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신콘도르 영웅전설 호가와 아리엘 아리엘 버전
감독: 리궈리
각본: 양성취안/오진위안/황웨이밍/린 Yufen/Cai Yinong
출연: Hu Ge/ Ariel Lin/ Yuan Hong/ Zhou Haimei/ Cao Xiwen
출시 연도: 2008
회 수: 50
언어: 중국어/ 중국어
제작 국가/지역: 중국 본토/Shanghai Tangren Film Production Co., Ltd.
플롯 시놉시스 · · · · · ·
미술 속 콘도르 영웅전설 진용의 관대함이 드러나는 그의 작품은 풍부한 상상력과 장엄한 문체, 웅장한 장면들로 무술계의 마법 같은 매력을 보여준다. 폭넓은 역사적 배경 속에서 진용은 역사적 사실에 허구의 인물을 접목시켜 '동에는 악, 서쪽에는 독, 남쪽에는 독, 북쪽에는 황제, 북쪽에는 거지'라는 전설적인 이야기를 썼다. .
송, 금, 몽골 삼국의 대결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다. 남송은 평화로웠고, 군주와 대신들은 무지했고, 정부는 쇠퇴했습니다. 대진국은 송나라와 연합하여 진나라를 공격하려는 것처럼 보이는 몽골 독수리 징기스칸을 노리고 있지만, 그에게는 남몰래 나라를 통일하려는 야망이 있다.
경강치욕의 그늘 아래 있는 중원 강호에서 무술의 보물인 '무목유서'와 '구음서'는 송나라와 국가를 돕기 위한 민중의 생계이자 목표가 되었다. 무술의 정점을 추구하다 둥시(Dongxie), 서두(Xidu), 난디(Nandi), 베이베이(Beibei)의 4대 스승을 비롯해 전진종(Quanhen Sect), 거지씨족(Beggar Clan) 등 여러 종파가 연루되어 있었는데...
중량에 이어 징기스칸의 '황금' 검왕부인 '영궈징'은 어머니의 명령을 받아들이고 아버지를 죽인 적을 찾기 위해 몽골 초원에서 남쪽으로 갔다. 그는 복숭아꽃섬 '둥셔'의 주인 황요시의 딸 황롱을 만났다. 두 사람은 첫눈에 반해 함께 세계를 여행하던 순진한 궈징은 천하의 모든 스승을 알고 있었고, 그에게 비결을 가르쳐준 거지족의 지도자인 홍기공의 제자가 되었습니다. 무술 "십팔용 진압 손바닥". 국경은 우연히 『구음경』과 『무목경』을 얻었고, 탁연은 남송나라 사람들이 겪는 고통을 목격한 후 위대한 영웅이자 군사 스승이 되었습니다. 국가. 과거의 단순하고 정직하고 지루하고 지루했던 콘도르 영웅은 마침내 화산산에 가서 칼을 논하고, 국가의 재난에서 양양을 구하고, 나라와 인민을 위해 봉사하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정의가 가득한 영웅적인 인물이 되었습니다.
2008년판 <콘도르영웅전>의 등장인물 분석
2008년판 <콘도르영웅전>의 가장 성공적인 부분은 양강이라는 캐릭터를 성공적으로 탄생시켰습니다. 그는 더 이상 악당이 아니라 실제 살과 피가 섞인 인물입니다. 그는 전작처럼 완전한 상징성이 아닌, 현실 사회를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의 모습을 담고 있다.
궈징은 중국인의 뛰어난 자질을 구현한 인물이다. 그의 단순함, 충성심, 친절함, 정직함 모두 사람들이 그를 존경하게 만들었지만, 이는 또한 Guo Jing이 사람들의 환상 속에 사는 이상적이고 완벽한 성격이 될 운명이었습니다. 사회에 노출되지 않은 중학생들에게 궈징은 아름다움에 대한 갈망에 더 부합하고 세상의 복잡성에 노출되지 않은 그들의 마음에 스며들 수 있습니다. 한편, 사회를 본 온갖 어른들에게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는 건 궈징이 아니라 진짜 양강이다.
양강이 실존인물인 이유는 평범한 사람들의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궈징이나 황롱처럼 단순한 캐릭터 상징이 아닌 이중적인 성격을 갖고 있다. 그는 친절함과 비열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사람은 인간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고, 만약 그가 정말로 "그 사람이 네 친아버지야, 너는 그를 알아봐야 해"라고 "바보 궈징"처럼 계속 말하고 그렇게 한다면, 그 사람은 진정한 영웅이 될 것입니다. 한 명은 자신을 18년 동안 키워준 아버지이고, 다른 한 명은 궈징의 말처럼 아내를 버리고 사라진 친아버지다. 양강은 가난한 아이이면서도 예민하고 자존심이 강한 아이이다. 그는 가족의 애정과 평범한 가족을 갈망했지만, 부모의 다소 터무니없는 약속으로 인해 행복하게 자랐어야 할 이 아이가 피해를 입었습니다. 양강은 실패한 가정에서 자랐기 때문에 성격이 완전히 결함이 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비겁하고 어리석은 여인이었기 때문에 궁중 생활을 선택했기 때문에 이러한 환경에 동화되어 아이들을 위한 정상적인 발달 환경을 조성해야 했고, 오히려 양강을 무고한 희생자로 만들었다. 실제로 그녀가 봉건적 도덕으로 인해 양철신에 대한 구속을 더 많이 갖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인간의 본성을 말살하는 이러한 구속은 양강의 감정을 무시하게 만들었다. 왜냐하면 양강은 사랑과 미움을 지닌 인간이기 때문이다.
그는 양아버지를 사랑했지만 이러한 가족애는 "삼순육덕"에 의해 완전히 무너졌습니다. Bao Xiruo가 봉건 도덕에서 해방되면서 아들의 인격이 분열되어 본질적으로 양강의 삶의 비극이 발생했습니다. 다른 부정적인 측면은 Guo Jing의 어머니입니다. 그녀는 Guo Jing이 아버지를 잃은 것을 보충하여 Guo Jing이 아버지가 없는 가정에서 정상적인 가족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가장 부러워해야 할 사람은 단연 궈징이다. 이 이상적인 캐릭터는 우리에게 우스꽝스러운 귀여움을 선사합니다. 그는 포레스트 검프와 많이 닮았습니다. 양강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겠지만, 양강을 돕고 싶어도 오히려 양강을 더 아프게 만드는 인물이다. 물론 그에게 너무 많은 것을 물을 필요는 없습니다. 양강의 모순된 마음을 정말로 이해할 수 있다면 그는 궈징이 아닐 것입니다. Hu Ge가 연기한 Guo Jing은 매우 성공적입니다. '바보'는 미워하기는커녕 부러워하는 수준까지 이르렀다. 그의 아버지는 돌아가셨지만 사막에서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진정한 고향의 느낌을 주었습니다. 양강은 두 명의 아버지와 아름다운 어머니를 두었지만, 어릴 때부터 집안에 냉전의 그림자를 느껴왔다.
극중 황롱의 역할은 전혀 달갑지 않다. 감독이 완전히 진짜 양강을 만들어냈지만 그 희생은 황롱의 긍정적인 이미지였다. Guo Jing 및 Mu Nianci와 같은 캐릭터에 비해 Huang Rong은 똑똑하고 영리하지만 비열하고 피상적입니다. 그녀는 자신에게 잘해주는 궈징만 본다.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항상 게임을 하는 것 같고 도움을 주지 않는 것 같다. 양강에 대해서는 무리한 비열함과 이기심의 발현이었다. 양강의 부모에게 있어서 그들이 한 것은 의사소통을 지도하는 것이 아니라 강요하는 것이었다. 양철신과 바오시약은 정상적으로 화해할 수 없었고, 황롱이 촉매 역할을 했다고 직설적으로 말할 수 있다. 누구든지 Guo Jing처럼 Huang Rong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면 그는 기뻐할 것입니다. 황롱은 자기 자신을 중시하는 인물이자 황야오시의 애지중지 속에 형성된 인물이기도 하다. 그녀의 눈에는 궈징이 그녀의 것이기에 다른 모든 것을 무시하고 궈징만 본다. 한마디로 나는 황롱의 지성을 존경하지만, 현실 사회에서 그녀는 확실히 사람들을 멀리하고 경멸하게 만드는 이미지이다.
진짜 아버지는 Wanyan Honglie입니다. 그는 아버지로서 해야 할 모든 일을 틀림없이 해냈습니다. 그는 가족과 조국(진궈)을 사랑하지만 약간 비열하기는 하지만 이것은 모두 적에 대한 것이고, 자신의 가족에 대해서는 옵티머스 프라임처럼 가족의 온전함을 유지하는 인물이다. Wanyan Honglie는 봉건 체제에서 억압을 받고 성격이 뒤틀린 남자입니다. 누군가와 사랑에 빠지면 그 사람뿐만 아니라 마음도 얻을 방법을 찾을 것입니다. Wanyan Honglie는 존경할만한 사람입니다. 적어도 오늘날 사회에서 아버지가 되려면 Yang Tiexin이 아니라 Wanyan Honglie와 같아야합니다.
각 캐릭터 뒤에는 다양한 요소가 있습니다. 궈징과 같은 완전히 긍정적인 상징적 인물은 말할 것도 없고, 양강과 황용의 인물들만으로도 인성 성장을 위한 올바른 교육의 중요성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Bao Xiruo는 봉건 도덕의 희생자이고 Yang Tiexin은 충성심에 중독되고 약간 무모한 사람이며 Wanyan Honglie는 봉건 귀족의 전형적인 뒤틀린 성격입니다. 인자한 사람은 인(仁)을 보고, 현명한 사람은 지혜를 본다. 어쩌면 그들의 성장 배경과 전체 사회 환경과 현실 사회의 연관성을 통해 더욱 다양한 진실을 발견할 수도 있을 것이다.
2008년판 <콘도르>는 전작과는 사뭇 다르며 선과 악의 합일을 부각시키는 '인간 본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스타일은 완벽주의자들이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중국 사회와 인간의 본성을 진정으로 반영합니다. 나는 무협 드라마를 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많은 무협 드라마가 현실과 너무 동떨어져 있고, 진용 선생과 구룡 원작의 풍부한 개성과는 거리가 멀기 때문이다. 2008년판 '콘도르를 쏘다'는 성공적인 변화라고 생각한다. 꿈과 현실을 유기적으로 결합해야만 영화와 TV 작품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감염될 수 있고 더 높은 사회적 평가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