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60A는 강력하다!
먼저 CPU 부분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8260A는 3.3DMIPS/MHz 성능의 Krait 아키텍처를 사용하고, 4212는 2.5DMIPS/MHz 성능의 A9 아키텍처를 사용합니다.
8260A의 주 주파수는 1.5G이고, 4212의 주 주파수는 1.5G입니다.
8260A?=?2x1500x3.3?=9900DMIPS의 최고 이론 성능
4212?=?2x1500x2.5?=7500DMIPS의 최고 이론 성능
8260A 4212보다 강력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퀄컴의 멀티코어가 모두 비동기식이어서 성능이 저하될 것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실제로 Qualcomm의 비동기 프로세서 작동 방법의 전체 이름은 Asynchronous Symmetric Multiprocessing입니다. 비동기 SMP의 본질은 여전히 SMP입니다. 프로세서에서 다중 코어의 p 상태는 독립적이며 각 코어는 동적으로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전압과 주파수를 조정하거나 코어 중 하나를 직접 종료하는 것도 전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즉, ASMP의 작동 모드는 이전에 인터넷에서 소문이 돌았던 비효율적인 Asymmetric?Multiprocessing이 아닙니다. 성능도 나쁘지 않고 전력도 절약됩니다!
또한 8960에는 128Bit NEON(4212에는 64Bit NEON만 있음)이 있으며 비디오 재생 및 부동 소수점 연산 성능이 4212보다 뛰어납니다.
GPU 부분을 살펴보겠습니다.
8260A의 GPU는 Adreno225이며 성능은 132m/s의 다각형 생성 속도와 800m/s의 픽셀 채우기 속도입니다.
4212의 GPU는 MAil400MP4(고주파 버전)이며 성능은 다각형 생성 속도 44m/s, 픽셀 채우기 속도 1600m/s입니다.
서로의 장점도 있고 기본적으로는 같은 수준이에요!
물론 게임 호환성을 생각한다면 8260A가 훨씬 낫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