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소설

이 글을 보는 첫느낌은 화면이 매우 강하다는 것이다. 시작은 FRANK 박사의 내면독백으로 들어가 짧은 몇 단락으로 FRANK 박사의 배경과 성격을 드러낸 다음, 뒤죽박죽이 된 듯 뒤죽박죽이 된 이야기를 끌어내어 느린 리듬의 미국 영화를 보는 것처럼 보이게 하고, 자질구레한 가운데 진실을 띠고, 자칫 빠져들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이 글의 소재는 추리와 범죄에 치우쳐 있어 일반적으로 쓰기가 어렵다. 필자 자체의 사유가 치밀하지 않거나 어떤 줄거리와 서스펜스가 제대로 설정되지 않으면 독자들을 억지스럽고 짜증나게 하기 쉽다.

그러나 필자의 강력한 점은 줄거리의 설정과 리듬에 대한 그녀의 파악이 모두 행운의 유수와 유연성에 대한 느낌을 드러냈고, 심지어 필자가 이런 글을 쓰는 비결을 잘 알고 있다는 점이다. 바로' 구미' 와' 구미' 의 척도에 대한 파악이 상당히 정확하다는 것이다.

가장 분명한 것은 FRANK 박사와 첫 주인공 KRIS 의 교류가 점차 이야기를 끌어내는 과정에서, 그녀는 항상 먼저 한 줄을 던져서, 네가 그녀의 사고를 따라 깊이 들어가도록 하지만, 너에게 모든 것을 알려주지 않고, 네가 탐색하는 과정에서 자신이 일의' 진상' 을 알고 있다고 생각했을 때 또 다른 선을 던져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녀는 종종 가장 중요한 부분을 숨기고, 당신이 계속 추측하고 또 계속 전복시킬 수 있도록, 마치 미로를 걷는 것처럼, 필사적으로 출구를 찾으려고 애쓰지만 매번 하마터면, 이런 하마터면 줄거리가 전개되는 것부터 끝까지 계속될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영화 전공에는 이런 상태를 묘사하는 단어가 있는데, 이를' 신의 시각' 이라고 부른다. 사실, 이 과정에서 필자들은 마치 하느님처럼 글의 인물을 우리와 함께 박수를 치는 것처럼 행동하지만, 사실 이런 문체 방식은 매우 위험하고 독자들을 지치게 하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결국, 아무도' 바보' 가 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필자는 FRANK 박사라는 인물을 배치했다. 처음에는 FRANK 가 우리와 마찬가지로 방관자로서의 존재였다. 글의 인물이 어떻게 우리에게 발전되었는지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하지만 사람들은 호기심이 있습니다. 당신이 "진실" 을 탐험할 준비가 되어 있을 때, 당신은 "진실" 의 장난감이 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보고 나면 나중에 그 글의 프랭크가 우리 자신의 화신이 된 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 독자들은 이런 우롱된 감정을 프랭크에게 옮긴다. 이렇게 하면 우롱된 사람은 우리 자신이 아니라 프랭크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문장 를 매우 좋아하는 한 점 은 작가 가 FRANK 라는 인물 의 설정 에서 시종일관 방관적 인 입장 에 서서 이 이야기 의 순수함 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 이다.

이 글은 좀 더 특이하게도, 내가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곳이기도 하다. 즉, 문장 전체의 초점은 정이 아니라 인간성에 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나와 같은지 모르겠다. 이 글을 읽은 첫 번째 느낌은 크리스와 레이가 키스할 때의 광기가 아니라 루한 떠날 때의 슬픔이나 크리스가 자신을 발견한' 진실' 의 절망이 아니라 내가 그들 12 명 중 한 명이라면 어떻게 될까 하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필자는 이 글을 쓸 때 약간의 철학적 사고를 가지고 있었다. 필자는 황당무계한 현실 생활에서 거의 일어날 수 없는 일로 우리와 함께 인간성에 대한 토론을 마쳤다. 이 글에서는 절대적인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없다. 모두가 가장 순수한 사람일 뿐, 장점과 단점이 있다. 다만 이런 절대적인 상황에서는 부정적인 것이 확대되었다. 필자는 어떻게 해야 할지 직접 말하지 않았다. 심지어 이 과정에서 우리는 필자 자신의 생각을 명확하게 볼 수 없었다. 그녀는 단지 이 모든 것을 우리 앞에 적나라하게 드러낸 다음, 우리 스스로 생각하고 이해하라고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필자가 마지막에 말했듯이, 천 명의 마음속에 천 개의 햄릿이 있는데, 나로서는 이 글이 나에게 주는 것은 비판이 아니라 사색이다. 우리는 정말로 우리 자신을 알고 있습니까? 가장 깊은 절망에 직면했을 때, 우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 아마도 일이 일어나기 전에 우리는 수많은 추측을 할 수 있지만, 이 모든 것이 실제로 일어날 때 우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

이 글이 풀리지 않은 결말처럼 모든 것이 알려지지 않았다. 건설자들은 여전히 어두운 곳에 숨어서 비웃고 있다. 우리는 여전히 프랭크처럼 모든 일이 일어나는 것을 무관심하게 바라보고 있다. 변하지 않아도 변할 수 없다. 왜냐하면 네가 알고 있는 이 모든 것이 이른바' 진실' 이라고 보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월랑토끼: 건물 건물도 문필이 좋지 않아요. 。 。 。 。