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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법을 수행하는 구체적인 실천 문제를 묻자, 부처님의 동수들이 들어오세요!

살 곳이 없어야 하는데, 모든 것이 살 수 없다. 만약 모든 것을 살 수 없다면, 그것은 실상의 경지이다. 현실에는 상이 없고, 소득도 없고, 또 내가 집행하고, 고민하고, 생사하고, 알 수 없는 것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집을 부리고 살지 않으면, 또 공터에 빠진다. (서양속담, 인내속담) 무엇 때문에? 진공이 비어 있지 않다는 것을 알 때. 구름이 왜 비어 있지 않습니까? 적막한 영지, 자견 () 을 발휘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구름으로 어떻게 시작하느냐? Prajna 의 지혜에 따라 그 마음을 낳는 것은 바로 효과가 있는 것이다. 운하생심? 즉, 우리 사람의 본구의 묘함과 진심은 끝없는 보살심, 보리심, 자비심, 평등심, 이타무심이다. 기다림이라면, 모두 살 곳이 없는 마음이다. 바로 진심이고, 청정한 마음, 즉 불심이다. 중생이 낳은 마음은 욕심, 내 집심, 공고심, 차별심, 심지어 8 만 4 천 고민심이다. 기다림이라면 모두 살면서 태어난 마음이 있는데, 바로 망심, 업식심, 즉 중생의 마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말학은 시어머니 세계의 모든 것을 내가 집착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지만, 다른 세상의 모든 것도 내가 집착해서는 안 된다. 그러면 허공법계의 모든 것을 나는 집착해서는 안 된다. 어떤 것에 집착하면, 전체 허공법계를 포기하는 것과 같지 않을까요? 만약 한 가지 일에 집착하지 않는다면, 심지어 이 생각을 고집하지 않는다면, 내 마음과 허공법계가 동등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살 곳이 없어 그 마음을 가져야 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말학이 이 말에 대한 약간의 이해이다. 아래와 같이 건물 주인의 의혹을 하나하나 풀다. "나는 일을 생각하고 싶지 않다. 내 마음이 설레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일을 원하지 않는다. 항상 모든 곳에서 정해져 있는 것은 쿵푸가 필요하다. 정정 쿵푸의 양성은 단번에 이뤄지는 일이 아니다. 더 많은 운동이 필요하다. (마하트마 간디, 노력명언) 말학으로 볼 때, 일을 생각하고 설렘을 일으킬까 봐 걱정된다면, 부처님을 그리워하고, 일념으로 모든 생각을 대신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아무것도 생각하지 감히, 빈 두려워 하기 때문이다. 클릭합니다 정말'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다' 는 것을 할 수 있다면 쿵푸라고 할 수 있다.' 아무것도 원하지 않을 때 고통스러워한다' 는 것을 보면'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다' 는 경지에 이르지 못했고, 공허함을 깨닫지 못했기 때문에, 허공에 집착하는 것을 두려워할 필요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도대체 생각이 있어야 하는가, 아니면 마음이 없는 것이 있어야 하는가? 클릭합니다 사실, 범부의 경지에서'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다' 는 것은 불가능하다. 함께 마음을 설레게 하면 집착에 빠지고, 공허함을 깨달아야 진정으로'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는다' 는 것을 깨달을 수 있고,' 아무 생각도 하지 않는다' 는 것에 빠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공성을 깨달으려면 가장 직접적인 사람은 참선이고, 가장 간단한 사람은 염불입니다. 건물 주인의 상황에 따르면, 참선이' 밥을 먹는 사람' 의 말에 참가할 수 있다면, 염불하면 한 입에 불호를 묵상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쿵푸가 숙련되면 반드시 수확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또한, 식사와 관련하여 선종대덕 허운 옛 스님은 공안이 있다. 어느 날 라마단 때, 늙은 스님이 제자들에게 물었다. "너희가 밥을 먹으니, 음식이 어떤 맛인지 알 수 있니? 음식의 맛을 맛보면 망상이다. 음식의 맛을 모르면 너는 나무다. " 실상이 어떠한가, 선배와 함께 상세히 참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