첸 이(Chen Yi) 원수의 시 세 편:
첸 이(Chen Yi)의 "메이링(Meiling)에 관한 세 장"
(시 서문:) 1936년 겨울, 메이산(Meishan)은 포위되었습니다. 남은 상처를 안고 20일 넘게 정글에 누워 걱정을 떨치지 못하고 시 세 편을 구해서 옷 밑에 남겨두었습니다.
1장(1부):
오늘 목이 잘린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사업을 시작하는 것은 어렵고 싸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관대(Quantai)로 가서 노병을 모집하고, 십만 개의 깃발로 야마(Yama)를 처치하세요.
제2장:
남쪽 나라가 10년 동안 전쟁을 하고 있으니 이 머리를 나라 문에 걸어야 한다.
앞으로 모두들 더 열심히 하시면 좋은 소식이 종이돈처럼 찾아올 거예요.
3장:
혁명에 동참하는 것이 집이며 피비린내 나는 폭풍은 끝날 것입니다.
오늘 행사는 정의를 인으로 삼는 행사로, 전 세계에 자유의 꽃이 심어졌습니다.
[참고]
메이링: 데이율링. 5개 능선 중 하나는 장시성 다위현과 광둥성 난웅현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 앞의 시에 나오는 소위 메이산(Meishan) 산맥은 주요 산계 중 하나입니다.
관태: Tongquanxia, Quanmang, Quanlu. 미신적인 전설에 나오는 지하세계와 지옥. 명나라의 황종희(黃宗熙)는 "완충종의 애도(萬忠宗)"를 썼습니다. 이렇게 차이가 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습니까? 그래서 그들은 스프링 플랫폼으로 분리되었습니다!
Yam Luo: 산스크리트어 음역. 불교에서는 지옥을 다스리는 신을 지옥왕, 지옥왕, 지옥주라고도 부른다. 이는 국민당과 장개석에 대한 은유이다.
남쪽 전쟁 10년: 남측의 무장 투쟁이 정확히 10년(1926년 북벌 당시부터 사천성까지 군사 운동을 동원한 시기) 동안 지속되었음을 의미한다. 1936년 게릴라전). 난궈(南國) : 조국의 남쪽.
봉화 연기: 봉화를 쏘는 연기. 고대에는 국경 방어를 위해 봉화대를 세웠는데, 외국의 적들이 침입했을 때 경보를 울리기 위해 봉화대를 세웠습니다. 이는 전쟁을 의미합니다. Yao He의 시 "Li Kuo Shiyu를 Xichuan 수용소로 보내기": 이제부터 Songzhou Road에는 봉화 연기가 더 이상 없을 것입니다.
나라의 문에 내 머리가 달려야 한다: 천의는 목숨을 바쳐도 나라의 문에 머리를 걸어야 국민당 반동파의 최후의 멸망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 《사기오자서전》에 따르면, 춘추시대 오왕 부차가 월나라를 쳐부수고 월왕 고우견이 오나라 대제사장에게 뇌물을 주고 부차가 자서에게 검을 주었다고 합니다. Wu Zixu는 죽기 전에 "나는 내 눈으로 Wu Dongmen을 심판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후 9년 동안 Yue는 Wu를 물리쳤습니다. 《사기: 오태박가》에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국문: 즉 성문입니다.
의미를 갖고 자비를 베푸는 것: 남송 말기에 전성기입니다. Wen Tianxiang 장관은 남쪽에서 원군과 싸웠으나 패배하고 포로로 잡혔습니다. 그는 죽기 전에 '자기찬양'이라는 시를 지어 허리띠에 숨겨 두었습니다. 공자는 인(仁)을 말했고, 맹자는 이제부터 의를 행하는 것을 뉘우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천이의 시에는 당과 인민에 대한 담대한 충성심과 혁명에 대한 위대한 헌신정신이 표현되어 있다.
[역사적 사건]
첸이의 올바른 령도하에 장시-광둥 국경 지역의 유격대는 적의 심장을 찌르는 날카로운 칼처럼 계속 성장 발전했습니다. . 국민당 반동세력은 유격대를 제거하기 위해 잔혹한 군사 탄압과 경제 봉쇄를 감행했고 진이(陳愛)와 샹잉(楊寧)을 도처에서 추적했으며, 진이(陳愛)를 포로로 잡으면 외화 3만 위안을 보상으로 주겠다는 안내문을 붙였다. 1936년 광동-광동 사변 이후 장개석은 직속 부대인 제46사단을 파견하여 8월과 9월에 장시-광둥 국경의 게릴라 지역에 대한 새로운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사단장 다이식시아는 장개석에 의해 벙커 전문가로 불렸다. 그는 게릴라 기지 지역을 공격할 때 최선의 방법을 사용하여 벙커를 산길 위로 이동하고 산 구덩이로 이동하여 게릴라 기지 지역을 공격했습니다. 장시-광동 변경지역의 군인, 민간인들은 국민당군의 진압작전에서 승리를 거두고 혁명기지를 보존하였지만 유격대와 몇몇 주요 지도자들을 비롯한 많은 군인, 민간인들도 큰 희생을 치렀습니다. 국경지역의 한 사람이 반역자들의 정보원들 때문에 전투에서 영웅적으로 사망했습니다. Chen Yi 자신도 여러 번 사고를 당했습니다. 1936년 겨울, 적군은 진의가 주둔하고 있던 메이산을 한 달 넘게 대규모로 소탕했다. 낮에는 경찰견을 이용해 추적하고, 밤에는 검색등을 이용해 수색하세요. 다리 부상과 질병으로 인해 진의는 메이링에서 20일 동안 정글에서 적들에게 포위되어 탈출할 수 없는 순간에 아낌없이 이야기하며 《메이링삼장》을 썼습니다. . 내 옷 밑단에는 나만의 죽음의 시처럼. 시 앞의 작은 서문은 나중에 Chen Yi가 추가한 것입니다. 이 작은 서문은 시가 쓰여졌을 당시의 상황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작은 서문의 "선언제"는 그가 마지막 시를 떠난 날 적군이 그를 수색하고 제압하기 위해 산에 들어가지 않았고 다음날 산이 매우 고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식을 문의하기 위해 누군가를 산 아래로 보냈고, 시안 사건이 발생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국민당 제46사단은 급히 유격구 부근에서 철수했고 일부 지역군은 벙커에 웅크려 감히 나오지도 못했다.
[감사]
인생의 두 가지 목적은 삶과 죽음이다. 삶과 죽음의 중요한 순간에 내리는 결정은 그 사람의 정신과 성실성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죽음이 멀다는 것을 두려워하여 자신의 은총을 해치고자 생명을 구하며 천년 동안 악명 높은 유산을 남기고 살아갑니다. , 그리고 다음 세대에 걸쳐 유명해질 것입니다. 후자의 선택은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높은 이상과 인(仁)을 지닌 사람들이 지켜온 원칙이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이상이 높고 인(仁)이 있는 사람은 인(仁)을 해치려고 목숨을 구하지 않고, 인(仁)을 이루기 위해 목숨을 끊는다. ( "논어 위 영공"도 말했다 : 아침에 도를 듣는 사람은 저녁에 죽을 수있다. ( "논어 이인") 맹자는 말했다 : 내가 원하는 것은 생명이고 정의이다 또한 내가 원하는 것은 둘 다 가질 수 없는 것입니다.(맹자:고자 1) 그는 또한 “최선을 다하고 죽는 사람이 올바른 삶을 사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수많은 민족 영웅들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쳤고, 불과 물을 겪으며 세상을 놀라게 한 수많은 영웅적 행위를 남겼습니다. 그는 고대부터 죽지 않았으며 그의 충성심은 역사에 반영되었습니다. Xia Minghan이 참수하더라도 교리가 진정으로 굽히지 않는 한 이 모든 것은 광대 한 역사에서 가장 고상하고 웅장한 풍경을 구성합니다.
'미일삼장' 역시 생사의 결정적인 순간에 첸이가 작곡한 장엄한 프롤레타리아 정의의 노래이다. -인물절구는 한 묶음의 시를 구성하고 있으며, 내용상 서로 다른 강조점을 갖고 있어 별도의 장으로 제시될 수 있으나, 기본 주제에 있어서는 내부적으로 통일되어 있으며, 이는 작가의 확고한 혁명적 신념과 의지를 다양한 측면에서 표현하고 있다. 인류의 아름다운 대의에 헌신하는 혁명적인 삶과 죽음의 관점은 참수를 기본 이미지로 한 서문의 네 인물에게서 자연스럽게 탄생하지만 슬픔과 슬픔의 흔적은 없고 영웅으로서의 파생물을 보여준다. , 죽음도 영웅적인 정신입니다. 노래를 부르면 사람들의 피가 끓고 그들의 투지가 배가됩니다. 첫 번째 장은 혁명적 대의에 대한 작가의 확고한 충성에 중점을 둡니다. 이 장의 시작 부분에서 그는 참수의 위험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자문합니다. 이는 죽음에 직면한 Chen Yi의 영웅적이고 두려움 없는 정신을 충분히 보여주며, 참수에 직면하면 누구도 그럴 수 없습니다. 이 순간, Chen Yi가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어렵고 혁명의 대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희생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미 겪어본 일이고, 전투에서 수많은 고난과 고난을 겪은 그는 이미 삶과 죽음을 포기한 셈이었다. 진의는 즉각 죽은 자 취급을 당했고, 혁명을 위해 물과 불을 마다하지 않는 영웅의 모습이 우리 앞에 서 있어 죽음의 위험 앞에서 사람들의 가슴을 뛰게 한다고 시인은 생각했다. 혁명의 대업은 완성되지 않았고, 그의 이상은 달성되지 않았으며, 오늘 참수당하면 편히 쉬지 못할 것입니다. 혁명적 낭만적 접근 방식으로 그는 계속해서 영웅적이고 강력한 말을 썼습니다. 고대시에서 "전대"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애도와 애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Pan Yue의 "Ode to the"라는 문장이 있습니다. 과부'라고 적혀 있다: 초상화를 바라보고, 봄 흙을 내려다보며, 나빈왕의 "러박사를 위한 애가"에 나오는 다섯 편의 시. 갑자기 전대로를 보고 물거울이 걸려 있는 것을 망설였다. Cen Shen의 "허난 인치 산업 상무부 장관 소 공의 비가"에는 밤이 언제 올지, 전태는 봄이 아닌지에 대한 시가 있습니다. 맹자 시에도 봄 아래 두 마리의 용이 있습니다. 애도". 또 다른 호에는 황금누에와 옥제비가 사라진다는 시가 실려 있다. 진이는 장개석 정권 하의 지상 지옥을 비유로 콴타이를 사용했고, 나라와 국민에게 재앙을 가져온 주범 장개석을 비유로 야마를 사용했다고 한다. , 그는 이전에 죽은 동료들을 모집하기 위해 지하 세계로 가서 10만의 강력한 군대를 조직하고 직접 공격하여 지하 세계로 가서 야마의 목을 베었습니다.
이 두 줄의 시는 열정이 넘치고, 매끄러운 글쓰기, 세상을 놀라게 하고, 눈물을 흘리는 귀신과 신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유명한 시인 장커자(Zang Kejia)가 말했듯이, 정말 의기양양하고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큰 의가 있고 글에 큰 능력이 있도다!
두 번째 장은 고인에 대한 기대에 초점을 맞추고, 산 사람들이 아직 끝나지 않은 민족 해방의 대의를 위해 계속해서 싸울 것을 격려합니다. 남부에서의 10년간의 전쟁은 시인이 혁명적 무장투쟁에 참여한 것을 요약한 것입니다. 1926년 8월 베이징을 떠나 쓰촨으로 돌아와 북벌에 참가한 때부터 1936년 겨울까지 천의는 전쟁으로 피폐해진 남국에서 10년 동안 전투를 벌였습니다. 그는 노농적군 창설, 소련 기지 건설, 장시-광둥 국경 유격구 건설 및 발전에 불멸의 공헌을 했습니다. 이 문장은 1장에서 창업을 하기 위한 어렵고 많은 싸움과 연결되어 읽힐 수 있습니다. 기업가적 문장은 투쟁의 어려움에 초점을 맞춘 반면, 남부 문장은 투쟁의 시간과 장소에 초점을 맞춘다. 이제 중앙소비에트지구가 패하고 남쪽땅이 반동들의 더욱 잔혹한 지배와 유린속에 처해있는 지금, 10년이 넘도록 피비린내 나는 투쟁을 벌여온 이 남쪽땅과 작별을 고하는 것이 가능하다. . 이는 시인을 안타까운 마음으로 한숨짓게 만든다. 그 결과 시인은 자신의 열정을 펜에 쏟아 붓고 나라 문에 걸어야 할 죽음의 말을 썼다. 《사기오자서전》에는 춘추시대 오나라의 영웅 오자서가 잔혹하게 살해당하고, 무복차왕으로부터 칼을 받아 자살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오나라를 멸망시키러 오는 월군 이야기를 볼 수 있도록 그의 머리를 오나라 수도(현재의 쑤저우)의 창문에 걸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과거 중국 역대 왕조의 반동적 지배계급은 인민의 저항운동을 진압할 때, 자신들이 죽인 반군의 머리를 성문루에 매달아 공개 전시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는 다른 사람들에게 경고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국민당 반동들은 붉은 기지 지역과 유격 지역을 포위하고 진압할 때 유사한 폭력적인 방법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이런 종류의 공황적 방법은 진짜 혁명가들에게 겁을 줄 수 없습니다. 그들에게 있어서 참수는 단지 타격일 뿐입니다. 작가는 오자서의 머리가 나라의 문에 걸려 있다는 비유를 빌려 적이 완전히 멸망하는 것을 보지 않고 죽어도 만족하지 않는 정신을 표현했다. '서'라는 단어는 시인의 영웅적 성실성과 혁명을 위한 영광스러운 순교의식을 생생하게 지면에 나타나게 하여 인민들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나중에 다들 더 열심히 하면 좋은 소식이 종이돈으로 찾아올 텐데, 이는 시의 앞 구절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연장선이다. 시인은 Lu Fangweng의시 "Shi'er"에서 왕의 군대가 북쪽으로 중원으로 가기로 결정했으며 가족 희생을 Naiweng에게보고해서는 안된다는 유명한 대사를 비밀리에 사용했습니다. 그는 살아있는 동지들에게 열심히 일하고 더 많은 승리를 거두도록 격려했습니다. 전투를 벌이고, 잦은 승리 보고를 자신의 공물로 삼아 나라의 문에 머리가 걸리고 영혼이 봄의 단으로 돌아올 때 위안을 삼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대는 또한 혁명적 대의의 승리에 대한 시인의 확고한 신념을 표현합니다. 전쟁은 유혈의 정치이다. 시인은 살아 있는 전우들을 나중에 죽을 왕으로 지칭하여, 전우들에게 희생할 각오를 하라고 일깨워주었고, 그들이 갔던 수십만의 노병들처럼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계속해서 싸울 수 있기를 바랐다. 재난이 먼저이고, 목이 잘릴 자신도 마찬가지다.
제3장에서는 나아가 혁명위업의 승리에 대한 신념과 그가 기꺼이 희생하고자 하는 삶의 이상을 표현하고 있다. 혁명에 참여한다는 것은 가족이 된다는 것을 의미하며 피의 폭풍은 끝날 것입니다. 이는 그가 혁명에 참가한 그날부터 혁명위업을 고향으로 여기고 평생토록 창업을 위해 투쟁할 결심을 했다는 뜻이다. 반동아, 어두운 밤이 다가오고 있다. 과거에는 새벽이 올 것이다. 고대 중국의 긍정적인 인생관은 가문을 가꾸고, 나라를 다스리며, 세계를 평화롭게 한다는 말로 알려져 있으며, 나라와 가족과 나라를 증오하는 것과 같은 말도 가족과 나라가 완전히 분리될 수 없음을 보여줍니다. 뒤집힌 둥지 밑에 알이 있나요? 집이 없으면 나라가 있을 수 없고, 나라가 망하면 행복하고 완전한 가정을 갖기도 어렵습니다. 혁명위업을 고향으로 삼는 것은 어린 시절 조국과 인민을 보살피던 공산주의투사의 혁명적 인생관을 생생하게 형상화하고 시인의 고상하고 넓은 마음을 보여줍니다. 피비린내 나는 폭풍은 언제나 끝이 있을 것이다. 이는 국가의 운명과 혁명의 선구자들에 대한 시인의 변증법적 이해를 전달하는데, 이는 그가 같은 해 초에 쓴 『서른 다섯 번째 생일』과 일치한다. 세상은 뒤집어질 것이다. 우저우홍과 광활한 중국 땅은 "미령삼장"과 동시에 쓰여진 "무제"에서 한숨을 쉬게 될 것이다. 영혼의 귀환과 붉은 흙은 같은 믿음을 표현합니다. 바로 미래에 대한 그런 믿음이 있기 때문에 시인은 변화에 냉정하고 위험 앞에서도 겁이 없을 뿐만 아니라, 서슴없이 담담하고 담담하게 노래하는 것이다. 오늘의 일은 정의로 이루어지고 만물은 자유의 꽃을 심는다. 전세계.
물론 이것은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 인(仁)한 사람이 의로움을 받아들여 인(仁)하게 되었던 봉건시대와는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위의 모든 내용은 Chen Yi가 고전을 잘 활용하지만 고전에만 국한되지 않고 고전을 변형하고 고전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며 새로운 예술적 표현을 제공하는 데 더 능숙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진지한 공부.
위 답변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