뤄첸첸

21세기 이후 인터넷 산업은 눈부신 발전을 이루며 이제 사회 전반에 걸쳐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자리 잡았습니다. 전체 인터넷 산업의 발전은 실제로 불과 20년 정도에 불과하지만 그 발전 기간은 매우 짧지만 여전히 여러 가지 변화를 겪었고 리더도 여러 번 바뀌면서 두 사람이 함께하는 현재의 상황을 형성했습니다. 대기업 텐센트와 알리바바가 경쟁하고 있다. 어느 쪽도 발전하지 않던 21세기 초, 한 인터넷 회사가 전국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고, 창업자는 서른한 살의 나이로 중국 최고의 부자가 됐다. 이 회사는 10년 전 국내외에서 유명했던 인터넷 회사인 샨다네트웍스(Shanda Network)이다.

Shanda Network는 1999년 말 Chen Tianqiao, 그의 형제 Chen Danian 및 그의 아내 Luo Qianqian***이 설립했습니다. Shanda Network가 설립되었을 때 Shanda Interactive Entertainment Company라고 불렸습니다. Chen Tianqiao는 인터넷을 활용하여 온라인 애니메이션 기반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소비는 의심할 여지 없이 막대한 규모이며, 당시 중국의 네트워크는 초기 단계에 있었고 관련 기술은 더욱 개선될 필요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샨다인터랙티브엔터테이먼트는 설립 후 2~3년 동안 인터넷 애니메이션 분야에 진출하지 못했다. 기업은 돈을 벌지 않고는 돈만 쓸 수 없기 때문에 Chen Tianqiao는 온라인 게임 산업에 진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의 첫 번째 싸움은 손에 남은 US$300,000를 사용하여 한국 게임 "전설의 열혈"의 대리점 권한을 획득하는 것이었습니다. , 그리고 "Legend"는 2001년 9월 중국에서 출시되었습니다.

나중에 사실은 당시 Chen Tianqiao의 접근 방식이 얼마나 정확했는지 입증했습니다. 당시 몇 안 되는 인터넷 카페 중 한 곳에서는 컴퓨터를 켜두기만 하면 전설적인 게임의 화면이 나타나곤 했다. Shanda Network는 승리를 추구하며 "Bubblegum"과 같은 많은 성공적인 사례를 성공적으로 출시했습니다. 단 1년 만에 Shanda Network는 게임으로 1억 위안을 벌어들였는데, 이는 당시로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크립톤금에 돈을 입금하는 일도 이때부터 시작됐다. 당시 Tencent든 NetEase든 현재의 게임 거대 기업들은 여전히 ​​돌을 느끼며 강을 건너고 있었고 심지어 많은 어려움에 직면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카드 세트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시기, 장소, 사람을 갖춘 Shanda Games는 결국 무너졌고 Tencent, NetEase 및 게임 분야의 다른 사람들에게 성공적으로 정복당했습니다. Shanda Games조차도 생존을 위해 이름을 바꿔야 했습니다. , 이전에도 철회되었습니다. 그렇다면 Shanda Network가 그러한 단계에 빠진 이유는 정확히 무엇입니까?

지금까지 Shanda가 거절한 이유는 사실 창업자인 Chen Tianqiao가 그것에 빠져 있었기 때문입니다. Shanda Network는 Chen Tianqiao 때문에 성공했고 Chen Tianqiao 때문에 실패했다고 할 수 있는데, 매우 실망스럽습니다. 그렇다면 "Legend"와 같은 온라인 게임으로 전형적인 성공 사례가 된 Chen Tianqiao가 Shanda Network를 영광에서 황폐함으로 이끌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Legend"든 "Bubble Hall"이든 기타 게임이든 그들은 Shanda에 막대한 수익을 가져왔고, 특히 전자는 Shanda를 다시 살려내고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Chen Tianqiao는 여전히 게임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Chen Tianqiao의 눈에 게임은 항상 돈을 벌기 위한 도구일 뿐이며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인터넷이 발달한 시대에도 게임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좋아하지 않아도 게임을 만들 수 있다. 그러나 인터넷의 발달과 인터넷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인해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진출하게 되었고, Shanda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게임을 좋아하지 않았던 천천교 역시 유저들의 진정한 심리를 파악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 결국 게임 분야에서는 파산할 수밖에 없었다.

Shanda에게는 그것이 Chen Tianqiao의 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때 그와 사업을 시작한 그의 아내와 형제조차도 그의 결정을 바꿀 수 없으며 그의 권리는 점점 희석됩니다. Yiyantang의 결과는 자연스럽게 Shanda의 개발 방향이 너무 일방적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Chen Tianqiao는 올바른 시장 정보를 파악하기 어렵고 일부는 Chen Tianqiao를 칭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Shanda의 고위 경영진의 역량이 반드시 높은 것은 아니지만 Chen Tianqiao에 대한 이해와 그를 아첨하는 능력은 높아야 합니다. 이러한 고위 경영진이 Shengtian Network의 지속적인 발전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

샨다가 온라인 게임을 통해 얻은 수입이든, 온라인 기사 등 다른 그룹에서 얻은 수익이든 모두 샨다가 애니메이션에 투자한 것입니다.

하지만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의 발전은 늘 부진했고 외국의 탄압을 받아왔다. 첸 티안차오가 제작한 온라인 애니메이션은 물론이고 영화도 한두 편의 작품이 나오는 경우가 드물다. 항상 기반을 만들고 싶습니다. 게다가 Chen Tianqiao 팀은 금융이나 게임에 더 집중하고 있는데 어떻게 애니메이션 분야를 개척하는데 성공할 수 있을까요? 애니메이션이 여전히 장기적인 끈기와 투자가 필요한 분야라는 점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Shanda의 발전 역사를 살펴보면 초기 단계는 확실히 많은 기업이 배워야 할 모델입니다. Chen Tianqiao는 많은 선진 인식이나 수익 모델을 성공적으로 발굴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으로 정보가 폭발하는 시대에는 모든 모델 혁신은 결국 다른 기업에서 학습하게 되고, 그것이 기업의 핵심 경쟁력이 되기는 어려울 것이다. 가상 제품이든 실제 제품이든 품질은 항상 장기적인 특성입니다. 게다가 샨다의 초기 개발에는 어느 정도 운이 작용했다. 심지어 '레전드'의 구입과 출시조차 업계에서는 엄청난 도박으로 불렸다.

개발 후반부에서 샨다의 자만심과 오만함은 상황을 오판하게 만들었다. <레전드> 이후 큰 인기를 끌었던 <던전 앤 파이터> 같은 게임에서 그들이 처음 찾은 파트너는 사실 샨다였다. 그러나 Shanda는 오만하게 이를 거부하여 Tencent와 NetEase에 상승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불과 20년 만에 Shanda Network는 외로워지고 실패로 끝날 수밖에 없었습니다.

물론, Shanda가 대중의 시선에서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과거에 축적된 자본은 여전히 ​​Shanda가 일정 기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Shanda가 진정으로 다시 등장하기를 원한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자체 내부 문제, 특히 경영 모델을 포괄적으로 수정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수익점을 다시 결정하세요. 애니메이션의 이상을 위해 모든 사업을 하지 마세요. 현실은 꿈보다 더 잔인하고 중요합니다.

어떤 기업의 발전도 순조롭지 않지만, 제때에 실수를 발견하고 바로잡지 못하면 망할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 발전은 우여곡절을 거쳐 이루어지며, 어려움을 겪어야 더 강해진다. 물론 직접적인 파멸로 이어질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