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고IQ 영화 '나비효과'가 왜 이렇게 호평을 받는 걸까요?

고IQ 영화 '나비효과'가 왜 이렇게 호평을 받는 걸까요?

2004년 공상 과학 영화인 Douban은 8.7점을 받아 IMBd TOP 100 목록에 올랐습니다. '나비 효과'는 1,500만 달러를 투자하여 5,800만 달러의 흥행 수익을 올렸습니다. 북미에서는 인생철학이 뛰어난 이 영화가 흥행과 평판 모두 매우 좋은 성적을 거뒀다는 점을 여러 평을 보면 알 수 있다.

물론 <나비효과>가 업계에서 이렇게 높은 평가를 받은 이유는 대본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일이다. 두 감독이 각본을 구상하는 데에만 최대 6년이 걸렸다고 한다. 계속 다듬어진 스토리 구조와 논리적 단서, 편집 기술까지 감독의 마음속에 새겨져 촬영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다.

그렇다면 '나비효과'의 내부 핵심은 실제로 사람에게 묻는 것입니다.

현재 생활에 만족하시나요? 자신이 내린 결정을 후회하는 특별한 순간이 있나요? 만약 당신에게 과거로 돌아갈 기회가 주어진다면, 그것이 당신의 현재 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 당신은 그렇게 하시겠습니까?

감독은 많은 관객들에게 과거로의 회귀라는 불가능해 보이는 가능성을 만들어냈다. 남자 주인공은 과거의 후회나 실수를 계속해서 만회하기 위해 어린 시절로 돌아갈 수 있다는 사실을 우연히 발견한다. 전에. 이것이 우리 대부분이 갈망하는 것이 아닌가?

그러나 감독님의 대답처럼 모든 것이 나비효과처럼 몸 전체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누구나 4차원을 돌파하고 시공간을 여행하고 싶어하지만, 생각하는 공백을 결코 채울 수는 없습니다. 평행우주에서는 결코 단순한 SF적 의미에서 철학적 의미로 발전할 수 없어 영화 전체의 의미를 승화시킨다.

둘째, 감독은 극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기술적 수단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시간여행 자체가 추상적인 개념을 화면에 구현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두려운 것은 실제로 복잡성입니다. "나비 효과"는 이 과정을 최대한 단순화합니다.

우선 <나비효과>는 하드세트 소프트 SF이기 때문에 화면에 시각효과 장면이 너무 많이 필요하지 않다.

남자 주인공은 일기를 읽으며 시공간을 여행하는데, 이 시간여행 과정에서 화면에 보이는 것은 일기장에 적힌 단어들이 쪼개지고, CG가 추가되어 가는 것이다. 과거로 돌아가 남자 주인공이 바뀌면 어린 시절의 역사는 입자가 분해되면서 사라지고 새로운 기억의 그림으로 대체되며, CG와 특수효과가 사용된다. 스토리 내용을 보조하는 곳이 바로 '나비효과'의 광채입니다.

이 영화의 가장 큰 장점은 감독 컷에서 남자 주인공이 어머니의 자궁으로 돌아가 탯줄로 생을 마감하는 결말 처리이다. 이전부터 서로를 보살펴 주었고, 남자 주인공이 태어나기도 전에 어머니는 두 번의 유산을 겪었다. 어쩌면 평행우주에서 처음 두 형제도 남자 주인공과 같은 삶을 겪다가 죽음을 선택했을지도 모른다.

영화가 높은 평가를 받기 위해서는 우선 스토리가 시사점과 영감을 주는 것이어야 한다. '나비효과'의 의미는 자명하다. 과거는 채워질 수 없기 때문이다. 지금 자신을 받아들이지 마세요. 과거를 바꾸려고 하면 파멸만 맞이할 뿐입니다. 둘째, <나비효과>는 두 감독의 데뷔작으로 꽤 성공적이었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