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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이둬를 소개합니다!

원일둬(文修多, 1899년 11월 24일 ~ 1946년 7월 15일)의 본명은 원자화(文貝화)로 별명은 유산(保山), 유명한 시인, 학자이자 애국적이고 민주적인 투사. 후베이성 황강시 시수이현에서 태어났다. 그는 가족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어린 시절부터 고전시와 미술에 관심을 가져 왔습니다.

1912년 베이징 청화학교에 입학한 그는 중국 고대 시집, 시 강연, 역사서, 노트 등을 읽는 것을 좋아했다. 1916년에 그는 "2월 루 만화"라고 통칭하는 "청화 주간"에 일련의 독서 노트를 출판하기 시작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구식의 시를 썼다. 1919년 5·4운동 당시 학생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고, 전국학생연맹대회(상하이)에서 학교를 대표했다.

1920년 4월, 그는 그의 첫 번째 모국어 기사 "여객 스타일 학생"을 출판했습니다. 같은 해 9월에는 첫 신작 <서안 지구(West Bank)>를 출간했다.

1921년 11월 양시추 등과 함께 청화문학회 창립에 착수했고 이듬해 3월에는 『리듬시학의 기초에 관한 연구』를 집필하고 체계적으로 시문학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신시의 운율론.

1922년 7월 그는 미국 시카고 미술아카데미로 유학을 떠났다. 연말에는 양시추와 공동 집필한 『겨울밤 초아 평론』이 출간되었는데, 이는 문일도의 신시에 대한 초기 견해를 대변하는 것이었습니다. 1923년 그는 반제국주의와 애국주의적 주제를 유미주의 형식과 결합한 첫 시집 〈붉은 촛불〉을 출판했다. 1925년 5월 중국으로 돌아온 후 그는 제4대 국립중산대학(1928년 중앙대학, 1949년 난징대학으로 개칭), 우한대학(문과대학 초대 학장을 역임하고 학교 엠블럼), 칭다오대학교, 북경예술대학, 국립정치대학, 칭화대학, 서남연합대학 교수로 재직했으며, 한때 북경예술대학 학장, 외국어과장을 역임했다. ​난징 제4중산대학교 학과, 우한대학교 문학학장, 칭다오대학교 문학학장.

1928년 그는 두 번째 시집 『죽은 물』을 출간했는데, 이 시집은 퇴폐주의 속에서 깊은 애국심을 드러냈다. 이후 그는 고전문학 연구에 전념했다. 곽모약(郭毛羅)은 4대 고서인 『주역』, 『시서』, 『장자』, 『초자』의 편찬과 연구를 “전례가 없고 유례가 없는 것”이라고 불렀다.

1937년 항일전쟁이 시작되자 그는 쿤밍의 서남연합대학에서 강의했다. 그는 항일전쟁 8년 동안 수염을 기르고, 승리가 이루어질 때까지 수염을 깎지 않겠다고 다짐하며 끝까지 싸우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서남연합대표대회 기간, 특히 1943년 이후 원자다(文修多)는 중국 공산당의 영향과 령도 하에 국민당 정권의 독재에 반대하는 투쟁과 인민민주주의를 위한 투쟁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 1944년에는 서남문화연구회에 참가하였고, 후에 중국민주동맹에 가입하였다. 이후 그는 민주동맹 교수, 운남지부 지도자로서 사회정치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혁명청년들의 사랑과 존경을 받는 멘토이자 친구가 되었다.

'12월 1일' 학생 애국 운동 기간 동안 문이둬는 언제나 대다수의 애국 학생들의 편에 서서 그들이 감히 싸우고 잘 싸울 수 있도록 지도하고 격려했으며, 12월 1일 운동의 승리는 중요한 공헌을 했다.

1945년 원자다(文修多)는 중국민주동맹 회원이자 윈난성 주석, 쿤밍의 '민주주보' 사장이었다. 1946년 7월 15일 리공푸 선생을 추모하는 모임에서 그는 유명한 '최후의 연설'을 연설했고 그날 오후 국민당 요원들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지난 21일 서남연합대학 동문회가 주쯔칭씨의 추도식을 열고 연설했다. 그는 처음에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Wen Yiduo 씨가 쿤밍에서 잔인하게 암살되어 전국에 슬픔과 분노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이는 민주화 운동에 큰 손실이고 중국 학자들에게도 큰 손실이다.

그런 다음 그는 원자다(文 Yiduo)의 위대한 학문적 기여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우선 문일도는 항일전쟁 이전 중국의 '유일한 새로운 애국시인', '그는 시의 새로운 운율을 창조한 사람이기도 했다', '자신만의 시어를 창안하고 창시한 사람'이었다고 사람들에게 전하라. 자신의 산문 언어 ". 그는 또한 신화 연구, "초자", "주역", "시경" 및 기타 측면에서 문일도의 업적을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그는 Wen Yiduo의 위대한 학문적 업적을 강조했으며 그의 목적은 국민당 반동이 죽인 귀중한 학자와 중국 학계에서보기 드문 재능을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었습니다! 그것은 적에 대한 더 큰 분노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슬프고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그는 강한 활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종종 우리에게 80세까지 살 것이라고 말했지만, 이제 그는 아직 48세가 채 되지 않았는데, 그 비열하고 사악한 총 아래서 비극적으로 죽었습니다! 한 학생이 그의 몸에 경의를 표한 적이 있는데, 그가 "피로 뒤덮이고, 두 손으로 머리를 감싸고, 온몸에 경련을 일으키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잘! 그는 기꺼이 굴복하려고 하지 않으며,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원이뚜의 작품을 모두 정리해서 출판하기로 비밀리에 결심한 것은 적과 맞서기 위한 방법이었다. 그는 제자 왕야오(Wang Yao)에게 다음과 같은 편지를 보냈습니다. 이둬 씨의 죽음은 슬프고 격분합니다. 그의 유작 원고는 연구소 동료들에 의해 편집되어 인쇄될 예정이다. 이후 『문일도전집』 4권으로 편찬되었다.

Zhu Ziqing은 Wen Yiduo를 찬양하는 시를 쓴 적이 있습니다.

당신은 심연을 뚫고 빛나는 불덩이로서 젊은이들에게 절망에 빠지도록 지시합니다. 당신은 고대를 비추는 불이며 노래하고 춤추고 경쟁하는 데 있어 호랑이만큼 강력합니다. 당신은 악마를 밝히는 불입니다! 잿더미 속에서 새로운 중국이 터져나온다!

원이둬의 두 차례:

1. 야생에서 평온으로

1912년, 고작 13세였던 원이둬는 시골에서 왔습니다. 호북의 한 부유한 가족이 베이징의 칭화대학교에 와서 서양 문화를 접하기 시작했습니다. 1922년에 그는 미술을 공부하고 전문화하기 위해 미국으로 건너갔습니다. 칭화대학교에 입학한 후 1925년 미국 유학을 마치고 귀국할 때까지 10여 년 동안 원자다(文修多)는 기본적으로 예술과 문학에 몰두했으며 가끔 정치에도 관여했습니다.

중국으로 돌아온 후 지난 2년 간 음모와 전쟁, 학살을 듣고 목격한 원자다(文修多)는 국가적 재난에 직면해 더 이상 비통함과 분노를 억누르지 못하고 『기고』를 출간했다. ", "유죄", "회복", "태양에 맹세합니다", "심장 박동", "한 단어" 등의 시에는 애국적인 열정과 사회 현실에 대한 고통스러운 비판이 가득합니다. 그러나 화산이 터진 후 무력감을 느낀 그는 결국 서재에 숨어 낡은 종이더미를 뒤지는 전통적인 문인의 길을 택했고, 세상에는 별로 관심을 두지 않고 그저 원하기만 하는 차분한 선비가 되었습니다. 혼자 있는 것.

2. '자유학자'에서 투사로

항일전쟁의 발발은 문일도와 같은 학계 지식인의 상황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켰다. 베이징에서 쿤밍으로 대규모 이동하는 동안 Wen Yiduo는 두 달 이상 지속된 걷기 그룹에 참여하여 후난, 구이저우, 윈난 3개 성을 횡단하여 3,000마일 이상을 여행했습니다. 사회 하층민의 삶에 대한 진정한 이해는 그에게 생각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다. 동시에 그 자신의 생활 수준도 급격히 떨어졌고, 급속도로 가난해졌는데, 이는 문제에 대한 그의 관점에 매우 중요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원일도의 변화는 1943년 봄, 장제스의 『중국의 운명』이 쿤밍에서 개봉되면서 시작됐다. 이 책에서 장제스는 일당, 일교리, 일지도자의 권위주의를 공개적으로 옹호했다. 그는 공산주의에 반대했을 뿐만 아니라 자유주의도 용납할 수 없었다. 둘 다 “문화 침략의 가장 큰 위기이자 민족 정신에 대한 가장 큰 숨겨진 위험”이라고 믿었다. 민주주의와 자유를 늘 신봉해온 국민들에게는 받아들일 수 없는 일이다. Wen Yiduo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중국의 운명'이라는 책의 출판은 개인적으로 매우 중요한 열쇠입니다. 나는 그 책에 담긴 복서 정신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우리의 현명한 지도자는 이렇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5·4 운동은 '중국의 운명'이 나에게 이렇게 큰 영향을 미쳤고, 5·4운동에 공개적으로 도전했는데, 나는 참을 수 없었다."

곧 문이둬는 우연히 '중국의 운명'이라는 시를 읽었다. 시인 천지안(Tian Jian)의 시를 여러 편 읽은 후, 나는 그 안에 담긴 투지에 깊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나는 즉시 "시대의 드러머 - 들판에서 시를 읽다"라는 글을 써서 공개적으로 출판했는데, 이것이 파동을 일으켰습니다. 뒤쪽 지역에. 그러다가 그는 현실에 초점을 맞춘 일련의 에세이를 쓰며 울부짖기 시작했다. 동시에 그는 공산당의 다양한 상황에 대해 더 많이 배우기 위해 다양한 좌파 서적을 열심히 읽었습니다. 조조구의 『옌안의 한 달』에 나오는 옌안에는 “경찰 4명”밖에 없다는 묘사가 그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그는 “이러한 새로운 사회 질서 하에서만 젊은이들이 아무 방해 없이 민주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시인의 낭만적인 기질을 지닌 문이뚜는 빠르고 완벽한 변신을 거뒀다.

1944년 여름, 그는 나용기와 우한의 소개로 비밀리에 민주동맹에 가입했고, "앞으로 반드시 공산당 가입을 요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그는 공산당의 비밀지도 아래 민주주의 운동에 온 마음을 다해 헌신했다. 물론 마음속 깊은 곳에서는 학문을 완전히 잊을 수는 없었지만, 그는 사람들에게 조금 허전하다고 여러 번 말했고, 정치적 민주주의를 실현한 후에 다시 학문에 돌아와 10년, 20년 동안 열심히 공부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그러나 이것은 더 이상 가능하지 않았습니다. 1946년 7월 15일, 그는 용감하게 "마지막 연설"을 한 후 쿤밍 거리에서 암살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