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표는 Kaifeng Gulou District의 프로덕션 뒷골목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100m 앞에 Kaifeng Erjiaxian Opera Museum이 조용히 서서 이 전통 노래 스타일의 번영을 이야기합니다.
Erjia Xian – 중국 현지 오페라. 주로 허난성 동부와 북부, 산둥성 서부, 장쑤성 북부, 안후이성 북부에 분포한다.
반주 악기인 사호(4현 호친)는 두 현 사이에 포니테일을 묶어 연주합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두 개의 현"이라고 생생하게 불린다.
이가현은 대중적인 민요에서 유래했기 때문에 특히 농촌 지역 사람들 사이에서 강력한 대중적 기반을 갖고 있습니다.
300여 년 전 청나라 선풍 초기, 산둥성 포주 인마지(현재 산둥성 주안청현)에 백전우(白泉熙)라는 가난한 학자가 있었습니다. 시와 시를 잘하고, 화구라일락을 좋아해서 종종 화구를 위해 새로운 가사를 만들어 아내에게 노래를 가르쳤습니다.
이후 그는 배와 허리 북만 튀어 나와 리듬에 맞춰 노래하는 꽃 북에 깊은 지루함을 느꼈고, 소리를 높이기 위해 개선 방법에 대해 자주 연구했습니다.
아내가 목화를 잣을 때 가사를 자주 흥얼거리고, 한 문장을 부를 때마다 '윙윙윙윙윙' 물레 소리가 자연스레 엮어지기 때문이다. Bai Xiucai는 많은 실험 끝에 마침내 아내와 함께 리듬이 조화로워 아름다움을 더해주는 이호 모양의 곡을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Bai Xiucai는 많은 창의적인 수정을 가하고 노래할 견습생을 모집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탈출하는 도중에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점상을 세우고” 노래를 팔고 싶지 않았습니다. 수년간의 개발 끝에 Erjiaxian은 형태를 갖추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대중들은 '이가셴'을 '노점 오페라'라는 뜻의 '벤치헤드 오페라'라고 부르기도 한다.
개봉에서는 노래하는 목소리가 꿀을 마시는 것처럼 찰지고 감미롭다는 뜻으로 '꿀반그릇'이라는 별명도 있다.
이가현의 전성기는 1970년대와 1980년대였다. 당시 연극은 시청 강당에서 수개월간 연속 공연을 해야 했고, 최소 28일간 공연이 가능했다.
그러나 이제 100세의 청년인 얼지아 시안은 점차 이 분주한 도시 생활에 빠져들어 우리 세상에서 조용히 사라져가고 있다.
우리가 알지 못하는 것은 평생을 묵묵히 인내하며 보내고 있는 또 다른 사람이 있다는 사실이다.
그녀는 무형문화유산 이가현 프로젝트의 계승자 티안아이윤이다.
텐애윤(Tian Aiyun)은 1941년 산둥성 허쩌시 안싱진에서 태어났다. 그의 가족은 어릴 때부터 가난했다.
그는 8세에 오페라를 배우기 시작했고, 12세에 둥밍현 이가현 극단에서 정식으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Erjiaxian의 세대를 이어받은 그는 무대에서 공연을 시작했습니다.
1956년 카이펑 지역의 이가현 오페라단으로 옮겨졌고, 1980년대 현과 시가 합병되어 이름이 카이펑 이가셴 오페라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Tian Aiyun은 Erjiaxian을 특히 좋아합니다.
수년간의 신중한 연구 끝에 그녀는 전통적인 이가현 창법을 계승하고 계승하는 것 외에도 북경 오페라, 하남 오페라 및 기타 오페라의 특징을 흡수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카이펑 얼가현 창법을 형성했습니다. .청중이 새롭고 독특하다는 느낌을 갖게 하세요.
Tian Aiyun의 노래 목소리는 독특하고 강한 현지 풍미를 가지고 있으며 달콤하고 선율적입니다. 그녀는 보컬 범위가 넓고 음조가 높으며 큰 소리로 말할 수 있으며 졸음이 있는 낮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1985년 Kaifeng Erjiaxian 극단은 취소되었고 Tian Aiyun은 무대에서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그 이후로 매우 영광스러운 Kaifeng Erjiaxian은 높은 봉우리에서 계곡 바닥으로 떨어졌습니다.
하룻밤 사이에 화려한 오페라 가든에 피어난 이 멋진 꽃 - Kaifeng Erjiaxian은 조용히 시들었습니다...
모두가 Kaifeng Erjiaxian을 생각했을 때, Tian Aiyun은 무대를 떠났습니다. 충격적인 결정.
2002년, 티안아이윤은 자신의 단 두 채의 집을 팔고 노숙자가 됐다. 그는 과감하게 Kaifeng Erjiaxian Art School에 투자하고 설립했습니다.
전애윤은 드라마 스쿨을 차린 만큼 전통적인 이중 현 접근 방식을 깨야 한다고 말했다. 과거에 얼지아 시안은 문학 드라마에서만 연기할 수 있었고 무술은 할 수 없었습니다. 우리는 얼지아 시안을 발전시키고 싶기 때문에 무대에서 연기하고, 연단에서 말하고, 전방위적으로 발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로 인해 Tian Aiyun이 이끄는 학생 반은 한때 뜨거운 드라마 재능이되었습니다.
이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에서 내 하루가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예기치 않게 Tian Aiyun이 생각해도 가슴 아픈 일이 일어났습니다.
남부 공연 중 Tian Aiyun의 학생들은 모두 높은 가격에 고용되었습니다.
나중에 Tian 선생님이 이 사건을 언급했을 때 그는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Tian Aiyun은 몇 가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Erjiaxian 노래를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무대가 끝나면 Tian Aiyun은 성벽으로 가서 노래를 부르며 학생들이 떠나도 계속 훈련합니다.
"저는 이가현의 후계자로서 이것이 국가가 나에게 부여한 임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이가현이 우리 세대에서 사라진다면 그것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직무를 유기하는 것입니다. ”
2016년 Yimai는 Tian 선생님을 처음 만났습니다.
Yimai Culture는 그녀를 위해 장편 영화를 촬영하여 이 조용한 '슈퍼스타'를 모든 사람의 눈에 띄게 하고, 많은 사람들이 들어본 적도 없는 드라마인 Erjia Xian을 더 많은 관심을 끌기를 바랍니다. .
많은 사람들의 노력 끝에 마침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정부는 Erjiaxian을 잊지 않았습니다. 정부는 특별히 Fuxing Square의 37번 생산 뒷골목을 사용하여 Erjiaxian을 위한 박물관을 열었습니다. Erjiaxian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2019년 중요한 리셉션에서 사랑스러운 티안 선생님을 만날 수 있었던 행운이 있었습니다. 선생님의 스타일은 변함이 없습니다.
지난 18년 동안 Tian Aiyun은 약 50명의 전문 드라마 인재를 양성했으며 천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Erqianxian을 가르쳤습니다.
Tian Aiyun은 Kaifeng Erjiaxian이 시, 성 및 국가 무형 문화 유산의 명예 칭호를 획득하도록 돕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선생님 말씀에 "집 열 채를 더 팔아도 이 세 브랜드만큼 가치가 없어요."
(모든 사진 출처는 Yim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