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마샹양의 시골여행 영화평론

마샹양의 시골여행 영화평론

'마향양'이 2관왕 신기록을 세우며 농촌드라마의 새로운 황금시대를 열었다

'마향양' 등 농촌을 소재로 한 드라마가 이후 CCTV에 등장하고 있다. 2014년 9월 17일 -1 골든씨어터는 방송 개시 이후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주요 방송국의 촘촘한 포위망을 뚫고 2회차를 일제히 돌파하며 전국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연달아 극이 정점을 찍는 가운데 '마향양'의 시청률은 종영 전날까지 전국 평균 시청률 2.062%, 시청점유율 5.722%로 여전히 1위를 지켰다. 어젯밤 피날레까지 한 달 연속 온라인 조회수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대학생 마을 공무원, 공무원, 농촌 및 도시 사람들의 만장일치의 반응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마상양'은 고의적으로 웃기고 유쾌한 농촌 드라마의 낡은 저속한 스타일을 바꾸고, 농촌 민중생활에서 유머러스한 요소를 진정으로 발굴해내며 새로운 흐름을 가져온 것 같다. 동시에 "높고 완전한" 것도 고려합니다. 극은 시골로 떠나는 산동성 '제1비서'를 기점으로 원래 도시에 살던 트렌디한 인물을 자연스레 낯설고 광활한 시골 땅으로 옮긴다. 줄거리는 이웃과 사람들에 대한 소소한 이야기를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소박한 향수의 따뜻함을 담고 있으며, 농촌 사람들의 생활 문제와 관련된 현실적인 핫스팟을 담고 있어 농촌 관객들에게는 친근감을 주고, 도시 관객들에게는 강렬한 느낌을 준다. 참여의. 이에 비해 <마향양>은 의심할 바 없이 농촌과 도시를 연결하는 새로운 농촌극 창작 방식을 창조해 농업문명과 도시문명의 충돌과 통합 속에서 새로운 농촌의 건설과 변모를 완성했다.

이번 변신에는 주연으로서 우슈보의 활약이 중요하다. 농촌 드라마에서 처음으로 오슈보를 마주한 마샹양 역시 호기심과 탐구심으로 시골에 헌신했고, 시작하자마자 통제 불능에 빠졌다. 이 드라마에서는 우슈보와 마샹양이 하나가 된다. 우슈보는 자신의 스타적 매력을 활용해 농촌 드라마에 무관심했던 많은 시청자들을 끌어들이고 실제 중국 현대 시골을 알게 했고, 마샹양은 농촌 관객들에게 시골 밖의 다채로운 세계를 볼 수 있는 창을 열었고 이는 생각을 촉발시켰다. 가장 칭찬할 점은 <마향양>이 고의로 농촌의 단순함을 보여주지도 않고 농촌의 낙후성을 지나치게 과장하지도 않는다는 점이다. 더욱이 사람이 있는 곳에는 강과 호수가 있고, 강과 호수가 있는 곳에는 극적인 갈등이 있다는 점을 부각시키며 콘텐츠가 시청률을 결정하는 데 있어 탄탄한 기반을 다진다. 극중 리홍타오는 유시롱 역을 맡아 비록 공식적인 직위는 없지만 가장으로서 마을의 크고 작은 일들을 관장하고 있다. 게다가 마샹양과의 전투도 꽤 흥미롭다. 치열한 Li Yunfang과 부드러운 Liang Shouye는 모두 완벽한 정밀도로 연기됩니다. '궁전' 스타일의 그룹 관계를 피비린내 나는 드라마로 축소시키지 않고 시청률이 높은 농촌 환경으로 합리적으로 전환하십시오. 도움은 되지만 시나리오 작가의 "큰 지혜"에는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십시오. (Xinhuanet Review)

'마상양 비서'는 농촌 드라마를 돌파하며, 주요 소재로 농촌 드라마의 관습을 깨뜨린다

"이 첫 번째 비서는 매우 특별하고 매우 다르다.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그가 매우 패셔너블하지만 또한 매우 순진하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과거 경험에 따르면 이 도시에서 이런 풀뿌리 간부들을 본 적이 없습니다.”라고 중국 텔레비전 예술가 협회 상주 부회장인 장 시안이 말했습니다. “이 캐릭터는 리얼리티를 소재로 한 TV 시리즈에서 그려졌다. 창작이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또한 장시안은 “마향양이 시골에 가다”에는 또 다른 차이점이 있다고 말했다. 즉, “그는 솔선해서 도움을 요청하지 않았다. 그래서 시당위원회 비서가 그에게 첫 번째 임무에 대해 물었을 때. 비서님, 그의 대답은 정확하지 않았습니다. 동시에 그는 자신의 의지로 할머니를 구하러 가지 않았지만 강제로 큰 메뚜기 나무에 떨어졌습니다. 그의 머리에는 후광이 없습니다. , 정신, 기질은 우리 신세대 간부들과 그들의 전임자들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유명 평론가 리준은 "'마향양이 내려온다'는 미학적 추구를 달성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가벼운 코미디 스타일로, 이 드라마는 타인의 신체적 결함을 조롱하거나, 우스갯소리에 의존하지 않으며, "모든 것이 타인의 삶에 깊이 관여하고 감동을 받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감동을 받아 실제 농촌 생활, 특히 변혁 과정과 중국 농촌, 특히 낙후된 농촌의 현대화 과정에서 실제 코미디 요소를 요약하고 일련의 매우 흥미로운 장면을 설정했습니다. 극 중 리준이 보기에 장난스러운 태도로 많은 일을 처리하던 간부는 어쩔 수 없이 시골로 가서 패배를 인정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고, 상대는 교활하고 이용당했다. 하루 종일 그를 감시하기 위해 쌍안경.

이런 캐릭터와 상황 자체가 코미디 요소다. "이것이 인생에서 나오는 코미디라고 생각합니다."

평론가 리준이 말했듯이, <마향양은 시골로 가다>는 중국의 농촌, 특히 낙후된 농촌이 처한 상황에 대한 이야기이다. 근대화의 과정을 그 리얼한 코미디적 요소들로 요약하고 다듬은 것입니다. Ma Xiangyang의 상황 자체도 코미디 요소입니다. 이것은 인생의 코미디입니다.

이번 세미나에서 전문가들은 '마향양이 시골로 가다'가 농촌과 도시 간 소통의 장을 열었다고 평가했다. 광명일보 문예부 국장 펑쳉은 이전 농촌 드라마가 공간과 인물 면에서 상대적으로 폐쇄적이었다거나, 도시의 모습이 단지 과정이거나 일종의 예표, 감정, 감정에 불과한 경우가 많았다고 말했다. 추구하는 일은 모두 시골에서 이루어지며, 외부 세계와의 관계는 상대적으로 그리 가깝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드라마에서는 도시와 시골의 관계, 그리고 이들 사이의 연결과 상호 작용에 대해 더 많이 씁니다. 『1호 인물』에서는 늘 도시의 그림자를 느낄 수 있다. “1호 인물은 도시인인데, 주된 모순은 현대인과 농촌문화의 갈등으로 요약할 수 있다. 도시와 농촌은 구체적인 드라마를 통해 설명된다.” 퍼포먼스, 마을로 진입하는 마샹양의 자동차, 마을 밖에 치는 텐트 등 모두 도시 생활을 보여준다.”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것이다. Wu Xiubo의 연기는 Ma Xiangyang에게 사물, 생활 지향적, 현실적 등 많은 성격을 부여합니다. 많은 영화와 TV 드라마에서 일선 배우들의 연봉이 엄청나지만, 장용신 감독은 여전히 ​​시골과 전혀 관련이 없을 것 같은 우슈보를 과감하게 선택했다. 결론은 TV 드라마 시장에서 시험을 견딜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첫 번째 방법은 규율있게 수행하는 것이고, 두 번째 방법은 위험이 높습니다. 즉, 우슈보를 감히 사용하는 것입니다."

'마향양이 시골에 가다' 초연은 네티즌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상큼하고 편안하며 현실적입니다.

< p> '마향양이 시골에 가다'는 전통적인 농촌 테마와 다릅니다. TV 시리즈는 가벼운 코미디 형식을 사용하고 실제 농촌 현상을 배경으로 사회 현실과 인간의 본성을 드러냅니다. 이미 첫 2회 방송에서는 토지 양도 문제, '공허한 마을'의 현 상황, 심지어 촌장의 '패권'까지 많은 이슈들이 반영됐지만, 드라마의 출발점은 '1회'다. 비서는 시골에 갔습니다. 설교하지 말고 이러한 문제를 대사, 줄거리 및 배경 설정에 통합하십시오. (Xinhuanet 리뷰)

'마향양이 시골로 가다'는 왕좌의 게임의 시골 버전입니다

'마향양이 시골로 가다'의 즐거움은 지역적 특색이 없으며, 순전히 배우와 대본 크레딧입니다. 일반적으로 오수보는 이 '문제 마을 관료'를 시대의 새로운 스타일로 해석하고, 세부적인 현실감과 함께 약간의 현대 농촌 버전의 권력 게임을 연기한다. (텐센트 ​​온라인 리뷰)

촌극, 추악함과 이별

궁전싸움, 시간여행, 하복부, 사내정치, 아이돌 등 시골드라마에 요소가 담길 것이라고 누가 기대하겠는가? , 그리고 감정을 동시에? 정말 말도 안되는 소리가 아닙니다. "마향양이 시골에 가다"가 그렇습니다.

'마향양'의 높은 시청률은 농촌 드라마에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우슈보도 연기할 수 있고, 기아 같은 자동차 브랜드도 내재화될 수 있다는 것이 농촌 드라마에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이 드라마의 장용신 감독은 농촌드라마는 가장 기본적인 판단 기준이 있어야 한다고 믿으며 '역겹지 않다'고 강조했다. “저는 유머러스하면서도 여유로우면서도 역겹거나 역겹지 않은 판단을 좋아합니다. 의도적으로 웃기려고 하고 의도적으로 일부 캐릭터의 결점을 과장하려고 한다면 결국 표현되는 예술성은 크게 훼손될 것입니다. "라고 장용신이 말했다.

실제로 '마상양'은 '저속하고 추악하다'는 드라마 평론 컨셉을 '페이스 투 리지'에서 어느 정도 바꿨다. 얼굴 면에서는 장면이나 배우들의 의상이 더 이상 따라가지 않는다. "어떻게" 개념. 흙은 어디서 오는가?"; Lizi는 더 이상 농부들이 계속 추악함을 보여주도록 하는 판매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장용신은 우슈보 같은 아이돌 배우들이 농촌 드라마의 발전을 견인할 수 있다는 점에 동의한다. “생각의 폭을 넓혀 현재 농촌 드라마 창작을 재검토해 보세요. 아이돌 스타 배우들의 개입으로 농촌 드라마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관객층, 시장 인지도, 시청률."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