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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쉰의 '고향'에 나오는 '여행하는 삶'과 '힘든 삶'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고향 전문: 이 글의 주제: 고향에 돌아온 '나'의 경험을 통해 소설은 사람들 사이의 슬픈 소원을 깊이있게 드러내고, 농촌의 쇠퇴와 농민의 파산이라는 고통스러운 현실을 부각시킨다. .한 세대는 친밀한 우정을 나누며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주제 해석 : "고향"이라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기 - Mao Dun의 논평을 연구 한 경험 Chen Gensheng Lu Xun 선생님의 유명한 소설 "고향"의 주제는 중학교 중국어 교과서 노트에 적혀 있습니다. 소설은 '나'가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으로 시작하여 자신의 경험과 감정을 단서로 삼아 20여년 전의 땅의 변화를 통해 중국 농촌의 쇠퇴와 침체, 늘어나는 파산의 비극적 풍경을 그려낸다. 1911년 혁명 이후 10년. 원화대학 농민들의 고통스러운 삶의 사회적 뿌리를 밝히고, 낡은 사회를 변혁하려는 작가의 염원과 새로운 삶을 창조하려는 작가의 염원을 표현하고 있다. 또는 20년 동안 우리의 책, 잡지, 신문에 언급된 '고향'이라는 주제가 위와 비슷했습니다. 이에 대해 이의가 있습니까? 최근에 우리는 1921년 『월간소설』 제12권 8호에 랑손이라는 필명으로 마오둔 동지가 출판한 “4월, 5월, 6월의 창조에 관한 논평”이라는 글을 읽었습니다. '고향' 소중한 글: 지난 3개월의 창작 기간 동안 제가 가장 존경했던 작품은 루쉰의 '고향'입니다. '고향'의 중심 사상은 사람들 사이의 오해와 이별에 대한 슬픔이라고 느꼈습니다. 이러한 이해 부족의 원인은 역사적으로 계승된 계급 개념에 있다. '고향'에서 순 형제에 대한 두부 서시의 태도는 그를 '스승'이라고 부르기를 주장하는 룬투의 태도와는 매우 다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그의 마음 속에는 같은 계급 개념이 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의 생활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말투나 행동도 많이 다르다. 그러나 저자의 원래 의도는 “남자와 여자는 같은 정신이었다가 나중에 갈라졌다”는 근본적인 개념을 표현하는 것이었다. “수박밭에 은목걸이를 한 꼬마 영웅의 모습이 원래는 아주 선명했는데, 지금은 갑자기 흐려져서 너무 슬프다.” 후손들은 여전히 ​​똑같고, 더 이상 나와 같지 않고 서로 멀어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저자는 미래에 대해 결코 절망하지 않았습니다. 똑같이 되고 싶고, 룬투처럼 일하기를 바라지도 않는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노고처럼 ​​무관심하게 살 의향이 없다. 그들은 우리가 한 번도 살아본 적이 없는 새로운 삶을 살아야 한다."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루쉰의 글을 가장 먼저 정확하게 분석한 사람은 취추바이이고, 루쉰의 글을 가장 먼저 높이 평가한 사람은 모둔이다. 위에 기록된 마오둔 동지의 말은 지금까지 발견된 루쉰의 소설 '고향'에 대한 최초의 논평입니다. 반세기가 넘었지만 여전히 읽을 수 있습니다. 이 느낌은 우리가 '고향'이라는 주제를 다시 이해하게 하는 데 큰 영감을 줍니다. 주제는 작품 전체를 지배하는 사상이며 작품 속 모든 인물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독특한 문제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 말이 많은 소부르주아와 충실하고 정직하며 열심히 일하는 농부는 서로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두 사람 사이의 내부 연결은 무엇입니까? 마오둔 동지의 말은 주로 우리에게 이 문제를 반영합니다. Runtu와 "나"의 관계를 통해 사람과 힘든 삶의 소외를 보여 주지만, 소설에서는 "나"에 대한 Yang Ersao의 태도를 사용하여 이 문제를 드러냅니다. 아, 도교 플랫폼을 설정했는데 여전히 너비가 충분하지 않다고 말씀하시나요?" 이제 나가면 침실이 3개 있는 첩과 마차 8개가 있는 세단이 있습니다. 무서워요, 나한테는 아무것도 숨길 수 없어요. "아, 아, 아, 당신이 부자일수록 긴장을 풀고 싶지 않고, 긴장을 풀고 싶지 않을수록 당신은 더 부유해진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나의" 열심히 일하는 삶에 직면했을 때 그녀는 실제로.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해서 '나'는 할 말이 없는데 그런 사람에게 설명을 해봐야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둘째 처제의 '소외'는 '나'를 할 말 없게 만들 뿐이고, 그때 친한 소꿉친구가 나타난다. 충실하고 정직한 농부 룬투와 '나' 사이의 '소외'는 '나'를 '매우 슬프게' 만든다. 따라서 저자의 글에서 양 에르사오와 룬투는 일차적 중요성과 이차적 중요성만을 띠고 있으며, 이는 룬투의 역할을 보여준다. 위에서 볼 때, 양 얼사오와 '나' 사이의 '이해와 소외'는 '고향'의 심오한 주제에서 없어서는 안될 부분입니다.

현행 중학교 교과서의 설명을 따라가면 소시민 양어사오의 이미지와 농촌의 부도, 농민의 비참한 삶의 표현 사이에는 어떤 본질적인 연관성이 있을까? 그녀는 작품의 주제에서 벗어난 것이 아닐까? 일반적으로 소설은 삶을 표현하기 위해 항상 서사와 서술적 기법을 사용하는데, 서정적이고 논쟁적인 부분이 마무리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고향』의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서정적이고 논쟁적인 단어는 <고향>의 주제를 연구할 때 핵심이 된다. "고향"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하며 마오 둔 동지도 그의 분석에서 설명하기 위해 많은 부분을 인용했습니다. 소설 말미에 그는 이렇게 썼다. “낡은 집은 점점 나에게서 멀어지고, 고향의 산과 강도 점점 나에게서 멀어지고 있지만 나는 어떤 향수도 느끼지 않는다. 내 주위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높은 벽이 있어 나를 둘로 나누고 있는 것만으로도 우울해진다. 수박밭 위의 꼬마 영웅의 모습은 원래 선명했는데 지금은 갑자기 흐릿해져서 너무 슬프다." 누워서 배 밑에서 졸졸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며 나는 내 길을 걷고 있는 중이구나'라고 생각했다. 슈이셩이 그리워요? 그들이 더 이상 나와 같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들은 이전에 우리가 살아본 적이 없는 것입니다. 여기서 "나만 고립시키세요". , 반복해서 떠올리게 되는 '나누기'가 아닐까? 고향의 낡은 집들과 보기 흉한 풍경들과의 비교는 어린시절 절친한 친구인 룬투와의 '소외'를 다시 한 번 강조하는데, 그 말은 '애정이 가득해' 읽기에 매우 감동적이다. 귀중한 것은 슌 형제가 비관적이지 않다는 점입니다. 그는 시적인 문장과 밝은 색상의 그림을 사용하여 다음 세대가 친밀한 우정을 나누며 행복한 삶을 살기를 바라는 바를 표현합니다. 땅은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한 줄로 끝나는 철학적 문장으로 확고한 신념을 표현하고 있어 많은 생각을 하게 하고 깊은 감동을 줍니다. 소설 말미의 서정성과 논의는 이 세대의 '소외' 현실을 부정하고 다음 세대의 끈끈한 우정에 희망을 두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것이 바로 '고향'의 주제이다. 그렇다면 사람들 사이의 "소외"의 이유는 무엇입니까? 마오둔 동지도 “이것은 역사로부터 물려받은 계급관념이다”라는 그의 말에서 적절한 분석을 했다. 작품 설명은 이렇습니다. 진보적인 지식인인 쑨 형제는 부재 후 재회할 때에도 어린 시절의 애칭인 '룬투 형제'를 사용했지만, 사회의 밑바닥에 있는 농부 룬투로서는 "그의 태도는 다르다. ." 그는 공손해지며 명확하게 "스승님"이라고 불렀다. 어린 시절의 순수함과 친밀함은 사라지고 세속적이고 부자연스러운 표현과 제목으로 대체되었기 때문에 곧바로 "저는 전율을 쳤던 것 같아요. 이미 우리 사이에는 가련할 정도로 두꺼운 장벽이 있었다. "'나'는 왜 떨었을까?" "두꺼운 장벽으로 분리되어 있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대답은 분명합니다. 만약 룬투가 "나"를 "스승님"이라고 그렇게 "정중하게" 부르지 않았다면, "나"가 그런 괴로운 감정을 느꼈을까요? 장기 봉건 사회에서는 우열의 대립, 엄격한 우열의 위계적 관념이 사람들 사이에 격차를 초래하는 정신적 요인임을 알 수 있다.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정신은 물질에서 나오며 존재는 의식을 결정한다. 그러므로 룬투의 마음에 있는 위계 개념은 하늘에서 떨어진 것도 아니고 그 자신에게 내재된 것도 아니고 그가 현실에서 겪었던 깊은 계급적 억압과 착취를 심오하게 반영한 것이다. 룬투는 무대에 올라 일곱 문장을 말했다. 네 번이나 '스승님'이라고 부른 뒤 입술을 떨며 간헐적으로 불평했다. "너무 힘들다. 여섯째 아이도 도와줬는데 밥도 제대로 못 먹더라. 돈은 어디든 필요하다. 그리고 수확이 나쁘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뭔가를 심고 팔면 여러 번 기부해야하고 팔지 않으면 썩을뿐입니다.” 그리고 나'무는 자신의 불행을 "많은 자녀, 기근, 엄청난 세금, 군인, 도적, 관료, 양반 등 모든 것이 그를 꼭두각시처럼 만들었다"고 자신의 불행을 요약했다. 이 작품은 1911년 혁명 10년 동안의 사회적 상황을 반영한다. . : 1911년 혁명은 황제를 몰아냈지만 중국의 반봉건, 반식민지 사회의 성격을 바꾸지는 못했다. 제국주의의 진군과 함께 중국사회의 식민화가 심화되고 군벌들의 싸움이 잦아졌으며 농촌은 파산하고 농민들의 빈곤은 더욱 가중되었다. 룬투의 비극적 삶은 이러한 역사적 조건 속에서 형성되었다. 요컨대 "나"가 회상하고 비교하든, 룬투 자신이 불평하든, "어머니와 나"가 한숨을 쉬든, 저자는 열심히 일하고 충실하며 고통받는 농부의 이미지를 묘사하려고 텍스트의 거의 절반을 소비했습니다. 그의 삶 사회의 가장 낮은 계층에서, 깊은 계급적 억압과 착취는 그를 일년 내내 굶주림의 선에서 투쟁하는 비극적인 운명을 안겨주었다.

루쉰은 늘 시대적 배경을 바탕으로 자신의 주제를 표현했다. 룬투와 '나' 사이의 '소외'의 근본 원인은 반식민지, 반봉건 시대 중국의 깊은 경제적 착취와 계급 억압에서 비롯됐다. '고향'이라는 주제는 심오합니다. 그러므로 나는 어떤 가정도 하지 않고 위의 마오둔 동지의 말을 바탕으로 '고향'의 주제를 요약하려고 한다. '나의' 고향 귀향 경험을 통해 소설은 사람들 사이의 슬픈 이별을 깊이 있게 드러낸다. 농촌의 쇠퇴와 농민의 부도, 세계의 비극적인 현실, 그리고 다음 세대가 우정을 나누며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