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견 서예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황정견의 이 한 글자에서 우리는 우선 펜의 사용에 있어서 그 특징을 강조한다. 의도가 먼저이고 가장자리가 펜보다 먼저 오는 것, 글을 쓸 때 왼쪽으로 먼저 가고 오른쪽으로 먼저 가고 싶고 먼저 올리고 먼저 억제하고 싶고 앞쪽을 숨기고 들어가는 것이 주요 방법입니다. 뒤집다.
획을 마무리할 때 단호하고 깔끔하게 앞으로 돌아오면서, 일부 획에는 하얗게 날아다니는 흔적이 나타나는 것도 주목했다. 음영의 대비를 더해 획에 생기를 더해줍니다. 붓을 사용하다 보면 긴 획을 만나면 굵기와 굵기의 조합, 색조의 대비, 답답함 등이 나타나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 우여곡절이 있어도 허세는 전혀 없습니다.
황정견 서예의 특징은 구조에도 반영되어 있다. 많은 서예가들이 글을 쓸 때 글자의 정사각형과 위엄 있는 모양에 주목하지만, 황정견은 그렇지 않다. 그의 서예의 구조는 절충적이며 수직과 수평으로 쭉 뻗은 모습을 이루고 있으며 주로 낯설고 위험하다. 그는 수평의 획을 확장하고 상형 문자를 생생하게 만든다.
이런 글쓰기 방식은 글자 하나하나에 생기와 생동감을 주지만 당나라 서예의 엄격함은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황정견의 큰 특징입니다. 이 말에서 볼 수 있듯이 그의 모든 스트로크는 얇고, 강하고, 강하고 직선적입니다.
황정견 서예의 세 번째 특징은 구도이다. 만약 사람의 서예가 붓질과 구조만 있고 구도가 없다면 그의 서예는 뛰어난 서예라고 할 수 없다. 일부 전승되는 서예를 보면 왕희지의 <란팅 서문>, 양녕석의 <부추 꽃넥타이> 등 많은 서예가들이 문체의 배열을 매우 중시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 둘 다 문체에 주목하고 있다. 컴포지션의 레이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