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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양가의 대표 인물

조연 (기원전 305 년경 ~ 기원전 240 년경), 일작' 화연', 제나라 (현재 산둥 장구 () 시앙 공 () 사람, 음양가의 창시자, 그 학문이 우여곡절 때문에 웅변을 하고, 이를 화담연 () 이라고 하며, 존칭자 () 라고 부른다.

옛 역사에 실린 그의 사적은 다소 잘못되었지만, 그가 전국 말기인임이 확실하다. 조연은 일찍이 유학하여 학궁을 내려와 학문이 제보다 중시되었다. 웨이 에, 웨이 후이 왕 교외 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조 에, Pingyuan 6 월 손님 의 의식 을 기다립니다. 얀 에, 연 조 왕 은 개인적으로 그의 앞에 먼지 청소, 그의 강의 를 듣고, 그를 위해 온돌 궁전 을 구축, 제자 의식 을 수행합니다. 따라서 그가 장평전 후에 죽을지도 모른다는 추측이 있다.

조연은 도가 () 이며, 사리 부분의 진실도 얻어야 한다. Zou Yan 과 도교의 관계가 매우 밀접할 때 ⑦; 그 사상학설은 직하 도가학파에서 유래했다. "추연 학설의 모든 내용은 이미 상세히 알 수 없지만, 춘추시대의 음양사상과 오행은 추연학설의 이론의 원천이며, 하학궁에서 생겨난' 황제의 사경' 과' 관' 의 음양오행사상은 직접적인 사상의 원천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즉, 조연을 대표하는 음양가는 도가, 유가의 사상을 흡수한 적이 있다. 그러나 여하튼, 음양오행학설이 독창적인 음양가학파라는 사실을 말살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양, 음양, 음양, 음양, 오행학파) 추연의 저서' 추자' 와' 추자 시종일관' 은 십여만 마디가 있다고 하지만 이미 잃어버린 지 오래다. 현재' 여씨 춘추', 사마천' 사기' 의 일부 단락만 그 사상을 볼 수 있다.

아베청명 친필 저서' 맑은 일화' 일본사학자들은 이 책만 아베청명이 직접 쓴 것으로 고증했고, 책에는 모든 생물이 모든 것에 얽매여 있고, 속박의 존재가 자연의 법칙 중 하나라고 상세한 음양학 자료가 기재되어 있다. 사람은 "시간" 과 같은 "족쇄" 에 직면해야 하는데, 몸은 영혼이 담긴 용기이다. 영혼을 묶고 있습니다. 사람은 속박의 족쇄에서 벗어날 수 없고, 많은 속박의 족쇄는 모든 생물이 가지고 있는 것이지, 인간만의 것이 아니다. 세상에 단 하나의 족쇄만이 인간만의 것이다. 이 족쇄의 에너지 족쇄는 사람들이 말하자마자 자신이 방금 말한 것을 회수할 수 없고, 말한 것은 일어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해서는 안 된다. 나쁜 일이 마음속으로 혼잣말을 하는 등 나쁜 일이 생길까 봐 걱정된다면 반드시 일어날 것이다. 동주

1. 추연, 춘추시 음양가의 창시자는 주로' 대큐슈설' 과' 오덕이 항상 말한다' 가 있다.

천상과 오덕진화의 변화로 국정의 흥망을 연기하는 데 능하다.

한나라

1, 동 Zhongshu,

유명한' 천인감' 학설을 창설했는데, 그 학설에는 주로 두 가지 요점이 있다:

상서, 이재설

동중수는 천하에 상서의 현상이 나타났을 때 군주가 덕이 있고 인심이 선하여 천지를 감동시켰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하늘에는 알 수 없는 징조가 있는데, 예를 들어 큰 자연재해가 발생하면 사람들이 하늘에 미안한 행동을 하고, 하늘은 재해의 형태로 사람들에게 빨리 깨어나라고 경고한다.

"인간과 자연의 종류" 는 말했다.

2, 동방삭, 한대인, 경서를 배불리 읽고 이치에 정통하다. 좋은 사격은 한무제의 사랑을 받았다.

3. 초연수, 한대, 유명한 이학자가, 조씨 이림일서를 저술하고, 육십사괘의 모든 변화를 책에 편입하여, 사람들이 쉽게 배울 수 있게 하였다.

4. 경방, 한대인, 초연수의 학생, 화주림점법이 있어 64 괘를 납갑으로 배합하여 새로운 예측 시스템을 형성하였다. 지금까지도 사람들은 여전히 채택하고 있다.

"하늘에는 음양이 있고, 사람에게도 음양이 있고, 천지의 음기가 일어나는데, 사람의 음기가 일어나야 한다. 사람의 음기가 시작되지만, 천지의 음기도 일어나야 한다.

5, 제갈량, 한나라. 천문, 지리, 태을신수, 좋은 천팔괘진에 정통하다. 중국 민심의 지혜의 화신이다. 공로는 삼분국을 덮고, 이름은 팔진도라고 한다.

당나라

이순풍, 당고종 이지시대.

천문력계산에 정통한 대표작으로는' 법상지'' 밀등도' 가 있어 천년을 넘나들며 아직도 연구 해독을 하고 있다. 무측천찬위도 정확하게 예언했다.

송대

소강절, 송대. 음양과 이성에 정통하여, 화 시대의 팔괘체용학설을 창설하여, 팔괘의 계산을 규칙적으로 시작하여 후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며, 동시에 일본에도 전해지고 있다.

첸 연, 수도사, 은둔 화산, 희이. 도술은 심오하고 예측할 수 없다. 조광윤이 천하를 얻었다고 예언하다.

명대

유백온, 명대, 점괘 () 에 능하며,' 황금책' 이라는 책이 있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이 밖에' 사오빙가' 도 있는데, 류버윈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중국 고대의 왕조에서는 모두 사천감이라는 부서를 설립하여 별상을 보고 국운의 일을 측정하고 통치자를 지키기 위해 봉사해야 했다. 이 부서에서 일하는 사람은 반드시 성상학, 수술학에 정통한 음양가여야 한다. "한서 예문지" 에는 음양 21 개, 369 편이 실려 있다. \ "공공 문설주 평생 \" 14 편. 《공손발》 22 편. \ "Zou 아들 \" 사십구 편. \ "Zou 닫아 항상 \" 56 편. 《산구 타기》 다섯 편. 6 개국 때. 《두문공》 다섯 편. 《황제태소》 20 편 ...... 등등 ... 그러나 현존하는 소량의 잔문 외에는 모두 이미 죽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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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리 │ 사이 │ 맛 │ 색깔 │ 화 │ 가스 │ 방 │ 분기 │ 라인 │ 더러운 │ 장기 │ 공식 │ 몸 │ 지 │ 소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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뿔 │ 평단 │ 산 │ 녹색 │ 학생 │ 바람 │ 동쪽 │ 봄 │ 나무 │ 간 │ 담즙 │ 목 │ 힘줄 │ 분노 │ 호출 │

징징 │ 일 │ 쓴 │ 빨간색 │ 긴 │ 여름 │ 남쪽 │ 여름 │ 불 │ 심장 │ 소장 │ 혀 │ 펄스 │ 희 │ 웃음 │;

│ 궁전 │ 일 서쪽 │ 간 │ 황 │ 화 │ 젖은 │ 중 │ 장하 │ 토양 │ 비장 │ 위 │ 입 │ 고기 │ 생각 │ 노래 │

상업 │ 일일 수입 │ 신 │ 흰색 │ 수신 │ 건조 │ 서쪽 │ 가을 │ 금 │ 폐 │ 코 │ 모피 │ 슬픈 │ 울음 │

│ 깃털 │ 밤 반 │ 짠 ⓤ 검은 ⓤ 티베트 │ 차가운 │ 북쪽 │ 겨울 │ 물 │ 신장 ⓤ 방광 ⓤ 귀 ⓤ 뼈 ⓤ 두려움 ⓤ 신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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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코너, jué 읽기, jiǎo; 읽기 안 함; 징집, zh 읽기)

"한서 예문지" 는 이 파의 저작 21 종을 기록하여 이미 전부 산실되었다. 주로' 노자',' 아야코',' 황제의 사경',' 열자',' 장자',' 이전',' 관자',' 관',' 황제의 내경',' 조씨 음양' 에서 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진씨 풍수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