습생에게 물려주고 위린 지역에 정착하여 연화뤄, 비파, 삼현의 기술을 후대에 전수했습니다. 이 민간전승은 산시성(陝西省) 북부 지역의 오랜 설화 역사를 증언하기에 충분하다.

산시성 북부의 초기 이야기꾼은 대개 맹인이거나 반맹인, 즉 미스터(Mr.) 또는 서점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은 생계를 유지하는 수단이자 비열한 직업으로 여겨진다. 그들은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이야기를 들려줄 뿐 아니라 점술, 치료, 달래기, 땅에 감사하기, 인형을 자물쇠에 넣어두기 ​​등의 활동을 펼쳤는데, 이는 봉건적 미신으로 가득 차 있었다. 장애인이나 거지들은 일년 내내 시각 장애인들을 마을에서 집으로 끌고 다니면서 이야기꾼으로 생활했습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시력을 가진 사람들도 맹인 이야기꾼 대열에 합류하여 산시성 북부의 고대 이야기에 새로운 피와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 원래의 1인 랩에서 2인 듀엣 또는 여러 사람이 걷는 것으로 변경되었으며 사용되는 악기는 더 이상 단일 음악이 아니며 비파 또는 삼현, 얼후, 반후, 플루트, 덜시머 등도 포함됩니다. 인물과 도구의 수는 변화했으며, 이는 산시성 북부 스토리텔링의 공연 영역을 더욱 넓혔고, 책 속 인물 묘사와 환경 및 분위기 표현에도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1인 스토리텔링, 2인 스토리텔링, 다인 스토리텔링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지며, 또한 9곡과 18곡이 있으며 주로 플랫 곡을 중심으로 행복한 곡, 쓴 곡, 무술 곡 및 기타 모드가 추가됩니다. 음악적인 선율은 스토리텔링 과정 전체에서 특히 중요한데, 스토리라인의 표현, 즐거운 선율 등이 있습니다. 분노와 슬픔, 음악의 과장, 평탄한 음조와 운율의 연속과 결합 등을 9개 선율과 18개 선율로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곡.

제 삼현 현을 연주하고 음표를 정하세요 여러분, 잘 들어보세요..." 산시성 북부의 스토리텔링은 랩의 예술이고 노래가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예술가들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노래는 고기다." 서점에서는 고대 신화, 역사적 전설,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 외에도 역사를 배우고 뉴스도 들을 수 있습니다. 주요 정치 사건, 일화, 단편 등을 포함하여 생생하게 이야기하고 악과 악, 추함을 조롱하고 처벌하며 진실과 선함과 아름다움을 칭찬하고 칭찬합니다. .다른 자매 예술 중에서는 보기 드문 비극적인 결말이 있다.

대중 민속 예술인 산시성 북부 이야기는 이미 1930년대에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두었다. 닝샤 국경 지역에서는 오래된 이야기꾼을 개조하는 활동을 수행하고 종교와 봉건 미신을 조장하는 일부 서적을 개조하여 "유교 재회", "이천 승리", "회전율 이야기"와 같은 새로운 책을 만들었습니다. " "," "피와 눈물"등 수십 권의 신간 도서가 당시 국경 지역 사람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1946 년 8 월 한치상은 새로 편집 된 도서 "장 위란이 선거 회의에 참여하다"를 소개했습니다. 옌안 양가링 중앙강당에서 마오쩌둥 주석과 주 주석에게 "책을 들은 후 마오쩌둥 주석은 "당신의 새 책은 잘 쓰여졌다..."라고 칭찬했습니다. 해방 후 한치상은 북부에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산시성(陝西省)은 산시성(陝西省) 북부 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책인 신작과 고서를 500~600권 정도 읽을 수 있게 됐다. 다음 사람들을 생각할 것입니다: Han Qixiang(1915-1989), Zhang Jungong, Tian Zhizhi, Xie Mingsheng, Cao Boy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