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펑은 고대 중국 신화 속 짐승 중 하나로 도교 이론인 '장자·소요유'에 처음 등장했다. 책에는 "북명나라에 물고기가 있는데 이름이 곤이다. 곤은 너무 커서 몇 리인지 모르겠으나 새로 변하면 이름이 펑이다. 펭의 등은 얼마나 큰지 모른다. 분노하여 날아간다. 날개는 하늘에 드리워진 구름과 같다."
펠라고니산더시는 2014년 7월 7일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 발굴된 선사시대 바닷새 골격이다. 분석에 따르면 이 바닷새는 지구 역사상 가장 큰 새일 가능성이 있다. 날개 폭은 6.1m에서 7.4m에 달하며, 날개를 퍼덕이지 않고도 하늘을 수 킬로미터까지 날 수 있다. 이제 이 선사시대 바닷새가 곤펑의 존재를 확인시켜 주지만 그것은 단지 과장된 신화로 묘사되고 전해지는 것에 불과하다. 이 선사시대 바닷새는 곤붕의 존재를 확인시켜 주었지만 과장된 신화로 묘사되고 전승될 뿐이었다.
외모
푸쿤은 물고기입니다. 푸른 바다에 잠수하고, 조류에 헤엄치고, 발해에 가라앉고, 바람과 파도에 꼬리를 돌리고, 잡힐 수 있겠다는 생각에 물고기를 잘 낚는다. 펭은 깃털을 쓰다듬고, 마음껏 마시고, 쪼고, 하늘과 땅 사이에 날개를 펴고, 강과 바다 기슭에 목을 쭉 뻗고, 한 쌍의 기러기를 타고 기러기를 타는 새이다. 오리는 그것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신성 모독합니다. 깃털이 되어 하늘에 매달리고, 구만 바람을 불고, 바다를 가로질러 그 비늘을 흔들고, 삼천 물에 부딪친다. "소요유"는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습니다. "북명나라에 물고기가 있는데 이름이 곤이다. 곤이 너무 커서 몇 리인지는 모르겠지만 새로 변하면 이름이 펑이다." 펭의 등은 얼마나 큰지 모른다. 분노에 차서 날아가는 날개는 마치 하늘에 떠 있는 구름 같다."
소개
쿤펭은 고대 중국 한 신화에 나오는 바다의 신과 바람의 신 우창(Yu Qiang)의 두 화신. Kunpeng이라는 이름은 도교 이론 "Zhuangzi Xiaoyaoyou"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책에는 "북명나라에 물고기가 있는데 이름이 곤이다. 곤은 너무 커서 몇 리인지 알 수 없다. 새로 변하면 이름이 펑이다. 알 수 없다"고 기록되어 있다. 펑의 등으로 몇 마일이나 날아가는데, 그 날개는 하늘에 떠 있는 구름과 같다."
고대 중국 문학에서 펑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장자(莊子)이다. Zhuang Zhou는 그의 "Zhuangzi - Xiaoyaoyou"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북명 왕조에 물고기가 있는데 이름은 곤입니다. 곤은 너무 커서 수천 리가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것이 변할 때 이름은 펭(Peng)이다. 펭의 등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으며, 날개는 하늘에 떠 있는 구름과 같다. 푸른 하늘, 그리고 남쪽에 있습니다." Zhuang Zhou는 거칠고 장엄한 문체로 썼습니다. 얼마나 거대한 새가 나타났습니까! 태평양이 곤을 수용할 수 있는지 여부는 말할 것도 없고, 곤에서 '새로 변한' 팽이 날아오르면 땅이 작은 새알처럼 보이지 않겠습니까?
역사적 기록
"심의경-중황경"에 묘사된 큰 새 "시유"는 아마도 대붕새의 또 다른 이름일 것이다: "곤륜산에는 구리 기둥이 있다" 그것은 하늘에 닿을 정도로 높으며 둘레가 3천 리에 달하며 그 위에는 남쪽을 향하고 있는 큰 새가 있는데 그 왼쪽 날개가 왕자를 덮고 있다. 동쪽과 오른쪽 날개가 서왕모를 덮고 있다. 등의 작은 부분에는 깃털이 없고, 19,000마일 떨어진 곳에는 서왕모가 10세에 날개를 펴고 있다. 동방의 왕자를 만난다. "수이징주(Shui Jing Zhu)"는 "심의경(Shen Yi Jing)"을 인용하고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새 비문에는 희귀한 새가 있는데, 녹색과 빨간색이 빛나지만 먹지 않으면 조용합니다. , 당신은 동쪽에서 동왕을, 서쪽에서 서왕모를 덮을 것입니다. 태후는 동쪽으로 가고 싶어하고 음양이 얽혀 있지만 일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펑새는 녹색과 빨간색의 두 가지 색상을 갖고 있으며 먹이를 먹지 않습니다. 단지 등의 깃털이 없는 작은 부분이 19,000마일에 달해 그 크기가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습니다. ——곤륜서부에서 동중국해까지의 거리는 로크의 날개 사이의 귀에 불과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신조/쿤펑의 상징
후대 시인들은 다펑을 고상한 야망과 영웅적 정신의 상징으로 여겼습니다. 예를 들어, 완수의 <대봉시>에는 “원하는 것은 천지에 대한 것이지만 당나라를 경멸하는 것은 부엉이와 비둘기가 우러러보며 웃으며 발과 논병아리가 가벼워지느니라”라는 구절이 있다. 초월적인 세계에서 죽은 사람은 자신의 감정을 전혀 모릅니다. Dapeng을 사용하여 공무원과 고상한 야망에 대한 경멸을 표현하십시오. 그리고 Li Bai의 "Shang Li Yi"는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졌습니다. 오늘날에도 중국어에는 '펑주', '펑청'과 같은 단어가 남아 있는데, 이는 위대한 미래와 야망을 비유하는 말이다.
역사서에 기록된 기록
장학성 『문학과 역사의 일반적 의미』 제3권 3장: "곤봉의 수명은 10억이지만, 천년이라도 그는 아직 젊습니다.
"
당나라 시 '악양성 기슭에 움직이다'의 두보: "투난은 예측할 수 없고 변화는 곤펑으로 가득하다. "
나돈종의 『문학의 기원: 주진학자들에 대한 총론』: “흑령과 대춘의 장수, 아침 곰팡이, 갯지렁이와 춘의 조기 사망 각다귀, 곤과 팽의 위대함 등, 『열자·당원편』 》언어, 『장자·소요유』에서 인용.
송나라 소식은 '구고사극'에서 "곤붕의 물은 3천 리를 치고 거친 기술로 십만 명을 몰아낼 수 있다"고 시를 썼다. "
청나라 왕마림의 시 '코끼리 씻기': "곤과 펑만 생각하면서 어떻게 용과 말과 같은 짐을 질 수 있겠습니까?" ”
황달의 식법은 황달을 먹는 데 어떤 금기가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