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 교수는 학생의 심신 특징을 따르고, 유연한 과학 장악을 하고, 리듬과 방법을 잘 파악하여, 학생들이 고시를 사랑하는 가운데 그것을 감상하고, 그것을 배우게 하여 고시 교수의 거리를 단축시켜 아름다움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고시 공부 기술을 어떻게 습득할 수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신 5 편 대전, 열람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대시 학습 기술을 습득하는 방법 1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는 각 교재마다 고시 단원이 하나 있는데, 게다가 매주 월요일 시가 더해지면 한 학기에 20 여 수의 고시를 배워야 한다. 고시를 배우는 기교를 익히는 것은 중국 고대 문학의 진귀한 보물을 주동적으로 느끼고 고전문화를 축적하며 고시를 감상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의미가 있다. 그러면 고시를 배우는 기교를 어떻게 습득할 수 있을까? 고시 읽기, 시인 이해, 의경 이해, 감상 요령 파악 등 여러 방면에서 시작할 수 있다.
첫째, 고시 읽기
고시를 배우려면 먼저 정확한 자음을 읽고, 리듬을 읽고, 운미를 읽어야 한다. 사전에 상황을 설정하고 특정 상황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이 상황은 기쁨이나 슬픔이 될 수 있습니다. 희경에서 완곡한 시를 읽고, 슬픔에서 호방시나 산수전원시를 읽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독서의 목적은 시의 운율 리듬을 읽고, 시의 의경을 읽고, 시인의 감정을 읽는 것이다. 남당 후주 이유의' 우미인' 이라는 단어는 독서를 통해서만 말투 리듬의 경중완급을 파악하고 시인의 심정을 이해할 수 있다. 특히' 작은 건물은 어젯밤에도 동풍이었고, 고국은 월명 중' 과' 군이 얼마나 많은 근심을 가질 수 있는지 물어보는 것,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는 두 마디, 읽지 않으면 운의 길이를 파악할 수 없고, 읽지 않으면 감정의 희비를 알 수 없다. 동시에, 독서를 통해 시의 핵심 단어, 즉 시안이나 단어 눈, 그리고 특정 이미지도 굳건히 잡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어, "작은 건물은 어젯밤 동풍" 의 "또" (키워드), "고국은 월명 중" 의 "명월" (이미지) 을 돌이켜볼 수 없다. "읽기" 는 학생들이 시의 경지, 작가의 감정 등 방면의 윤곽을 초보적으로 감지할 수 있게 해 주며, 모호하고 흐릿하지만 시의 심층 감상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여 방향을 밝혀 주었다.
둘째, 시인 이해
시인의 인생 경험, 시 스타일, 글쓰기 배경을 이해하다. 시인의 경력이 다르면 창작한 시의 내용도 다르다. 우리 나라 시는 경서정시, 영사, 고시, 구금 여행시, 산수전원시, 토물언지시, 변제정전시, 선물친구 송별시, 규원시 등 다양한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각 시인들은 이백의 산뜻하고 찰랑거리는 것, 수시, 신 기권의 호방, 류영, 강원, 이청조의 완곡한 약속, 이유, 유우석의 영영, 감사합니다 _, 사령운의 자연, 두보의 침울한 좌절, 굴원의 웅장한 비장과 같은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시의 작문 배경을 이해하면 시의 내용을 더 잘 느낄 수 있다. 이백의' 조발 백제성' 을 읽으면 당시 이백이 정치적 연루로 야랑으로 유배됐을 때, 시인이 여주 백제성에 도착했을 때, 갑자기 황제 사면천하의 소식이 들려왔고, 모든 죄인들은 죄를 면죄했다. 당시 시인의 심정은 정말 황홀한 배경이었고,' 천리강릉이 하루도 갚는다' 는 것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다.
셋째, 예술적 개념을 이해하십시오
먼저 이미지와 예술적 개념이라는 두 가지 개념을 이해해야 한다. 이미지는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을 지닌 사물이다. 예를 들어, "머리를 들어 밝은 달을 바라보다" 는 말은 더 이상 단순한 사물이 아니라 향수의 정서가 담긴 이미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의경은 바로 이미지로 형성된 예술의 경지이다. 이미지는 표의의 전형적 이미지이고, 주관적인 이미지이며, 감지할 수 있고, 구체적이다. 경지는 일종의 경지와 정서로, 그것은 이미지를 통해 표현되거나 유발되며, 깨달아야 하고 추상적이어야 한다.
또한 이미지가 의경을 구성하는 일반적인 유형을 이해해야 한다. 첫째, 하나의 이미지로 하나의 의경을 구성한다. 왕관의' 묵매' 처럼: "우리 집은 벼루 변두리 나무를 씻고, 송이꽃 피는 연한 먹자국. 사람들이 좋은 색깔을 자랑하지 말고, 맑은 공기만 남기고 건곤만 가득 채워라. 클릭합니다 시에는 단 하나의 이미지인 묵매가 있다. 그러나 이 매실은 이미 자연계의 매실이 아니라, 작가의 마음속의 매실이며, 한 나무에 먹색의 개성이 있는 매실을 띠고 있다.
자세히 음미하면, 우리는 시 속에 광방하고, 독보적이고, 안연자적한 예술 경지가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이런 경지는 이 수매를 통해 형성된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이 시의 독특한 경지이다. 보통 영물시는 대부분 이렇다. 둘째, 이미지 조합은 여러 개의 이미지로 구성된 한 폭의 생활경을 형성하여 하나의 전체적인 경지를 형성한다. 이백의' 맹호연의 광릉을 보내다': "고인이 서사황학루, 불꽃놀이 3 월 하양주. 고독한 돛은 먼 그림자가 푸른 하늘을 뒤덮고, 창장 하늘만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 이 시는 일련의 개별 이미지인 황학루, 담배
로 구성되어 있다.꽃, 고독한 돛, 창장 등-결합하면, 한 폭의 정경에 감춰진 실감나는 그림이 되어, 비록 말로는 아니지만, 정경에는 더욱 깊은 정이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에서는 친구에게 아쉬워하는 그리움을 직설적으로 표현하지 않고, 고독한 돛이 사라지고, 강물이 유유하고, 긴 줄 강가에서 잃어버린 시인의 이미지를 통해 깊은 애정을 표현하며, 겉으로는 이 구절이 서경이지만, 실제로는 한 마디 한 마디가 서정적이며, 독자들의 끝없는 심미 상상을 불러일으키며 시가 영영 () 하는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미지는 의경을 떠날 수 없고,' 매' 는 시 전체의 경지를 떠나면, 그 시의 독특한 의미를 잃어버리고,' 고독한 돛' 은 원시의 경지에서 벗어나며, 또한 가족의 이별과도 무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넷째, 감상 요령 파악
서정시를 빌려 시 속의 정경이 어우러지는 경지를 체득하고, 시인 서경이 표현한 감정을 이해하고, 그 작문 기교와 언어 특색을 파악해야 한다. 영사가 고시를 품고, 배경과 연계하여 감정을 깨달아야 한다. 속박행역시는 타향의 시인이 귀청을 보고 들은 것을 통해 먼 고향에 대한 조망과 고향에 대한 동경이다. 산수전원시는 시인이 산수전원의 심미 대상으로, 섬세한 획을 조용한 산림과 한가한 들판에 던져 현실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고 평화와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기 위해 전원목가적인 생활을 창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토물언지시는 시인이 어떤 구체적인 것을 구실로 자신의 이상과 인격의 취향을 융합하여 언지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국경 원정시 는 국경 장병 이 노고를 두려워하지 않고, 변두리를 지키는 전투정신을 반영하거나, 장병 과 친족 이 서로 그리워하는 깊은 감정을 묘사하거나, 풍자하고 토토 개척, 궁군 군무의 통치자를 훈계하는 것이다. 이별의 처량한 분위기를 경물을 통해 표현하고 애석하거나 격려할 수 있는 심정을 토로하는 송별시를 선물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규원시, 규방 여인의 오랜 손님에 대한 원망, 변두리에서 멀리 징발하는 부군에 대한 그리움 등을 쓴다.
고대시 학습 기술 습득 방법 2
문어문을 이해하려면
몇 가지 단계로 시작할 수 있다첫 번째 단계는 각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문어어와 현대어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문어어가 단음절로 구성된다는 것이다. 문언어의 뜻은, "반드시 세밀하게 (자세히) 그 텍스처를 살피는 것" 과 같이, 어떤 것은 가자로 해석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머리 (머리) 를 들어 올리는 것" 과 같이, 글자를 바꾸는 방법으로 설명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독서명언)
"가자법" 과 "대체법" 으로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는데, "가자법" 은 단어를 확장하는 것이고, 단음절 단어를 2 음절 단어로 확장하는 것이다. 의미는 서로 연관되어야 하고, 문장을 결합해서 체득해야 한다.
"변경법" 은 고금의 의미가 다르다는 것을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중점 단어의 뜻은 중점적으로 기억해야 한다. 본문 아래의 주석은 일반적으로 열거되어 있고, 또 다른 특수한 단어들도 있으니, 적절한 보충과 숙식기를 해야 한다.
"그" 와 "그" 와 같은 다른 단어들은 앞부분에 나오는 어떤 것을 가리킬 수 있으며, 빈도가 높기 때문에 숙달이 필요하다.
두 번째 단계는 몇 가지 단어의 의미를 연결시켜 이해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한 번에 이해하는 내용은 대체로 구의 규격에 해당한다. 조작하면 구두점 간격을 기준으로 쉼표만 하면 됩니다. 고문을 읽는 선인들과 비교하면, 우리는 비교적 운이 좋아야 한다. 이전의 고서는 모두 세로줄, 구두점 부호가 없었고, 현재 우리 앞에 드러난 문어문어문은 모두 문장 부호가 붙고, 의미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난이도를 낮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단계는 문장에서 단어 구조의 앞뒤 교환과 생략된 성분에 주의해야 한다. "변경법" 과 "가자법" 해석어를 능숙하게 익히면 조작에 문제가 없고, 머리를 잘 쓰는 학생은 일반삼까지 들어 잠재적인 법칙을 발견할 수 있다. 만약 그렇다면, 그것은 기대 이상의 효과를 낼 것이다.
세 번째 단계, 전체 문장의 이해.
작은 단문을 연결하여 완전한 문장이 되게 하는 것은 마침표 간격을 기준으로 한다. 완전한 문장을 이해하면 큰 도약이 이루어졌다고 할 수 있다. 몇 개의 문장이 연결되어 단락을 형성하고, 몇 개의 단락이 연결되어 문장 () 를 형성한다. 이렇게 가는 길에 문제가 차근차근 해결되었다. 고문을 직역하는 구체적인 방법
고문직역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주로 통역, 이동, 보충, 삭제, 보존 등이다.
1. 통역
통역은 원문 어순에 따라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구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번역한다. 이것은 직역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자 직역의 첫 단계이다. 고금의 중국어 어순은 일치하고, 구법 구조가 같은 문장은, 오늘 번역할 때 원구 어순을 바꾸지 않고, 현대중국어에서 적당한 단어를 선택하여 원문의 단어를 번역하면 된다. 예:
원문: 일제히 나를 벌목하다. 장군 전쟁, 카오 는 제안 을 참조하십시오. ("카오 논쟁")
제나라 군대가 우리나라를 공격했습니다. 장공이 곧 응전할 예정이니 조구는 접견을 요청했다.
번역의 장점은 한 글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구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구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고금의 중국어 문장 구조의 유사점이 많기 때문에, 번역할 수 있는 곳이라면 모두 번역해야 한다. 번역에 어려움이 있거나 역역 후 의미 표현이 아직 명확하지 않고, 문장이 매끄럽지 않은 경우에만 이동, 보충 등의 방법으로 적절한 조정을 할 수 있다.
2. 이동
변위란 고대 중국어의 어떤 어순과 표현 방식이 현대 중국어와는 달리 번역 시 현대 중국어 표현 습관에 따라 단어 위치를 이동해야 한다는 것을 말한다. 예:
(1)
원문: 적당치 않은 소국, 여용연. ("정살신후는 유 제나라")
번역: 소국에 가지 마세요. (소국) 당신이 수용하지 않을 거예요.
조정: 소국에 가지 마라. (소국) 너를 수용하지 않을 것이다.
(2)
원문: 누가 그랬습니까? 어떤 순서 를 듣고? (시마 키안 "임안서")
송 지앙 지에 "가위매"
통역: 누가 일을 합니까? 누가 내 말을 들으라고 했어?
조정: 누구를 위해 일합니까? 누가 내 말을 듣게 합니까?
(3)
원문: 서하 어제후. ('제진 _ 전쟁')
번역: 우하가 제후에게 차를 몰았다.
조정: yuxia 는 qihou 에게 차를 몰았다.
(4)
원문: 진후가 조방패주를 마시다. ("진령공 불군")
번역: 진후가 조방패주를 마시다.
조정: jinhou 자오 방패 음주.
(5)
원문: 선생은 부끄러워하지 않고, 설에 책임을 지려는 의도가 있습니까? ("펭 법사 손님 mengchang")
역역: 선생은 부끄러워하지 않는데, 뜻밖에도 나를 위해 설지까지 빚을 갚으려 하느냐?
조정: 선생은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는데, 뜻밖에도 나를 위해 설지에 가서 빚을 갚으려 하느냐?
예 (1) 의' 여자' 는 선행목적어이므로 번역할 때 동사' 영' 뒤로 옮겨야 한다. 예 (2) 의' 누구',' 어느 것' 은 의문대명사를 선행목적어로 하고, 번역할 때는 개사' 예' 와 동사' 명령' 뒤로 옮겨야 한다. 예 (3) 의' 어제후' 도 특별한 동빈 관계다. 목적어는 행동의 목적물이 아니라 동사가 목적어를 위해 움직이고, 번역 시 어순은' 제후운전' 으로 조정해야 한다.
예 (4) 중' 음료' 와' 조방패' 사이에는 고대 중국어 특유의 동빈 관계인 용법이 있으며, 현재 번역 시에는 어순을' 조방패 음주' 로 조정해야 한다. 예 (5) 의' 수치심' 은 의도적 용법이고,' 우설' 은 보어이며, 번역할 때 부사로 바꿔야 한다.
3. 보충
보충은 고대 중국어가 생략되거나 표현이 지나치게 간고한 곳을 가리키며, 오늘 번역할 때 필요한 보충을 해야 한다. 예: 원문: 단숨에 또 쇠퇴,
역역: 처음으로 북을 치며 사기를 진작하고, 두 번째 쇠퇴,
추가: 첫 번째 드럼은 사기를 진작시키고, 두 번째 [드럼] [사기] 는 이미 쇠퇴했다.
원문: 셋, 고갈. ("카오 논쟁")
통역: 세 번째 시간이 다 떨어졌어요.
추가: 세 번째 [드럼] [사기] 가 다 떨어졌습니다.
원문은' 더',' 3' 이전에 술어 동사' 드럼' 을 생략하고' 쇠퇴',' 고갈' 앞에서 주어' 사기' 를 생략했다. 번역할 때 각각' 북치기' 와' 사기' 를 보충하여 의미를 명확하게 할 수 있다. 단어를 추가할 때는 신중해야 하며,' 아끼는 글자를 금처럼' 해야 하며, 단어의 원의를 보충하지 않으면 명확하게 표현할 수 없는 경우에만 보충할 수 있다.
4. 삭제
"보충" 과 반대로 삭제는 원문 중 개별 단어를 삭제할 수 있고 번역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문어문의 어떤 표현 방식과 어떤 허사, 현대 중국어에서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으며, 비슷한 구문 구조와 상응하는 허사가 없다. 이런 상황에 부딪히면 번역문이 이미 원문의 뜻을 분명하게 표현하면 개별 단어는 번역하지 않을 수 있다. 예: 원문: 늑대도 간자가 멀리 가다. ("중산늑대전")
늑대는 Zhao jianzi 가 멀리 떨어져 있다고 추정합니다.
원문' 간자' 와' 멀리 가다' 사이의 보조어는 문장의 독립성' 의' 자' 를 취소한다. 현대중국어는 상응하는 표현 방식이 없다. 번역할 수 없다.
5. 예약됨
보존이란 원문 중의 어떤 단어들은 번역하지 않고 번역문에 직접 남아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고금의 의미가 같은 단어, 특히 사람, 소, 산, 풀 등과 같은 많은 기본 단어들은 당연히 그대로 두어도 된다. 사라진 고대 사물을 나타내는 단어들, 이를테면 인명, 국명, 역사지명, 민족명과 관호, 연호, 시호, 특수호칭, 특수학술용어, 전문용어 등은 일반적으로 그대로 두어도 된다. 예:
(1)
원문: 처음에는 정무공이 신에서 결혼하여 무강 (), 생장공 () 및 공숙단 () 을 말했다.
역문: 당초 정무공은 신국에서 아내를 얻었는데, 무강이라고 불리며 장공과 공숙단을 낳았다. ("정버크단 유훈")
(2)
원문: 자후는 위안과 14 년 10 월 8 일 사망, 연마흔 일곱 살이다. ("류자후묘지명") 번역문: 자후는 원과 14 년 11 월 8 일에 47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3)
원문: 도도하다. ("노자")
번역: "도" 는 말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상도" 가 아니다.
원문 (1) 의 인명과 국명은 모두 그대로 두고서 번역하지 않는다. 원문 (2) 의' 자후' 는 유종원의 글자이고,' 원화' 는 당헌종연호이며, 번역도 하지 않는다. 원문 (3) 에 나오는 "도" 와 "상도" 는 모두 특정한 의미를 지닌 철학 개념이며, 본래의 모습을 보존한다.
위의 다섯 가지 구체적인 방법 중 번역은 가장 기본이고, 다른 몇 가지는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번역에 기초한 조정이다. 우리는 오늘 번역할 때 각종 방법을 융통성 있게 운용하여 원문의 내용을 정확하게 번역하고, 문장이 원활하며, 현대 중국어의 문법규범과 표현 습관에 부합해야 한다.
고대시 학습 기술을 습득하는 방법 3
고대시 학습 방법:
첫째, 계층 적 이해 방법.
시 한 수를 기억하려면 먼저 그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예를 들어, 서사, 서경, 서정적인 몇 가지 수준에 따라 요약해 보고, 시 전체의 대의를 이해하고, 다시 반복해서 읽으면 인상이 깊어진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째, 리드 문장 방법을 잡아라.
암송 중에는 늘 이런 상황이 있는데, 잘 외운 시들은 종종 중간에 끼어 있다. 이때, 만약 누군가가 어떤 단락의 선두자를 제시하면, 곧 다음에 올 수 있다. 이것은' 리더, 문장' 이 사고를 유발하고 기억을 돕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셋째, 이미지 법의 재현.
좋은 시는 일반적으로 선명하고 생생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늘 머릿속에서 시의 경지와 그림을 재현하면 암송할 때 유창하고 자유롭다.
넷째, 정시 빨리 읽는 법.
자신에게 시간을 한정하고, 수량을 한정하여, 예를 들면 5 분 동안 8 줄의 시를 외운다. 읽을 때 점차 속도를 높이고, 먼저 조금 빨리, 다시 속도를 높입니다. 빠르지만 어지럽지 않고, 빠르고 괜찮게 해야 한다. 이로 인해 자신의 정력이 고도로 집중되고, 기억 정보가 뇌에 빠르게 입력되고, 강렬한 인상을 받고, 빠른 기억의 목적을 달성하게 된다.
5. 수화와 아름다운 멜로디를 이용하여 고시를 읊는 방법으로 고시를 배운다.
우선 고시 생자를 아는 기초 위에서 낭독하고, 고시를 정확하게 낭독하는 기초, 빠른 기억 속의' 리듬기억' 방법을 참고해 리드미컬한 상황에서 낭독하거나 암송하는 것은 시 전체의 어감에 대한 파악을 높이고, 짧은 시간 안에 시 전체를 뇌에 저장할 수 있다. 그러나 고시는 그것의 감상성을 더욱 반영해야 하기 때문에 간단한' 암송' 은 안 된다. 일정한 운율을 지닌' 읊음' 은 고시의 경지를 더욱 잘 표현할 수 있다.
고대시 학습 기술을 습득하는 방법 4
시는 사상이 고도로 간결하고 고도로 집중된 문학 장르로, 우리가 고시를 배우는 것은 바로 이런 집중되고 간결한 언어를 만드는 것이다. 구체화, 구체화란 자신의 언어로 시의 경지를 재편하고 시인의 감정을 재현하여 시를 독자의 사상에 섞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를 이해하면 고시를 배우고 감상할 때, 우리는 질서 정연하고 질서 있게 고시를 분석하고, 시의 함축된 뜻을 이해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첫째, 시 문제를 꼭 맞추고 내용 이해
어떤 고시, 시제는 내용의 눈이다. 예를 들면 신기질의' 서강월야행황사도' 와 같이, 단어는 주로 여름야사가 황사도에서 보고, 듣고, 생각하는 것, 사신행처럼' 주야서' 에서 본 것, 이 시는 시인의 밤에 배에 있는 견문을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런 고시를 공부할 때는 먼저 제목을 이해한 다음 제목을 꽉 조여 학생들이 내용을 추측하고 추측 과정에서 시인이 쓴 내용을 이해하도록 해야 한다.
둘째, 시구를 둘러싸고 테마 추측
고시는 짧고 용맹하기 때문에 우리에게 연상할 수 있는 공간이 매우 넓으며, 시가 매우 간략하게 표현되어 있기 때문에 시를 읽을 때' 추측' 에 의지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우리는 제한된 시구를 잡고 시의 주제를 이해해야 한다. 즉, 민간의 고통을 반영하거나, 개인의 억측을 표현하거나, 국정 부패를 통탄하거나, 비참한 신세를 동정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점은 학생들이 추측해야 하는 것이다.
셋째, 초점 파악, 이미지 맛
고대 중국시의 이미지는 종종 객관적인 물상, 꽃, 풀, 산, 강 등을 이용하여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하므로, 우리는 고시를 공부할 때 이러한 것들의 표상을 통해 내면적인 감정을 보아야 한다. 왕위의 시구는 "사막이 외롭고 연기가 곧고, 장하가 일원으로 떨어진다" 고 하는데, 왜 "연기" 가 "곧다" 는 말인가? 왜 "긴 강" 이 "원" 이 될까요? 사실, 이 시구는 국경 봉연의 끈기, 힘찬 아름다움을 적고,' 원' 자는 친절하고 아득한 느낌을 주는데, 이는 당시 경성에서 밀려난 왕위의 내면적 느낌이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넷째, 저자, 역사적 배경 이해
많은 고시의 창작은 작가의 신분과 역사적 배경과 상당히 관련이 있다. 문천상이' 영정양' 을 썼을 때, 마침 송병이 김병에게 포위 공격을 받았을 때, 송군은 병패의 위험에 직면해 이 모든 것을 보고 애국장군을 접한 문천상으로서' 산하가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흩날리며, 신세가 부침비가 부평초를 치고 있다' 는 감탄을 보냈다. 그러나 조정의 부패가 무능하기 때문에, 그는 보국의 희망이 없는 것을 보고, 결국 천고에 전해 내려오는' 인생은 예로부터 죽지 않고, 단심을 남기고 땀을 흘려' 자신의 적자의 마음을 표현했다.
다섯째, 반복 독서, 시적
속담에' 백 번 숙독하면 그 뜻은 스스로 본다' 는 말이 있다. 독서는 초등학교 고시 교육에 있어서 관건이 되어야 한다. 시 한 수는 우선 그것을 통독하는 것이 기본이다. 그런 다음 시구의 대략적인 내용을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감정을 읽는 것이 중점이며, 고시 교실 학습의 마지막 부분이기도 하다.
고대시 학습 기술을 습득하는 방법 5
시시스 선생님들은 고시문 교육 실천에서 이미 많은 검증된 경험을 축적하여 * * * * 식견을 달성했다. 예를 들면, 주석을 이용하여 시문을 이해하고 고시의 정취를 읽어내는 것이다. 저자를 이해함으로써 고시의 시적 등을 체득하다. 초등학교 저단 학생으로서 고시를 배우는 방법은 저학년 학생들의 성격과 지식면에 매우 적합하다. 이 방법들을 함께 이해합시다.
키워드 초등학교 언어 관심 이해
첫째, 독서 암송 위주의 원칙을 따르십시오
독서기 위주의 원칙에 따라 어휘, 구문 등에 대한 지식의 숙달을 조사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축적하는 과정을 조사하는 것이다. 즉, 그들이 본문 주석과 참고서를 이용하여 어려운 단어의 의미를 이해함으로써 시의 내용의 대의를 이해할 수 있는지, 그들이 시문의 어감, 감정, 미감을 읽을 수 있는지를 조사하는 것이다. 어감을 읽는 것은 독서에서 단어에 대한 이해를 반영하고 단어 사용 습관 (예: 선주 후위) 등에 대한 반응을 보여 줄 것을 요구하는 것이다. 통속적으로 말하자면, 그들에게 문장이 기본적으로 정확하고 비교적 완전한 뜻을 전달하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감정을 읽는 것은 독서에서 외부 자극에 대한 긍정과 부정에 대한 심리적 반응을 보여 줄 것을 요구하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분명한 사랑과 증오의 두 가지 태도를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사랑, 분노, 슬픔, 두려움, 애모, 혐오 등을 표현할 수 있다. 미감을 읽는 것은 그들이 미에 대한 감정이나 체득을 표현할 수 있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내용상 예술미, 자연미, 사회미에 대한 감정이나 체험을 표현할 수 있다. 형식적으로 말하자면, 주로 그들이 뚜렷한 리듬과 두드러진 운율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해야 사람들이 눈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즉 아름다운 느낌을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름다움명언) 칠언절구, 매 문장마다 네 박자가 있는데, 어떻게 재능체
를 나누는가?뚜렷한 리듬이 나타날까요? 자정절이 아니라 의도대로 찍는다. 처음 세 박자가 각각 두 글자 뒤에 한 글자 (2221 이 아님) 를 찍는 것이 아니라 의미 단위로 나누는 것이다. 정확한 구분은 의도대로 찍어야 한다:
호광/가을달/둘/상합, 담면/바람 없음/거울/맷돌 없음.
멀리 바라보다/동정/산수/색, 은/접시/하나/청소라.
둘째, 게임을 이용하여 고시 공부에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고시의 경지를 체득한다.
저령입니다. 학생이 고시를 공부하면 때로 권태로운 정서가 생기기도 하는데, 이때 교사가 일부 게임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적극성을 동원해야 한다. 사실, 대다수의 초등학생들은 고시를 즐겨 읽으며 고시를 배우는 것이 자신에게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한다. 국어 교과 과정 기준' 에서는 1-6 학년 학생들이 우수한 고시 160 편을 외울 것을 요구하지만, 현재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의 편성을 거꾸로 보면 고시가 국어 교과서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너무 작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책 한 권당 4 곡 안팎의 고시, 모든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의 고시가 50 곡 정도에 불과한데, 이는 교과 과정 기준에서 요구하는 수와의 차이가 너무 크다. 이때 우리 학교는 실제 상황에 따라 학생들에게 고시문 과외 도서를 추가했다.
일정 기간 동안 학생들을 낭독하는 것은 지겨움을 불러일으켰고, 우리는 시회, 고시 릴레이, 쌍 등 게임에 대한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학생이 학습에 흥미를 갖게 된 후 다시 교육에 가서 시나리오 공연과 역할 공연을 하는 것은 고시를 이해하는 학생들의 경지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제 1 단 고시 교수 목표에서 고시를 암송한다는 것을 분명히 지적했다. 이것은 고시를 가르치는 데 반드시 완성해야 하는 일환이다. 이전의 읽기와 노래를 통해 이 부분을 완성하는 것은 수월하다. 고시를 암송하는 것은 모두 일정한 이해가 있는 기초 위에서 완성을 요구하며, 무턱대고 외우는 것은 소용이 없다. 로우엔드 학생들은 고시에 대한 나날이 누적되고, 앞으로 중고단의 고대
시 학습은 좋은 침구 작용을 하여 앞으로 고시를 더 깊이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초를 갖게 되었다. 물론 고시에 대한 장악도 그로부터 어느 정도 깨우침을 받을 것이다. 고시의 외우기 쉬운 특징으로 학생들의 국어 학습에 대한 흥미도 좋은 추진 작용을 한다.
셋째, 시의 의미를 희석시키고 개인화 된 이해를 존중하십시오
"시는 무정한 것이 아니라, 자구구절절 속마음을 털어놓는다." 작가는 창작할 때 특정한 시대적 배경을 가지고 있고, 사람마다 그것을 읽으면 다른 견해를 가질 수 있다. 어진 사람은 어진 것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로움을 본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교사가 자신의 이해를 학생에게 강요하는 것은 옳지 않다. 또한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의 발전을 억제한다.' 국어 교과 과정 기준' 에서 제시한 바와 같이 독서는 개인화된 행동이다. 모든 독자의 생활이 축적되고, 문화적 내면이 쌓이고, 심미 정취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교사는 자신의 독백식 분석으로 학생의 독서 실천을 대신할 수 없다.' 학생의 독특한 감정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고, 학생들이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사고와 감정 활동에서 시사에 대한 이해와 사고를 심화시켜 감정의 훈도를 받아 사상계몽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시사의 이해는 학생이 주석을 빌려 대체적으로 이해하면 되고, 학생이 천천히 성장함에 따라 그들의 생활 경력이 서서히 늘어나면서 고시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하고, 시사의 이해에서 학생의 자율 학습과 학생 간의 상호 협력 교류를 충분히 반영하고 존중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넷째, 회화에서 철리를 깨닫고 이해의 깊이를 높이다
그림은 직관적이고 형상적이다. 그림을 통해 고시에 형체를 부여하면 학생들이 시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함축된 진리를 깊이 이해할 수 있다.
고시 교수 그림에 대한 운용 수업은 두 가지로 나뉜다:
(1) 관상화를 가르치다.
일반적으로 본문에는 매 편마다 한 폭의 그림이 있는데, 그림을 통해 학생들에게 고시대
를 이해하게 한다의미。 예:' 정야사고' 삽화는 삽화를 통해 학생들을 한눈에 알 수 있으며, 시인은 밤에 달을 보면서 4 련의 고향과 친척을 잠을 잘 수 없다. 이것은 학생의 감각에 일종의 자극으로, 형상적인 인식을 강화하고, 교학의 중점을 돌파하기 쉬우며, 학생이 감정을 승화시키는 것이다.
(2) 학생이 그림을 창작하다
학생들이 초기 상상력을 열어 기존 이해에서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이며, 자신의 붓으로 시종일관 묘사한 장면을 재현하는 것은 학생이 시적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저단 학생의 심신 발전을 결합하여 학생들이 고시의 내용과 함의를 스스로 묘사할 수 있게 하고, 학생들은 그 성취감을 즐기며,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높이고, 학생들이 고시의 무궁한 매력을 느끼게 한다.
다섯째, 고대시에 포함 된 예술적 개념을 승화시키는 승화
고시 내용의 시공간이 너무 넓기 때문에, 게다가 학생의 스펙 배경이 비교적 얕기 때문에, 학생은 시인의 마음과 이 같은 감정과 이치에 동의하기가 매우 어렵다. 따라서 감정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입국을 깨닫는 것은 사제가 교학 임무를 순조롭게 완수할 수 있는 중요한 조건이다. 교사가 강의할 때 재치 있고, 억양이 있고, 목소리도 좋고, 유머러스하다면, 학생들은' 전파, 수료, 해혹' 과' 인식, 이해, 기억' 이라는 재미있는 수업에 취하게 될 것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학생들이 시문 속의 의경을 진정으로 깨달을 때, 그들은 비로소 내면의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하며, 그들은 더욱 감동적으로 읽고, 더 정확하게 말하고, 더 사람을 더 잘 쓸 것이다!
요컨대 고시 언어는 간결하고 풍부하며, 교학에서 학생들이 무궁무진한 상상력을 발휘하도록 유도해야 하며, 고시의 표상 의미를 읽을 뿐만 아니라, 시의 언외의 뜻을 읽어야 한다. 고시 교수는 학생의 심신 특징을 따르고, 유연한 과학 장악을 하고, 리듬과 방법을 잘 파악하여, 학생들이 고시를 사랑하는 가운데 그것을 감상하고, 그것을 배우게 하여 고시 교수의 거리를 단축시켜 아름다움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