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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사의 수상 달리기 보트

창사의 하천 운송은 3,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금나라의 《징저우지기록》에는 "대형 선박이 출항하는 향주의 7개 현에서 모두 수천 개의 덴드로비움을 받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청나라 말기까지 창사의 항해는 여전히 주로 목조 범선에 의존했습니다. 창사현의 류양강과 노도강은 전나무와 대나무 수출의 주요 수로일 뿐만 아니라 곡물과 여객 운송의 중요한 통로이기도 합니다. 소형 보트는 중류와 상류까지 직접 도달할 수 있습니다.

나무 보트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주요 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거꾸로 된 파지: 양쪽 끝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바람과 파도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기본 보트.

류양 배 잡기: 배는 선체가 길고 흘수가 얕아 강둑의 얕은 물에서도 쉽게 항해할 수 있습니다.

Wugang 배: 일반적으로 "Wugangzi"로 알려져 있으며 "Wupengzi 배"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Wei River와 Jinggang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목조 보트입니다.

스키머: "Laohe", "Daolin", "Yunhu"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도시의 작은 강과 Lianshui를 항해하며 유연한 회전율을 제공합니다. "손끝이 뾰족한 사람은 물 위에서도 하늘에 닿을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일반적으로 "페리 보트"로 알려진 또 다른 종류의 페리는 천으로 만든 신발처럼 보이며 천천히 달리며 짧은 거리만 노를 저을 수 있습니다. 페리를 지키는 사람들은 대부분 가난한 노인들이다.

보트 타기 관습은 복잡하며 다음과 같은 많은 금기 사항이 있습니다.

1. 새 보트의 물 테스트. 옛 해상운송 관습에 따르면 새로운 배를 물 속으로 진수시키는 것을 '물 시험'이라고 불렀습니다. 수질검사 전날 선장은 금식과 목욕을 하며, 부부는 별도의 방에서 생활한다. 물에 들어가기 전에 향과 초를 태워야 하고, 폭죽을 터뜨리고 용을 놓아야 하며, 노반(魯板) 대사, 동팅 왕자, 양시(楊施) 장군과 같은 신들을 초대하여 배에 탑승하여 보호해야 합니다. 배를 물에 띄울 때는 여러 사람이 배를 타고 강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이렇게 하면 배가 전복되어 사람이 죽는 것을 방지하고 배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배의 계류 작업자는 물 위에서 항해할 때는 '다이수'라고 부르고, 물을 띄울 때는 '다다오수'라고 부르며 물의 방향을 안내하고 돛 로프, 닻 체인을 관리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 배에 실린 노와 기둥이 현 부조종사와 동등하며, 좋은 운전 기술과 지휘 능력이 요구되기 때문에 선주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항해에 앞서 돼지 머리를 요리해야 합니다. 케이블맨은 돼지 머리에 젓가락 몇 쌍을 꽂고 포도주 한 잔을 체로 걸러 돼지 머리 주위에 뿌려 배의 신을 숭배하고 기도합니다. 보호를 위해 모두가 함께 고기를 먹을 것입니다. 선장이 직접 낚싯줄을 구워서 돼지 눈 두 개를 주어 먹게 하였는데, 이를 먹으면 시력이 향상되고 암초의 깊이와 물을 선명하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불행하게도 항해 중에 좌초되거나 좌초되면 섬유 노동자들은 케이블 헤드 노동자들을 비웃을 것입니다. "선주가 돼지 눈을 먹도록주지 않았습니까?"

2. Do "강을 여는 것". 옛날에는 배와 죽판이 출항하는 날에 '개강'이라 불리는 성대한 제사를 지내곤 했습니다. 우선, 우리는 십이지신의 상서로운 날을 선택해야 하며, 그 날에는 선장이나 감독이 금식하고 목욕하며 성교를 피해야 합니다. 출항 전 사람들은 돼지, 양, 소, 고기, 생선, 달걀 등을 사당 앞에 놓고 향과 초를 피우고 지폐를 태우고 물의 신에게 제사를 드리며 소원을 빌기도 한다. 배에 신당이 없으면 무릎을 꿇고 뱃머리를 향해 참배한다. 그런 다음 보트 주인은 뱃사공이나 카드사에게 호화로운 식사를 대접하고 "Kaijiang Divine Blessing"또는 "Starting Divine Blessing"이라고 불리는 연극을 관람하도록 아낌없이 초대합니다. 뱃사공들은 "카이장(Kaijiang)" 식사를 할 때 상서로운 말을 해야 합니다. 좋은 징조를 얻기 위해 일부 선주들은 배를 축하하기 위해 특별히 웅변적인 사람들을 초대했습니다. 강이 열리는 날 아침에는 대검장이나 케이블 감독이 징 세 개를 울리고, 추적자 중 감독이 폭죽을 터뜨리며 중앙에서 징을 무작위로 친다. 세 개의 징이 울리고 첫 번째 폭죽이 터지자 감독은 뱃머리나 배의 머리 위에 서서 “강이 열려 있습니다!”라고 외쳤습니다. 모든 인부들이 동시에 “강을 따라가세요!”라고 말했습니다. 감독이 다시 소리쳤다: "강이 열려 있다!" 청룡검을 집으라(즉, "나무 뗏목과 노를 집으라")!" 모든 일꾼들이 대답했다: "5번의 통로를 지나 장군 6명을 죽여라!" 이 장엄한 합창 속에서 노 젓는 사람들은 노를 힘차게 흔들었고, 나무로 만든 배는 카드를 타고 수로를 따라 날아갔습니다.

어떤 뱃사공은 항해하기 전에 큰 붉은 즉위 수탉을 준비하고, 항해하기 전에 배의 뱃머리에서 동팅 왕자 또는 위공 보살을 죽입니다. 창사 지역에서 동팅 호수, 한커우까지 물 여행은 새벽이 되기 전에 배 주인이 닭을 죽이고 향을 피우고 절을 할 것입니다. 한구로 내려가는 큰 배에는 뱃머리에 큰 징이 걸려 있고, 징을 전문적으로 연주하는 뱃사공도 있습니다. 배가 항해 중일 때 징소리와 폭죽 소리 속에서 선주는 다음과 같은 축하 메시지를 낭송했습니다. “동팅 왕자님, 폭풍이나 위험한 여울을 만나지 않고 항해하여 안전한 여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축하 메시지가 끝났습니다. 도중에 보이는 사원에 경의를 표해야 합니다. 보트 보스는 손을 깨끗이 씻고 제물을 바칩니다. 배의 뱃머리에 접시를 놓고 그 안에 술과 쌀을 담고 향과 초를 태우고 채식 음식을 뿌린 뒤 멀리 있는 절에서 예배를 드린다. 부두에 정박할 때마다 배 주인은 해변으로 가서 제사를 드리기 위해 성전으로 갔습니다. 배가 무사히 선착장에 도착하자 모두들 이를 '보살의 축복'이라고 생각했다.

3. '해변 건너기 축복'을 해주세요. 배가 위험한 장소를 통과할 때 사람들은 배의 신, 후보왕자 및 기타 물의 신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해변 통과"를 하게 됩니다.

제사를 지낼 때 감독은 오른손에 날카로운 산을 베는 도끼를 들고 왼손에 알록달록한 수탉을 들고 나무배(두 개의 나무배가 연결되어 있는 수평침목)의 '성벽' 위에 서 있다. , 도끼로 닭의 목을 베고, 닭을 배 주위로 가져다가 피를 뿌린 후 성문어로 돌아가 간판 헛간 입구에 닭을 던지고 즉시 푸보왕에게 포도주 세 잔을 마신다. (마원, 한나라 푸보 장군)과 여러 신들에게 기도를 드리며, 평화를 기원하는 모습이 해변을 건너갑니다. 희생이 끝난 후 폭죽이 터지고 배는 정박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위험한 떼를 건널 때마다 수천 마리의 붉은부리까마귀가 배 위로 날아다니곤 했는데, 뱃사공들이 주먹밥을 집어 던져도 이 까마귀들은 주먹밥을 아무렇게나 잡아채곤 했습니다. 비트가 없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까마귀들은 한나라 장군 부보마원의 병사들이었는데 무석 오랑캐를 정벌하던 중 이곳에서 익사했다고 합니다. 마원이 죽은 후 그는 강의 신이 되었고, 익사한 병사들은 신까마귀 병사가 되어 청랑탄을 건너는 선박의 안전을 책임졌다. 이때 배나 배가 지나갈 때 사람들은 까마귀가 오는 것을 좋은 징조로 여기고 항해하는 동안 까마귀에게 먹이를 주고 보호를 기원해야 합니다. 배를 공격하는 까마귀가 없다면 배에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4. "해안의 신"이 되어 보세요. 물 위에서 배가 마지막 부두에서 3~4마일 떨어져 있을 때, 뱃사공들은 장엄한 도착 신호를 외칠 것입니다. 배가 항구에 정박하면 부두에서 약 1마일 떨어진 곳에 큰 노가 설치되어 배가 관성을 이용해 부두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도킹할 때 해안 드럼을 연주해야 합니다. 그날 선주는 배의 신을 숭배하기 위해 호화로운 술과 음식을 준비할 것입니다. 희생이 끝난 후, 그 요리는 뱃사공들을 즐겁게 하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이를 "해안으로 가는 것"이라고도 합니다. 축복". 요리에는 생선과 고기가 포함되어야 하며, "생선"과 "유"라는 단어는 동음이의어로 상사가 자신의 상품을 높은 가격에 팔 수 있다는 것을 축하하는 의미입니다. 모든 뱃사공은 쉬기 전에 술을 마셔야 합니다.

5. 동정신, 강신, 양시장군 등을 숭배한다. 창사에서 동팅 호수까지의 보트 창고에는 조타실에 사당이 있었습니다. 작은 배는 높이가 1피트가 넘고 큰 배는 높이가 2~3피트였습니다. 내부에는 세 명의 나무 조각 보살이 있습니다: 노 반(Lu Ban) 스승, 양시(Yang Si) 장군, 수이 할머니(조 공 원수 또는 관디 성주). 동시에, 배가 강을 항해할 때, 절을 보면 반드시 존경을 표해야 합니다. 동팅호 기슭에는 많은 사찰이 있는데, 큰 사찰은 동팅(왕자)과 뗄래야 뗄 수 없고, 작은 사찰은 양시(장군)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동정왕은 민간 전설 '유의전'에 등장하는 유이로, 고대부터 호상 뱃사공에게 없어서는 안 될 보호자이다. 창사의 오렌지 섬 머리에는 동정사가 있고 오렌지 섬 끝에는 강신사가 있습니다. 배가 지나갈 때는 동정왕과 닻, 쇠사슬, 버드나무의 세 신을 숭배해야 하며, 이 세 신은 호수를 관장하는 동정왕의 세 가지 보물이라는 전설이 있습니다. "동팅 삼신". 무사히 도착한 후, 선박 승객들은 '이직 잔치'를 열어 축하해야 합니다.

보트 피플이 숭배하는 또 다른 신인 양시 장군은 창사에서 유명한 '토착 신'이다. "장사현 연대기"에 따르면, "자운대(紫雲台)는 양사(楊施) 장군이 승리한 곳이고, 파오마석 유적이 아직도 거기에 있다. 자운대(紫雲台)는 진징강이 흐르는 곳이고, 진징강 하류는 라오도(Laodao)이다." 강 (Xiangjiang 강의 지류 중 하나). 즉, 양사 장군의 '탄생지'는 진징강 유역에 있으며, 그는 향강 수계의 수신 중 하나이자 진징강-노도강-샹강 지역의 수호신이다. 다른 유명한 물의 신(예: 쓰촨성 관현의 얼랑신, 장시성 난창의 서진군 등)과 마찬가지로 양시 장군의 업적도 "용을 죽이고 나라를 보호"하고 영토의 평온을 수호하는 것입니다. . 전설에 따르면 향강을 따라 사악한 용이 나타나 사람들에게 종종 문제를 일으키고 해를 끼쳤다고 합니다. 마력을 얻은 양시는 말에 올라 큰 도끼를 손에 들고 사악한 용을 물리치러 나갔다. 창사 사람들은 사악한 용을 물리치고 사람들을 홍수에서 구한 양시에게 감사하기 위해 강변 곳곳에 황금 투구와 갑옷을 입고 한 손에 칼을 들고 꼬집는 그의 사원 조각상을 세웠습니다. 다른 하나는 "Dinghai Divine Pearl"입니다. 창사(長沙)에는 “양사대사가 복을 내리러 오면 오직 큰 법신만이 나타난다”는 말이 있는데, 양사 장군은 작은 재앙만 나타내지만 큰 재앙은 없애기가 어렵다고 한다. 이는 동팅왕자와의 '신권'이라는 측면에서 각자의 '분업' 때문일 수 있다.

6. "항해 중 노래". "Sail Along the Boat"라는 노래는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보트 피플은 기억을 돕기 위해 길을 따라가는 장소의 이름을 노래로 편집했으며, 이를 "물길 노래" 및 "물길 노래"라고도 합니다. 예를 들어, Yiyang에서 Nanjing까지의 노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Yiyang에서 길은 Liu Gong (Tand), Shatou, Yangjiao 및 Qingcaoping에 열려 있습니다. Maojiao (kou)zi 선생님은 8 자 (휘파람)를 계산하고 두 자매는 (나무) Guan Gong (사원)에게 묻습니다. 백마 (사원) (Saizi Temple)의 머리에 이가 있고 종 (Linzikou)이 Luling Lake의 보트 (또는 "Pai") 베이에 옵니다. , Qingzhu, Yunting 및 Leishi Mountain은 Leishi 산에 울리고 Nanjingang은 Luoshan에서 내려와 Xindi에 5 개의 거리가 있습니다. 좋아, 그들은 노는 것을 좋아하고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Maobu, Shitouguan, Jiayu, Paizhou, Jinkouyi, 황학루에서는 옥 피리가 연주되고 학은 난징까지 사라졌습니다.

"

각지와 물에는 다양한 '수로 노래'가 있는데, 그 중 다수는 사람들 사이에 널리 유포되어 사람들의 수로 교통 지식 노래가 되었습니다.

7. "금기" " 금기. 뱃사공 항해는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금기 사항이 많습니다. 모든 연설은 "koufeng"또는 "뱃사공의 금기 사항"이라고 불리는 "용", "호랑이", "와 같은 징조라고 믿어집니다. 유령", "꿈", "회전", "구르기". "부어"와 "신"은 8가지 금기 사항이므로 발음으로 부르면 안 됩니다. 일반적으로 용은 "유자" 또는 "유자"라고 합니다. "Tuheli", 뱀은 "Xiao Liu"라고 불립니다. 호랑이는 "고양이" 또는 "오래된 곤충"이라고 불립니다. 심지어 "호랑이"와 동음인 "fu"와 "axe"의 발음도 변경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민간에서는 두부를 "고양이 우유", 도끼를 "Kaishanzi", 물 두부를 "Shui Pianzi"라고 부르며, 유령은 "Jinlao" "Guan"이라고 부릅니다. "부채"는 "부어"로 변경되거나 돛을 "바람 캐노피", 범선을 "바람 캐노피 보트", 생선 튀김을 측면으로 "부어 측면"이라고 부르는 등의 다른 단어로 대체해야 합니다. 잠잘 때 뒤집는 것은 "뒤집는 것"이고, 생선을 먹을 때는 옆면을 돌릴 수 없고, 고기를 요리할 때 뒤집거나 자르는 것은 "열기"를 의미하고, "물 끓이기"는 "끓는 물"을 의미합니다. "롤"은 "끓는 물"을 의미합니다. "움직이다" 또는 "움직이다"라는 단어는 말할 수 없으며 "싱크대"는 물건을 거꾸로 놓을 수 없습니다. , "Chen"의 경우 "떠있다"또는 "강에 떠있다"고합니다. 예를 들어 Chenglingji의 지명은 "Fulingji"라고 불러야합니다. , "Zhou"는 "zhou"와 발음이 동일하며 "DI"와 발음이 유사합니다. "Li" 또는 "Weiji"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Zhang Heli"라고 말하고 "Sheng"과 "Shen"은 비슷하게 들리기 때문에 "밥을 담는다"는 젓가락의 경우 "밥을 더하다"라고 말하고, 특히 젓가락을 그릇에 올려놓는 것은 금기시됩니다. , 그릇이 배와 같기 때문에 고대에는 젓가락을 "箸"이라고 불렀습니다. "箸"은 "zhu"와 발음이 같아서 사람들에게 배가 "걸려" 그릇을 사용하여 앞으로 나아갈 수 없음을 상기시킵니다. "箸" "돈 옮기기"라고 부르며, 주걱을 "손잡이"라고 부릅니다. 특히 정리할 때, 소대를 열 때 "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소대를 열어라'가 아니라 '줄을 풀고 물러가라' '라!' 밥이 익으면 '밥이 올랐다'고 해야 하고, 고기를 먹으면 뼈가 나오는 것은 뼈가 돌을 연상시키기 때문이다. (돌), 그래서 "단단한 고기를 먹는 것"은 금기이며, 고기와 뼈는 마음대로 버릴 수 없습니다. 불을 피우고 연기를 내뿜는 것은 "연기"와 "익사"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입니다. "연기"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안개"라고만 말할 수 있습니다. "우산"과 "흩어짐"은 동음이의어로 나무가 분해되는 것을 연상시키므로 "화화지"라고만 말할 수 있습니다. 다리는 "양끝"이라고 합니다. 교량", "탑"과 "붕괴"는 동음이의어로 금기를 "전천자"라고 합니다. 유사한 금기가 많아 모두 나열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 밖에도 위험한 건널목 등 몇 가지 금기가 있습니다 물떼새와 강은 징을 연주하며, 물 위를 순찰하는 동안에는 손으로 이마를 가리지 말고, 보트 위에서 옷을 말리는 것을 피하십시오. 스프링보드는 보트의 중간에 배치해야 합니다. 보트를 싣기 전에 닦을 때는 뱃머리에서 뒤쪽으로 이동하고, 보트에서 내릴 때는 보트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닦아야 합니다. 또는 같은 배에 36명 등.

8. 길을 따라 '사원을 공경하라'(사원 박람회) 각 배에서 신을 숭배하고 따로 숭배하는 것 외에도 집단 제사도 많았다. 그리고 옛날 샹강 유역의 사원 박람회에는 동팅궁 사원 박람회, 장신 사원 박람회, 양사 장군 박람회, 핑랑궁 사원 박람회(창사의 핑랑궁은 옌창 거리에 있음)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원 박람회는 비정부 기구가 주최하는 활동으로, 보트피플이 선출한 정직한 사람들이 이를 관리하고 계획합니다. 각 사원 박람회마다 "최고 관리"는 통지문을 발행하고 희생 활동을 조직합니다. 사찰 박람회의 활동에는 주로 보살의 생일 축하, 보살의 '여행', 사공과 향을 피우는 사람들, 제사, 보살을 위한 공연 등이 포함됩니다. 창사의 옛 풍습에 따르면 동정궁 사원 박람회는 음력 2월 7일에 시작됩니다. 다음날은 동정보살의 '여행'일이다. "여행"할 때 수십 개의 큰 삼각형 붉은 깃발이 가이드로 사용되었으며 수십 명의 총잡이가 그 뒤를 따랐으며 32명의 사람들이 "동팅 왕자 보살"이 앉은 큰 붉은색 세단을 운반했습니다. 십여 마리가 넘는 '수호용'이 앞뒤로 춤을 추고, 불대포가 함께 터지며, 사람들은 징과 북을 치며 힘차게 뒤를 따른다. 호수(강)의 배 선주들과 해안가 주민들이 차례차례로 향을 피우고 기도를 드리기 위해 상을 차렸다. 주지주 동정궁 사원 박람회는 연속 3일(2월 7일부터 9일까지) 동안 진행되며, 동정왕이 '여행'하는 날 가장 붐빕니다.

음력 2월 12일은 양시 장군이 '여행'하는 날인 종합사찰회이다. 동팅왕자만큼 크지도 않고, 오래 지속되지도 않습니다(단 하루). 옛 속담에 "제1보살(동정왕자)이 징을 치고, 양시보살이 징(소공)을 친다"는 말이 있다.

사찰 박람회 기간에는 모든 지역 주민들이 징을 친다. 기업은 동팅왕자와 양시에게 경의를 표해야 하며, 장군은 그들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쇼를 보낸다". 특히 장군님의 생일에는 생일잔치를 따로 진행합니다.

'수석 전사'는 돈을 모으고 자금을 모아 제사 연회를 주최하고 신에게 보상하기 위해 오페라를 공연합니다. 신을 숭배하고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비단피리를 엮어 노래와 춤이 어우러지며 즐거운 축하행사가 열립니다.

9. 기타 관습과 금기 사항. 창사현의 주요 수운은 류양강과 라오다오강이다. 화물선은 "가을 배"와 "오봉 배"라고 불리고 나룻배는 "표자"라고 불립니다. 선원은 "선박 납치범"이라고 불립니다. 그것은 "류양강(Liuyang Gang)"과 "장사(산화)강(Changsha (Shanhua) Gang)"이라는 두 개의 보트 갱단으로 나뉜다. Yiyang, Ningxiang 및 기타 지역의 "Wugangzi 보트"는 "Waihe Gang"이라고 불리는 Liuyang River와 Laodao River를 여행할 수도 있습니다. 각 그룹의 보트는 만나면 인사의 의미로 노를 흔들었습니다. 외국 선박이 현 하천에 들어갈 때 먼저 각 항구의 '수장'을 예우하는 '부두에 경의를 표하는 것'을 준비해야 합니다.

보트 소유자는 오랫동안 수상 운송에 종사해 왔으며 위험한 떼, 암초 및 혹독한 날씨를 두려워합니다. 게다가 청나라 시대에는 강에 항해 장비가 없었기 때문에 등불이나 장대, 말뚝 등을 매달아 위험한 구간을 몇 군데만 만들었고, 등불지기들이 거대한 종을 쳐서 소리에 따라 배를 앞으로 인도하게 했다. 날씨가 좋지 않으면 종을 치는 사람은 망치를 발에 묶고 계속 두드려 지나가는 선박에게 바람을 피할 준비를 하라고 알립니다. 광서 말기에 창사는 항구를 열고 배가 항해를 시작했으며 부표를 설치하고 밤에는 식물성 기름 램프를 켰습니다. 강한 바람과 파도가 불면 오일램프가 꺼지고, 악질적인 운송사고가 자주 발생한다.

선주들도 선미에 나무로 된 암수 채찍을 세웠는데, 그 이유는 당나라 장군 위지공이 한때 당나라 황제 이세민의 궁궐을 지키던 때 사용했던 암수 채찍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감히 다가가서 채찍으로 물귀신을 진정시킨다고 칭해졌다.

배를 타고 항해할 때 “항해와 경주 시에는 묻지 말아야 할 세 가지가 있다”는 말이 있다. 뱃사공은 이 대답이 하나님의 손에 달려 있다고 믿으며, 만약 뱃사가 대답에 실패한다면 그는 물의 신을 모독하는 것이 될 것입니다.

나무배는 사찰이나 탑을 지나갈 때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안전을 기원해야 한다. 배가 수리를 위해 상륙하거나 완성 후 바다에 진수할 때, 춘절에는 배의 뱃머리에 닭피를 뿌려 악귀를 쫓는다. 밤의 빛이 행운을 가져다주기를 기원하기 위해 객실에 촛불이 켜집니다. 설날 첫날, 선주와 선원들이 함께 배에 올라 배를 천천히 위로 이동시키는 것을 '하늘걷기'라고 했습니다.

뱃놀이를 할 때 강 한가운데에 큰 물고기나 떠다니는 커다란 물체가 보이면 물괴물이 파도를 일으킬까 봐 소리지르거나 닥치는 대로 가리키지 마세요. 복어(통칭 '강돼지')가 배를 따라오며 향을 피우고 경례를 합니다. 배 사람들은 복어를 '하천의 신이 세상의 선악을 관찰하기 위해 보낸 사자'라고 생각합니다. 계류 시 보트의 뱃머리가 물 속을 향하고 두 보트가 서로 가까이 붙어 있어야 합니다.

배의 뱃머리는 성스러운 곳으로 남자는 뱃머리에서 소변을 볼 수 없고, 여자는 뱃머리를 건너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음력 1월 15일에 뱃사공은 치아 제사(흔히 '신푸'라고 함)를 바칩니다. 그는 큰 돼지고기를 요리하고 먼저 강의 신에게 제사를 지낸 다음 고기를 잘게 썰어 볶습니다. 검은 콩 고추를 곁들인 요리로 흔히 '두번 익힌 돼지고기', '납치 고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뱃사공들은 예전부터 일기예보가 없는 상황에서 비오는 날에 대비하고 촬영할 수 있도록 날씨를 관찰하는 데 오랜 시간 동안 많은 경험을 쌓아왔다. 조기 예방 조치. 뱃놀이에 관한 속담에는 "사방이 어둡고 이상한 바람이 불겠구나", "서쪽에서 구름이 일어나면 아침저녁으로 비가 내린다" 등이 있습니다. , 비가 내리지 않을 때 바람이 분다." "서쪽 산에는 노을이 붉다. 한밤중에 일어나 차양을 씌우라." "밝은 것이 셋이고 어두움이 하나이다(동남쪽 사방을 가리킨다.) , 북서쪽과 북서쪽) 어둠 속에 바람이 있고, 어둠이 셋이고 빛이 하나 있는데, 바람은 밝은 곳에서 온다.” “아침에 동풍이 불다가 비가 내리고 저녁에 동풍이 불다. 없음" "사방에 비가 내리지만 하늘에는 비가 내리지 않습니다" "더워요" 바람이 많이 불고 극도로 둔하고 비가 내립니다. "밝은 셋과 어둡고 큰 수평 강 함몰지"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