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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지 분노" 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반지 분노" 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화를 내지 마라. 분노는 화를 내고, 화를 내는 뜻이며, 증오심을 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반지 분노" 단어 기본 정보:

기본 설명

눈, 일명 눈, 분노, 분노, 노여움은 정이 있는 원한에 대한 정신적인 작용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리고 탐욕, 미친 둘 다 중생의 심신을 독살하고 수도를 방해하기 때문에 * * * 는 삼독이라고 합니다. 또 미혹조업을 일으켜 중생의 심신을 핍박하고 열화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마치 불처럼 삼불이라고도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또한, 화가 나 정이 있고, 나쁜 세상에 선심이 생겨, 중생 장강도 고통을 떠날 수 없기 때문에, 일명 삼병이라고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관련 문

눈 을 보고 하는 사람, 악인 입니다; 눈 을 보고 하지 마십시오, ​​눈 보다 더 눈 을 구부리지 않습니다.

--잡아함경 --

마음의 원인

"모두 사론", "성유식론" 에 따르면, 자신의 정을 거스르는 감정에 대해 증오를 일으켜 심신을 열나게 하고, 핑안 할 수 없는 정신적 역할을, 이름은' 분노' 라고 한다. 또 분노, 증오, 분노, 질투, 해악 등 고민을 따르는 것은 모두 분노의 일부분으로, 6 가지 근본적인 고민, 십수면, 오개, 오둔사 중 하나이다.

6 월 세 가지 단계, 즉

가 있습니다

첫째, 불합리한 분노: 그는 화를 내지 않고, 스스로 화를 낸다.

둘째, 순리화: 다른 사람이 화를 내고, 서울은 생화를 낸다.

셋째, 비판론 분노: 자신의 법언은, 그는 법언이 아니다.

오직 욕망계에 얽힌 고민에 불과하고, 색계에서는 색계가 없고, 색계에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욕계, 욕계, 욕계, 욕계) 탐욕은 좋아하는 대경에서 태어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반대로, 분노는 결코 순조롭지 않다, 즉 자신의 대경에 역행하여 생겨난다.

마음에 드는 과오

"화엄경" 구름: "모든 악 중에서 나무랄 데 없는 것은 없다. 마음을 보면 백천장애물 법문에 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법원주림" 은 또한 "은 모든 선법의 근본을 잃고, 모든 악도의 인연, 법락의 원망가, 선의의 도둑, 악구의 집, 재앙의 도끼를 잃는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에서 알 수 있듯이, 취는 불교도를 배우는 데 가장 큰 장애물이다. 따라서 경전에서 흔히 경고하는 바와 같이, "불교의 유교경" 은 "입신의 해로 모든 선법, 나쁜 이름, 현세, 후세를 깨뜨릴 수 있다" 고 말한다. 마음이 맹렬한 화보다 더 크다는 것을 알게 되면, 늘 보호를 받아 사람을 얻지 못한다. 공덕적을 강탈하여, 나무랄 데가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대지도론" 은 "관견 () 이 가장 심오하고, 삼독중 (), 무중 () 이다." 라고 덧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구십팔사 중 이것이 가장 견고하다. 여러 심장병 중 첫 번째는 치료하기 어렵다. 구견한 사람은 선을 모르고, 옳고 그름을 모르고, 죄의 복을 보지 않고, 이해도 모르고, 기억도 하지 않고, 악도를 타락할 때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따라서, \ "정법처경 관천품 \" 에 포함, 독사, 칼, 불, 지혜로운 사람 등 분노를 참는 것은 참는 데 써야 한다.

마음에 드는 과보

\ "지존론 \" 에 따르면, 몸은 고생을 많이 하고, 사후에 삼악도에 타락해야 한다. 낯선 사람 중에 두 가지 과보를 받는다:

첫째, 늘 모든 것을 위해 그 길이를 구한다. 전생에 화가 나서, 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이생에 기다림을 느낄 수 있고, 걸핏하면 책임을 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둘째, 늘 뭇사람의 노여움을 받는다: 전생에 눈을 감고 뭇사람을 화나게 하고, 불안정을 하게 하기 때문에, 이생에서도 다른 사람을 위해 화를 내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탐욕, 반지 분노, 반지 관련 의미

"욕심, 분노, 미친, 천천히, 의심" 은 함께 오둔사라고 불린다.

첫째, 욕심: 중생이 색깔, 소리, 향, 맛, 오진을 만지거나 돈, 색깔, 이름, 음식, 수면 등 오욕의 경지에 집착하는 탐욕의 망상심을 품는 것을 가리킨다.

둘째, 분노: 자신이 사랑하는 집착을 거스르는 경지에 대해 분노, 혐오 등의 마음이 생긴다.

셋째, 미친: 마음은 혼돈을 생각하고, 지혜가 없다. 예를 들면, 3 세 인과를 이해하지 못하고, 모든 사람이 본질적으로 불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모든 법이 인연과 합생이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불법의 지혜는 일반 세계가 가리키는 총명함이 아니라 인과, 심성, 인연 등 불법진리를 이해해야 한다. 만약 알 수 없다면 우치무지, 정이 미친 속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넷째, 느림: 안하무인이고, 안하무인이고, 공고가 느리며, 자만하고, 독선적이고, 다른 사람을 얕잡아 보는 마음가짐을 가리킨다.

다섯째, 의심: 모든 사람, 모든 일에 대해 불신하고, 의심을 품고, 함부로 의심하고, 시비가 분분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고민을 낳고, 악업을 꾸몄다.

탐욕, 반지 분노, 반지 사랑: 욕심을 내지 말고, 화를 내지 말고, 치정을 하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