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문학 작품 "전선"에 대한 간략한 분석
소련 작가 코니추크(1910-1972)의 3막 연극. 대본은 누가 전쟁을 지휘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최전선 사령관 고르로프는 규칙에 갇혀 현대전을 주도하는 데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의 형과 아들은 그에게 총사령관을 맡지 말라고 충고했지만, 그는 그의 설득을 듣지 않거나 부하들의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아 전쟁 초기에 소련군이 패배했습니다. 모스크바 본부는 고를로프를 교체하라고 명령했고, 지휘 능력이 있는 젊은 오그네프가 최전선 사령관으로 임명됐다. 극의 배경은 애국전쟁 초기이다. 1942년, 소련 전선은 거의 붕괴 상태에 이르렀고, 대본은 소련이 패전한 이유를 진지하게 고려했다. 최전선의 전투 상황에 대한 설명을 통해 적군은 당시 방어에서 공격으로 전환할 수 있는 객관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었지만 여전히 작전을 현대화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했으며 더 나아가 젊고 유능한 군대임을 시사했습니다. 승리를 위해서는 지휘관을 현대전의 지도력에 참여하도록 승진시켜야 한다. 대본은 또한 혁명적 발전의 보편적 법칙을 드러냅니다. 오직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서만 시대에 도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고르로프는 내전 당시의 베테랑 간부였으며 혁명의 대의에 충실하고 용감하고 끈질겼으며 희생 정신을 갖고 있었지만 군사 과학 지식을 멸시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 젊고 유능한 장군들을 무시하고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현대전의 특수성은 여전히 내전 당시 게릴라전의 경험에 고착되어 있습니다. 그의 지도 이념은 '생각하지 말고 그냥 행동하라'이기 때문에 그는 새로운 현대전 앞에서 무지와 편협함, 무능력한 지휘를 보여주었다. 젊은 오그네프는 내전의 경험을 소중히 여겼을 뿐만 아니라, 현대전의 지식도 면밀히 연구하여 전반적인 전략적 비전과 뛰어난 현대전 지휘 능력을 갖추고 있었고, 고를로프의 무능한 지휘로 인한 패배를 회복시켰다. 특히 그는 군인들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며 적을 엄중하게 공격할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희생을 피하면서 군인들의 지지를 얻은 성숙한 지휘관이었다.
대본은 간결한 구성과 간결한 언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표현적인 장면과 언어를 통해 사람들은 전쟁 초기의 상황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사람들의 관심과 사고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스크립트는 완전히 다른 두 사령관 Ognev와 Gorlov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만들기 위해 선명한 대조 방법을 사용합니다. 특히 오그네프에 대한 설명은 부족하지만 그의 이미지는 풍부하다. 그의 기민함, 용기, 강한 판단력, 뛰어난 조직력, 지휘 능력 등이 페이지에서 뚜렷이 드러난다. 그는 뛰어난 소련 지휘관의 전형적인 예이다. 대본은 전쟁의 진행 상황과 밀접하게 일치하고 혁명 대열 내의 모순을 날카롭게 폭로하며 과녁을 맞추며 전쟁 승리에 기여하여 1943년 스탈린 상을 수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