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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형문화유산 시안 종이오리기의 주요 형태

주요 형태로는 창가마 천장화, 강 서라운드 꽃, 문 그림, 커튼, 베개 꽃, 테이블 스커트 꽃, 구두 꽃, 결혼 쌍복 꽃, 의복 장식 꽃, 신사 데칼 등이 있습니다.

무형문화유산인 시안 종이공예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전국 각지의 다양한 스타일과 특징을 지닌 종이공예품 중 고대적이고 단순한 산시 종이공예품입니다. 독특한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섬서성 종이 커팅의 주요 형태에는 창가마 천장 꽃, 강 서라운드 꽃, 문 그림, 커튼, 베개 꽃, 테이블 스커트 꽃, 구두 꽃, 이중 결혼식 꽃, 의복 장식 꽃, 신사 아플리케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와 풍부한 콘텐츠.

창 그릴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매년 봄 축제는 시골 어디에서나 창문을 흰 종이로 덮고 빨간 종이로 잘라낸 창살을 붙여 새해를 축하합니다. 산시의 창 그릴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하나는 전통을 계승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생활에 가깝고 가까운 거리에서 현실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인간의 활동, 꽃, 새, 물고기, 곤충, 새와 동물, 민담과 전설 등이 있습니다. 모양은 엄격하고 민속 풍미가 가득합니다.

산시성 종이 공예는 주로 농민 여성들에 의해 만들어지며 단순함, 거칠음, 단순함 및 명확성이 특징입니다. 그들이 만드는 종이 컷은 흙의 풍미가 강하고 감성적인 색감이 강하며 인위적이지 않고 소박한 민속 풍습을 담고 있다.

한편으로는 민속문화의 영향을 받는 반면, 다른 한편으로는 삶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이해하며, 삶에 대한 감정과 아름다움에 대한 이해를 표현합니다. .

종이 컷 문화

산시성 북부는 단색 종이 컷이 지배적이며 단순하고 평범한 모양과 과장과 변형을 강조하며 고대의 미적 취향과 조형 개념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내용은 주로 동물, 꽃, 식물을 기반으로 합니다. 성자 공자는 천하를 가르쳤으나 산시성 북부는 제외하였다고 한다. 그러므로 산시성 북부 사람들의 성품은 관중 사람들만큼 온건하지 못하여 매우 창의적이었고 기쁨과 분노를 표현하였다. , 슬픔, 기쁨이 생생하고 행복하게 표현되어 개성이 강했습니다.

산시 북부의 징변, 안변, 딩변에서는 종이를 세 면으로 자르는 방식이 또 다른 스타일이 되었는데, 섬세하고 섬세하며 작고 정교하며 작고 크고 정밀한 묘사가 가능합니다. 생산된 "레레"는 바늘 끝만큼 가늘고, 잘라낸 실은 머리카락만큼 가늘다. 옌안수이, 거친 종이 자르기와는 다르며, 강남의 장인정신과 현실감도 다르다.

조사에 따르면 삼변은 원래 중요한 국경 도시였으며, ​​황실에서는 종종 이곳에 남부 장군을 파견하여 가족과 함께 살았으며 물 마을의 민속 문화와 고대 문화를 가져왔습니다. 지역 민속 예술이 결합되어 독특한 삼면 종이 컷을 만들었습니다.

이질적인 지역의 경제적 기반이 좋아지면서 종이오리기의 형태도 다양해졌고, 모노크롬, 점묘법, 콜라주, 종이조각 등의 형태가 복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내용은 주로 오페라 캐릭터들이다. , 꽃과 새 등 동물에는 악기, 체스, 서예, 그림, 문화상징을 상징하는 팔보(八寶) 등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중부평원 문화의 특징이 강하다.

고술란(Ku Shulan)은 쑨이현(Xunyi County)의 민속 콜라주와 종이 공예의 대가입니다. 그녀는 80대이며 산시성 문화부에서 지명한 종이 공예의 대가입니다. 그녀는 콜라주 종이 자르기를 극도로 발전시켜 전문가와 학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Taiwan Hansheng은 Ku Shulan을 위해 대규모 앨범을 출판했습니다. CCTV와 산시성(陝西)TV는 취재용 특집영화를 촬영했다.

하양현의 노인 나잔화(Luo Zhanhua)가 만든 종이 컷 작품은 드라마 속 인물의 모습을 본떠서 인물의 움직임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웨이베이의 단색 종이공예는 그림자 인형 모양의 영향을 받았으며, 시푸의 단색 종이공예는 중원의 심오한 문화유산을 보여주는 목조 새해 그림의 영향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