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는 스승이고, 평생은 아버지다. 마보국이 실제 수준을 폭로한 후, 그의 제자는 그와 함께 죽을 것이다. 왜 그렇게 말하죠? 주된 이유는 그의 제자와 마보국이 체척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모든 영광, 모든 손실!" 제자의 모든 지출은 모두 마보국 혼자 독립하여 지탱하는 것이다!
마보국이 허풍을 떠는' 신 삼채찍' 표현도 제자가 힘차게 공연해야 한다. 마보국과 제자는 일종의' 이익 * * * 동체' 의 관계로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그래서 마보국과 제자는 부자와 정이 같고, 사부님 마보국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요약하자면, 마보국과 제자의 정은 분리할 수 없다. 영원히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루소의 한 마디로 끝맺는다. 사람이 미망에 빠지는 것은 그의 무지가 아니라 자기가 알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재 이 사회에서는' 태극',' 영춘' 등과 같은 전통 쿵푸를 배우러 간다. 많은 사람들이' 싸움, 싸움' 을 목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은 것은 취미일 뿐이다.
우리나라에는 많은 태극애호가들이 있다. 매일 아침 광장에서 태극을 치는 할아버지와 아줌마들이 많이 보이지만, 그들이 태극을 연습하는 목적은 싸우는 것이 아니라 단지 몸을 단련하기 위해서라고 할 수는 없다.
예를 들어, 우리는 기타, 피아노, 농구, 춤 등을 배우러 간다. 더 많은 것은 경기에 가서 상을 받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을 향상시키기 위해서이다.
전통적인 쿵푸가 이길 수 있을지는 우리 대부분이' 도전, 경기' 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우리 일반 애호가들은 보통 프로 선수나 쿵푸를 많이 하는 사람을 만나지 않는다.
따라서 우리는 태극 영춘 등 전통 무술을 배우고, 공부하는 과정에서 어느 정도의 기교를 배우고, 몸을 튼튼하게 하고, 적어도 일반인을 대할 때, 우리는 자신을 보호하거나 이길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전통적인 쿵푸가 더 이상 싸울 수 없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그것들을 취미로 수련하는 데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우리가 기타를 배우는 것처럼, 모두 조전의 노래를 연습하고 있지만, 다음 조전이 될 수 없기 때문에 아무도 배우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