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아바타'가 '명작'이 될 것이라고 말하거나 적어도 그렇게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왜냐하면 올해 북미 박스오피스가 소위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중 최고 기록을 세웠기 때문이다. ", 정말 할 수 있는 일이 없어요. 연말이 다가오면서 국내외 모두가 '연말정리' 콤플렉스를 갖고 있어 모두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게다가 '마법의 작품'은 '신성한 감독'이 만들어내야 한다. 안타깝게도 올해는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자격을 갖춘 '신성한 감독'들이 활동을 중단했거나 나오지 않았다. 새로운 작품이나 그들의 게임을 옮겼습니다. 연말 최종회를 진정으로 막을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James Cameron입니다.
그렇다면 '아바타'가 '영화'의 명작이라는 뜻일까요? 영화 '예술'의 새로운 시대를 열 것인가?
하나
그렇게 생각하지 마세요. 개인적으로 저는 '예술의 새로운 시대 창조'와 '마법의 작품' 사이에는 필연적인 연관성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전자는 아방가르드와 아방가르드 사상, 개념, 의식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반면, 후자는 완벽한 실행을 요구합니다. 제대로 완성되지 않은 예술적 개념은 여전히 "걸작"의 표준과는 거리가 멀습니다. 영화계에서 예술가는 몽둥이로 맞아 죽을 수도 있지만, 구현 과정에서 완벽함을 정말 요구하고 완벽함을 이룰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걸작'은 구름처럼 안개처럼 날아가는 것이 아니라... 가장 강한 자의 가슴만큼 단단해야 하며, 매우 단단하고 모든 것을 견딜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 영어에는 "robust"라는 까다로운 상태에 매우 적합한 단어가 있습니다. 네, 저는 모든 "걸작"이 수탉의 것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명작'은 '심오함'이어야 하지 않나요?
사실은 영화가 '심오'한 적이 없으며 '심오'할 필요도 없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심오함'이 '독창성'과 연결되어야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선배들이 생각해 왔던, 심지어 수없이 생각했던 것들을 영화가 표현한다면, 그 심오한 의미는 무엇인가? 독창적이고 심오한 생각을 표현하는 영화를 본 적이 없으며, 보여지는 모든 것은 잘 기록되어 있고 선례가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인간은 영화를 생각하면 웃는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적어도 '선조들'은 웃을 수 있다. 표현 예술로서 영화는 왜 심오해야 합니까? 주제가 아무리 심오해도 형편없이 표현된다면 쓰레기일 뿐이고, 주제가 아무리 저속하더라도 표현 방식이 너무 참신해서 사람들이 전례 없는 경험을 할 수 있다면 그것은 여전히 쓰레기다. 같은 주제의 느낌', 그것이 표현예술의 승리다. 그러므로 '명작' 영화로서 '심오한'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명작'의 특성을 생각해보면 '아바타'를 평가하는 것은 쉬운 일인 것 같다.
'아바타'는 수탉의 작품인가? 예.
'아바타'는 심오한가? 그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럼 '아바타'는 명작인가요? 어~~아직 잘 모르겠어요.
둘
'명작'이라는 꼬리표는 매우 크지만, 세부적으로 분해하지 않고서는 결론을 내리기가 어렵다. 위의 내용은 모두 '필요한 조건'입니다. 이 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반드시 '걸작'이 될 수는 없지만, 필요한 조건을 모두 충족하더라도 영화가 얼마나 잘 완성되었는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우리가 완전히 결론을 내리기 전에 전체와 모든 측면이 실행됩니다.
영화 이야기라면 <아바타>의 이야기는 상대적으로 단순하고 전혀 심오하지 않다는 사실을 모두가 알고 있을 것이다.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영화의 줄거리는 크게 보면 식민지와 반식민 투쟁의 우주 버전이고, 개인적으로는 인종 간 사랑 이야기로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니다. 그러나 이 설정은 영화에 대해 "견고함"입니다. 즉, 영화의 내러티브 요구 사항을 지원하기에 충분합니다. 직관적으로 말하면, "로봇"의 이야기는 사람들에게 두 가지 느낌을 줍니다. 첫째, 믿을 수 있고 억울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아바타'의 줄거리 설정은 기본적으로 '위험은 항상 주인공을 쫓아오지만 항상 한 발짝 떨어져 있다'는 여느 블록버스터 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황처럼 사람들을 황당하거나 당혹스럽게 만들지 않는다. 기본적으로는 그렇지 않다.
이런 종류의 이야기는 '늑대와 춤을 춘다'보다 '친환경적'이고, '포카혼타스'보다 사회 집단을 배경으로 하며, '아바타'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과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하지만 'A'와 '유'를 조금 비교해 보면 '아바타'는 프레임워크 설정이 복잡하면서도 미묘하고, 그에 영향을 받는 캐릭터들의 생생하고 충만한 성격, 심지어 마지막 충격까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감정과 생각은 "모노노케 공주"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특히 후자에서 판지 사범의 역할은 '아바타'에서 인간 군행정 장교들이 하는 행동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이 동기에 반영된 행동 동기와 성격의 복합성은 차이가 크다. .
가장 단순한 것이 가장 보편적인 카메론의 좋은 의도를 나는 자연스럽게 이해한다. 영화 '타이타닉'의 사랑처럼 실제로는 가장 저속하지만 설명할 수 없는 이야기는 모든 인종의 여성들의 눈물을 흘렸다. 전 세계. 그때 나는 환상을 품고 있었다. 『타이』의 주인공이 떠다니는 침대 위에서 서로를 껴안고 따뜻하게 죽음을 맞이하는 노부부라면 얼마나 좋을까! 그들의 삶은 영화 <업>의 5분을 연장하는 감동적인 이야기일지도 모르지만... 그러나 그러한 이야기는 카메론이 세계 박스오피스 정상에 오르는 데 거의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나는 항상 남자와 여자 사이의 감정적 관계를 다루는 것이 카드의 신의 몇 안 되는 약점 중 하나라고 느꼈습니다. 그가 할 수 있는 최선은 이 관계를 빈틈없이 만드는 것이지만, 윤기가 부족한 경우가 많다. '어비스' 속 심해 시추 커플은 가씨가 연기한 남녀의 가장 빛나는 관계로 꼽힌다. <어비스>의 남녀 관계는 사실 설정상 매우 단순하고 전형적이지만, 디테일도 있고 사소한 부분을 좀 더 섬세하게 묘사한 편이지만, <아바타>의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의 상호작용은, " 이런 종류가 부족합니다. 세부 사항은 연상적이며 의사 소통의 모든 단계는 결함 없이 매우 양식화되어 있지만 불꽃도 없습니다. 이것은 이 이야기와 그 안에 담긴 감정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는 나와 같은 시청자의 반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도저히 견딜 수 없이 <라이온 킹>의 '폭포극'과 '월.E'의 '플라잉 앤 댄싱' 시퀀스가 떠오른다. 'Feel the love today' 등의 선율적인 사운드가...
즉, '아바타'의 스토리 설정은 거칠지도 세련되지도 않아 흥미를 끌지 못했다. 한 눈에 알 수 있는 사고의 수준은 사람들을 기꺼이 진정시키고 사고로부터 기쁨을 얻으려는 유형이 아니며, "인기" 카드를 사용하는 따뜻한 설정에도 어느 정도 유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내러티브 '걸작' 영화는 위의 '차가움', '뜨거움', '따뜻함' 중 적어도 하나를 달성해야 하며, '아바타'에 대한 스토리 프레임과 구체적인 해석은 아직 갈 길이 멀다. 그런 높이에 앞서는 것은 가씨에게 그런 야망이 없다거나, 그런 목표를 위해 상업적인 성공을 포기할 가치가 없다고 말할 수 있지만, '아바타'가 '아바타' 범주에 들어갈 수 있다고 말할 수는 없다. 영화 표현 부문에서는 '걸작' 부문이다.
다섯
다행히도 '아바타'는 단순한 이야기 그 이상입니다.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영화의 줄거리 밖의 배경이 이야기 자체보다 훨씬 더 흥미롭다고 생각한다.
'아바타'는 장르영화로서 SF 판타지라는 장르에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신선한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으면 이 전례 없는 상황에 대처하기가 불가능할 것이다. . Alpha Centauri 은하에 있는 천체의 운동 궤적, Pandora의 중력 지수와 Navi 종족의 키 사이의 관계, 희귀 광물인 Unobtanium의 형성 원리와 같은 구체적인 과학적 내용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신성한 떠다니는 산 등등. 이것들은 대학 입시 물리학에서 거의 낙제할 뻔한 과학 쓰레기의 인지 범위를 훨씬 뛰어넘는 것입니다.
엄격한 과학 콘텐츠에는 강력한 컴퓨팅 능력이 필요하며, 이는 물리학에서 만점을 받은 상위 학생들에게 맡겨져 있습니다. 나머지 우리는 눈에 보이거나, 유형이거나, 연구가 전혀 필요하지 않은 것을 만질 수밖에 없습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생각해볼 문제일 뿐이다──.
가장 먼저 눈길을 끈 것은 가씨의 오랜 친구이자 제가 자주 소유하고 있던 무장개인부대(APU)였습니다. '에이리언 2'의 마지막, 지구 여성과 에일리언 퀸의 마지막 전투에 모두가 깊은 감동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금세기에 접어든 후, '매트릭스 3'에서도 모두가 시온 메카 부대의 용감한 저항을 경험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수백만 마리의 기계문어의 영웅적 모습 올해 '아바타' 이전에는 '특수부대'와 '디스트릭트 9'에서도 멋진 인간형 메카가 등장했습니다. 기계 통합" 기계 시스템. 참여. 하드코어 SF 작품의 경우 지난 200년('아바타'의 이야기는 서기 2154년에 일어난다) 범위 내에서 '인간-기계 통합' 시스템이 인류에게 중요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느낀다. .
소위 '하드코어' SF의 핵심 본질은 그 설정이 논리적 근거와 기술 발전 궤적에 주목해야 한다는 점이다. '인간-기계 통합'의 대두의 불가피성은 인체의 물리적 한계에 의해 결정된다. 간단히 말하면, 자동화된 기계의 지능이 제한되어 있고 인체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상황에서 "인간의 지능을 이용해 준자동 기계를 제어하고 기계를 사용하여 인간의 육체를 강화하고 보호하는" 투인원(two-in-one) 접근 방식이다. 기술'은 자율지능이 됩니다. 화학기계가 완전히 성숙되기 전의 가장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인간과 기계의 통합'은 사실 SF 팬들에게는 새로운 것이 아니다. '건담'을 연기하는 아름다운 소녀들이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가장 인기가 많기 때문이다. 큰 철인의 일상을 조작했습니다. 주류 헐리우드 제작사에서는 비교적 늦게 이 측면을 접하게 되었기 때문에 '에일리언 2'의 장치는 상당히 선구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최근 미군이 '외골격' 개념에 점점 더 관심을 갖고 연구에 투자하기 시작하면서 이는 이 분야 예술가들의 상상력과 창의적 열정을 자극하고 있다.
여섯
나의 무자격 과학적 두뇌의 관점에서 볼 때, "외골격"은 실제로 인체에 부착된 모든 외부 부품을 고려하면 APU 이전의 과도기 상태입니다. 모두 하나의 시스템으로 분류되는데, 이 시스템의 가장 원시적인 상태는 과거 군인과 오늘날의 헌병이 흔히 사용하는 갑옷이며, 중간 형태가 '외골격'이고, 고급 형태가 APU이다. "외골격" 시스템과 기존 갑옷의 가장 큰 차이점은 외부 전력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미군의 "방위고등연구계획국"(DARPA)은 개인 병사들이 더 많은 무게를 짊어지고, 더 빠르게 이동하고, 특별한 점프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기계 장치를 설계 및 제조하기 위해 창업 자금에 5천만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DeMartin이 개발한 프로토타입 제품 "Human Adaptable Load Carrier"(HULC, 아래 그림 참조)는 이미 군인들이 최대 200파운드 무게의 장비를 쉽게 운반하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더 발전하면 외부 기계 장치는 인체의 물리적 기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무기와 보호 장치도 추가되어 APU 범주에 들어갈 것입니다. 따라서 엄밀히 말하면 "에일리언 2"의 "인간 지게차 시스템"은 APU가 아니라 "외골격"의 발전된 단계인 "매트릭스" 시리즈의 "이중 총철 덩어리"는 실제로 APU이지만 1차적인 운동 에너지와 화력 시스템만 제공하고,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의 형태가 완전히 기계화되어 있고, 방탄 유리 쉴드조차 없는 가장 취약한 보호 시스템이기 때문에 APU 시스템의 상대적으로 예비 단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인간 시온형제들은 자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원시적인 것은 이해가 되지만, 영화 속 APU는 기본적으로 민첩성 측면에서 일반 사람들과 동일합니다. "매트릭스" 시대를 훨씬 뛰어넘는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시스템도 순수한 유압 연결에서 가상 감지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정보화 수준도 크게 향상되었으며 가상 디스플레이 화면은 비교적 완벽하게 파악됩니다. 전장 역학 및 APU 기능 상태.
중요한 것은 이들 기술이 모두 현 단계의 과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구현 가능한 프로토타입일 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세부 사항의 발전 정도 측면에서 미래 기술 발전의 시간적 논리와도 부합한다는 점이다. 이것으로부터 우리는 "견고한" SF 감독과 순전히 상상력에 의존하는 SF 작품의 차이점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APU가 있는 "매트릭스"와 "아바타" 그리고 만화를 각색한 "아이언맨"입니다. "특수부대"와 "특수부대"의 차이점.
방금 APU 시스템의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인터페이스에 대해 언급했는데, 이는 다음 지루한 주제로 이어지며 '아바타'의 핵심 '화려한' 설정으로 들어가는 진입점이기도 하기 때문에 주목할 만합니다. 영화.포인트. 앞서 언급했듯이 '인간-기계 통합' 시스템 설계의 출발점은 인간 신체의 기능을 강화하고 증폭시켜 세상을 보다 효과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도록(보다 효과적인 전투 포함) 것입니다. 외골격이든 APU이든 초기 단계의 성능은 인체 외부 시스템의 성능에 따라 달라지며,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해당 부분의 성능은 마치 명령을 내리는 수준까지 급속히 발전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 자유는 "궁극적"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APU 시스템에서는 "철"과 같은 지능적인 단계에 도달하더라도 인간이 여전히 일련의 중간 전송 방법을 통해 외부 메카를 제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Man", 다음 반응을 지시하려면 여전히 음성 명령에 의존해야 합니다. 외부 메카 시스템이 특정 행동을 말하거나 수행하지 않고도 인간의 명령을 "직접" 파악하여 즉시 응답할 수 있는 것이 가능합니까? 즉, 인간의 의식(여기서는 일반적으로 인간의 모든 신경 인식과 반응 시스템 및 활동을 의미함)을 기계에 직접 전달함으로써만 궁극적인 "인간-기계 통합"이 달성될 수 있습니다.
세븐
이러한 궁극적인 통합 상태는 APU의 범위를 넘어 '화신'의 영역으로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아마도 어떤 학생들은 '복제'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그것이 '화신'과 같은 의미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러지 않는 것이 최선이다. 왜냐하면 H 문명과 BL 문명이 세계를 풍요롭게 하는 오늘날의 세계에서 '도플갱어'는 특정한 의미를 갖고 있는데, 이 특정한 의미가 일부 전통 여성을 부끄럽게 만들거나, 주류 후조시를 단숨에 만들 수도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귀여워'라고 하면 동공이 확대되고, '총공격, 항상 귀신과 짐승의 공격을 받는다, 악령의 공격, 장난감의 공격, 여왕의 공격, 황제의 공격, 오토메의 공격, 순진한 사람의 공격'과 같은 섬광이 머릿속에 번쩍였다. 에너지, 자연 에너지에 의한 공격, 강한 에너지를 받다, 유도되다, 납작해지다, 밀려나다' 등등. 순수라는 단어는 영화를 보기 위한 것일 뿐 정신분열증을 일으키면 좋지 않습니다. 또한, 우리가 사용하려는 맥락에서 개인 의식의 외부화를 위한 방식과 방법으로 "화신"과 "복제"는 실제로 상당히 다른 의미를 가지며 상호 교환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화신"은 주 의식과 외면화된 형태가 동일하고 함께 묶여 있으며 독립적으로 작동할 수 없음을 의미하는 반면, "화신"은 주 의식이 외면화된 아바타로부터 독립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원숭이 왕과 그의 머리카락을 참조하세요.
지구상의 사람들은 말할 것도 없고, 판도라의 사람들도 알고 있듯이 '아바타'는 인간과 나비의 토착 DNA가 융합되어 인간의 의식을 만들 수 있는 아바타를 만드는 '화신'의 이야기를 다룬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일반 나비족에게 들어와 조종하고 겉으로는 쓸모없어 보이는 새로운 종족. 얼핏 보면 여기에는 새로운 공상과학 개념이 별로 많지 않습니다. 그것은 단지 '복제'와 '유체 체험'이 아닐까요? 과거에는 많은 SF 작품에서 이러한 개념을 다룬 것 같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이번에는 Cameron 씨가 좀 더 선구적인 작업을 수행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주로 "화신"의 복잡한 기술 시스템에 포함된 몇 가지 핵심 요소에 달려 있습니다.
......(글을 다 쓸 수가 없어요)
서지영과 유인영의 파일을 알고 싶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