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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an lingyu: 중화 인민 공화국 그림자 후 어떻게 정련되었습니까?

응우옌령옥 (1910-1935), 본명은 봉근, 일명 옥영, 본적 광둥 향산현 (오늘 중산시) 으로 상해에서 태어났고, 아버지는 일찍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남의 도움을 받았다. 링옥은 어려서부터 자립하고, 품학과 우량하며, 국문과 음악에 특히 신경을 쓴다. 1922 년부터 1923 년까지 그녀는 초기 머서' 선서' 와' 고아구조기' 를 보고 영화에 깊은 미련을 갖게 되었다. 이후 스타사는' 명목상의 부부' 를 촬영하며 여주인공 인선을 전 사회에 공개적으로 모집했고, 영옥마는 담력으로 경쟁했다. 그녀는 행동거지가 얌전하고 대범하여, 경국지색의 절색한 미인은 아니지만, 탈속적인 영수 () 도 부족하지 않고, 상하이 메트로폴리탄 () 의 바람둥이 () 와 꾸며대는 모던 모던 여자들과는 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름난 부부' 의 연출 부만창장은 즉각 촬영해 여주인공을 겨루게 하고 열정적으로

라고 말했다.

"미스완아, 내가 보기에 너는 반드시 연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내가 너에게 이 기회를 줄게."

일이 의외로 순조로웠지만, 응우옌령옥은 오히려 걱정을 했다. 그녀는 자신이 연기의 좋은 소재가 아니어서' 이름난 부부' 의 여주인공을 감당할 수 없을까 봐 부만창감독의 기대를 저버리고 안절부절못했다. 스타 영화사 쪽에는 "초출루한 황모 계집애, 외모가 괜찮은 것 같지만 연기는 말할 수 없다. 무슨 흥행 호소력이 있는가?" 라는 역설적인 목소리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그녀가 조금 실수하기만 하면 영화 전체가 망가질 수 있으니, 회사는 이 위험을 무릅쓰면 안 된다! " 부만창은 자신의 직관과 판단이 정확하다는 것을 확신하고, 그는 영옥이 천성적으로 영화라는 것을 주장하며, 그녀의 표정을 보면, 마치 청령발랄한 이웃 소녀처럼 잠재적 친화력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두 가지 의견이 서로 버티지 못하자, 시험극이 유일한 판결 방법이 되었다.

이번 면접은 대보살을 놀라게 했고, 주임 시험관은 스타회사의 의사결정자 장석천이 주강을 맡았다. 수줍어하는 응우옌령옥은 공연을 무척 좋아했지만, 이전에도 학교에서 무대 경험을 쌓은 적이 있었지만, 눈앞의 세 번의 회심 같은 진세를 본 적이 없었다. 꼬마가 염왕을 보는 것보다 마음이 더 털이 났다. 여주인공 연기는 말할 것도 없고, 손을 들고 발을 들여놓는 것조차 어찌할 바를 몰랐다. 그녀의 안색이 붉고, 긴장되고, 당황하고, 부만창감독도 도울 수 없는 것을 보았다.

시험극이 끝나자 주시험이 흩어졌고, 응우옌령옥은 합격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자신도 모르게 한동안 괴로워했다. 부만창심 속의 맑은 하늘도 음운으로 변해 오랫동안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그가 링 옥이 눈물을 흘리는 것을 보고 깊은 자책감에 가슴이 애석한 마음을 품고 이례적으로 그녀에게 다시 한 번 연극을 시도할 기회를 주기로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불면의 밤이다. 링옥은 자신의 역할을 반복해서 따져보았다. 그 소녀는 도급 결혼의 피해와 왕따를 당하고, 연이은 불행을 당하고, 자신의 인격존엄을 완전히 상실하고, 희망도 없고, 내일도 없고, 자유와 행복은 말할 것도 없다. 마치 나방 한 마리가 거미줄에 떨어지는 것 같다. 몸부림칠수록 더 타이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녀는 자신의 처지에 연락했다-장달민과 어울리지 않는 부부 관계, 자연스럽게 더 깊은 느낌, 캐릭터도 더 정확하게 잡는다.

링옥은 더 이상 품에 안기지 않는 것이 그녀의 마지막 기회다. 앞으로 영화배우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더 이상 걱정하지 않는다. 오직 자신의 이해로 소녀의 묘문 속의 비애, 우울함, 슬픔을 통쾌하게 해석하고 있다. 그녀는 완전히 컨디션에 빠져 캐릭터에 빠져들었다. 표정태도가 다른 사람이 된 것 같아 눈물을 흘려야 할 때 눈물이 뚝뚝 떨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번에도 대감독 장석천의 눈까지 곧게 보였고, 얼굴에는 칭찬의 웃음이 가득했다. 그는 부만창과의 눈짓을 교환하며 약속도 하지 않고 같은 장소에서 고개를 끄덕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다행히 부만창성의 한 가지 관념의 인덕에, 응우옌령옥은 영화와의 교감을 잃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하지만 영화 초기부터 영옥은 스타회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지 못했고, 장석천은 재자 가인의 길을 더 좋아했고, 이런 소재의 영화는 영옥의 연기 천재를 제한했다.

멜로영화' 낙양교' 를 촬영할 때 남자 주인공은' 스크린 애인' 으로 불리는 주비였다. 그는 멋대로 매달렸고, 제시간에 촬영장에 도착할 수 있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 연기를 할 때도 종종 부주의했고, 장석천대광화를 불러일으켰지만 어쩔 수 없었다. 결국 그는 외모가 잘생기고 행동거지가 좋았다.

그래서 장석천은 같은 제작진의 다른 배우들에게 화를 냈는데, 데뷔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영옥을 괴롭혔고, 그녀는 종종 알 수 없는 꾸지람을 들었지만, 숨을 참으며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었다. 집에 돌아오면 밤에 잠을 자도 안정되기 힘들고, 여전히 악몽을 꾼다.

1928 년 봄, 스타는 중금으로 천일 회사의 1 위 명각 후디에, 후디에, 링옥과 비슷한 나이였지만 영화계에 진출하는 것이 더 빨라 유명해졌다. 백운탑' 에서 후디에 주연녀 A 각 (대규수 봉자), 응우옌링옥 주연녀 B 각 (풍류여자 녹희) 은 두 톱스타가 처음이자 유일한 스크린 합작으로 촬영할 때 서로 아끼고 있다. 하지만' 백운탑' 은 링옥의 창의력을 가두고, 악역을 맡은 것은 링옥의 연극과 어울리지 않고, 그녀의 정신도 추가로 고초를 당했다. 이에 대해 반세기 만에 후디에 (WHO) 는 회고록에서 "링옥진' 스타' 도 2 ~ 3 년이 지났지만 왜' 스타' 에서 뜻을 얻지 못했는지 모르겠다" 고 친구에게 불평을 했다. 링옥은 사실 비극의 정역을 잘 연기한다. 그녀는 악역녀 역을 좋아하지도, 이해도 하지 않는다. 장석천이 감독할 때 링옥에게' 얼굴에 위선적인 가짜 웃음이 있어야 하고, 마음이 악독해야 한다' 고 가르쳤던 것을 기억한다. 하지만 링옥은 항상 연기를 잘하지 못했고, 나까지 옆에서 그녀를 동정했다. 천성이 착하기 때문에 정말 힘들었다. "

장석천은 혜안 후디에, 선경림 등 여러 영화계의 귀재들을 발굴했지만 예술관의 한계로 정금미옥이라는 것을 알 수 없었다. 이는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링옥은' 스타' 를 떠나' 연화' 로 전향했다. 이 묘기는 그녀의 사업을 빠르게 휘황찬란한 정점으로 이끌었다. 그녀는 우수 감독 손유, 부만창 (역시' 스타' 에서' 연화' 로 전환됨), 피무, 오영강, 채초생과 협력해 시종일관 서로 보완해 한 세대 영화제 김연미와 함께 쌍성빛났다.

손유는 주견이 있고 재능이 있고 포부가 비범한 감독이다. 그가' 고도춘몽' 을 위해 만든 광고어만 보면 알 수 있다.

국영화를 부흥시킨 혁명군,

수입품 영화에 대항하는 선봉대,

베이징 군벌 시대의 코뿔소록,

우리나라 가정의 요경.

손유는 응우옌령옥에 대한 평가가 높다. "응우옌령옥은 그녀의 진지하고 정확한 캐릭터로 창조와 정교하고 감동적인 연기로, 그녀가 머머 시대 연극길이 가장 넓고 성취가 있는' 일대영화배우' 임을 웅변적으로 증명했다." 이렇게 자신을 높이 평가하는 감독도 있고, 재치가 핍박하는 황금 파트너인 김불꽃, 응우옌령옥의 마음이 순조로워져 연기가 충분히 발휘되었다. 연애와 의무' 에서 그녀는 모녀 두 역을 맡았고,' 장난기' 에서 그녀가 맡은 민간 연예인 엽아주머니는 청년에서 중년으로 옮겨가면서 똑같이 유능했다. 마치 진흙인 장처럼, 영옥은 성격이 완전히 다른 인물을 조금도 틀리지 않고 형상화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부만창은 당초 링옥이라는 남국명주를 발견했고, 현재 그는 새 영화' 세 모던 여성' 을 연출하며 여주인공을 선택했을 때 또 크게 망설였다. 영화 속 여자 A 코너는 노동자 주숙정이다. 이것은 면모가 새로운 스크린 이미지다. 앞서 영옥은' 백운탑',' 정욕보감',' 고도춘몽' 에서 교활하고 교활하고 방탕한 여성들을 연기해 순수한 여공의 역할과는 어울리지 않았다. 묵영화 시대에는 언어의 강력한 보조가 부족해서 배우들은 자신의 표정, 동작, 성격, 기질로 인물의 이미지를 만들 수 밖에 없었다. 예를 들면 독일 배우 마를린과 같은? 데델리는' 푸른 하늘' 에서' 가터 끈과 검은색 레이스 아래에 숨겨진 허벅지의 비틀림으로' 그녀의 음탕함을 부각시켰다. 따라서 배우의 특색이 일단 정형화되어 관객들이 좋아하는 것을 받아들이면 더 이상 큰 변화를 해서는 안 된다. 그해 상하이 영화계의 여배우들은 각각 소장이 있었다. 왕한륜은 절경 가인 역을 잘하고, 장직운은 내실 원부 역을 잘하며, 임추추는 양모현처 역을 잘하며, 왕인미, 리릴리, 진연연은 얌전하고 활발하며 단순한 세 가지 다른 스타일의 소녀를 연기하는 데 능하다. 서로 경계가 뚜렷하여 절대 혼동하지 않는다.

링옥은 관례를 깨고 부만창감독이 연출한' 세 모던 여성' 에서 여공 주숙정 역을 성공적으로 맡아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업계 관계자들은 짱 놀라는 것을 금치 못했다. 그녀의 연극길은 정말 넓고 적응력이 강해 선경림처럼' 천면관음' 과도 같다. 이후 그녀는 흑악세력에 눌려 고개를 들 수 없는 약한 여자, 부자에게 꺾인 제창예엽, 전통적인 혼인 관념을 깨는 신여성, 각성하고 급진적인 시대 청년 역을 맡았고, 정말 형신 비쇼를 했다. 영화제 조단 () 은 영옥의 연기 짱 () 에 대해 "비구니복을 입으면 비구니가 된다" 고 입을 열었다. 여공의 옷으로 갈아입고, 손에 도시락을 하나 더 들고, 공장의 여공 무리로 달려가 자매들과 함께 출근하니, 그녀가 배우라는 것을 더 이상 분간할 수 없었다. " 부만창은 영옥을 다채로운 영화 세계로 이끌고 연기를 단련하는 데 도움을 주었기 때문에, 영옥이 줄곧 그를 대신할 수 없는 은사로 여겼던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링옥의 예술적 지각력은 매우 강하여, 공연 시 분수가 딱 알맞다. 그녀가 한 캐릭터의 정신적 기조를 장악할 때마다, 더 이상 낮과 밤의 꿈을 생각할 필요가 없고, 언제 어디서나 여유롭게 캐릭터에 들어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이에 대해 연화영화사의' 연합화보' 제 5 권 제 7 호에는

라는 평이 나왔다.

각 감독은 배우가 연극을 할 때 가장 적게 리메이크하고, 여자는 링옥이라고 말한다. 링옥의 촬영은 극중 사람의 지위를 매우 잘 엿볼 수 있다. 임흔들기 전에 감독은 이를 한두 마디, 즉 이해를 꿰뚫어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촬영할 때, 희노애공포가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울어라, 두 눈물이 곧 온다. 웃어라, 백매가 다 태어난다. 감독이 예상한 수준보다 훨씬 높은 사람이 있는데, 이 미스완이 남들과 독보하는 이유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감독명언)

감독이 된 사람들은 모두 영옥이라는 수시로 연극에 들어갈 수 있는 배우를 만나기를 원한다. 촬영을 시작하기 전에 약간의 다이얼을 누르기만 하면 감독의 의도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한 박자로 거의 재작업을 하지 않고 다른 배우들도 많은 피로를 덜 받는다. 특히 감독을 감동시킨 것은, 설령 영옥이 감독이 구체적으로 규정한 어떤 형체 동작에 대해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고 해도, 카메라 앞에서 멈추지 않고 감독과 장단을 다투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이해한 캐릭터를 자신있게 보여 감독의 마음을 즐겁게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1933 년 설날,' 스타일보' 는 상해에서 창간되어 독자를 유치하고 판로를 넓히기 위해 신문사에서' 영화황후' 를 선정하는 독자 참여 활동을 시작했다. 역시 금아이디어였다. 팬 투표는 매우 활발했고, 단 두 달 만에 수만 장의 표를 받았다. 2 월 28 일' 스타일보' 가 사회 각계 명사들을 초청해 발표식을 진행한 결과 스타사의 후디에 2 만 표 이상의 인기지수로 1 위를 차지해' 영화황후' 의 왕좌에 올랐고, 천일회사의 진옥매와 연화회사의 응령옥이 2 위와 3 위를 차지했다.

후디에 당선' 영화 후' 는 영화예술에 대한 조예와는 거리가 멀고, 그녀가 스타회사의 당주인 화단과도 큰 관계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화후, 영화후, 영화예술, 영화예술, 영화예술, 영화예술) 1933 년 후디에 선경림과 연합주연의' 자매화' 가 상하이 신광극장에서 개봉해 64 일 연속 34 만 위안의 흥행 최고 기록을 세웠다 (이 기록은 1 년 후 왕인미 주연의' 어광곡' 에 의해 경신됐다). 후디에 (WHO) 는 이 영화에서 개성과 운명이 판이한 쌍둥이 자매 역을 맡아 전신의 연기와 아름다운 외모로 수많은 관객을 정복했다. 후디에 () 가 빚은 스크린 이미지는 용용용화귀함과 단정하고 정숙한 숙녀로, 링옥 () 이 맡은 하층캐릭터보다 더 환심을 살 수 있다. 그녀의 시청자 인연이 영옥 () 보다 낫다. 대관원 () 에서 설보채 인연이 칭웬 () 보다 낫다는 것은 조금도 이상하지 않다. 단순히 연기의 높낮이를 논한다면, 영옥은 후디에 못지않게 한 수 더 이길 수 있을 것이다.

전문가는 문도를 보고 문외한은 용모를 본다. 당시 시민층 관객들의 보편적인 견해는 후디에, 링옥은 모두 아름다운 여배우, 의용, 후디에, 링 옥의 예쁜 모습, 링 옥은 후디에 없는 단정함이었다. 예술에 대해 말하자면, 응우옌령옥의 공연은 활발하고 생동감 있고, 작풍이 낭만적이며, 사랑받기 쉬우며, 멸시받기 쉽다. 후디에 연기를 할 때는 판에 박힌 눈이 있고, 태도가 대범하고,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싫어하는 사람도 있다.

후디에 () 와 링 () 옥은 모두 영화 공연 예술을 매우 좋아하여 강한 사업심을 가지고 있다.

이들의 차이점은 서로의 우열을 실제로 볼 수 있다. 후디에 감독은 감독의 의도를 잘 이해하고 감독의 말을 잘 듣는다. 링옥은 독창성이 풍부해 캐릭터가 복잡하고 미묘한 심리적 변화를 선보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비록 링옥은 당시 겨우 스물세 살이었지만, 그 창작 사상은 상당히 성숙했고, 예술 추구는 고심하고 조예가 깊었다고 할 수 있다. 그녀는 아름다운 체형과 리듬이 명쾌한 동작으로 관중을 끌어들일 뿐만 아니라, 이완과 적당한 감정으로 관객을 감염시켰고, 그녀의 연기 감정은 충만하고 진실하며, 강한 예술적 활력과 예술적 매력을 가지고 있다. 영화평론가의 칭찬에 직면하여, 응우옌링옥은 냉정하고 자제하는 노력이 특히 뛰어나다. 그녀는 기자에게

라고 말했다.

"비판은 내가 가장 관심 있는 일이고, 옹호하고, 아무것도 없다. 솔직히 중국 영화업이 발달한다면 내 자리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은 영광이지만 무의식적으로 하늘로 치켜들기를 원하지 않는다. 나는 내가 떨어지는 것을 특히 두려워한다."

유명해진 후, 응우옌링옥은 그녀가 좋아하는 캐릭터가 아니라, 창작팀이 다시 정돈되어도 반드시 가입하지는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만약 그녀가 좋아하는 배역이라면, 설령 초보자가 연출한다 해도, 그녀는 흔쾌히 응낙한다. 무미 출신 감독 오영강 감독이' 신녀' 촬영을 계획할 때 영옥을 여주인공으로 초대하고 싶었지만 이력이 얕고 경험이 부족해 거절할까 봐 걱정이 많았다. 그는 리민웨이에게 대본을 링옥에게 보내라고 했지만, 별로 희망을 품지 않았다. 링옥이 대본을 본 후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시원하게 연극을 이어받을 줄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신녀' 는 영옥의 절정작이다. 이 영화의 예술적 가치는 오래도록 연마되지 않아 중국 영화사에서 특별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1995 년 중국 영화 탄생 90 주년을 맞아' 신녀' 가 10 대 국산 가작 1 위로 선정됐다.

영옥은 그림자 9 년 동안 * * * 29 편의 영화에서 사회 각계각층의 여성 이미지를 형성했다. 그중에는 사교꽃, 노래녀, 댄서, 매춘부, 비구니, 거지, 농촌소녀, 계집애, 여공, 여학생, 작은 손공예가, 여작가, 정의가 있다 소녀부터 노년까지, 식인 사회의 순장자부터 운명과 싸우는 시대 여성까지 연기한다. 이 인물들은 종종 비참한 결말을 맺는다. 어떤 사람은 자살하고, 어떤 사람은 감옥에 갇히고, 어떤 사람은 미쳐가고, 어떤 사람은 죽임을 당한다. 이런 비극적인 색채가 가득한 스크린 이미지가 한데 어우러진 것은 바로 구 중국의 수많은 고난 여성의 축소판이다. 그들의 불행한 처지는 사람들의 마음을 뒤흔들었고, 관중들의 무한한 동정과 오래도록 * * * * 소리를 불러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