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335M HD5650 비교

현재 가장 많은 관심과 논란을 불러일으키는 주류 그래픽카드는 엔비디아 지포스 GT 335M과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5650이다. GT 335M 독립 그래픽 카드를 탑재한 제품 중 가장 대표적인 제품은 역시 선저우 엘레강트(Shenzhou Elegant) A560-i5다. 또한 인텔의 최신 모바일 플랫폼과도 짝을 이뤄 강력한 구성과 우수한 가격으로 동급 제품들 중에서 가격 대비 효율성이 매우 높다. 제품. 물론 오늘 우리의 주요 초점은 이 두 그래픽 카드 간의 최고 대결을 살펴보는 동시에 전문적인 성능 테스트, 실제 3D 게임, 온라인 게임 및 오디오의 네 가지 측면에서 비교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video transcoding. 결국 성능면에서는 무승부로 갈까요, 아니면 한쪽이 완전히 승리하게 될까요? 먼저 그들의 성격부터 시작해보자.

NVIDIA GeForce GT 335M 주요 매개 변수 아마도 "vest"는 NVIDIA 300M 시리즈 독립 그래픽에 가장 적합한 이름이며, 이번에 평가에 참여한 NVIDIA GeForce GT 335M은 GTS 250M 쉴드라고도 통칭됩니다. . 스트림 프로세서 세트. GPU-Z 정보를 통해 NVIDIA GeForce GT 335M은 40nm 공정을 기반으로 하며 72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메모리 폭은 128bit, 메모리 유형은 DDR3, 메모리 용량은 1024MB입니다. DirectX 10.1, Shader Model 4.1, CUDA, PhysX, DirectCompute 4.1, Windows 7 및 기타 기술이나 소프트웨어를 지원합니다.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5650의 주요 변수 AMD는 이르면 지난해 말 코드명 맨해튼(Manhattan)이라는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5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를 출시했다. 현재 Microsoft DirectX 11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유일한 노트북 독립 그래픽 카드입니다. 그 중 ATI Mobility Radeon HD5650은 주류 수준으로 정의됩니다. GPU-Z 정보를 통해 ATI Mobility Radeon HD5650은 40nm 공정을 기반으로 하며 400개의 스트림 프로세서, 128bit의 메모리 비트 폭, 메모리 유형 GDDR3, 1024MB의 메모리 용량을 가지며 DirectX를 지원함을 알 수 있습니다. 11, OpenGL 3.2, 16x 각도 독립적 이방성 필터링, ATI Eyefinity(6개 화면), ATI Stream, ATI CrossFireX, ATI Avivo HD(UVD2), ATI PowerPlay, Windows 7 및 기타 기술 또는 소프트웨어. · 3DMark Vantage 비교 테스트 우선, 이번 비교 테스트의 플랫폼 구성 요소를 소개해야 합니다. EVEREST의 검사를 통해 선택된 플랫폼은 모두 Intel Core i5 430 프로세서와 HM55 칩 마더보드를 사용하고 2GB DDRIII-1066 메모리가 표준으로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중 엔비디아 지포스 GT 335M 그래픽 카드를 탑재한 노트북은 선저우 엘레강트 A560-i5로 현재 시장 기준 가격은 5,480위안이다. 아래에서는 3DMark Vantage를 사용하여 이 두 그래픽 카드의 특정 성능을 테스트합니다. 3DMark Vantage는 Microsoft의 DirectX10 API 인터페이스와 Windows Vista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특별히 구축된 업계 최초의 포괄적인 벤치마크 테스트 도구 세트로, 다중 채널 그래픽 카드와 다중 코어 프로세서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으며 다음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현재와 ​​미래의 PC 시스템 게임 성능 테스트 요구 사항.

Shenzhou Elegant A560-i5의 테스트 플랫폼

(PhysX 물리적 가속 끄기) Entry 모드의 3DMark Vantage 테스트 GPU 점수는 14284점입니다. 3DMark Vantage에서는 먼저 끕니다. NVIDIA GeForce GT 335M 그래픽 카드에서 지원되는 PhysX 물리 가속 엔진은 1024×768 해상도의 Entry 모드에서 테스트됩니다. Shenzhou Elegant A560-i5의 최종 테스트 총점은 11,494점으로 그 중 GPU 점수는 14,284점이었습니다.

PhysX 물리 가속은 NVIDIA 제어판에서 켤 수 있습니다

(PhysX 물리 가속 켜기) Entry 모드의 3DMark Vantage 테스트 GPU 점수는 14286점입니다. PhysX 물리 가속 및 1024×768 해상도의 Entry 모드에서 테스트한 Shenzhou Elegant A560-i5의 최종 테스트 점수는 15273점이었고, 그 중 GPU 점수는 14286점이었습니다. 두 모드의 결과를 비교하면 PhysX 물리적 가속을 켠 후 CPU 점수가 두 배로 증가한 것이 분명합니다. 이때 GPU는 CPU와 협력하여 물리적 가속 계산을 수행하며 PhysX 점수는 CPU에 계산됩니다. , 그래서 이것은 또한 전체 점수를 어느 정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ATI Mobility Radeon HD5650 그래픽 카드가 장착된 테스트 플랫폼

Entry 모드의 3DMark Vantage 테스트 GPU 점수는 15055점입니다. 그러나 ATI의 그래픽 카드는 PhysX 물리적 가속 활성화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그래서 존재하지 않습니다. 켜짐과 꺼짐의 두 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1024×768 해상도의 엔트리 모드 테스트에서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5650 그래픽 카드를 탑재한 플랫폼의 최종 테스트 점수는 10872점으로 이 중 GPU 점수는 15055점이었다. 동일한 구성 플랫폼에서 3DMark Vantage의 테스트 결과를 보면 순전히 그래픽 카드 자체의 성능으로만 보면 NVIDIA GeForce GT 335M과 ATI Mobility Radeon HD5650의 성능은 거의 같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주류 포지셔닝과 매우 일치하며 대부분의 현재 3D 게임을 처리하기에 충분합니다. 그러나 PhysX 물리적 가속을 켠 후 NVIDIA GeForce GT 335M의 성능은 이전보다 더 높은 수준에 도달했으며 3D 그래픽의 표현력도 향상되었습니다. 동시에 Shenzhou Elegant A560-i5의 3D 그래픽 기능도 향상되었습니다. 동급 제품 중 ATI 그래픽 카드를 탑재한 노트북보다 약 28% 더 강력하다. · "레지던트 이블 5"와 "COD6" 테스트 아마도 3DMark Vantage 테스트의 점수는 대부분의 네티즌들이 이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일부 3D 게임을 직접 실행하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결국, 성능이 좋은 노트북을 구입하는 친구들은 단순히 점수를 따기 위해서가 아니며, 게임을 자주 하는 플레이어들은 독립 그래픽이 탑재된 노트북을 선택하게 될 것이기에, 게임 성능에서 이 두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검증해 보겠습니다. 처음 시도되는 두 가지 3D 게임은 액션 어드벤처 "레지던트 이블 5"와 1인칭 슈팅 게임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입니다. 액션 어드벤처 게임 "Resident Evil 5"의 시험판에서는 게임에 DirectX 10.0 모드를 선택하고 게임 환경을 1360×768의 해상도로 설정했으며 다른 모든 게임 특수 효과를 높음으로 설정했습니다. "Resident Evil 5"에는 자체 테스트 DEMO 모드가 있으므로 이 시스템은 특정 게임을 자동으로 실행한 후 하드웨어에 해당 점수 순위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게임 내 특수 효과를 살펴보겠습니다.

'레지던트 이블 5'에서의 Shenzhou Elegance A560-i5의 성능(확대하려면 클릭)

NVIDIA GeForce GT 335M 그래픽 카드를 탑재한 Shenzhou Elegance A560-i5의 점수는 'B' 등급

'레지던트 이블 5'에서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5650의 성능(확대하려면 클릭)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5650 그래픽을 탑재한 플랫폼의 점수 순위 카드는 "B" Final Shenzhou입니다. Elegant A560-i5의 게임 점수는 평균 프레임 속도 41.1FPS로 "B" 등급입니다. ATI HD5650 플랫폼은 평균 프레임 속도 44.0FPS로 "B" 등급을 받았습니다.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레지던트 이블 5' 게임에서 GT 335M과 ATI HD5650은 동일한 성능을 갖고 있으며, 이는 이전 세션의 3DMark Vantage 테스트 결과와도 동일하다.

"COD6"에서 NVIDIA GeForce GT 335M의 성능(확대하려면 클릭)

"COD6"에서 ATI Mobility Radeon HD5650의 성능(확대하려면 클릭)

'COD6' 게임 프레임 레이트 비교 사진 슈팅 게임 'COD6'에서도 게임 환경을 1366×768 해상도로 설정하고 4X 안티앨리어싱 기능을 켜고 그 외 게임 특수 기능을 모두 켰습니다. 효과. 첫 번째 레벨의 전체 테스트 동안 프레임 수를 기록했는데, 결국 Shenzhou Elegant A560-i5의 평균 프레임 수는 44FPS였으며 ATI HD5650 플랫폼의 평균 프레임 수는 46FPS였습니다. 결과에 따르면 슈팅 카테고리 'COD6'에서는 두 그래픽 카드의 성능이 동일 수준이어서 실제 전투 게임에서는 계속 동점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Resident Evil 5" 및 "COD6"과 같은 3D 게임의 경우 이론적으로 초당 25FPS가 원활한 것으로 간주되므로 두 그래픽 카드 모두 이러한 게임을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 "Batman" 및 "Street Fighter 4"는 NVIDIA PhysX 물리 엔진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기 위해 액션 게임 "Batman: Arkham Asylum"을 테스트합니다. 게임에서는 PhysX 물리 엔진이 먼지 입자, 안개, 깨진 유리 등 더욱 사실적인 효과를 제공하여 이미 사실적인 게임 화질을 한 단계 더 향상시킵니다. 물론 PhysX 물리 엔진이 그래픽 카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게임에서 물리적 효과가 강제로 활성화되면 모든 물리적 효과는 CPU에서 계산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CPU 성능이 강력하면 게임은 여전히 ​​원활하게 실행될 수 있지만 PhysX 물리 엔진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는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물리 가속을 켰을 때 게임 프레임 비교

물리 가속을 켰을 때 게임 프레임 비교 NVIDIA PhysX 물리 기술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것이 '배트맨: 아캄'의 핵심 Asylum" 이 게임의 하이라이트는 물론 이 기술이 이 게임에서 Shenzhou Elegant A560-i5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꺼짐과 켜짐 두 가지 환경에서 비교 테스트를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물리적 가속이 켜지지 않은 경우 GT 335M의 최소 프레임 수가 20FPS 더 높다는 점을 제외하면 두 그래픽 카드의 성능은 거의 동일합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의 게임 테스트 동안 이론적으로 초당 25FPS 이상이 발생하는 상황은 없을 것이며 물론 지연이나 화면 끌림도 없을 것입니다. 이 테스트에서 NVIDIA PhysX 물리 엔진은 Shenzhou Elegant A560-i5에 약간의 이점을 제공했습니다. 시험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4'에서는 게임 환경을 1366×768의 해상도로 설정하고 X4 및 4X 텍스처 필터링의 앤티앨리어싱 기능을 켜고 다른 모든 게임 특수 효과를 높게 설정했습니다. "스트리트 파이터 4"에는 자체 테스트 DEMO 모드가 있으므로 이 시스템은 특정 게임을 자동으로 실행한 후 하드웨어에 해당 점수 순위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게임 내 특수 효과를 살펴보겠습니다.

'스트리트 파이터 4'에서의 선저우 엘레강스 A560-i5의 성능(확대하려면 클릭)

선저우 엘레강스 A560-i5의 점수 순위는 'B'이다

'스트리트 파이터 4'에서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5650의 성능(확대하려면 클릭)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5650 그래픽 카드를 탑재한 플랫폼의 점수 순위는 'D'다. Shenzhou Elegant A560-i5의 점수는 51.92FPS의 평균 프레임 속도로 "B" 등급을 받았습니다. ATI HD5650 플랫폼은 평균 프레임 속도 38.33FPS로 "D" 등급을 받았습니다.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스트리트 파이터 4' 게임에서 GT 335M 플랫폼을 탑재한 선저우 엘레강트 A560-i5의 성능은 ATI HD5650 플랫폼을 탑재한 것보다 강했다. 두 그래픽 카드 모두에서 얻은 결과는 초당 60FPS 이상이라는 전문 플레이어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하지만 여전히 일반 플레이어의 기본적인 엔터테인먼트를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동시에 두 그래픽 카드 모두 기본 이미지 품질에서 게임을 매우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물리적 가속을 켠 후(높음으로 설정) GT 335M 플랫폼을 탑재한 선저우 엘레강트 A560-i5의 성능이 HD5650 플랫폼을 크게 뛰어넘었다. 이는 또한 게임이 그래픽 카드가 지원하는 특수 효과를 최적화하면 이러한 게임을 실행할 때 그래픽 카드의 성능이 더 좋아진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게임을 자주 하는 친구들의 경우 이 두 그래픽 카드의 성능은 거의 비슷하지만 그에 맞게 최적화된 게임에서는 게임 그래픽의 성능이 더 좋아질 것이므로 이런 친구들은 이 두 그래픽 카드의 구입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픽 카드가 장착된 노트북을 선택하면 자신의 취향에 맞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게임 "Jianxia 3" 및 "Military Soul" 테스트 요즘 온라인 게임은 여전히 ​​일반적인 엔터테인먼트 방식이므로 우리는 "Jianxia Romance 3" 및 "MKZ Military Soul"이라는 두 가지 3D 온라인 게임도 시도했습니다. "Swordsman Love Online Edition" 시리즈 3부작의 마지막 작품인 "Swordsman Love 3"는 초대형 지형 식생 렌더링 기술, 탁월한 장면 조명 및 그림자 특수 효과, Normal Map 및 SpeedTree 및 기타 고급 기술을 사용합니다. 컴퓨팅 렌더링 기술은 풀 3D를 사용하여 중국 전통 문화를 해석하고 시, 노래, 춤, 비단, 고금, 음주 문화, 차 예술, 음악 및 기타 중국 전통 문화 특성을 지닌 요소를 게임에 통합하여 플레이어에게 웅장하고 웅장하고 화려한 당나라의 세계.

'Jianxia Romance 3'에서 Shenzhou Elegant A560-i5의 성능(확대하려면 클릭)

'Jianxia Romance 3'에서 Shenzhou Elegant A560-i5의 성능(클릭하면 확대) 확대)

'Jianxia Romance 3'에서 ATI Mobility Radeon HD5650의 성능(확대하려면 클릭)

'Jianxia Romance 3'에서 ATI Mobility Radeon HD5650의 성능( (확대)

'Jianxia Romance 3'의 두 그래픽 카드의 프레임 속도 비교. 게임을 시도하기 전에 'Jianxia Romance 3'의 모든 설정을 가장 높게 조정했습니다. 게임 장면을 통해 두 그래픽 카드 모두 야외 사냥이든 마을이든 원활하게 게임을 실행할 수 있지만 GT 335M 플랫폼을 탑재한 Shenzhou Elegant A560-i5의 프레임 속도가 탑재된 것보다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HD5650 플랫폼. 우리가 기록한 평균 프레임 수에서 우리는 게임에서 Shenzhou Elegant A560-i5의 장점을 볼 수 있으며, 물론 NVIDIA의 PhysX 물리 엔진의 이점도 누릴 수 있습니다.

사격과 실시간 전투를 위한 온라인 게임 'MKZ'의 중국명은 MKZ Army Soul이다. 현실적인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기술 전쟁 테마로, 현실적인 아트 스타일, 실제 물리 시스템, 특수 무기 및 장비, 독특한 차량 시스템, 독특한 영토 경쟁 시스템 및 수많은 네트워크 요소를 결합합니다. "MKZ Army Soul"은 Target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최신 "OverMax SDK 2007" 게임 엔진을 사용합니다.

'MKZ 아미소울'은 강력한 OverMax 엔진 지원을 바탕으로 GLOW, HDR, 다이나믹 라이팅, 고해상도 노멀맵 등 첨단 기술을 추가해 국내 게임 기술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MKZ 아미소울' 게임 설정의 특정 그래픽 및 이미지 설정 인터페이스(확대하려면 클릭)

'MKZ 게임 설정의 특정 그래픽 및 이미지 설정 인터페이스 Army Soul"

"MKZ Soul"에서 두 그래픽 카드의 프레임 속도 비교 마찬가지로 "MKZ Soul"에서도 게임 설정을 가장 높게 조정하고, 또한 모든 세부 사항을 켰습니다. 고급 그래픽. 게임의 '훈련 모드'를 시도했을 때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프레임 속도도 기록했는데, 프레임 속도 비교 차트를 보면 Shenzhou Elegant A560-i5도 이 게임에서 장점을 보여주었습니다. "MKZ Army Soul"의 목표 오버맥스 엔진은 미국 회사 Ageia의 PhysX 물리 엔진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강력한 물리적 성능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실제 차량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어 자동으로 하드웨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리적 카드가 삽입된 시스템에서는 물리적 작동을 가속화하여 더욱 복잡한 물리적 성능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게임을 실행할 때 그래픽 카드가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 오디오/비디오 트랜스코딩 테스트 테스트 요약 오디오/비디오 트랜스코딩 과정에서 테스트를 위해 MediaCoder와 Badaboom을 선택했습니다. MediaCoder는 강력한 오디오/비디오 일괄 트랜스코딩 도구입니다. 비디오 측면에서는 MEncoder를 백엔드로 사용하여 오디오 측면에서 MEncoder가 제공하는 풍부한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고 MPlayer 및 Winamp의 입력 플러그인을 디코더로 사용하며 다양한 인코더를 결합합니다. 오디오 형식 간 변환 및 자동으로 태그 추가. 또한 비디오 파일의 오디오 트랙을 별도의 오디오 파일(예: VOB-gt, MP3)로 변환하고 다양한 오디오 필터(예: 리샘플, 정규화 등)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영상 변환 시 Shenzhou Elegant A560-i5의 성능 테스트(확대하려면 클릭) 오디오/비디오 트랜스코딩을 위해 166MB 크기의 고화질 비디오 클립을 선택했으며 트랜스코딩 시간만 기록하지 않았습니다. 두 플랫폼의 성능 평가를 위한 속성도 기록했습니다.

ATI Mobility Radeon HD5650은 비디오를 변환하는 데 188초가 걸립니다(확대하려면 클릭)

MediaCoder에서 비디오를 변환할 때 ATI Mobility Radeon HD5650의 성능 테스트(확대하려면 클릭) 테스트에서 판단 결과적으로, NVIDIA GeForce GT 335M 그래픽 카드를 탑재한 Shenzhou Elegant A560-i5는 트랜스코딩하는 데 176초가 걸렸고, ATI Mobility Radeon HD5650 그래픽 카드를 탑재한 플랫폼은 트랜스코딩하는 데 188초가 걸렸습니다. 이는 166MB 비디오 파일을 트랜스코딩할 때 GT 335M을 탑재한 Shenzhou Elegant A560-i5가 HD5650 플랫폼보다 시간이 6% 더 적게 소요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NVIDIA의 CUDA 컴퓨팅 기술에서 비롯되었습니다.

Badaboom 소프트웨어 메인 인터페이스 또한 인기 있는 비디오 변환 소프트웨어인 Badaboom도 선택했습니다. 동영상 파일을 아이폰(모바일 인터넷), 아이팟 나노, PS3, PSP, XBOX360 등의 기기에서 재생할 수 있는 동영상 사양으로 손쉽게 압축할 수 있는 민간 수준의 동영상 인코딩 소프트웨어 제품이다. 세계. 그래픽 카드로 인코딩되는 비디오 변환 소프트웨어.

동영상 파일 변환 중에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때 Badaboom 소프트웨어는 ATI 그래픽 카드 플랫폼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NVIDIA 그래픽 카드 플랫폼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UDA 기술을 사용하면 GPU의 거대한 컴퓨팅 유닛을 사용하여 대규모 멀티 스레드 병렬 컴퓨팅 가속을 달성할 수 있어 원래 감당할 수 없었던 코딩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MP3, MP4 및 기타 디지털 제품을 즐겨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NVIDIA 그래픽 카드가 장착된 노트북이 더 적합합니다. 비교 테스트 요약: 동일한 플랫폼 구성에서 NVIDIA GeForce GT 335M과 ATI Mobility Radeon HD5650은 모두 주류 노트북 그래픽 카드로 정의되지만 CUDA 기술 덕분에 Shenzhou Elegant A560-i5는 동시에 비디오 변환에서도 분명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시 Shenzhou Elegant A560-i5는 PhysX를 켠 3DMark Vantage 테스트에서 훨씬 더 나은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실제 대규모 게임의 경우 3D 게임은 NVIDIA 그래픽 카드에 더 잘 최적화됩니다. 동시에 NVIDIA의 PhysX 물리 엔진은 하드웨어를 자동으로 최대한 활용하여 물리적 작업을 가속화하여 보다 복잡한 물리적 성능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효과가 있으므로 게이머가 좋아하는 게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